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현황
21.11.06 밤까마귀 내용 수정
22.04.12 채력버프 내용 수정 및 링크 추가
예전에 갤이 한창 불 탈때 결국 15랩 최악의 특성으로 결정된 쓰래기 `소중한 사람`이 얼마나 쓰래기인지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글을 쓰게 됬다.
1. 개요
소중한 사람 특성은 2가지 효과로 구분할 수 있다.
호너유닛이 한 유닛에게 버프를 주는 효과 (공속)
한 유닛이 호너유닛에게 버프를 주는 효과 (체력)
전자의 버프는 레이너 15특성 (모든 유닛 공속 15%)에 비교할 수 있겠고, 후자의 버프는 스완의 15특성 (모든 유닛? 체력 20%)에 비교될꺼다.
이 중 전자의 공속버프는 효과가 나쁠건 없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 버프는 거의 티도 안나며, 심지어 패널티까지 부여할 때가 있다.
2. 공속버프
본문에서는 쓰래기 같은 이유를 설명하는것이니, 전자의 버프의 특성은 길게 설명하지 않겠다. 솔직히 공속도 레이너 15특처럼 초반부터 효과를 볼 수 있는 버프도 아니고, 레이너만큼의 버프를 주려면 일반적으로 가스 2500은 투자해야 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레이너 만도 못한 버프] 라고 생각한다. 이 게임은 후반에 쌘거는 이득이 아니라고 생각하니까.
3. 체력버프
이게 본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것에 대해 설명하려면 2파트로 나눠야 한다.
3-1. 버프가 티도 안나는 이유
3-2. 이 특성으로 인해 패널티가 생기는 경우
우선 첫번째 부터 설명 시작하겠다.
3-1. 버프가 티도 안나는 이유[22.04.12 채력버프 내용 수정 및 링크 추가]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hyupdongmanggame&no=156504&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완벽한 설명을 해주는 움짤이 생겼다. 이것으로 대채한다. 저 메커니즘 덕분에 호너 자체특성으로 채력을 회복하더라도 용병이 죽는것 만으로도 채력이 깎이므로 본인의 회복특성 및 수리효율을 갉아먹는다는것 또한 알 수 있다.
3-2 패널티를 부여할 경우(21.11.06 밤까마귀 내용 수정)
체력이 늘어나는데 패널티 생길게 있나? 하는 사람도 있을태니 2번도 기술하겠다.
가장 유명한것은 [호너 밤까마귀가 야마토포 사정권에 들어오게 된다] 일 것이다. 야마토포는 체력 225 이상의 유닛만 저격을 하는데, 한 유닛이 인구수 100인 상태에서 2마힘이 적용 되면 밤까마귀의 체력이 140 -> 230 으로 뻥튀기 된다. 소중한 밤까마귀가 야마토포에 털리게 될 가능성이 생기는것이다. 이거만 해도 굉장히 어처구니가 없다.
정말 이 쓰래기 사령관은 어디까지 쓰래기여야 만족하는걸까?
21.11.16 이 쓰래기와 연계된 2마힘 추가설명 링크 추가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hyupdongmanggame&no=132565&search_head=80&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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