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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흡혈 파이터를 해보자 (장비, 서브스킬트리)

이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9.12 23:51:22
조회 528 추천 5 댓글 11
														

파이터가 어렵다는 글이 자주 보이기도 하고, 달랑 더블 세이버 공략만 올리기도 뭐해서 올림.


-1. 서브 헌터 스킬트리-


왜 달랑 서브 헌터 스킬트리만 올리냐면, 이렇게 찍어두고 파이터 스킬트리는 리미트 브레이크, 스탠스,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만 잘 찍으면 됨.

남은 스킬 포인트는 자기 입맛에 맞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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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이레벨 보너스 헌터.

그냥 아무 조건 없이 대미지 5%증가. 안 찍을 이유가 없음.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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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스트 어택 보너스 1,2

저스트 어택 시 대미지 증가. 이 게임에서 저스트 어택은 필수다. 10레벨에서 대미지 보너스 10%. 둘 다 찍으면 곱연산으로 121% 추가된다. 1, 2 다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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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퓨리 스탠스

예전에는 광전사를 표현한 듯한 스킬이라서 받는 대미지가 늘어났으나, 이제는 10레벨 찍으면 그냥 주는 대미지만 올라가게끔 변함.

헌터 서브의 딜을 담당하는 효자 스킬. 10레벨에서 타격 대미지 120% 증가. 패시브 스킬이라서 딱히 뭘 키거나 할 필요 없음.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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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퓨리 스탠스 업 1, 2

말 그래도 퓨리 스탠스의 대미지 증가량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임.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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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퓨리 크리티컬

부족한 크리티컬률을 보강해주는 스킬.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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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퓨리 콤보 업.

연속 저스트 어택 성공에 따라 대미지 증가. 10레벨에서 한 번의 저스트 어택으로 발동함. 당연히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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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아이언 월, 네버 기브 업.

위기를 기회로 바꿔주는 스킬들임.

흡혈 파이터의 꽃. 아이언 월은 확률로 플레이어가 죽을 대미지를 입었을 때 체력 1로 버티게끔 한다. 동시에 무적 시간 5초를 획득. 포켓몬의 옹골참같은 스킬임. 10레벨에서의 발동 확률은 75%. 리미트 브레이크 인슈어런스보다 얘가 우선순위가 높아서, 얘가 발동하면 리미트 브레이크가 안 풀림. 안 찍을 수가 없다.

네버 기브 업은 아이언 월 발동 시의 무적 시간을 연장하고, 추가 스테이터스 보너스를 넣어줌. 마스터하면 무적 시간이 무려 15초가 됨. 스테이터스 보너스도 공격력 300을 그냥 때려박아주는 데다가, 무적시간과 다르게 얘는 1분 지속.

무조건 둘 다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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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오토메이트 하프라인

흡혈 파이터의 두 번째 꽃. 플레이어의 체력이 50%미만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메이트를 먹어주는 스킬. 모노메이트, 디메이트, 트리메이트 순으로 소비함. 헌터 서브의 파이터는 되도록이면 풀피를 유지하는 게 좋음. 그냥 깡흡혈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이 스킬과 병행해서 최대체력을 유지함. 마스터 안 하면 확률로 발동하는 스킬이라서 무조건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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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맷시브 헌터

흡혈 파이터의 세 번째 꽃. 액티브 스킬임. 발동하면 캐릭터를 강건, 요컨대 슈퍼아머 상태로 만들고 입는 대미지를 경감시켜줌. 마스터하면 지속시간 45초, 쿨타임 45초인데, 이게 딱 리미트브레이크 10레벨이랑 시간이 맞음. 얘 쿨타임 끝나면 리미트브레이크도 쿨타임이 끝남. 동시에 발동하여 사용하자. 얘도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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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플래시 가드

플레이어가 입는 타격 사격 대미지를 경감하는 스킬임. 10렙에 20%나 경감해준다. 안 찍을 이유가 있노? 마스터.


이러면 스킬 포인트가 1 남음. 원하는 거 찍자. 워 크라이도 괜찮고, 플래시가드 2도 괜찮고, 힐링 가드도 괜찮음.


-2. 장비 세팅-


나는 흡혈 파이터의 체력 안정선을 600-700라인으로 잡음. 이 이하로 내려가면 다른 공격에 쉽게 리미트 브레이크가 풀리거나, 혹은 메이트가 쉽게 거덜남. 체력 600을 뽑으려면 대략 최대 체력이 1600이어야 한다. 600인데 왜 1600이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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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6한계활기를 붙이면 그렇게 됨. 한계활기의 능력은 리미트브레이크 시에 최대 체력을 50% 늘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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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식으로. 그래서 리미트브레이크 체력이 최대체력의 25%에서 38.4%언저리까지 올라감. 부담이 굉장히 적어진다. 파이터 할 거면 이거 필수라고 봄.


부담이 적어졌다고 해도 체력 1600을 넘겨야 리미트브레이크 체력이 600대에 안착함. 그 라인을 넘으려면 작은 결국 해야됨. 유닛작이 덜 된 친구들은 이 표를 참고하자. 지금 구할 수 있는 것 중에서 괜찮은 유닛을 정리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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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아트라, 시온, 오브제로 압축작을 끝낸 고인물이면 아마 1600 넘을 거임. 옵작 안 해도 안전권일걸.

만약 옵작을 못한 뉴비가 있다면 이 유닛들에 가볍게 이 옵작을 해보자.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pso2&no=36668&_rk=urT&s_type=search_all&s_keyword=%EC%98%B5%EC%9E%91&page=1

옵작을 할 돈도 없다! 하면 노벨 3개에 가벼운 체력만 붙여둬도 아마 넘을걸. 이 부분은 종족별로도 좀 차이가 나더라. 장담 못하겠다.


그렇게 체력 1600을 넘겼다면 무기에 SOP를 붙이자. 흡혈 파이터니까 무기가 중요함. 붙일 무기의 우선순위는 더블세이버, 트윈대거, 너클임. 흡혈 성능이 뛰어난 순서대로 나열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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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한 SOP탈명. 입힌 대미지의 1%를 회복하지만 한 번 회복하는 상한이 30. 그래서 타수가 많을수록 회복량이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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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레이트 실장과 동시에 생긴 묘의 공의? 쨌든 탈명과 동일한 효과인데, 크리티컬 시에만 발동함. 크리티컬이 아니면 회복하지 않음. 대신 크리티컬률도 올라가고 크리티컬 대미지도 2%나 올라가서 파이터와 궁합이 매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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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4, 5가 열리지 않은 무기에 붙이는 S2강란활여. 발동률이 타격 한 번당 10%임. 그래서 다소 불안정한 감이 있지만 생각보다는 실용적인 편. 대신 운 없으면 피 유지가 안 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음. 시온 쓸 때 고려해 볼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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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강란활여의 친구인 S4겸풍중취. 강란활여랑 동시에 쓰려면 아트라랑 같이 써야함. 대신 붙이면 생각보단 강력한 회복 수단이 되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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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티메이트 체인, 흡혈의 끝판왕임. 내가 알기로 탈명검이 잠재능력으로 붙어있는 유일한 15성 무기임. 탈명검이라는 잠재는 회복에 제한이 없음. 들고 PA 한 번 맞추면 풀피가 된다. 대신 잠재능력이 저게 끝이라서 대미지는 낮음. 이걸 소개하는 이유는 메인 웨폰으로 쓰지 말고, 장기전에 들어갔을 때, 메이트가 거덜나면 쓰는 것도 괜찮아서 올려봄. 프라이즈 메달로 30강 먹을 수 있음. 체력이 낮은 파이터 친구는 혹시 모르니 들고 다니면 좋을 거 같음.


무기는 결국 제작품이 최고임. 제일 추천하는 무기는 리버레이트. 만들기 쉽지, s4, 5 열려있어서 겸풍에 묘의 공의 달면 굉장히 안정됨. 대미지도 평균적이라 좋고. 혹시 스틸 있다면 스틸도 매우 괜찮음. S5 열려있다는 것만으로 고평가 받아 마땅함. 둘 다 없을 시, 차선책으로는 아트라 추천함. s1234라 탈명을 넣어도 좋고, 겸풍이랑 강란을 같이 넣어도 좋거든. 대미지는 약간 부족할지언정 안정성이 떨어지진 않으리라 봄.


흡혈 파이터의 핵심은 리미트브레이크가 끊기지 않게끔 오토메이트랑 흡혈로 최대체력을 계속 유지하는 거임. 그러려면 최소한 덜 아프게 맞아야함. 아이언 월이든 리미트 브레이크 인슈어런스가 터질 공격을 최대한 줄여야 함.

그걸 도와줄 장비랑 SOP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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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는 파티 오브 터프니스임. 조건이 파티만 맺으면 되는 건데, 4명 풀파티면 대미지를 5%나 줄여줌. 자기 포함 2명뿐이라도 3%나 감소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악세사리임. 적어도 긴급 돌 때는 큰 도움이 될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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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가 직업링임. 얘는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봄. 대미지 3%경감도 감사한데, 크리티컬률도 10%나 늘려줌. 파이터 R링은 얘가 제일 좋지 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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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무공이다. 시프타도 큰데 개인적으로는 데반드가 너무 고맙더라. 뭣보다 파이터한테 아드레날린이 있어서 공중전에 그리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3. 마무리 설명-


파이터는 조작은 사실 굉장히 단순한 클래스임. 바운서 부츠의 파생 액션, 카타나의 저스트 차지, 헌터만 해도 파르티잔의 춤이 있다. 근데 파이터는 아무기믹이 없음. 그냥 때리면 끝남. 그럼에도 어렵다고 평가 받는 이유는 리미트브레이크의 지속적인 유지, 그리고 그에 따른 부담이 원인이겠지.

이 공략은 그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서 써 본 공략임. 실제로 나는 무척 실수를 많이 하고, 운동신경도 둔함. 이 빌드는 내가 리미트브레이크를 끊기지 않게 하기 위해 만든 공략임.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쓸 수 있을 거라 생각함.


거기에 장비만 갖춰진다면 말뚝딜을 해낼 수 있음. 일정 이상의 체력과 방어력을 갖춘다면 매시브 45초 동안 아무런 방해 없이 폭딜을 넣는 것도 가능함. 난전도 적당히 강해짐.


단점이 없는 건 아니고, 치명적일 때에는 치명적임. 흡혈이 중심이라서 회복 저하 걸리면 위태로워지기 시작함. 디바이드 퀘스트 회복 반감 디메리트, 엔드레스 상위층에서 고전하게 되더라. 상태이상에도 취약하고. 인쥴리 같은 거는 걸리면 바로 풀자. 제일 위험한 상태이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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