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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지평] 개발일지 #0 - 프로젝트 시작!

지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1.04 17:53:01
조회 623 추천 15 댓글 10
														

+ 이 게시글은 네이버 인디게임 개발자 커뮤니티와 디시인사이드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에 게시됩니다.


안녕하세요. 팀 지평입니다!

사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어 프로젝트의 (소개, 피드백, 홍보)를 위해 간간히 개발 내용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구구절절


회사에서 게임을 처음 만들어보는 세명이 모여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세명이 각기 다른 게임 취향을 가지고 있고 신박한 아이디어가 많아 하나로 모으기가 힘들었네요ㅠㅠ..


다들 마음 한 켠에 인디의 낭만을 잠깐 접어두고, 처음 만드는 게임이니만큼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보자!

그렇게 간단히 즐길 수 있는 io 게임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평범하고 무난하게 시작해보자 해서 "지극히 평범한" 으로 지평 팀이 결성되었고,

훗날 팀 이름이 "지극히 특별한"이 될 수 있도록 성장해나가려 합니다!!!




2. 프로토타입 제작


재미가 있을지 빠르게 판단하고 싶어 메인 코어만으로 약 2주동안 프로토타입 제작

캐릭터 주위를 회전하는 검을 이용해 플레이어끼리 실시간 PVP를 하는 게임으로, 플레이캔버스라는 웹 엔진을 이용해 제작, itch.io 게시

간단히 사내 테스트용으로 띄워놨는데 외국 유저분들도 접속해주셔서 플레이 약 5천명 집계!


https://gummyz.fitfuns.com/

그러나.........

웹 엔진으로는 볼륨감 있는 게임 제작 불가, 넣을 수 있는 BM이 제한적이라 상품화하기 힘들다고 생각되어 프로젝트를 중단.....ㅠ




3. 엔진 교체


모바일 게임 개발 및 볼륨이 있는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유니티 엔진 선택

한창 유니티 이슈가 있던 때여서 [고도 <-> 유니티] 엔진 선택에 고민을 많이 했으나 '유니티에게 돈을 내게되면 성공했다!' 마인드 장착


유니티 개발 R&D와 함께 게임개발 진행




4. 현재 진행 내용


마찬가지로 저희 팀은 신박한 게임을 제작하겠다는 마음은 잠시 접어두고...

기존에 잘나가는 모바일 게임을 카피하여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부터 론칭까지 경험해보자로 속전속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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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씬 - 베이스 캠프 (내 일지, 우편함, 행상인, 대장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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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입구, 모험가의 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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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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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택




5. 정리


약 1달간 메인 씬 -> 스테이지 씬을 제작하였으며, 올해 초 론칭을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원래 1월말 이었던 것...)


기존에 탕탕특공대, 뱀파이어 서바이벌 등 다양한 서바이벌류 게임을 참고해서 게임의 베이스를 만들고,

이후에 낭만 한 스푼 두 스푼 추가하면서 인디스러운 느낌을 하나씩 넣어보려고 합니다.


*질문이나 피드백 환영합니다!!!

*혹시.. 월급쟁이들이 만든 게임은 인디로 취급안해주시는 건가요.. 갤러리 특성에 안맞으면 눈팅만 하겠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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