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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팀 터졌던 개발일지 #5, 나름의 각오앱에서 작성

허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4.28 02:04:40
조회 439 추천 7 댓글 1
														

안녕하세요 허당입니다.
벌써 5번째 개발일지로 찾아뵙네요.

제목에 나름의 각오라며 거창하게 써놨지만 막상 적으니
각오보단 글을 보시는분들께 드리는 감사인사, 그리고
현 상황에서 게임이 어떻게 완성될 것 같은지
알려드리는거에 가깝네요

이 게임은 솔직히 "게임제작"이라기보다
"졸업작품제작". 그것도 "작품" 중점으로서 구상한거라
"게임을 만들게 된다면 내가 해보고싶은거, 넣어보고싶은거 다 때러박아보자"
이런식으로 생각하며 시작한거라 멘탈 가루나도 붙들어가며 할 수 있는것같네요.
제 능력이 안되면 배우고, 그래도안되면 사람 구해보거나 조언 구하면서 제작하고있습니다.
아마 부스전시땐 지금까지 올린 모든 일지가 채 5분도 되지않는 시간으로서 보여지겠지만,
제가 투자한시간,프로그래머분의 도움, 이곳에 쓴  제 일지를 봐주신분들의 응원등
그 모든걸 5분에 담아낸만큼의 결과물로 만들어보려합니다.

그럼 5번째 일지 시작합니다.


1.오늘자 에프터이펙트

첨 써보는 에펙입니다. 인터넷에서 양식 보며 만드는데
안그래도 저용량인 제 뇌가 터질뻔했습니다...
게임 시작화면 이후 나오는 파트로 사용할건데
각 페이지마다 간단한 조작법,프롤로그 콘티(혹은 줄거리)가 삽입될  예정입니다.


2.인벤토리  ui디자인변경

이전 인벤토리 ui부분이 제가 설명이 부족하기도 했고
버튼이미지는 그렇다 치지만 ui배치,구성 디자인은 거의 해본적이 없어 막막하긴 하더군요.
근데 프로그래머분이 이번에 자신도 모르시던 재능을 하나 찾으신듯합니다.
게임 컨셉이 소설내용인만큼 ui,시작화면,일시정지 버튼등 게임의 여러요소에 "책"에 연관된 디자인이 있는데
그중 제가 드렷던 책 페이지 이미지를 사용해 센스있게 만드셧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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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아트이자 기획담당인 제가 제 게임에 대해 스스로 생각했을때도 이런 ui아이디어는 내지 못했습니다.
매 작업때마다 속으로 찬양중이에요 ㅋㅋ


3. 초기 구상 빛 연출배치

초기에 제가 생각한 빛 배치를 직접 넣어본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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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회전 2기2쿨 오프닝과 애니 속 빛 연출분석
영상등을 참고중입니다
다만 "초록빛"이 이 맵에 어울리는지  확인용으로 넣은거기도 하고 지금 색감도 촌스럽기도해서 이후 수정하며 저번 일지의 피드백때 받은 댓글링크로 완성땐 색약인분들도 보기 편하게 바꿔볼 생각입니다.



일단 오늘은 시간이 없어 이정도만 적어봅니다.
오늘 이곳에 올리지 못한 파트는 이후 일지6에서 다뤄볼 생각입니다. 그럼 마저 밤샘작업하러 가보겠습니다!



다음주 월욜에 2차프로토타이핑+
며칠 전 부터 타 과목 중간평가까지 합쳐 다음주까지 길어질수도 있는 상황이라 미치기 직전이네요.
하하하핳핳하핳하핳....
살려주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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