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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칼라림] 개발일지 #0│개발초기

찹쌀떡모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2.23 16:05:05
조회 1195 추천 20 댓글 14
														


개발에 진전이 없어 멘탈이 흔들릴 때 개발일지를 작성해보니 효과가 좋아서

평상시 갤러리에 구경만 하러 오는 나도 이제는 꾸준히 작성해보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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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우리 게임 Color Lim [개발 초기]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해


│게임 제작 목적

우린 2인 팀인데 플머가 학교 과제로 “색상을 이용한 모바일 퍼즐게임”을 만든다고 했고

그때 내가 그래픽으로 들어가면서 팀이 만들어졌어


│게임 소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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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만들기 전에 색상과 관련된 퍼즐게임을 조사해봤는데

색상의 혼합을 이용한 게임은 찾기 힘들었고 게임의 소재로도 괜찮다고 생각했지


│플레이어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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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플머가 혼자 제작할 때 프로토타입에서는 젤리가 주인공이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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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를 캐릭터로 변형하면서 Color Lim의 주인공 슬라임 Lim이 탄생했어!


저 때 처음으로 도트를 찍어봐서 슬라임 하나 그리는 데도 엄청나게 오래 걸렸음

(아직도 저거 쓰고 있는데 나중에 더 귀엽게 그려볼 예정)



│게임 진행

게임은 목표지점에 알맞은 색상을 가지고 오면 탈출하는 식으로 진행이 되고

목표지점까지 “주어진 색상을 유지해서” 가져가는 것이 중요한 게임이야


( 옛날에 기록용으로 대충 찍은 거라 화질이 많이 안 좋음 )


│게임 핵심 시스템


1) 색상 획득 

Lim은 다양한 방법으로 색상을 획득하는데 그중 하나가 오브젝트로부터 얻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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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색상변경/ 혼합

색상들의 관리는 우측상단의 팔레트 UI로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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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팔레트에는 색상을 저장할 수 있게 되어있고 
슬라이드를 통해 리볼버처럼 돌릴 수 있어


이 UI를 통해서 색상을 변경하거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색상들을 가지고 혼합도 가능해



3) 색상 기믹

색상을 얻은 후에는 이를 기믹에 활용하며 게임을 진행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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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스펀지 타일이라는 기믹이 존재하는데
같은 색상일 때는 통과하고 다른 색상일 때는 통과가 안 돼


│결론

이런 식으로 게임을 제작해서 총 9개의 스테이지 정도 만들어서
과제로 제출했는데 주변 평가가 나쁘지 않아서 욕심이 생기더라고


그래서 이왕 제작한 거 출시를 목표로 만들어보자고 결심해서
PC 버전으로 다시 만들기로 했어


다음 글은 PC 버전 소개로 다시 가지고 돌아올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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