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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전2] 핫산) 소전2 개발자일지 7

익금불산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6.12 22:53:12
조회 1676 추천 15 댓글 7
														

영상 링크

소전IP 신작 4개 공식정보 모음



이번 방송에선 시스템의 변화, 스토리 관련 새 소식,

그리고 제일 중요한 베타 신청을 어떻게 받을 것인가를 알려줄거임

오늘 우리는 1차베타 클라를 직접 플레이해볼 건데

이번 베타는 핵심 플레이, 그러니까 전투에 대해서 검증하는 테스트라

수치가 정해진 캐릭터를 줄거고 육성은 고민할 필요 없음

캐릭터는 충분히 강할 테니 맘껏 날뛰어도 됨



1. 오프닝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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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중: 오프닝 좀 있어보이지 않음? 어떤 작전 같은 느낌 안 듬? 이건 우리가 면피용으로...

수연: 뭘 그렇게 빙빙 돌려서 말하냐 ㅋㅋㅋ

우중: ㅋㅋㅋㅋ 고소장 받을까봐

수연: 난 이미 이상한 메일 올까봐 맨날 메일함 뒤적이는거 습관 됨

우중: 예술을 위해서라면 약간의 학습과 참고도 필요한 거지...

수연: 예술은 상호 소통하는 거니까

(*영상이랑 비슷한 작품이 있나봄 난 모르겠음)


지금 나오는건 임시 영상이고 나중에 바꿀 거임



2. 보이스 시연


3D게임인데 보이스는 어케할거냐 궁금할텐데

우리가 아주 양심적으로 만들어놨음

모든 메인스토리는 풀보이스로 진행될 거임

남지휘관 여지휘관 따로 녹음함

와 이렇게 양심적일 수가

안그래도 분량 많은데 번역도 하고 2배로 녹음하고 진짜 개힘들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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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닉네임이 '사랑과 희망의 전사')

우중: 우선 자동재생 시켜놓...닉 뭔데 저거 ㅋㅋㅋㅋ 뭔 저런걸 쓰고있어

수연: 저거 딱 니 포지션이잖아

우중: 내 포지션이 뭔데??

수연: 모두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해주는 사람


스포라 많이는 안보여줌

옵션에서 지휘관 성별 바꿀 수 있음

남지휘관 목소리도 들려드림


우중: 남지휘관은 라노베 주인공같지 않음?



3. 전투 시연


전투시스템도 되게 많이 손봤음

카니발 때 했던 건 기억도 안날걸?

작년 10월 때 보여준 버전엔 '사기(morale)' 시스템이 있었는데

너무 복잡해서 카니발 버전에선 없앴음

대신 속성을 새로 넣었고 그밖에 여러 가지를 추가함

새로 넣은 부분은 우리가 직접 플레이하면서 짚어주려고 함



3-1) 속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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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유닛의 속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거임

속성은 여러분이 적을 뭘로 상대할지 쉽게 알 수 있는 수단인데

예를 들어 이 불속성 적은 붕괴복사 보호의를 입고 있어서 불에 강함 그래서 불속성인거임

그럼 우린 전자속성 유닛이 유리하겠지

아군 유닛은 각자 속성과 스킬이 다 달라서 전장에 엄청 큰 영향을 미칠 거임

전통적인 미국식 턴제전략보다 더 크게 말임

(*복붙 캐릭터에 대해서는 언급 없었음)



3-2)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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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는 자유롭게 돌려볼 수 있음

옵션에서 카메라를 전략모드로 바꾸면 행동할때 유닛을 클로즈업하지 않고 계속 탑뷰가 유지됨

작년 10월 버전은 그래픽이 30% 정도 완성됐다면

이번 건 60% 정도 됨


수연: 미술 쪽 친구들은 빨리 게임에 넣어달라고 하는데 pm쪽 친구들이 살려달라고 하고 있어

우중: 병 걸리겠더라



3-3) 도염(導染)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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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입자 오염도를 표시하는 수치임

저번 PV에 도염표시기가 나왔었잖음

그게 주변의 붕괴입자 농도를 표시하는 건데

붕괴입자 농도가 높아지면 인형은 그 입자의 에너지를 이용해서

적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음

기본값이 100인 걸 보니 이 맵은 붕괴입자 농도가 높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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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담화도 활짝 피어 있지

도염지수는 유닛들의 대미지에 보정을 주고 (최대 150%)

도염지수가 일정 이상이어야 쓸 수 있는 스킬도 있고

도염지수를 소모해서 쓰는 스킬도 있음

도염지수를 올리는 스킬도 있음

그러니 초반엔 도염지수 버는 캐릭터로 빠르게 지수를 올려둬야 위력적인 스킬을 쓸 수 있게 될거임



3-4) 캐릭터 스킬


스킬셋은 평타, 액티브, 패시브, 직업패시브로 이루어져 있음

원래 액티브가 2개였는데 하나를 패시브로 바꿈

턴제전략이니까 개인보단 여러 명의 조합에 초점을 맞추고 싶었음

(*설명 없는 스킬은 안보여줘서 못적은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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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프리, SG]

평타: 전력 공연

준비 완료, 모두를 즐겁게 해 줄 시간입니다.

반경 4칸 내의 적 1명에게 공격력의 100% 대미지. 도염지수 5 획득


액티브: 아이돌의 재능

직업 아이돌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턴 동안 받는 대미지를 80% 감소시키고, 반경 4칸 내의 모든 적을 도발 / 쿨다운 3턴


패시브: 패닉

무대 위에서 넘어져도 베프리는 결코 당황하지 않을...까요?

생명력이 30% 미만으로 낮아지면 즉시 100%로 회복, 한 작전당 1회만 발동


직업패시브: 공급 추가

공격받을 때마다 도염지수 3 획득


어그로 끌어서 직업패시브로 도염지수 버는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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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리크, BLD]

평타: 기동공격이론

진정한 전문가는 여러 무기로 여러 거리의 적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반경 1.5칸 내의 적 1명에게 공격력의 120% 대미지, 혹은 반경 1.5칸~4칸 내의 적 1명에게 공격력의 100% 대미지. 도염지수 1 획득


직업패시브: 근접보호

반경 2칸 내의 아군이 공격받으면 즉시 공격력의 100% 대미지를 가진 협공 1회 발동. 턴당 최대 3회 발동. 도염지수 130이상이며 협공 목표가 반경 1.5칸 내에 있으면 반드시 치명타로 발동

(*게임에선 아군이 공격하면 발동됨)


근처의 아군유닛과 협공이 가능해서 적진돌격이나 보스전에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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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브, HG]

액티브: 긍정적인 증폭

동료와 함께이기만 하면 모든 것이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반경 4칸 내의 아군 1명의 대미지 50%와 명중 50% 상승


패시브: 관찰 

우수한 보급 담당은 언제나 동료의 상황을 살핍니다.

주위 5*5칸 내의 아군이 적을 격파하면 도염지수 3 획득


직업패시브: 구호 작전

턴 종료시 반경 4칸 내의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1명의 디버프 1개를 랜덤으로 제거하고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최소 회복량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0%이며, 도염지수 1당 0.2%씩 증가한다 (최대 50%)


힐링이 있고 도염지수 버는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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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리티아, MG]

평타: 신속 덮어쓰기

명확한 명령어는 작전을 빠르게 끝내는 데 유리합니다.

반경 6칸 내의 적 1명에게 공격력의 100% 대미지. 도염지수 1 획득


액티브: 다중 로직

많은 적을 상대할 때는 과격한 조치도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반경 6칸 내의 적 1명에게 공격력의 100% 대미지, 이후 범위 내의 적에게 랜덤으로 추가 공격 2회

도염지수 150 이상일 때만 사용가능, 도염지수 10 소모


패시브: 어셈블리 명령어

간결하고 효과적인 명령어일수록 살상력이 있습니다.

매 공격마다 50% 확률로 타겟과 그 1.5칸 반경 내의 모든 적의 대미지를 50% 감소시킨다. 지속 1턴, 중첩 1회


직업패시브: 날카로운 시선

적 유닛이 자신의 공격 범위 내로 들어오면 즉시 1회 공격하여 공격력의 100% 대미지를 준다. 매 턴당 최대 3회 발동


다수를 상대할 때 좋은 캐릭터



3-5) 드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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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게이지는 이름이 '연료치' 임

100이 만땅임

지금은 처음부터 만땅인데 실제론 육성을 해야함

3가지 종류가 있는데 나중엔 사용자정의 형식으로 만들거임

카니발 시연 때 썼던 작은 차 있잖아 (*지휘관이 조종하는 그거)

그거 사실 드론으로 옮기는 거임

간지나는 어르신이 계실지도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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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전에 봤던 미사일 쏴보겠음

도전적인 게 하고싶으면 노 드론 클리어 도전해보셈

스테이지가 힘들면 드론을 써서 난이도를 대폭 낮출 수 있음

보스 말곤 다 한 방에 죽거든


우중: 우리 폭탄은 스마트 폭탄이라 아군한텐 안터짐

아마 지휘관이 먼저 인형들한테 이렇게 말하겠지

"Danger Close!!!"

그러면 인형들이 우와! 엄폐해야 돼! 하고 숨어서

우리 인형들은 안 맞는 거야



4. 질답 코너


Q1. 지휘관 커스터마이징 가능?


폰겜이라 얼굴은 못해주는데 성별은 커스터마이징 가능함!



Q2. 숨겨진 수집품 같은 건 생각 없음?


우중: 생각은 하고 있음. 철댕이 숙소에 풀어놓는다든지 하는거

수연: 골리앗도

우중: 누가 골리앗을 풀어놔!

수연: 귀엽잖아...



Q3. 안드랑 iOS 통합서버임?


가능한한 그렇게 하고 싶음

지금은 처리해야 할 작업이 있어서 섣불리 말하기는 그렇고

나중에 어떻게 될지 알려주겠음



Q4. 기왕 몬헌 느낌으로 갈거면 FPS나 TPS 모드는 생각 없음? 유저는 한 캐릭만 조종하고 나머지는 AI가 조종하게 만드는거임


소전 3을 기대해주셈

미소녀 TPS 슈팅 샌드박스 서바이벌 어드벤쳐겜으로 만들테니

샌드박스!

샌드박스 언젠가 만들고 말겠어

지금은 아니고...



Q5. (한국발) 모바일이랑 PC판 동시에 나옴? 그리고 둘이 연동됨?


둘이 같은 서버 쓸거임

낮에는 일 보다가 폰으로 와이푸 얼굴 보면서 흐뭇해하고

집에 오면 컴퓨터 켜서 4K 화면으로 와이푸를 전장에 보내서 피터지게 싸우라고

이게 우리겜의 올바른 플레이 방법이야

(*동시에 출시하는진 대답 안해줌)



Q6. (한국발) 옐로존 말고 다른 곳도 게임에 나옴?


지휘관이 옐로존에서 현상금 사냥꾼으로 일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옐로존이 주가 되겠지만

이겜 컨셉이 로드무비 느낌이라 다른 곳으로도 옮겨다닐 거임

다른 지역에선 서로 다른 체험을 할 수 있을거임



Q7. 소전1 출신 적 유닛도 나옴?


카니발 때 검콩 나왔었잖아

소전1만큼 자주 나오지야 않을 거임

군부 탱크가 소전2에 나온다고 생각해보면

한 대만 있어도 우리편 다 쓸어버릴 수 있을 테니까

근데 어쨌든 세계관과 스토리에 부합한다면 나중에 천천히 추가할 생각임

전에 누가 바랴크단 너무 없어보인다고 뭐라 하던데

처음부터 쎈 적 내면 너네 다 게임 바로 지워버릴 거잖아



5. 베타테스트 추첨


참가인원 한정돼 있고 15일에 신청 받을 거임

설문조사 작성해서 소전2 나오는 모든 플랫폼으로 신청하면 됨

(*대충 비리비리나 탭탭 가셈)

행운이 있길 빔 그리고 가오카오 끝난 지휘관들 수고하셨음 (*중국 수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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