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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다크타이드 1.0.36패치 오그린 무기가이드

Last4La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2.21 05:13:08
조회 11462 추천 44 댓글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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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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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소 도살자 Mk III 클리버


+ 횡베기만 존재하는 공격모션덕에 편한 웨이브처리

+ 1대1에서 스페셜액션으로 유리하게 싸울수있다.

+ 스페셜액션후 빠른1타약공

+ 빠른 반격후 약공또는 강공콤보


= 약공공격모션 모두 횡베기식


- 특유의 공격모션으로 1대1 엘리트상대로 빠르게 딜링이 힘들다.


데미지 : 무기데미지

첫 번째 목표 : 처음맞은 적에게 가해지는 데미지

관통 : 플랙과 갑각 데미지 감소율

이동성 : 질주, 회피거리, 회피횟수

쪼개기 데미지 : 첫 번째 목표가 맞은후 다른 적들의 데미지와 경직률 분산도


1타약공 ←

2타약공 ↘

3타약공 ↓


반격 ↖

스페셜액션 어퍼컷


1타강공 ↓

2타강공 ↘


1타약공후 2타강공

2타약공후 1타강공

3타약공후 1타강공


반격후 2타약공

반격후 2타강공

스페셜액션후 1타약공

스페셜액션후 1타강공


1타강공후 2타약공

2타강공후 1타약공


사용법 : 1대1에선 상대에 따라서 스페셜액션 기반으로 약공이나 강공으로 요리하자. 1대다수에선 밀치기와 약공으로 도륙내고 간간히 스페셜액션과 강공을 섞어주면 좋아죽는다. 흉물보스상대로는 힘이 조금 떨어지니 어그로가 아닌이상 주위를 확인후 어그로를 가져가자.


추천 모디파이어 : 대미지, 관통, 쪼개기

추천 특기 : 크찬, 플랙, 비장갑, 매니악

추천 축복 : 모멘텀(근접공격 여러번 타격시 강인함회복), 잔혹한가속(약점 처치시 히트매스 무시), 학살자(처치시 지속시간동안 파워증가), 썬더스트라이크(목표가 비틀거릴시 지속시간동안 충격중첩), 텐더라이저(스페셜 액션 명중시 다음타격 파워증가)


요약 : 1대1 오그린과 흉물보스상대로는 힘이빠지나 1대다수 근접전에선 깡패 그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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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크 Mk VI 클리버


+ 약공공격모션이 횡베기와 찌르기가 섞인덕에 1대1에서도 힘을 잘쓴다.

+ 1대1에서 스페셜액션으로 유리하게 싸울수있다.

+ 스페셜액션후 빠른1타약공

+ 모든 강공이 단일횡베기가 아닌 사선 횡베기형식이라 무식하게 강공으로 싸우기도 가능


= 이도 저도 아니다보니 생각할게 생긴다.


- 미세하게 느린 공격속도


데미지 : 무기데미지

첫 번째 목표 : 처음맞은 적에게 가해지는 데미지

관통 : 플랙과 갑각 데미지 감소율

이동성 : 질주, 회피거리, 회피횟수

쪼개기 데미지 : 첫 번째 목표가 맞은후 다른 적들의 데미지와 경직률 분산도


1타약공 ↙

2타약공 ↘

3타약공 찌르기


반격 ↙

스페셜액션 어퍼컷


1타강공 ↙

2타강공 ↘


1타약공후 2타강공

2타약공후 1타강공

3타약공후 1타강공


반격후 2타약공

반격후 2타강공

스페셜액션후 1타약공

스페셜액션후 1타강공


1타강공후 2타약공

2타강공후 3타약공


사용법 : 1대1에선 상대에 따라서 스페셜액션 기반으로 약공이나 강공으로 요리하자. 1대다수에선 강공만으로도 정리가 가능하나 살짝 느린공속으로 인해 스페셜액션후 약공이나 1타약공후 2타강공콤보를 섞어주자. 만약 엘리트랑 웨이브랑 같이온다면 웨이브에게 1,2타약공을, 엘리트에겐 3타약공을 선물하자. 흉물보스상대로는 3타약공찌르기덕에 어느정도 딜은 주지만 어그로가 아닌이상 주위를 확인후 흉물보스사냥하러 가자.


추천 모디파이어 : 대미지, 관통, 쪼개기, 첫번째 목표

추천 특기 : 크찬, 플랙, 비장갑, 매니악

추천 축복 : 모멘텀(근접공격 여러번 타격시 강인함회복), 잔혹한가속(약점 처치시 히트매스 무시), 학살자(처치시 지속시간동안 파워증가), 썬더스트라이크(목표가 비틀거릴시 지속시간동안 충격중첩), 텐더라이저(스페셜 액션 명중시 다음타격 파워증가)


요약 : 밸런스, 하지만 살짝느린공속과 3타약공으로 웨이브유지력이 살짝 떨어지다보니 생각할게 많아지는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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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크 Mk IV 클리버


+ 약공공격모션이 두번찌르다보니 1대1에선 강력한 한방을 선사할수있다.

+ 찌르기덕에 확실한 킬결정력으로 확인사살을 덜하게 된다.

+ 1대1에서 스페셜액션으로 유리하게 싸울수있다.

+ 스페셜액션후 빠른1타약공

+ 모든 클리버중에서 빠른공속


- 2,3타약공이 찌르기다보니 웨이브가 힘들다.


데미지 : 무기데미지

첫 번째 목표 : 처음맞은 적에게 가해지는 데미지

관통 : 플랙과 갑각 데미지 감소율

이동성 : 질주, 회피거리, 회피횟수

쪼개기 데미지 : 첫 번째 목표가 맞은후 다른 적들의 데미지와 경직률 분산도


1타약공 ↙

2타약공 찌르기

3타약공 찌르기


반격 ↙

스페셜액션 어퍼컷


1타강공 ↓

2타강공 ↘


1타약공후 2타강공

2타약공후 1타강공

3타약공후 1타강공


반격후 2타약공

반격후 2타강공

스페셜액션후 1타약공

스페셜액션후 1타강공


1타강공후 2타약공

2타강공후 1타약공


사용법 : 1대1에선 상대에 따라서 스페셜액션 기반으로 약공만으로 요리가 가능하나 확실하게 넘어뜨리고 싶다면 스페셜액션후 1타강공 2,3타약공으로 찔러버리자. 1대다수에선 컨트롤만된다면 약공으로 도륙이 가능하지만 꽤나 고역이니 반격기와 2타강공을 이용하던지 원거리무기 스페셜키랑 같이 사용하자. 흉물보스상대론 딜 기대치는 높지만 어그로가 아닌이상 주위를 확인후 흉물보스때려 잡으러 가자.


추천 모디파이어 : 대미지, 관통, 쪼개기, 첫번째 목표

추천 특기 : 크찬, 플랙, 비장갑, 매니악

추천 축복 : 모멘텀(근접공격 여러번 타격시 강인함회복), 잔혹한가속(약점 처치시 히트매스 무시), 학살자(처치시 지속시간동안 파워증가), 썬더스트라이크(목표가 비틀거릴시 지속시간동안 충격중첩), 텐더라이저(스페셜 액션 명중시 다음타격 파워증가)


요약 : 극강의 단일딜. 그로인해 1대다수의 불리할것같지만 스페셜약공후 1타약공 반복하면 웨이브는 거뜬히 처리. 럼블러나 건틀릿이랑 같이 조합할시 불리함이 커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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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록스 Mk II 배틀 몰 & Mk III 슬랩 실드


+ 최강의 안정성

+ 강공이 근접무기중 가장 높은 경직률과 히트 메스

+ 스페셜액션시 절대로 깨지지않는 벽을 만든다

+ 오그린과 엘리트상대시 경직으로 정신못차리게 만든다


= 방패라는 호불호


- 최악의 회피거리

- 회피횟수가 근접무기중 가장 적음(2번)

- 느린 공속

- 수동적

- 매우 낮은 딜 기대치


데미지 : 무기데미지

군중 제어 : 약공의 공격속도, 첫 번째 목표가 맞은후 다른 적들의 데미지와 경직률 분산도, 경직 지속시간

관통 : 플랙과 갑각 데미지 감소율

방어 : 질주, 밀기, 회피거리와 회피속도

쪼개기 데미지 : 첫 번째 목표가 맞은후 다른 적들의 데미지와 경직률 분산도


1타약공 ←

2타약공 →

3타약공 ↙

4타약공 ↘


반격 ↓

스페셜액션 방어 스탠스


1타강공 정면 방패 찌르기

2타강공 ←방형 방패 휘두르기


1타약공후 2타강공

2타약공후 1타강공

3타약공후 2타강공

4타약공후 1타강공


반격후 3타약공

반격후 1타강공


1타강공후 3타약공

2타강공후 1타약공


사용법 : 1대1에선 잡몹이라면 편안히 약공과 강공,반격으로 요리하고 엘리트라면 1타약공 2타강공 콤보로 정신못차리게 해주자. 1대다수일경우 여유가있다면 강공콤보도 나쁘지 않지만 여유가없다면 1타약공후 2타강공으로 요리해주자. 흉물보스상대론 딜링보단 어그로를 먹어서 스패셜액션으로 무피해사냥이 가능하지만 너글 야수일경우 꽤나 고역이다.


추천 모디파이어 : 군중제어, 관통, 방어, 쪼개기 데미지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갑각, 불굴의 적

추천 축복 : 모멘텀(근접공격 여러번 타격시 강인함회복), 잔혹한가속(약점 처치시 히트매스 무시), 썬더스트라이크(목표가 비틀거릴시 지속시간동안 충격중첩), 텐더라이저(스페셜 액션 명중시 다음타격 파워증가)


요약 : 무기로 싸운다기보단 강공출혈로 사살한다는 느낌, 안정적인 경직으로 유리하게 싸우기가 가능하며 원거리 교전시 안전하게 접근이 가능, 하지만 엘리트상대로는 딜기대치가 매우 낮으므로 엘리트 사살은 원거리무기로 커버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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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의 머리 Mk III 화장실 삽


+ 횡베기만 존재하는 공격모션덕에 편한 웨이브처리

+ 1대1에서 스페셜액션으로 유리하게 싸울수있다.

+ 스페셜액션후 빠른1타강공

+ 반격후 빠른1타강공


= 빠른 스페셜액션 그로인해 애매한 경직파워

= 1타강공이 내려찍기


- 의외로 낮은 클리브 계수


데미지 : 무기데미지

군중 제어 : 약공의 공격속도, 첫 번째 목표가 맞은후 다른 적들의 데미지와 경직률 분산도, 경직 지속시간

관통 : 플랙과 갑각 데미지 감소율

방어 : 질주, 밀기, 회피거리와 회피속도

첫 번째 목표 : 처음맞은 적에게 가해지는 데미지


1타약공 ←

2타약공 →

3타약공 ↙

3타약공후 2타로넘어가서 2,3타반복


반격 →

스페셜액션 정권 찌르기


1타강공 ↓

2타강공 →


1타약공후 2타강공

2타약공후 1타강공

3타약공후 2타강공


반격후 1타약공

반격후 1타강공

스페셜액션후 3타약공

스페셜액션후 1타강공


1타강공후 3타약공

2타강공후 1타약공


사용법 : 1대1에선 약공만 날려도 죽는수준이고 엘리트 상대라면 스페셜액션과 1타강공으로 요리해주자. 1대다수에선 의외로 낮은 클리브가 발목잡히다보니 반격과 2타강공을 잘써야한다. 흉물보스상대론 딜 기대치는 높지만 어그로가 아닌이상 주위를 확인후 흉물보스때려 잡으러 가자.


추천 모디파이어 : 데미지, 군중제어, 관통, 첫번째 목표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갑각, 불굴의 적

추천 축복 : 모멘텀(근접공격 여러번 타격시 강인함회복), 잔혹한가속(약점 처치시 히트매스 무시), 썬더스트라이크(목표가 비틀거릴시 지속시간동안 충격중첩), 텐더라이저(스페셜 액션 명중시 다음타격 파워증가)


요약 : 무난한 공속과 데미지, 클리브, 경직도 고루고루 잡힌 숨겨진 개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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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클리스 Mk I 파워 몰


+ 스페셜액션으로 차징후 주위 넉백 + 딜링

+ 둔기치곤 빠른 공속


= 1,2타약공이 단일공격


- 스페셜액션 의존도가 높아짐

- 스페셜액션이 이동속도가 느려짐

- 스페셜액션이 의도치 않게 적을 흩뿌리다보니 잘못하면 이도저도 안됌


데미지 : 무기데미지

군중 제어 : 약공의 공격속도, 첫 번째 목표가 맞은후 다른 적들의 데미지와 경직률 분산도, 경직 지속시간

관통 : 플랙과 갑각 데미지 감소율

방어 : 질주, 밀기, 회피거리와 회피속도

파워출력 : 스패셜액션 충전후 무기파워와 경직률, 경직범위


1타약공 ↓

2타약공 ↑

3타약공 ↙

4타약공 ↘

4타약공후 3타로넘어가서 3,4타반복


반격 →

스페셜액션 충전


1타강공 ←

2타강공 →


1타약공후 2타강공

2타약공후 1타강공

3타약공후 2타강공

4타약공후 1타강공


반격후 3타약공

반격후 1타강공


1타강공후 4타약공

2타강공후 1타약공


사용법 : 1대1에선 1,2타약공 캔슬만해도 충분히 잡으며 안정적이게 잡겠다면 스패셜액션으로 충전후 패버리자. 1대다수에선 스패셜액션 한번으로 커버 되지만 여기저기 흩부릴수있으니 조심하고 엘리트가 섞여나온다면 바로 써주자. 흉물보스상대론 딜링이 의외로 낮은편이니 어그로가 아닌이상 주위를 확인후 흉물보스때려 잡으러 가자.


추천 모디파이어 : 데미지, 군중제어, 관통, 파워 출력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갑각, 불굴의 적

추천 축복 : 모멘텀(근접공격 여러번 타격시 강인함회복), 잔혹한가속(약점 처치시 히트매스 무시), 썬더스트라이크(목표가 비틀거릴시 지속시간동안 충격중첩), 텐더라이저(스페셜 액션 명중시 다음타격 파워증가)


요약 : 방패보다 방패역할을 더 잘하는 무기. 원거리 막기 빼고 모든게 상위호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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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트 스페셜" Mk I 깡패 몽둥이


+ 보장된 클리브계수

+ 의외로 강력한 3타약공


= 둔기

= 스페셜액션이 클리브 계수가 높지만 그로인해 의외로 낮은 경직률


- 느리다

- 킬 결정력이 떨어진다


데미지 : 무기데미지

이동성 : 질주, 회피거리, 회피횟수

관통 : 플랙과 갑각 데미지 감소율

방어 : 질주, 밀기, 회피거리와 회피속도

기교 : 공격속도


1타약공 ↙

2타약공 ↘

3타약공 찌르기


반격 →

스페셜1타액션 → 싸다구

스페셜2타액션 ← 싸다구


1타강공 ↓

2타강공 →


1타약공후 2타강공

2타약공후 1타강공

3타약공후 1타강공


반격후 3타약공

반격후 1타강공

스페셜1,2타액션후 1타약공

스페셜1,2타액션후 1타강공


1타강공후 2타약공

2타강공후 1타약공


사용법 : 1대1에선 1타강공만 잘사용해도 다 죽인다. 1대다수에선 스페셜액션과 1,2타약공이나 1타약공후 2타강공으로 다 패버리고 엘리트가 섞여 나온다면 회피와 2타강공을 잘 이용하자. 흉물보스상대론 딜링이 낮은편이니 어그로가 아닌이상 주위를 확인후 흉물보스때려 잡으러 가자


추천 모디파이어 : 데미지, 관통, 기교

추천 특기 : 플랙, 매니악, 엘리트, 갑각, 불굴의 적

추천 축복 : 모멘텀(근접공격 여러번 타격시 강인함회복), 잔혹한가속(약점 처치시 히트매스 무시), 썬더스트라이크(목표가 비틀거릴시 지속시간동안 충격중첩), 텐더라이저(스페셜 액션 명중시 다음타격 파워증가)


요약 : 상향으로 미쳐버림. 스페셜공격이 아쉽지만 자체깡딜과 클리브,스태깅이 모두 용서가 된다.



[원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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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크 Mk V 트윈링크 헤비 스터버


+ 우월한 탄창과 탄약

+ 유지력

+ 한발 한발이 강력한 데미지와 경직률


- 애매한 사정거리

- 미친듯한 반동

- 그로인해 탄약관리가 빡셈

- 의외로 긴 재장전 시간



데미지 : 무기데미지

부수적 피해 : 무기의 경직률과 제압률

안정성 : 무기발사중의 반동과 명중률

탄약 : 탄창과 탄약용량

범위 : 유효 근거리와 원거리, 원거리 데미지 감소량


일반사격 : 빠른대처로 발사하지만 미처버린 반동과 명중률

조준사격 : 버팀대오토건처럼 버팀대를 꺼낸후사격, 버팀대와 다르게 초탄명중률이 그렇게 좋은 편이아니지만 반동과 명중률안정화보고 쓰는편

스페셜액션 : →방향의 횡치기 (비장갑으로 10명정도 타격)


사용법 : 소규모 적에겐 쓰기 애매하다. 엘리트라면 괜찬지만 꺼내는속도가 고역일정도로 느리다. 그렇다보니 스터버를 들고 다니다가 적이 근접해오면 스패셜액션으로 한대 패버리고 근접무기를 꺼내던지 버팀대를 꺼내 사격해주면된다. 1대 다수에선 원거리적들이라면 거리와 지형을 봐서 사격하고 일반근접적들이면 스페셜액션으로만 개패도 무난하고 근접무기를 꺼내 패버려도 상관없다. 엘리트가 섞인 웨이브라면 유형을 봐서 사격으로 어느정도 정리하고 근접전을 하는게 좋다. 흉물보스에겐 총알을 난사하기엔 탄약효율이 너무 안좋다. 약점을 맞출수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힘드니 체력 25% 이하일때 빨리 녹이는 용도가 아니면 사격을 자제하자.


추천 모디파이어 : 데미지, 부수적피해, 탄약, 범위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스페셜, 플랙

추천 축복 : Charmed Reload (치명타시 총알장전), Inspiring Barrage (사격중 강인함 회복), Ceaseless Barrage (사격시간 비례 제압률 증가), 압도적인 화력 (같은적을 사격시 파워증가, 최대 5중첩)


요약 : 평소엔 근접무기처럼 쓰다가 위험한 적이오면 사격, 베테랑이 사격을 한다면 같이 지원사격개념으로 하는것도 나쁘진 않지만 10m 이상의 적들에겐 힘이빠지는 버팀대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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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찢는 Mk VI 리퍼 건


+ 킥백과 다르게 우월한 탄창과 탄약

+ 높은 유지력

+ 일반사격시 빠른 3연발 사격

+ 버팀대모드시 빠른 사격


- 탄약소비량이 어마무시하다

- 킥백과다르게 순간 경직률이 떨어진다

- 단일공격의 스페셜액션


데미지 : 무기데미지

부수적 피해 : 무기의 경직률과 제압률

안정성 : 무기발사중의 반동과 명중률

탄약 : 탄창과 탄약용량

범위 : 유효 근거리와 원거리, 원거리 데미지 감소량


일반사격 : 빠른 3연발 산탄사격

조준사격 : 버팀대를 꺼내서 빠른속도의 산탄사격

스페셜액션 : 찌르기


사용법 : 평소에는 들고다니다가 소규모적이 보이면 찌르고 근접무기로 바꾼후 패버리자. 엘리트전에는 여유가있다면 근접으로 패버려도 된다. 1대다수에선 빠르게 정리해야할시 버팀대를 꺼내 안정성있게 정리해주고 엘리트가 섞여있다면 똑같이 해주자. 흉물보스에겐 딜을 기대하지말자, 탄약효율이 너무 안좋다. 약점을 맞출수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힘드니 체력 25% 이하일때 빨리 녹이는 용도가 아니면 사격을 자제하자


추천 모디파이어 : 데미지, 부수적피해, 탄약, 안정성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플랙, 재장전

추천 축복 : 압도적인 화력 (같은적을 사격시 파워증가, 최대 5중첩), 날뛰는 화염 (근거리 처치시 지속시간동안 파워증가), 무시무시한 집중 포화 (근접처치시 범위의 적들 제압), Inspiring Barrage (사격중 강인함 회복), 깡통따개 (스페셜공격에 찢기부과)


요약 : 리퍼건중에 가장 빠른사격속도, 그로인한 탄약로스, 평소엔 근접무기처럼 쓰다가 위험한 적이오면 사격, 근접한 엘리트와 스페셜을 빠르게 녹이지만 10m 이상의 적들에겐 힘이빠지는 연발샷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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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찢는 Mk V 리퍼 건


+ 킥백과 다르게 우월한 탄창과 탄약

+ 높은 유지력

+ 일반사격시 빠른 3연발 사격


= 버팀대모드시 적당한 사격속도


- 탄약소비량이 어마무시하다

- 킥백과다르게 순간 경직률이 떨어진다

- 단일공격의 스페셜액션


데미지 : 무기데미지

부수적 피해 : 무기의 경직률과 제압률

안정성 : 무기발사중의 반동과 명중률

탄약 : 탄창과 탄약용량

범위 : 유효 근거리와 원거리, 원거리 데미지 감소량


일반사격 : 빠른 3연발 산탄사격

조준사격 : 버팀대를 꺼내서 적당한 속도의 산탄사격

스페셜액션 : 찌르기


사용법 : 평소에는 들고다니다가 소규모적이 보이면 찌르고 근접무기로 바꾼후 패버리자. 엘리트전에는 여유가있다면 근접으로 패버려도 된다. 1대다수에선 빠르게 정리해야할시 버팀대를 꺼내 안정성있게 정리해주고 엘리트가 섞여있다면 똑같이 해주자. 흉물보스에겐 딜을 기대하지말자, 탄약효율이 너무 안좋다. 약점을 맞출수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힘드니 체력 25% 이하일때 빨리 녹이는 용도가 아니면 사격을 자제하자


추천 모디파이어 : 데미지, 부수적피해, 탄약, 안정성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플랙, 재장전

추천 축복 : 압도적인 화력 (같은적을 사격시 파워증가, 최대 5중첩), 날뛰는 화염 (근거리 처치시 지속시간동안 파워증가), 무시무시한 집중 포화 (근접처치시 범위의 적들 제압), Inspiring Barrage (사격중 강인함 회복),

깡통따개 (스페셜공격에 찢기부과)


요약 : 밸런스있는 발사속도를 가진 리퍼건, 그러한 속도를 가졌지만 아직도 존재하는 탄약로스, 평소엔 근접무기처럼 쓰다가 위험한 적이오면 사격, 근접한 엘리트와 스페셜을 빠르게 녹이지만 10m 이상의 적들에겐 힘이빠지는 연발샷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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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찢는 Mk II 리퍼 건


+ 킥백과 다르게 우월한 탄창과 탄약

+ 높은 유지력

+ 느린 발사속도로 의외로 유지되는 탄약


= 일반사격시 적당한 속도의 3연발 사격

= 버팀대사격시 느린속도의 사격


- 느린 발사속도로 순간 DPS는 다른 리퍼건에 비해 떨어지는편

- 킥백과다르게 순간 경직률이 떨어진다

- 단일공격의 스페셜액션


데미지 : 무기데미지

부수적 피해 : 무기의 경직률과 제압률

안정성 : 무기발사중의 반동과 명중률

탄약 : 탄창과 탄약용량

범위 : 유효 근거리와 원거리, 원거리 데미지 감소량


일반사격 : 빠른 3연발 산탄사격

조준사격 : 버팀대를 꺼내서 적당한 속도의 산탄사격

스페셜액션 : 찌르기


사용법 : 평소에는 들고다니다가 소규모적이 보이면 찌르고 근접무기로 바꾼후 패버리자. 엘리트전에는 여유가있다면 근접으로 패버려도 된다. 1대다수에선 빠르게 정리해야할시 버팀대를 꺼내 안정성있게 정리해주고 엘리트가 섞여있다면 똑같이 해주자. 의외로 느린 연사속도덕에 장거리 적들을 사살하진 못해도 어느정도 피떡은 만들수 있는 장점아닌 장점이 있다. 흉물보스에겐 딜을 기대하지말자, 탄약효율이 너무 안좋다. 약점을 맞출수있다면 좋겠지만 그게 힘드니 체력 25% 이하일때 빨리 녹이는 용도가 아니면 사격을 자제하자


추천 모디파이어 : 데미지, 부수적피해, 탄약, 범위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스페셜, 플랙, 재장전

추천 축복 : 압도적인 화력 (같은적을 사격시 파워증가, 최대 5중첩), 날뛰는 화염 (근거리 처치시 지속시간동안 파워증가), 무시무시한 집중 포화 (근접처치시 범위의 적들 제압), Inspiring Barrage (사격중 강인함 회복), 깡통따개 (스페셜공격에 찢기부과)


요약 : 가장 안정적인 리퍼건, 순간 DPS는 타 리퍼건보단 떨어지지만 그덕에 원거리 적도 어느정도 저격이 가능, 평소엔 근접무기처럼 쓰다가 위험한 적이오면 사격, 근접한 엘리트와 스페셜을 빠르게 녹이지만 10m 이상의 적들에겐 힘이빠지는 연발샷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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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스툼 Mk III 수류탄병 건틀릿


+ 근접무기 손색없는 공격속도

+ 의외로 강력한 근접경직률

+ 높은 근접 히트메스

+ 즉발성의 폭발

+ 의외로 넓은 폭발경직 범위

+ 높은 명중률


- 근접무기판정을 받다보니 근접무기 약공이 강공판정을 안받는 유일한 원거리 무기

- 짧은 근접범위

- 직관적이지 않는 근접공격모션

- 의외로 좁은 폭발피해범위

- 적은 탄약량으로 적재적소 사용해야한다.


근접 대미지 : 근접공격 데미지

관통(폭발) : 직격 폭발 데미지

폭발 반경 : 폭발범위

탄약 : 탄약량

폭발 데미지 : 주변 폭발 데미지


1타약공 ←

2타약공 →

3타약공 ↑


스페셜액션 정권찌르기후 폭발수류탄(여분의 탄창존재시)


1타강공 ↓

2타강공 찌르기

숨겨진강공 →


1타약공후 숨겨진강공

2타약공후 2타강공

3타약공후 1타강공


스페셜액션후 2타약공

스페셜액션후 숨겨진강공


1타강공후 3타약공

2타강공후 1타약공

숨겨진 강공후 3타약공


사용법 : 평소에는 근접무기처럼 쓰다가 엘리트가 보이면 강공이나 유탄하나 날려주면 좋아 죽는다. 하지만 근접무기판정을 받아서인지 원거리근접무기랑은다르게 약공이 정직한 약공이므로 출혈을 못주고 5lv 효과도 제대로 사용못하니 유의하자. 웨이브 온다면 똑같이 근접무기처럼 써주고 사격보병들중 사이사이에있는 거너들이나 스페셜,엘리트를 따준다는생각으로하자. 의외로 오그린은 잘 못잡고 흉물보스도 못잡으니 유의해주자.


추천 모디파이어 : 관통(폭발), 폭발 데미지, 폭발 반경, 탄약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스페셜, 재장전

추천 축복 : 부서질 듯한 충격 (찢기 증가), 영광 사냥꾼 (엘리트 처치시 강인함 회복),


요약 : 오그린이 유일하게 가지고있는 순간범위 대처무기, 하지만 탄약이 적다보니 적재적소하게 사용하고 장거리 사격스페셜 저격도 나쁘지 않게 한다. 하지만 원거리 근접약공판정이 일반 근접이랑 같다보니 오그린 특성 사용하기가 은근 까다로운 하이브리드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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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렌즈 Mk VI 럼블러


+ 가장 넓은 폭발범위

+ 스페셜액션이 웨이브 커버력이 나쁘지 않음

+ 스페셜액션과 조합으로 웨이브를 럼블러 하나로 다 볼수가 있음

+ 킥백과는 다른 빠른 장전속도

+ 빠른 스왑속도


= 무난한 스페셜공격이지만 애매한 데미지


- 킥백과는 다른 전체 탄약량

- 통통튀는 유탄

- 그로인한 불규칙적인 딜과 폭발 시간


폭발 데미지 : 주변 폭발 데미지

이동성 : 이동속도, 질주속도, 회피거리와 회피횟수

폭발 반경 : 폭발범위

탄약 : 탄약량

관통(폭발) : 직격 폭발 데미지


일반사격 : 빠른 사격 (명중률 100%)

조준사격 : 조준 사격 (명중률 100%이지만 유탄이 충격받은 지점후 어디로 튈지 알려줌)

스페셜액션 1타 ←

스페셜액션 2타 →


사용법 : 평소엔 근접무기들다가 좀 많이 온다싶으면 럼블러로 교체후 스페셜 공격으로 미친듯이 후려패다가 너무 많거나 엘리트가 온다싶으면 유탄 한번 날려주고 회피로 슥 피해서 장전할때쯤 터진다. 장거리 저격또한 가능하지만 어디로 튈지 모르니 잡는다는생각을 내려 놓아야한다. 빠르면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터트리고 싶다면 지면에다가 한번 팅기고 적 무릎을 맞춘다는 생각으로 쏴보자. 흉물보스 상대로는 딜기대치는 높지만 점착축복한정이고 탄약량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유탄으로 인해 불규칙적인 딜이다 보니 얌전히 근접무기 드는게 낫다.


추천 모디파이어 : 관통(폭발), 폭발 데미지, 폭발 반경, 탄약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스페셜, 재장전

추천 축복 : 부서질 듯한 충격 (찢기 증가), 관통 (스페셜액션이 방어구 히트 매스 무시, 방패제외), 점착식 폭탄 (흉물 보스에게 유탄이 붙는다)


요약 : 오그린이 가진 원거리 무기중에 가장 넓은 군중제어를 가진 무기, 하지만 언제터질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유탄으로 각을 잘봐야하며 의도치 않은 폭발이 오히려 아군에게 민폐가 되는 무기, 탄약이 매우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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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렌즈 Mk V 킥백


+ 근접사격시 순간화력이 최상

+ 무난한 탄약량

+ 빠른 스왑속도

+ 강력한 경직


= 무난한 스페셜공격이지만 애매한 데미지


- 조금이라도 거리가 멀면 처참한 데미지

- 펠릿이 조금이라도 빗나가면 처첨한 데미지

- 느린 장전속도


대미지 : 무기 대미지

이동성 : 이동속도, 질주속도, 회피거리와 회피횟수

저지 능력 : 근거리 적의 경직과 근접무기 경직률

재장전 속도 : 장전속도

범위 : 유효 근거리와 원거리, 원거리 데미지 감소량


일반사격 : 빠른 사격 (넓은 탄착군)

조준사격 : 조준 사격 (좁아지는 탄착군)

스페셜액션 1타 ←

스페셜액션 2타 →


사용법 : 평소엔 근접무기들다가 좀 많이 온다싶으면 킥백으로 교체후 스페셜 공격으로 미친듯이 후려패다가 엘리트가 온다면 한대 쏴주고 뒤로 회피한다음 장전하던지 근접무기 들고 패버리자. 원거리적들에겐 힘이 매우 빠지니 맵과 지형을 잘봐야한다. 다행인점은 엄청난 경직률로 대부분의 적들은 넘어트릴수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잘사용해보자.


추천 모디파이어 : 대미지, 저지능력, 재장선속도, 범위

추천 특기 : 매니악, 엘리트, 스페셜, 재장전

추천 축복 : 전속력 (전탄이 한적에게 모두 명중시 지속시간동안 파워증가), 무시무시한 집중포화 (근접 처치시 범위의 적들이 제압), 처벌의 불 (특수공격을 여러번 명중시 지속시간동안 원거리 파워증가),


요약 : 상향으로 미쳐버림. 가장 무난하고 가장 밸런스가 좋으며 펠릿한발만 맞아도 적들이 거진 확정스태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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