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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게임에 피드백 받기 #2

hyuckki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23 14:13:16
조회 250 추천 1 댓글 5
														



피드백 감사합니다!

원래 하루마다 고쳐가며 계속 글을 올려보려고 했는데 어제 한 게 거의 없어서 오늘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행동가능한 수치



우선 게임 내에 이런저런 설명을 더 많이 넣어야 되는구나 느꼈습니다.

일단 주인공이 매우 허약하다는 설정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이걸 게임 속에 녹여낼 방법이 떠오르지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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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체력에 대해 설명하는 텍스트를 조금 써서 넣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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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비어 있던 마우스 오른쪽 버튼에 '선 그어보기'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선을 그어보면 그만큼 이동했을 때 줄어드는 체력을 ui에 표시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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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느낌입니다.

마우스를 실제로 움직이는 거라서 오른쪽 키를 떼면 그 위치로 바로 이동해요





만회할 수 있는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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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저런 거 생각해보다가, 저 짝대기를 만들고 나니 죽을 일도 많이 줄어들고 (제 기준) 아무래도 괜찮지 않을까 하다가

여기에 간이 회복 포션을 하나 두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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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에 '간이 회복 포션' 이 들어있다는 걸 빼면 기존 포션 병과 완전히 동일한 사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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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원래는 '한 번 왔다가 돌아갈 체력이 없으면 바로 죽어야 됨' 상태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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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포션을 마시고 돌아갈 체력을 확보할 수 있음'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이제 한 번 더 선택할 수 있는 게, 포션 병을 들고 가거나 양동이를 들고 갈 수 있습니다.

포션 병을 들고 가면 만든 물약을 두 병씩 저장해둘 수 있으니까 뭔가 전략적으로 활용해봄직하고,

양동이를 들고 가면 양동이를 들고 간 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었는데, 더 하급 포션인 김에 '물을 마시고 체력을 회복했다' 하는 게 더 나아보여서 그냥 물로 설정을 바꿨습니다.

이제 양동이를 들고 가면 포션 병을 두고 갔으니까 다시 물을 뜨러 왔을 때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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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바꾸니까 물을 떠서 뿌리고 떠서 마시고를 무한히 할 수 있어서 게임이 망가졌습니다.

좋은 해결책은 아니지만 물병으로 물을 뜨는 건 하루에 한 번으로 제한했습니다.





힐링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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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죽어가면서까지 플레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힐링겜이 아니라 미안합니다.


만약에 언젠가 다른 게임 만들면 잊지 않을게요..





그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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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션 뭐 먹었는지 기억이 안 나서

먹은 체력 포션들은 밤 시간에 오브젝트로 추가되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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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접한 엔딩은 지우고 그냥 게임 완료 창이 나오게 바꿨습니다.

이동 거리가 안 맞는 건 오류였습니다. 지금은 고쳤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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