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플밍] 유니티 포트폴리오 쓸만할지 봐주시면 안될까요?

도리스아(112.170) 2024.02.23 05:04:47
조회 1079 추천 0 댓글 24
														

아트일지 플밍일지 기획일지 모르겠지만...

6년 이상 만들어 놓은 애셋의 텍스처 리소스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 텍스처를 만들었고(Fantsy Village Pack by Piplay)
assetstore 링크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fantasy/fantasy-village-set-28948

 


youtube
링크 :
Fantasy Village Pack by Piplay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21RmsGEhYyg)

0bbcde32e4c121e658b6dab917d6217de4c89a872b62a7db89c0c6054365e609df67bcf8401759edce474024c43d6ec974feec3d7271fb87a5671f8b69589ef3
#Green 텍스처 도트로 채색 (포토샵은 당시에 정품 CC 포토그래피 플랜 이었습니다.)

2aafd523eb9c28a8699fe8b115ef046f98bb6da602
#Blue ( 텍스처는 채색을 녹색과 파란색으로 해주었습니다.) png tif 확장자

3fb8d466a3923aaa7bba98a518d60403e6b78c1855fa706b2c78
맵 모델링은 직접 만들었습니다.


저작권은 고민이긴 한데 다음 리소스는 텍스처랑 맵은 직접 도트로 채색했고,
음에 텍스처 기존색깔-빨강(Red) 파랑(Blue) 녹색(Green)

모델링을 문제는 교육용도의 3ds Max 2014 2016 2018으로 했는데, (비인가 라이센스)로 한 것 같습니다. 17-18.05  S학원 학원생 이었는데, 3ds max 라이센스가 만료가 20년 ~ 21년 쯤 되어서, 중간에 블렌더로 바꾸려는 고민도 있었는데 포맷을 1년에 최소 30번이상 하다보니 미루어 졌습니다.


00b2d423e99c28a8699fe8b115ef046c0f3d86ca3812

밑에 디자인 리소스는 포토샵으로 편집을 조금 했습니다


7fed817f6e37dce87eb1d19528d52703bbd976dde24e97


7fed817fc9dd3f2a93679639eb09a8de094d4a2bba873ca018c9d80e4c332deb13


3aaac700cae015e864afd19528d527030612122e3d78f1

0c91f514d1923da87bb298bf06d6040347b1d33cfddbd1ab58


┗사용한 애셋 link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gui/icons/simple-ui-icons-147101


1eb4dd36e9d7789347ff90f51fd22b33b19446e31d2a541748feb21971e32670b9d5392d4c39a22395e4cd2a88551d44960bd4a8a467


DataListener.cs => 
1. 

09bcc427c9db2bb26bb1d3a758d2377de6f572e19e0359d42767332e945dffc2c9121798


09bcc427c9db2bb26bb1d3a758d2377de6f572e1825d47dd00790929a9438ec37c9af44c10

09bcc427c9db2bb26bb1d3a758d2377de6f572e1835d47dd00790929a9438ec327edc03299

09bcc427c9db2bb26bb1d3a758d2377de6f572e1845d47dd00790929a9438ec3ab56b7ffc0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gui/fantasy-gui-pack-17387
당시에는 교육용 라이센스로 작업해서 애셋이 없었고, 학원 애셋으로 했었습니다.


7fed82776e37dce63b332d4156f7253310def86c964493c3aee4d8ee2c74eef8995a8deb44ab8ca9c1495dba21


관련 UI & Ux 애셋은 몇년 전에 다 구매한 상태입니다.


쓸만할까요 맵에 있는 건물 같은 경우는 모델링을 분해하다가, 램프(Lamp)를 자르는게 엄청 어렵더라고요. 자르기는 잘랐는데,


01bcdd36abc236a14e81d2b628f1756e11202d5b33


Lamp 잘랐었네요.. 어디있는지도 몰라서...,


나머지도 Unwrap UVW으로 맵핑하고요.
면 하나하나 잘라서 피고 그랬던 것 같은데..., 결국 램프[전등]은 따로 뺐는데,

중간에 리소스 적은 HDD 하나를 분해했다가, 리소스가 10%~18% 추정치로 날라가서, 그 후로는 모릅니다.

잘랐던 것 같은데...

3ds max 라이센스가 서브스크립션이 2020년도하고 2021년도 사이에 끝나서, 그 이후로는 블렌더(Blendor)로 작업하려고 공부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마져도 조금 게을렀 던 것 같해요.) (책도 샀고요.)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gui/fantasy-gui-pack-17387]

당시에는 교육용 라이센스로 작업해서 애셋이 없었고, 학원 애셋으로 했었습니다.

Fantasy Gui Pack by Devion Games latest version 1.4.3 (그 이전 버전 사용)





그리고 서버 부분은 나스에 있었는데, btrfs 하다가 (https://github.com/maharmstone/btrfs) fork 한 곳

 


2fa9c220f6923ea97cb2d7a1565bf1f1abb63c73fd4d77a9cccc92e48a9f783b082e8314478f1ec53b500dd9cb7683762365893067ea3f9f3a3522019cca05d21aea17bb50188f04ce7f2c0323b6367335e1edd40634fb104fcc9791683963

그러다가 JetPackCompose Android 하다가 UnityPlayerActivity.java
Ugly Hammer 2018 클리커 게임에서 추가적으로 2018 유니티에서 적용하다가,
제가 조금 인터넷 참고해서 수정한건데, 완성도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원래 NK Studio 유니티 강좌올려주시는 군대갔다 현재는 제대 하신분 께서 해주신 유튜브 채널에서

인터넷 블로그 강의보고 공부했었습니다. (예전처럼 출처를 잘 못 밝혀서 삭제되는 경우가 없어야 하니까요.)

사실 그분꺼 절반 보고 그대로 적었을지 모르는데, 나름 독자적으로 했는데, 어디서부터 출처가 적용되고, 그런게 아직 없어서... 안드로이드 9 기반에서 돌아가던 것 같던데 현재 폰을 분해하다가 고장나서 포팅의 경우 할 수가 없습니다.


package com.neckdoris.helioptile.uglyhammer2021;


import android.content.Intent;
import android.content.res.Configuration;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KeyEvent;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Window;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import androidx.annotation.NonNull;
import androidx.annotation.Nullable;
import androidx.appcompat.app.ActionBar;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x.appcompat.widget.Toolbar;

import com.unity3d.player.UnityPlayer;

import java.io.UnsupportedEncodingException;
import java.net.URLEncoder;

public class UnityPlayer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otected UnityPlayer mUnityPlayer;
private ActionBar actionBar;
private Toolbar toolBar;
private FrameLayout unityContainer;

// Override this in your custom UnityPlayerActivity to tweak the command line arguments passed to the Unity Android Player
// The command line arguments are passed as a string, separated by spaces
// UnityPlayerActivity calls this from 'onCreate'
// Supported: -force-gles20, -force-gles30, -force-gles31, -force-gles31aep, -force-gles32, -force-gles, -force-vulkan
// @param cmdLine the current command line arguments, may be null
// @return the modified command line string or null

protected String updateUnityCommandLineArguments(String cmdLine)
{
return cmdLine;
}

// Setup activity layout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tring unity = "";

try {
unity = URLEncoder.encode("unity", "utf-8");
String cmdLine = updateUnityCommandLineArguments(getIntent().getStringExtra(unity));
getIntent().putExtra(unity, cmdLine);
} catch (UnsupportedEncodingException e1) {
e1.printStackTrace();
}

mUnityPlayer = new UnityPlayer(this);
setContentView(mUnityPlayer);
mUnityPlayer.requestFocus();

//setContentView(R.layout.unity);
}

void mappingWidgets()
{
//toolbar = (Toolbar) findViewById(R.id.toolbar);
//unityContainer = (FrameLayout)findViewById(R.id.mainframe);
//FrameLayout.LayoutParams layoutParams = new FrameLayout.LayoutParams(FrameLayout.LayoutParams.MATCH_PARENT, FrameLayout.LayoutParams.MATCH_PARENT);
//unityContainer.addView(mUnityPlayer.getView(), 0, layoutParams);
//mUnityPlayer.requestFocus();

//int uiOptions = View.SYSTEM_UI_FLAG_FULLSCREEN;
//decorView.setSystemUiVisibility(uiOptions);
}

void init() {
//setSupportActionBar(toolbar);
//actionBar=getSupportActionBar();
//if(actionBar != null)
// actionBar.setDisplayHomeAsUpEnabled(true);
//toolbar.setNavigation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 @Override
// public void onClick(View v) {
// finish();
// onDestroy();
// }
//});
//setTitle(getString(R.string.app_name));
}

@Override protected void onNewIntent(Intent intent)
{
super.onNewIntent(intent);
setIntent(intent);
//mUnityPlayer.newIntent(intent);
// To support deep link.ing, we need to make sure that the client can get access to
// the last sent intent. The clients access this through a JNI api that allows them
// to get the intent set on launch. To update that after launch we have to manually
// replace the intent with the one caught here.

}
// Quit Unity
@Override protected void onDestroy ()
{
mUnityPlayer.quit();
super.onDestroy();
}
// Pause Unity
@Override protected void onPause()
{
super.onPause();
mUnityPlayer.pause();
}
// Resume Unity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mUnityPlayer.resume();
}
@Override protected void onStart()
{
super.onStart();
//mUnityPlayer.start();
}
@Override protected void onStop()
{
super.onStop();
//mUnityPlayer.stop();
}

@Override
protected void onPostResume() {
super.onPostResume();
Log.d("Ugly Hammer 2021",URLEncoder("onPostResume"));
}

@Override
protected void onPost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PostCreate(savedInstanceState);
Log.d("Ugly Hammer 2021",URLEncoder("onPostCreate"));
}

public String URLEncoder(String st1) {
try {
URLEncoder.encode(st1, "utf-8");
} catch(UnsupportedEncodingException e1) {
e1.printStackTrace();
}
return st1;
}
// Low Memory Unity
@Override public void onLowMemory()
{
super.onLowMemory();
mUnityPlayer.lowMemory();
}
// Trim Memory Unity
@Override public void onTrimMemory(int level)
{
super.onTrimMemory(level);
if (level == TRIM_MEMORY_RUNNING_CRITICAL)
{
mUnityPlayer.lowMemory();
}
}
// This ensures the layout will be correct.
@Override public void onConfigurationChanged(Configuration newConfig)
{
super.onConfigurationChanged(newConfig);
mUnityPlayer.configurationChanged(newConfig);
}
// Notify Unity of the focus change.
@Override public void onWindowFocusChanged(boolean hasFocus)
{
super.onWindowFocusChanged(hasFocus);
mUnityPlayer.windowFocusChanged(hasFocus);
}
// For some reason the multiple keyevent type is not supported by the ndk.
// Force event injection by overriding dispatchKeyEvent().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KeyEvent(KeyEvent event)
{
if (event.getAction() == KeyEvent.ACTION_MULTIPLE)
return mUnityPlayer.injectEvent(event);
return super.dispatchKeyEvent(event);
}
// Pass any events not handled by (unfocused) views straight to UnityPlayer
@Override public boolean onKeyUp(int keyCode, KeyEvent event) { return mUnityPlayer.injectEvent(event); }
@Override public boolean onKeyDown(int keyCode, KeyEvent event) { return mUnityPlayer.injectEvent(event);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return mUnityPlayer.injectEvent(event); }
/*API12*/ public boolean onGenericMotionEvent(MotionEvent event) { return mUnityPlayer.injectEvent(eve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toreInstanceSt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RestoreInstanceState(savedInstanceState);
//newBundle = savedInstanceState;
}

@Override
protected void onSaveInstanceState(Bundle outState) {
super.onSaveInstanceState(outState);
//newBundle = outState;
}
//@Override
//public void onRequestPermissionsResult(int requestCode, String[] permissions, int[] grantResults) {
// super.onRequestPermissionsResult(requestCode, permissions, grantResults);
//}
}




디자인은 따로 작업한게 또 있습니다. 2022년부터...,


viewimage.php?id=2abcdd23efdd3a&no=24b0d769e1d32ca73ce985fa11d028315015801132de093a7d99d0d3dad9ab6756496ecdef2c837e39a9a504d039addb2a158e69a58a772e445f0e2cdf7eb5451485





아틀라스 텍스처입니다. 아래는 자동으로 2048 * 1024 텍스처로 만든 거고,


039ae50fa5f32caa6fac9639c32da8d6add2a2214ec8f78e334973674e133ae19ab1fb591f74750f5c1d3f34dbff19ebbfc778ec4287fb283e87ff44956f8bd08fc4d7be1453312e7c029a40ad0b06f445d1f1bce9cbd2d32ef7881aa6928d61265c1020a2462a229ee87e722d22765daaf4e5990f8def3c8ca1f3265b43997a89e1e96677c4a7b36ef74d7f51762729bd8d


밑에는 외주주고, 크몽에만들었는데, 날개..., 애니메이션도 되는데 (가격은 15만원 정도인데, 쿠폰할인 받아서...)

재난지원금 나온거를 부모님께 드리고 크몽에서 외주로 날개를 샀습니다.


a14408aa260e732d9a4b5a4be65dd9e5dcf184bff97e1a82c87f541ac1b9101fd24fd105a506b660e8f8b6caa9157288b63611479e2324a00193b9f3aaa984a5e9c165bd94ae1d5edd




그 외 디자인들은 제가 한 겁니다.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60 설문 경제관념 부족해서 돈 막 쓸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13 - -
4229 공지 저격글 / 현업인증 요구 금지 gamejob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8.09 6444 28
550 공지 질문글 삭제는 영구 차단합니다 [16] gamejob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4.27 3043 28
1 공지 완장 호출벨 [1] gamejob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4.14 2470 6
29635 💬 포폴 베꼈는데 덜컥 합격함 [4] ㅇㅇ(211.36) 14:31 42 0
29634 💻플밍 나도 쿡앱스 인턴 지원했는데 메일 아직 안옴 [1] ㅇㅇ(115.20) 14:31 21 0
29633 💬 게임업계 인사팀이 일 존나 못하긴해ㅇㅇ [1] ㅇㅇ(118.235) 14:10 50 0
29632 💻플밍 작년에는 서류 붙었는데 올해는 떨어지니깐 기분 뭔가뭔가네 [2] ㅇㅇ(118.235) 11:59 171 0
29631 💬 아니 공고 새로 올릴시간에 메일 보내라구 시바들아. [3] ㅇㅇ(223.39) 11:32 138 0
29630 💬 도트만 찍으며 일하던 2년차 아쎄이가 든 생각 [6] ㅇㅇ(223.39) 11:09 133 0
29629 💬 다 필요없고 기본기나 다지셈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57 138 0
29628 💬 쿡앱스 지원 제출 완료 메일 바로 오는건가? [2] ㅇㅇ(39.125) 10:55 110 0
29627 💬 취준생 필독) 학원 가면 좋은 이유 [5] ㅇㅇ(211.36) 10:35 171 1
29626 💬 포폴 깔끔하게만 만들어도 면접가기 쉽다 [1] ㅇㅇ(118.235) 09:46 185 0
29625 💬 포폴 의미없다 [1] ㅇㅇ(118.218) 07:51 172 0
29624 💬 슈퍼센트 인턴은 몇달째 공고가 안내려가냐 [2] ㅇㅇ(115.23) 05:53 146 0
29623 📝기획 ㅋㅌㅅ가 진짜 학교 많이 보는 분위기임? [14] ㅇㅇ(211.36) 04:55 347 0
29622 💬 언리얼 처음해보는데 재밌당 ㅇㅇ(183.96) 04:06 75 0
29621 💬 취업하고 오 했던 거 ㅇㅇ(211.204) 03:37 192 0
29620 📝기획 기획이 지능이 높아야 될까에 대한 잡썰 [5] ㅇㅇ(210.94) 03:27 177 1
29619 💬 아무 회사 들어가서 물경력 쌓으면 좆된다 [1] ㅇㅇ(118.218) 03:00 139 0
29618 💬 블라인드 아트 전나많은듯 개음습하게 [1] ㅇㅇ(106.102) 01:42 147 0
29615 💻플밍 그래픽스 점점 말 나오는거보니 얘도 코딩테스트화 될듯 [4] ㅇㅇ(211.210) 00:06 198 0
29614 💬 님들아 게임 개발자들이 게이머랑 소통이 잘 이뤄진다고 생각함? [6] ㅇㅇ(121.140) 05.15 248 2
29613 💬 컴투스가 학교보는 이유 [2] ㅇㅇ(118.235) 05.15 288 0
29612 💬 여기 루키스인가 뭔가 바이럴하는곳임? [1] ㅇㅇ(59.12) 05.15 112 1
29611 💬 자료구조 공부 책추천좀 ㅇㅇ(125.143) 05.15 36 0
29610 💬 요번 창의인재 붙은사람 질문점 [3] ㅇㅇ(112.150) 05.15 98 0
29609 💬 쿡앱스 인턴 지원 오늘까지다 [1] ㅇㅇ(115.20) 05.15 160 4
29608 💬 4일에 걸쳐서 C++ 책 다읽음 [2] ㅇㅇ(125.143) 05.15 142 0
29607 💬 기획이 기획 패드림 기획에 병신들이 많은 이유와 기획이 아무나 뽑는 이유 [8] ㅇㅇ(106.102) 05.15 229 1
29606 💬 기획 안패고 지들끼리 물어뜯는거 보니까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116 0
29605 💬 3학점 짜리 과목하나로 이렇게 싸우는거도 첨보네 ㅇㅇ(182.228) 05.15 94 0
29604 💬 허들 높아지니깐 그래픽스 타령하는거지 ㅇㅇ(121.169) 05.15 97 0
29603 💬 공무원시험도 아니고 어떤 지식을 알아야되니 말아야되니 ㅇㅇ(118.218) 05.15 62 0
29602 💬 첫 출근룩으로 뭐가 적당할까여 [10] ㅇㅇ(175.116) 05.15 222 0
29601 💬 클라 플머 신입 노리는거면 그래픽스도 공부해라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182 5
29600 💬 웬일로 이새끼들 기획 안 패고 플머끼리 내분일어났네 [4] ㅇㅇ(211.219) 05.15 196 0
29598 💬 백준 코테 어느정도 풀면 다음티어로 감? [4] 짬뽕보다짜장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5 148 0
29596 💬 그래픽스 안한 프로그래머 = 유인원 [7] ㅇㅇ(223.38) 05.15 221 2
29595 💬 면접 준비할 때 특히 도움된 영상 있음? (기술지식x, 태도 o) [9] ㅇㅇ(110.15) 05.15 182 0
29594 💬 질문만 봐도 여기갤 학력 수준이 보인다 [2] ㅇㅇ(223.38) 05.15 214 2
29593 💬 그래픽스공부해야하나 라는 건 그냥 이거자너.. [6] 124.49(124.49) 05.15 169 0
29592 💬 컨퍼런스 같은 거 가볼만 함? [6] ㅇㅇ(211.234) 05.15 131 0
29591 💬 장기적으로 보면 일본 취업 > 국내취업이다 [7] ㅇㅇ(122.39) 05.15 271 6
29590 💬 김포프도 그래픽스 때려쳤는데 니들이? [1] ㅇㅇ(106.102) 05.15 137 1
29589 💬 그래픽스 공부가 별로인 이유 [1] ㅇㅇ(106.102) 05.15 137 3
29588 💬 웹땔감들도 내부 동작은 이해하고 개발함 ㅋㅋ [2] ㅇㅇ(118.235) 05.15 132 0
29587 💻플밍 클라플머에게 그래픽스란 이런거 아닐까 [9] ㅇㅇ(211.234) 05.15 270 7
29586 💬 라오어 , 갓오브워 정도 만들꺼 아니면 그래픽스 필요없지 [3] ㅇㅇ(182.228) 05.15 123 1
29585 🎨아트 회사 네임 밸류 중요한가? [5] ㅇㅇ(14.33) 05.15 215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