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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리) 비닐 니토(실격 이성질체) 스킬 상세 분석

에무1918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8.31 01:05:56
조회 6896 추천 20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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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글--

1편 - 연쇄분열 신규 적 상세 매커니즘 분석(일반몹 편)

2편 - 3-3 엠포 보스 패턴 정리

3편 - 비닐니토(실격 이성질체) 스킬 상세 분석

4편(구스타프 시리즈 예정)

5편(탄막 니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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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을 아주 좆같이 만들어놓은 개같은 실격 이성질체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실격 이성질체라 부르면 나도 헷갈리고 우중이도 헷갈릴테니 비닐니토라고 부르자


비닐니토 개새끼


나무위키나 기타 인용 시 출처 기재 바람



스킬 설명은 기본 설명에서 스킬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서 설명해주고


추가 설명에서 알 필요 없는 내용들을 설명을 함. 따라서 잡다한거 궁금한게 아닌 이상 기본 설명만 읽으면 된다


참고로 영구적이라는 표현을 쓰곤하는데, 소전 시스템상 영구적인 버프는 존재하지 않는데


계속해서 새로 버프를 갱신해주는 방식과 지속시간이 더럽게 긴 방식, 이 둘을 영구적이라고 함. 후자가 압도적으로 많기에 사실은 반영구인 경우가 많다


근데 진짜 변태플 하는거 아닌 이상 볼 일이 없으니까 영구적이라고하고 퉁침


왜곡역장 100%, 무적, 타게팅 불능은 서로 다른 개념이긴한데, 이거도 간단히 무적상태라고 생각하면 됨



------목차------

1. 비닐 니토 등장 위치 및 스팩

2. 비닐 니토 통상 패턴

3. 비닐 니토 특수 패턴(마인드 융합)

4. 난이도, 병종별 분신니토123 스텟과 스킬

5. 보스별 소환물 스테이터스 요약 정리

----------------


1. 비닐 니토 등장 위치 및 스팩(4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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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닐 니토는


3-3EX, 4-4, 4-4EX, 노멀 랭킹전, EX랭킹전 총 5스테이지에 등장하며


위 표와 같이 4개의 개체가 조합이나 왜곡방벽 퍼센티지를 바꿔가며 등장을 함


스테이터스 중 최대 왜곡 방벽이라는 것은 해당 개체가 등장할 때 보유한 실제 왜곡방벽 값이 아니라, 최대로 가질 수 있는 왜곡방벽 값이라 보면 됨


예) 최대 왜곡방벽이 7000, 역장 퍼센티지가 60%면 실제 왜곡방벽 값은 4200/7000(60%)로 나타남



2. 비닐니토 통상 패턴


통상 패턴은 특수 패턴인 "마인드 융합"을 시전중인 상태가 아닐때 사용하는 스킬들을 말함


통상 패턴에는


빨간 레이저/파란 레이저/버려진 이성질체 소환/마인드 링크


이렇게 총 4가지 스킬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비닐 니토는 직접적인 공격 스킬이 없다


동일 조건 하에서 스킬 발동 우선 순위는 아래와 같음


빨간 레이저 > 파란 레이저 > 버려진 이성질체 소환 > 마인드 링크



1) 디버프 레이저 - 빨강/파랑 (선쿨 2초, 쿨 8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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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설명


1초에 걸쳐 사거리 내 임의 유닛의 더미 앞 6.5 거리로 이동 후, 약 0.67초 후 전방 12x2 범위에 위치한 적들에게 5초간 디버프 부여.


-빨간 : 명중, 사속, 치명률 20% 감소 디버프

-파란색 : 회피, 장갑, 이동속도 20% 감소 디버프


* 추가 설명


빨간 레이저와 파란 레이저는 별도의 스킬이지만 우선 순위가 높기 때문에 중간에 마인드 융합으로 끊기는게 아닌 이상 연속해서 나간다고 보면 된다


이 경우 빨간 레이저의 발동 우선 순위가 더 높기에 빨간 레이저 -> 파란 레이저 순서로 나가게 된다



2) 버려진 이성질체 소환(선쿨 6초, 쿨 1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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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설명


1초 후 버려진 이성질체를 3체 소환한다.


* 추가 설명


소환 위치는 아군 좌표계 기준 고정 위치에서 생성되며, 아군 전열 배치로 늘어난 사정거리 끄트머리에 걸쳐서 소환이 된다.


전열 배치로 사정거리가 늘어난 상태라면 바로 공격이 가능한 위치.


소환되는 버려진 이성질체의 스텟은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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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된 최대 왜곡역장 값은 1200이지만 실제로 쓰이지는 않으니 표에서는 생략


행동패턴은 1부에서 설명한 버려진 이성질체와 동일



3) 마인드 링크(心智链接) - 비닐 니토 분신 소환(선쿨 9초, 쿨 1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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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설명


사거리 내 임의 대상 1체를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들고, 대상의 병종과 동일한 병종의 분신 니토를 소환한다.


마인드 링크 대상의 행동 불능 효과는 분신 니토가 소멸할 때까지 지속되며, 소환된 분신 니토는 기본적으로 도발(타겟 집중)효과를 가지고 있다.



* 추가 설명


- 사거리 내 임의 대상이라고 하였으나, 패턴 스킬인 마인드 융합으로 영구적인 행동 불능 상태가 된 유닛은 다른 유닛이 없는게 아닌 이상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는다.


- 타게팅 매커니즘상 P90의 분신 등 소환물 역시 마인드 링크의 대상이 될 수 있음. 이 경우 시스템상 소환물의 기본 타입이 핸드건으로 설정 되어있기에 니토 분신HG가 생성됨.


- 마인드 링크로 생성된 분신 니토는 HG를 제외하고 아군 좌표계 기준으로 무조건 동일한 위치에 생성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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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드 링크의 분신이 동일한 위치에 겹쳐서 생성되는 장면. 마인드 링크의 경우 HG를 제외한 모든 병종의 분신이 저 위치에 생성. HG의 경우 저 위치에서 위아래로 정수값 ±1~6만큼 떨어진 위치 중 랜덤한 곳에 생성된다.

- 동일한 병종 여럿에게 마인드 링크가 걸렸을때, 해당 병종 분신을 모두 잡지 않으면 행동 불능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있다. HG는 분신 니토의 생성 위치가 중첩되지 않는다면 겪을일이 없는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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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짤은 G41, HK416에 마인드 링크가 걸린 상태에서 분신 니토AR 2체 중 1체를 죽였으나 모든 분신 니토AR을 잡기전까지는 행동 불능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 상황.


만약에 마인드 링크가 G41, WA2000에게 걸렸다고 가정하면 분신 니토 RF를 잡으면 WA2000의 행동 불능이, 분신 니토 AR을 잡으면 G41의 행동 불능이 풀렸음


이건 무조건 정해진 위치에 분신 니토가 생성 되다보니 생존 판정 트리거 위치가 겹쳐서 일어난 버그인데 어지간해서는 볼 일이 없다고 보면 됨.


- 분신 니토들에 대해서는 4에서 상세하게 다룸



3. 비닐니토 패턴 스킬 - 마인드 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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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설명


발동 조건 : 남은 체력이 최대 체력의 75%/50%/25%일 때 발동


스킬 발동 시 비닐니토가 2초간 무적 상태에 들어간다.

이후 사거리 내 임의 대상 1체를 15초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들고 현재 전투중인 모든 적 인형들의 병종에 맞게 분신 니토를 소환한다.

이 상태에서 비닐 니토는 타게팅 불가능 상태가 되며, 마인드 융합이 진행되고 있는 중에는 다른 행동을 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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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드 융합으로 소환된 분신을 다 죽일 경우, 마인드 융합 스킬이 취소되고 대상이었던 아군의 행동 불능 상태와 비닐 니토의 타게팅 불가능 상태가 해제된다.


마인드 융합으로 소환된 분신 니토를 15초내에 모두 죽이지 못 할 경우, 마인드 융합의 대상은 영구적인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지게 된다.


동시에 마인드 융합 시작 시 생성된 분신 니토를 자폭시키고 대상의 병종에 맞는 타게팅 불가능한 분신 니토 1체가 소환된다.


* 추가 설명

- 마인드 링크와 마찬가지로 사거리 내 임의 대상이라고 하였으나, 패턴 스킬인 마인드 융합으로 영구적인 행동 불능 상태가 된 유닛은 다른 유닛이 없는게 아닌 이상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는다.

-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비닐 니토는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으며, 지속시간 내에 모든 분신 니토를 제거하면 타게팅 불가능과 행동 불능 상태가 해제된다.

- 마인드 융합으로 인해 생성되는 니토 분신들은 도발(타겟 집중)효과를 지니지 않는다.

- 마인드 링크로 인해 소환된 니토 분신과 마인드 융합으로 인해 소환된 니토 분신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스텟과 스킬을 가지고 있으나, 소멸 조건, 트리거 발동 여부 등에 차이가 존재한다.

예를들어 마인드 융합으로 생성된 분신 니토는 도발(타겟 집중)효과가 없으며, 마인드 링크로 생성된 분신 니토의 생존 여부는 마인드 융합의 취소 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또한 마인드 융합의 지속시간이 지나도 마인드 링크로 소환된 분신 니토는 제거되지 않는다.


- 마인드 융합으로 소환되는 분신 니토 역시 아군 좌표계 기준 고정된 좌표에 생성되며, <자로 앞에서부터, SG,SMG,AR,HG,MG,RF순으로 생성된다. 아래 그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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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적으로 탱커가 전방에 서게 되는 방식

- 소환물 역시 마인드 융합의 대상이 될 수 있으나, 마인드 융합 시작 시 분신 니토를 생성할 때 소환물은 카운트하지 않는다. 예를들어 필드에 P90 1체만 존재하고 P90이 스킬로 분신들을 소환하였다고 쳤을때, 비닐 니토가 마인드 융합을 사용하더라도 P90 1체에 해당하는 분신 니토 SMG만 소환된다.



4. 난이도, 병종별 분신니토123 스텟과 스킬


사실상 비닐 니토123 스킬의 본론


병종에 맞게 6가지 종류의 분신 니토가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마인드 링크로 소환된 분신 니토는 도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마인드 융합으로 소환된 분신 니토는 도발 효과를 가지고 있지 않다.


또한 기본적으로 엘리트 취급이나 스턴 등에 대한 면역 능력은 없음


1) 분신 니토 HG

* 기본 스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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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공격 : 사거리 내 X축 거리가 가장 먼에 일반 대미지. 사속 기반

* 버프 스킬(선쿨 3초, 쿨 8초) : 5초간 아군 전체에게 화력, 사속 20% 상승 및 회피, 명중, 장갑, 이속 50% 상승 버프를 건다. 최대 1중첩

* 실드 스킬(선쿨 0초, 쿨 8초) : 5초간 아군 전체에게 분신 니토 HG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실드를 건다. 최대 5중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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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드 버프는 분신 니토 SG가 사용하는 버프와 동일하며 중첩 수를 공유한다. 물론 5중첩까지 볼 일은 없는 편


2) 분신 니토 SMG

* 기본 스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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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공격 : 사거리 내 X축 거리가 가장 가까운에 일반 대미지. 사속 기반

* 왜곡역장 스킬(선쿨 3초, 쿨 8초) : 3초간 자기자신에게 9999점의 현재 및 최대 왜곡역장을 생성한다.

* 회피상승 스킬(선쿨 6초, 쿨 8초) : 5초간 자기자신에게 회피 100% 상승 버프를 건다.

- 스턴 등으로 왜곡역장 발동 타이밍을 지연시킬 경우, 비닐 니토의 자폭 명령에도 생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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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분신 니토 RF

* 기본 스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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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공격 : 사거리 내 X축 거리가 가장 먼에 일반 대미지. 사속 기반

* 저격 스킬(선쿨 3초, 쿨 6초) : 1초간 조준 후, 현재 체력이 가장 높은 대상에게 화력의 8배 대미지. 필중, 장갑 무시

-분신 니토 RF의 경우, 마인드 링크 판정관련 트리거가 조금 꼬여있어서 마인드 융합의 해제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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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짤의 경우는 마인드 링크로 분신 니토 RF를 우선 소환한 후, 분신 니토 RF가 죽기전에 마인드 융합을 발동 시킨 상태.

마인드 링크로 생성된 분신 니토 RF는 마인드 융합으로 생성된 분신 니토와 마찬가지로 죽을때 마인드 융합의 사망 카운트를 올릴 수 있어서 움짤처럼 마인드 융합으로 생성된 분신 니토가 하나 남았는데도 스킬이 종료 처리되고 자폭명령이 적용이 됨.


4) 분신 니토 AR

* 기본 스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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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공격 : 사거리 내 X축 거리가 가장 가까운에 일반 대미지. 사속 기반

* 사속상승 스킬(선쿨 3초, 쿨 8초) :5초간 자기자신의 사속 100% 증가

* 유탄 스킬(선쿨 6초, 쿨 10초) : 임의의 적이 위치한 바닥에 1.5초간 경고 후, 경고한 위치에 유탄을 발사하여 1반경 1.5배 AOE 대미지. 필중, 장갑 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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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분신 니토 MG

* 기본 스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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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공격 : 사거리 내 임의의에 일반 대미지. 쿨타임 기반(10프레임)

- 9번의 공격 후, 3초간 재장전 상태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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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400이후 적이 실시간으로 공격 대상을 정하는 현상은 여기서도 마찬가지라 매 공격마다 임의의 대상을 노림



6) 분신 니토 SG

* 기본 스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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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공격 : 사거리 내 X축 거리가 가장 가까운 적 3체에 일반 대미지. 사속 기반

* 실드 스킬(선쿨 3초, 쿨 5초) : 5초간 자기자신에게 분신 니토 SG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실드를 건다.(최대 5중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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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드가 반만 차는것처럼 보이지만 실드 스킬의 쿨타임이랑 지속시간이 딱 떨어져서 생기는 구현상의 버그임. 실제로는 정상적인 실드값을 가진다.

- 마찬가지로 실드 버프는 분신 니토 HG가 사용하는 버프와 동일하며 중첩 수를 공유한다. 이 역시 5중첩까지 볼 일이 없기는 함


5. 보스별 소환물 스테이터스 요약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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