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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지혜서 2장에 나오는 무신론자 악당의 철학

니그라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11.08 10:41:34
조회 323 추천 10 댓글 8
														

성경 지혜서 2장에 나오는 무신론자 악당의 철학






아래가 성경 지혜서 2장에 나오는 무신론자 악당의 철학이다.


"우리 인생은 짧고 슬프다. 수명이 다하면 별수없이 죽는다. 지옥에서 돌아 온 사람을 아무도 본 적이 없다.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난 것도 우연이었고 죽고 나면 태어나지 않았던 것이나 마찬가지다. 우리의 코로 쉬는 숨은 연기와 다름이 없고, 우리의 생명이란 심장의 고동에서 나오는 불꽃에 불과하다.


불꽃이 없어지면 우리의 육체는 재가 되고 영혼은 하염없이 공기 속으로 사라져 버린다.


때가 지나면 우리의 이름조차 잊혀진다. 누가 우리의 한 일을 기억해 주겠느냐? 우리 인생은 구름 조각들처럼 지나가 버리고 햇볕에 쫓기고, 열에 녹아 버리는 안개와 같이 흩어져 버린다.


인생의 하루하루는 지나가는 그림자, 한번 죽으면 되돌아 올 수 없다. 죽음이라는 도장이 한번 찍히면 아무도 되돌아 올 수 없다.


그러니, 어서 와서 이 세상의 좋은 것들을 즐기자. 늙기 전에 세상 물건을 실컷 쓰자.


값비싼 포도주와 향료를 마음껏 즐기자. 봄철의 꽃 한 송이도 놓치지 말자.


장미꽃이 지기 전에 장미 화관을 쓰자.


우리 중에 한 사람도 이 환락의 기회를 놓치지 말라. 우리의 몫이며 차지이니 우리가 놀고 즐긴 흔적을 도처에 남기자.


가난한 의인을 골탕먹인들 어떻겠느냐? 과부라고 특별히 동정할 것 없고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라 해서 존경할 것도 없다.


약한 것은 쓸모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힘을 정의의 척도로 삼자.


의인은 우리를 방해하고 우리가 하는 일을 반대하며 율법을 어긴다고 우리를 책망하고 배운 대로 하지 않는다고 나무라니 그를 함정에 빠뜨리자.


의인은 자기가 하느님을 안다고 큰소리치고 주님의 아들로 자처한다.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든지 늘 우리를 책망하기만 하니 그를 보기만 해도 마음의 짐이 되는구나.


아뭏든 그의 생활은 다른 사람과는 다르고 그가 가는 길은 엉뚱하기만 하다.


그의 눈에는 우리가 가짜로만 보인다. 그는 우리가 걷는 길이 더럽다고 멀찍이 피해 간다. 의인들의 최후가 행복스럽다고 큰소리치고 하느님이 자기 아버지라고 자랑한다.


그가 한 말이 정말인지 두고 보자. 그의 인생의 말로가 어떻게 될 것인지 기다려 보자.


의인이 과연 하느님의 아들이라면 하느님이 그를 도와서 원수의 손아귀에서 구해 주실 것이다.


그러니 그를 폭력과 고문으로 시험해 보자. 그러면 그의 온유한 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며 인내력을 시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입만 열면, 주님이 자기를 도와 주신다고 말해 왔으니 그에게 아주 수치스러운 죽음을 한번 안겨 보자."


명문이라 본다.


하지만 과거는 사라지고 현재는 순간이며 미래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발상은, 아인슈타인이 상대성이론을 통해 논파했다.


상대성이론에 따르면 과거, 현재, 미래는 한꺼번에 펼쳐져 존재하고, 양자역학에 따르면 경우의 수는 다양하고 인간의 선택은 결정된 미래들 중 어느 하나로 스스로를 인도한다.


이 때문에 조던 피터슨이 인간이 정진하면 보다 멋진 내일을 맞이할 수 있다고 한 것이다.


그렇다. 예수가 누가 복음 20:38에서 말했듯이, "하나님께 모든 사람은 산 사람"이다. 모든 경우의 수는 한꺼번에 펼쳐져 있기 때문이고 따라서 절대자가 있다면 그는 차원들을 초극해 모든 역사를 바라볼 것이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서 신이 있다는 보장은 없다. 하지만 없다는 보장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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