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아이언클래드의 다양한 덱 타입들앱에서 작성

쿨계메이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2.12 19:51:34
조회 19168 추천 43 댓글 9
														

일단 그냥 이런 타입들이 있다는 글이고 실제로는 변형되거나 섞인 타입들이 자주 나옴

카드 한두장만 보고 이런덱 해야지 고르라는 글이 아님

덱 이름같은건 위키같은거 보고 없는건 편의상 멋대로 정한거

결국 첨탑이 주는대로 해야되니 완벽한 덱 같은건 없다


1. 방밀덱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46ca0491b86b259d5f3cf1a85ec954cda0e3654a20c13976767a8


기본적으로 방어도를 올린 후 몸통 박치기를 이용해서 딜을 하는 덱

방밀덱의 형태는 크게 바리참호덱과 난관기사덱으로 나눌 수 있는데 둘다 적당히 섞는 형태도 가능하고 흘려보내기+-참호같은 식의 덱도 가능함

일반적으로 바참몸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꼭 이 세 카드가 다 모일 필요는 없음

기본적으로 방어도 = 딜이기 때문에 방어도를 쌓을 수만 있다면 딜이 나오기 때문에 완성만 된다면 상당히 안정적인 덱임

바리케이드는 캘리로 대체가능하고 참호도 꼭 필요하진 않고 몸박도 반드시 필요한건 아닌데 일단 몸박으로 딜을 넣는 덱이라 설명했으니 몸박은 필수카드라고 쓰겠음

일단 몸통 박치기는 일반 카드라 자주 보이기도 하고 초반은 밸류가 낮은걸 빼면 단독으로는 집을만한데 나머지 두 카드인 참호나 바리케이드는 단독으로 집긴 껄끄러운 면이 있음 특히 참호가 가장 까다로움

거기다가 셋다 강화 의존도가 굉장히 높은 카드들이기에 (굳이 우선순위를 매긴다면 참호가 가장높고 그 다음 몸박 그 다음 바리케이드다) 나오기가 생각보단 쉽지 않음

또한 참호는 덱 순환이 느리다면 크게 효율이 나오지 않음

방밀덱은 그냥 바리나 참호보인다고 덜컥 집어서 완성되는것보단 단독으로도 집기 괜찮은 난관이나 기사등을 집고 완성되는 과정이 휠씬 많다

어쨌든 완성만 된다면 완넘도 따기 쉽고 고득점도 하기 쉬운 덱이지만 바참몸 이렇게 셋 맞추는건 까다로움

사실 바참몸 이렇게 딱 완성되는것보단 난관 기사를 메인으로 하는 덱이거나 아니면 적당히 섞이거나 아예 타락덱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듯


주요 카드 / 유물

몸통 박치기 - 필수카드
참호 - 있으면 좋지만 필수는 아니다, 있어도 덱 회전이 느리다면 그다지 강력한 카드도 아님
바리케이드 - 캘리퍼스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없어도 매턴 수십~수백 방어도를 뽑을 수 있는덱이면 없어도 무난하다
난관 극복 - 굉장히 유용한 카드지만 기사회생이나 구급상자가 없을 경우 부상처리가 까다로움 참호와 연계도 괜찮다
기사회생 - 덱 압축도 도와주고 방어도를 주는 좋은 카드
흘려 보내기 - 참호와 연계하기 좋은 카드중 하나 (바리케이드가 없어도 덱 압축만 잘될 경우 매턴 수십 방어도를 올릴 수 있는데 심장 2~3턴에선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음)
무적 - 높은 밸류의 방어카드지만 소멸이라는게 단점이다

캘리퍼스 - 바리의 역할을 대신 해주지만 참호와 연계시 참호 순환속도가 느리다면 크게 이득을 보긴 힘들 수도 있다

아래는 몸박이 없을 경우에 몸박을 대체하는 플랜들


1-1. 절대적인 힘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46ca0491d8eb259d5f3cf1a85ec954cda0e88f1e4da21123b9905


몸박이 없다면 대체 플랜 카드중 하나인데 방어도를 올리는 카드가 참호에 의존할경우 절힘보단 다른 딜 카드가 더 유효하다


1-2. 피에는 피

7fed8275b5836af13fe684e142821b6c92232f36a4e91afc81207e7dd34064397e62


몸박이 없다면 이런식으로 피에는 피를 이도류로 복사해서 딜을 넣을수도 있음

사실 이렇게까지 복사할 필요는 없지만 그냥 재미로 해본거

다만 너무 잘 완성되서 코스트가 3이라면 다른 플랜을 고려해보거나 사혈같은 카드를 들고가는것도 좋음


이 외에도 광란, 전투장비를 포함한 불격등의 성장성 플랜이 있다


2. 힘덱

7fed8275b58068ff3eed82e643801b6c5784d795a290e9f7f5fe1852368fe4009b0d


힘을 올려서 딜을 하는 덱들

방어도를 올릴 수 있는 수단이 어느정도 정해진 방밀덱과는 다르게 이쪽은 좀 세분화가 가능함

크게 한계 돌파, 파열, 악마의 형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세 카드가 없어도 할 수 있음
당장 위에 있는 사진도 약분으로만 올린 덱이다 (노강 몸풀기 제외)

힘만 올린다면 딜 플랜은 충분하기 때문에 직관성이 좋다고 할 수 있지만 고승천에선 좀 버거운 덱이라 할 수 있음

그래도 완전 구리다거나 그런 덱은 아니다

힘덱의 공통점인 문제는 예열이 불안정하면 고래보기가 쉽다는 점

이 점은 다른덱도 마찬가지지만 방밀덱 같은 덱보단 힘덱이 더 치명적이라 할 수 있음

사신이 없을경우 방어플랜에도 코스트를 써야해서 3코덱에선 굉장히 힘들다

어쨌든 힘덱의 장점은 딱히 필수카드라는 건 없고 카드 의존도가 높지 않다는게 강점


2-1. 한계 돌파

7fed8275b5836bf63fe886e543881b6ce2dcfac1d25e919f57124068a7250752


약분이나 발화 또는 케틀벨 등으로 첫 힘 스타트를 끊은 뒤 한계 돌파로 힘을 빠르게 올리는 덱

힘을 수십~수백단위로 올리면 사신으로 피를 꽉 채우기 때문에 보스 유물 커피 드리퍼의 페널티를 거의 완화시켜줌

방어? 왜함? 그냥 사신 쓰면 되는데 이런 마인드가 가능해진다

성장 속도는 정말 빠르지만 케틀벨이 아니라면 서순 문제가 있어서 한번 꼬이면 고래 보러가기 쉽다

때문에 룬피가 있다면 굉장히 도움이 된다

사실 한계 돌파는 다른 타입의 힘덱들도 쓸 수 있는데 여기서 쓰는 한돌은 강화 의존도가 높다고 할 수 있음

다른 타입은 필수까진 아니다


주요 카드 / 유물

한계 돌파 - 필수
발화 - 한계 돌파의 스타트 용도로 적합한 카드
약점 분석 - 약분의 경우 힘 올리는 환경이 불안정해서 발화보단 조금 낮다
몸풀기 - 쓰기가 매우 힘들다 룬피가 있다면 채용할만함
사신 - 방어플랜이 모자라다면 안정성을 높여준다
박치기 - 한계돌파을 다시 쓸 수 있는 시너지가 있다

케틀벨 - 카드는 아니지만 3스택을 쌓았다면 예열의 안정성이 확 올라가므로 일찍 얻었다면 도움이 된다
룬피라미드 - 힘 유물은 아니지만 케틀벨이 없을때 한계 돌파의 서순을 해결해준다


2-2. 파열

7fed8275b58068f33cef86e544801b6c0e29e8975957819f7020990669891cb49307


파열의 효과(카드의 효과로 체력을 잃을때마다 힘 증가)로 힘을 올리는 덱

한계 돌파가 희귀 카드인 점을 보면 이쪽은 파열도 보기 쉬운 특별 파워 카드고 체력을 잃는 카드도 생각보다 많아서 파열만 제외하면 힘을 올리는 카드 의존도가 높지 않다는 건 장점

사혈은 보통 집기때문에 코스트 유물의 의존도도 낮은 편이다

심지어 저주 카드도 힘 올리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덱이다

가장 잘 알려진게 고통 파열덱 그 다음 후회, 부패 등도 적용 가능하지만 후회, 부패는 힘 올라가는거에 비해 체력 손실량도 부담스럽고 패도 차지하므로 고려하지 않음

저주인형, 양초가 있다면 고려할 순 있다

잔혹성과 연소를 연계한다면 0~1코 노강 악형도 가능하므로 한돌덱에 비하면 수단이 정말 다양하다고 볼 수 있음

다만 문제점은 예열이 생각보다 느린 편이며 한돌덱과 비슷한 문제로 파열을 '서치' 해야 예열이 가능하다

파열이 맨 밑으로 깔리면 답이 없어지므로 파열이 한번 맨 밑으로 깔린다면 매우 위험하다
특히 힘 올리는데 체력 소모가 불가피하기 때문에 가장 불안정하다고 볼 수 있음

또한 힘을 올린다해도 체력 소모때문에 사신의존도가 매우 높다는 점 (없어도 포식, 고깃 덩어리같은 체력 회복 유물로 할 순 있지만 사신과는 비교도 안된다)

사신이 나오지 않을경우 어두운 피도 고려해볼 순 있음 (어피 같은경우 마법꽃이 있다면 확실히 도움된다)

어쨌든 실전에서는 이런 문제로 한돌힘덱보다 더 까다로우며 그나마 실전성 있는 조합은 고통 파열이나 룬큐브 파열덱

고통이나 룬큐브를 얻었다면 예열속도가 엄청 빨라지게된다 (상황에 따라 첫턴에 수백단위 힘도 가능하며 위에 있는 사진도 고통이 없는 룬큐브 파열덱이다)

어쨌든 만들긴 힘들지만 그만큼 로망도 큰덱이라고 볼 수 있음


주요 카드 / 유물

파열 - 필수카드
사신 - 준 필수카드, 예열로 잃은 체력을 보충 가능하다
사혈 - 괜찮은 카드
혈류 - 사혈보단 아니지만 괜찮다
잔혹성, 연소 - 노강 악형처럼 사용가능 다만 잔혹성을 단독으로 집기엔 조금 그런면이 있음
J.A.X - 힘증가를 2배로 챙길 수 있기때문에 괜찮긴한데 이게 2막에서 타격 2장 변화라는 기회비용때문에 망설여진다
고통 - 파열과 조합할시 예열속도가 엄청 빨라지지만 파열이 나오기 전에 나온다면 체력만 잃을수도 있다

룬큐브 - 파열덱이 집는다면 드로우 문제가 거의 해결된다
자가 형성 점토 - 예열을 하고나면 다음턴에 수십 방어도가 쌓이므로 안정성이 좋아진다
고깃 덩어리, 마법 꽃 등의 회복 유물등 - 사신이 나오지 않았을때 유지력을 도와준다


2-3. 악마의 형상

7fed8275b5836aff3fef82e147821b6cd6c852ccb38e62f1880174c4204401a8


악마의 형상덱이라고 하기엔 좀 그런 면은 있지만 악마의 형상 하나로 힘 올리는 수단이 확보되는건 맞기에 여기에 분류함

사실 악마의 형상을 단독으로 쓰기엔 영 그렇지만 스네코가 있다면 써볼만하다

보통 이러면 스네코 악형쪽으로 가는 경우가 많음

스네코가 없다면 타락을 이용해서 버티는 수단을 마련하는 방법도 있다


주요 카드 / 유물

악마의 형상
악마의 형상을 쓴 후 버틸 수 있는 방어 카드들
스네코의 눈


2-4. 유황

7fed8275b58068f53fe986e143891b6cff43d7524a181e0cd7614cf7071eca63


상점 유물인 유황으로 힘을 올리는 덱

유황의 경우 초반 상점에서 사야 빛을 볼 수 있다

나중에도 집을각은 생기지만 나중에 집는다면 이득보다는 페널티가 더 크다

유황의 경우 힘덱의 고질적인 문제인 예열의 불안정함을 해결해주는 강력한 유물이지만 페널티도 만만치 않아서 심장전을 생각한다면 이를 염두해두고 플랜을 짜야된다

일단 초반에 집었다면 1막 일반, 엘리트들은 힘 페널티가 크지 않고 극딜로 빨리잡아서 이득을 보기 쉽지만 이후에는 힘 증가 페널티를 보완하는 식으로 덱을 짜게된다

대표적으로 무장해제는 유황 힘덱의 핵심카드라고 볼 수 있음

이게 있고 없고 심장전 난이도 차이가 꽤 있다

무장해제가 잡히지 않을경우 인공물 포션으로 어떻게든 취약은 막아보는게 좋다 이후 약화만 건다면 적당히 방어할 딜량이 나옴

대략 취약이 걸릴 경우 연타딜은 2턴에 6x15, 3턴에 7x15가 나오지만 인공물로 취약을 막으면 4x15, 5x15가 된다
여기에 약화까지 걸면 2~3턴 둘다 3x15가 되면서 적당히 방어할만하다

타락이 있다면 방어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므로 타락도 괜찮다

물론 무장해제가 있다면 2~3턴 연타딜을 날로먹을 수 있으니 챙겨갈 수 있으면 챙겨가야하지만 없다면 이런 방법이라도 쓰자

한계 돌파도 있으면 빠르게 예열해서 딜찍누가 가능해지므로 한계 돌파도 굉장히 좋다

힘덱이다보니 사신도 당연히 좋은 카드

유황 힘덱을 짤때 큰 고비는 2막 초반에 등장하는 섀 3마리인데 연막탄이나 가시 포션이나 화염 포션등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하는게 좋다

섀만 넘기면 칼찌책이나 8x3은 크게 문제는 안된다

초반 상점에만 나와주고 이를 염두해서 덱을 짠다면 높은 승률을 보장하지만 그 타이밍이 너무 한정적인게 단점


주요 카드 / 유물

유황 - 핵심 유물
무장 해제 - 핵심 카드 중 하나
한계 돌파 - 무장 해제가 없다면 심장 4~5턴에 딜찍누 할 수 있는 좋은 카드
사신 - 힘덱이다보니 좋다

이 외 힘계열 카드들

토리이, 텅스텐 같이 심장전에 큰 도움이 되는 유물



2-5. 기타

7fed8275b58068f13fe883e747821b6c3c22f3e59c9210cf3ba501790e76848f

사실 이건 룬큐브 광란덱의 시드플이긴 한데

이런식으로도 빠른 예열이 가능하다는것을 보여주고 싶었음

아무투 힘덱은 다양한 카드로 힘을 올리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3. 불태우는 일격덱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46996a7814a4559f65192934d4c80e845e52925924802517d315c

불태우는 일격을 계속 강화시켜서 뚝배기를 깨는 덱

의외로 완타와 비교하면 고승천에서도 실전성은 있는 편이다

불격같은 경우 시드빨이 크며 일찍부터 고강화가 가능하다면 2~3막도 쉽게 넘길 수 있음

이 불격을 집는 시점은 개인적으로 1막 보스때 +4강이 가능하면 상황에 따라 집고 +5이상이 가능하면 거의 집게되는듯

그래서 보통 초반에 나왔을때 집어야 의미가 있는 편이다

불격덱은 중반까지가 힘들기 때문에 유지력을 도와주는 유물 (특히 깃털) 등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된다
여기에 실력으로 숫돌이나 작집 같은 유물등이 강화 시켜주면 더욱 좋음

불격덱은 불격 하나만 집으면 딜플랜이 끝나기 때문에 힘 등의 성장성 카드를 챙길 이유가 없고 방어플랜만 신경쓰면 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덱이 얇은 편이다

고강화 불격이 완성될 경우 심장을 제외하면 전부 1~2턴킬이기 때문에 방어플랜은 없어도 되지만 심장전때는 최소 4턴까지 버텨야하기 때문에 방어플랜이 필수로 요구된다

심장전까지 염두한 방어플랜은 확정 4턴킬이 가능하다면 무장해제만 들고가도 단타만 버티면 이기기 때문에 문제는 없지만 무장해제가 없거나 바로 잡히지 않을경우 타락이나 영체화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런 카드도 없다면 유물 (도마뱀 꼬리, 토리이, 향로, 조개 화석 등)의 도움을 받는것도 방법

불격덱은 특성상 다른 카드가 강화가 잘 안되어있기 때문에 카드를 집을때도 신성이 있는게 아닌이상 노강 밸류를 기준으로 집어야하며 (대표적으로 어퍼컷) 불격도 2코고 취약 효율도 잘받기 때문에 에너지 유물의 의존도도 높다 (에너지 유물은 초커도 괜찮기 때문에 핵융합 망치, 왕관, 고통의 표식만 아니면 대부분 무난하다)

영체화가 있다면 개화의 표식을 받는것도 좋은 선택일수도 있는데 개화의 표식이 굉장히 위험한 유물이다보니 상황에 따라 고르자

13강 이상이면 취약 기준 천하무적을 한방에 뺄 수 있어서 14강보단 다른 중요카드를 강화시켜주는것도 나쁘지 않음

어쨌든 3막까지 클리어하는 덱이면 일반적으로는 심장까지 클리어가 가능하다

의외로 불격덱이 약한 적은 3막에 나오는 어두미로 불격 딱 하나에만 의존하는 덱이면 제대로 카운터를 맞는다
화형같은 깡딜 광역기나 이도류로 불격 2개를 복사해서 잡는게 이상적이다

불격은 상황에 따라 전투장비를 순환시켜서 고강 불격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은 광란도 마찬가지라 보스전때 성장성이 확보 안된 경우에만 집는 경우라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제외함

불격덱은 보스 유물인 핵융합 망치는 절대 집으면 안된다


주요 카드 / 유물

불태우는 일격 - 필수카드
화형 - 어두미 상대할때 좋음
이도류 - 덱이 약간 두껍거나 어두미 상대로 좋음
연사 - 강화가 약간 낮아도 딜이 괜찮음
충격파 - 고밸류 취약 + 약화 카드
타락 - 심장전때 버틸 방어플랜 중 하나
무적 - 타락과 함께라면 좋다
영체화 - 사실 영체화 자체는 모든 덱에겐 좋지만 불격덱에겐 더욱 크다고 볼 수 있음

네크로노미콘 - 핑핑이가 좋아함
깃털 - 매우 좋음
돌리의 거울 - 고강화 불격이 완성될때 나와준다면 매우 좋다
기타 심장전때 버틸 수 있는 향로, 조개 화석, 토리이 같은 유물들


4. 완벽한 타격덱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46a09656dddb54bc32969ae3ad066299440590096e07d2e9f0808


심장클 기준으로는 정말 승률이 매우 낮은 덱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열이 필요없이 바로 때려박을 수도 있고 덱빌딩이 어려운것도 아니라서 위키같은 곳에서도 하나의 덱으로 분류되어있음

일반상식 업적 최적화덱이다

완타덱이 왜 심장전에 힘든지 문제점을 짚어보면

문제점 1. 공방 밸런스가 골치아프다

완타를 필요이상 많이 집게되다보니 방어카드 비율이 떨어지고 그만큼 방어카드를 집게되면 완타 비율이 떨어져서 딜의 안정성이 떨어진다

덱이 너무 두꺼워지기 때문에 완타 순환도 느려짐

때문에 완타덱은 스네코 의존도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음

사실 완타가 3막까지만 보면 엄청 나쁜 덱은 아닌데 심장때 정말 힘들어서 좋은 취급은 못받는다


문제점 2. 턴당 딜 편차가 심하다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46a0a6a6ed5b54bc32869ae3ad06629944067327698ad52a7805b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46a0a6a68d7b54bc32b69ae3ad06629944014ca1b91f43eafd495

완타가 심장때 약한 이유도 이것으로 보통 불격같이 매우 공격적인 덱이면 방어플랜이 부실하면 매턴당 꾸준한 딜을 뽑아야되는데

완타는 그게 힘든덱이다보니 불격처럼 한사이클만 버티고 4~5턴에 잡는 플랜이 힘들다

사진만봐도 첫턴에도 바로 눕힐정도의 미친 즉발딜을 보여주지만 두번째는 똑같은 체력을 깎는데 3턴이 걸림

완타는 완타가 잡혀야 딜이 나오고 스네코를 집어도 코스트 편차가 있다보니 턴당 딜 편차가 오락가락함

3막까지의 보스들은 오버딜이 나와도 문제는 없지만 심장은 한턴에 200딜이 최대다보니 이런 단점이 더 큼

완타로 심장을 깨는 방법은 그나마 실전성 있는 조합은 스네코 + 타락정도 근데 스네코 타락이면 사실 가지 타락 다음가는 치트키라서 스네코 타락에 완타를 끼얹는 꼴이다

타락을 제외한다면 악마의 형상으로 완타 딜을 늘리는 방법도 있음

이도류 역시 좋은 카드인데 완타가 잡히는 비율을 높여주고 완타딜도 늘려주며 스네코를 집었을경우 완타 코스트 사기 치기도 쉬워진다 (이도류가 3코로 나와도 완타가 0코라면 휠씬 이득봄)


문제점 3. 덱 압축의 어려움

완타가 기본적으로 덱이 두껍기도 하지만 지옥불 같은 카드로 타격류를 지워버리면 실시간으로 완타딜이 내려가서 덱 압축을 어렵게 만든다

물론 덱 압축하고 이도류로 늘리면 되지만 어쨌든 공격 카드 비중이 높아서 일반적인 난관 기사같은 방어플랜도 다른덱보다 힘들다


이렇게 문제가 많은 덱이지만 어쨌든 하나의 덱이기에 20승천 완타덱 클리어는 도전 과제같은 느낌이 있음


주요 카드 / 유물

완벽한 타격 - 필수
폼멜 타격 - 완타 다음으로 타격류 카드 중 우선순위로 채용
무적 - 완타덱의 핵심 방어카드 중 하나
이도류 - 완타딜을 늘려주며 전투 중 완타가 자주 잡히게 해준다
연사 - 스네코가 없을경우 괜찮다
화염장벽 - 스네코를 집었다면 괜찮은 딜/방어 카드가 된다
이중 타격/ 난폭한 타격 - 타격딜을 늘려주는 시너지는 있지만 솔직히 막집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타락 - 완타덱이 공격에만 코스트를 쓰게해줘서 안정성이 올라감
악마의 형상 - 스네코를 집었다면 괜찮은 선택

스네코의 눈 - 완타 자체가 2코라 대부분 코스트 이득이고 완타 순환도 빨라짐
네크로노미콘
심장전때 도움이 되는 향로, 토리이같은 유물


5. 타락덱

7fed8275b58068f23fe784ec46851b6c282cb07ad9130f36b055ee276854d794


타락을 이용해서 스킬 카드를 난사하고 끝내는 형식의 덱

어둠의 포옹, 무감각, 몸박과 연계하면 딜, 방어, 템포 전부 잡을 수 있고 실제로도 방밀보다도 휠씬 안정적으로 굴러갈때도 많음

단점은 스킬 카드를 전부 태우기 때문에 장기전에 불리하다는 점이 있다

타락덱이 스킬 카드를 태우는 동안의 플랜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로는 무감각과 방어카드를 이용해서 방어도를 얻고 얻은 방어도로 몸박으로 마무리하는 형태

가장 무난하게 할 수 있고 템포도 굉장히 빠르다 그리고 방밀덱의 특징을 어느정도 공유함

주의할 점은 바리케이드가 없으면 시간 포식자나 심장전때 뒷심이 엄청 부족해질 수 있음 (이 경우엔 스킬 카드를 적당히 태워서 꾸준하게 딜하는게 유효함)

닐리의 고서가 매우 도움이 되고 가지나 스네코와의 시너지는 말할 것도 없다

두 번째 스킬 카드를 태워서 무한덱을 하는 형태

이것도 2막 승리플랜으로는 괜찮은 방법이다
다만 룬피가 없을때 공격카드를 너무 집었다면 힘드니 지옥불로 공격카드를 어느정도 날려야된다

스킬카드를 태우기 때문에 흘보 폼타같은 무한덱은 안되고 (폼타 2장은 가능) 유물의 도움이 없다면 드롭킥 덱이 가장 무난하다

심장전이나 시간포식자에게는 약한편인데 심장전은 주판이 있으면 고동딜은 해결된다

시간 포식자는 몸박을 이용해서 넘기는것도 좋은 방법

다만 가지나 스네코를 집었다면 이 플랜은 봉인되는데 스네코 타락이나 가지 타락이나 워낙 강력해서 큰 문제는 안되지만 이미 플랜2로 무난하게 승리할 수 있다면 굳이 집을 필요는 없다


세 번째 악마의 형상 등으로 성장성을 챙기는 형태

타락을 버티기용 카드로 쓰면서 성장성이 어느정도 확보되면 부칼같은 카드로 마무리하는 형태

타락덱에 몸박이나 다른 승리플랜이 안나온다면 나쁘지 않다


주요 카드 / 유물

타락 - 필수카드
어둠의 포옹 - 타락덱의 템포를 담당
무감각 - 무감각이 있다면 심장전때 고동+손상 디버프때 방어도를 원활하게 쌓을 수 있다 타락덱이면 2장이상 집는것도 괜찮다
흘려 보내기 - 타락덱이 장작 태우기 좋은 카드중 하나
이 외에 무적, 화염장벽 같은 깡방어도 카드들

말라죽은 가지
카론의 유골
닐리의 고서
스네코의 눈


6. 무한덱 및 준 무한덱

7fed8275b58068f73fe983e747821b6cd08208f9c436da6cce632c3a5698f057aed4


아클이 소멸을 활용하는 또 다른 이유

아이언클래드가 소멸을 활용하는건 소멸 시너지를 받는 무감각, 어둠의 포옹을 활용하기 위해서 하는것도 있지만 덱압축으로 무한덱을 노리기 쉬운 이유도 있음

(핵심 카드의 순환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면 무한덱이 된다)

아이언클래드는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무한이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해시계까지 들어가면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무한덱이 나옴

위에 있는 사신 무한덱도 그런 예시임

이런건 많이 해보면서 느낄 수 밖에 없지만 잘 알려진 무한덱은 드롭킥덱, 흘보폼타 같은 식의 덱이 있음

일단 대부분의 적에게 강하지만 아무래도 무한덱 특징상 시간 포식자, 네메시스 같은적, 심장 상대로는 고전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음

아이언클래드는 상태이상으로 드로우 이득보는 진화도 있고 태울수도 있어서 네메시스 같은 적은 크게 문제는 안되지만 시간 포식자는 주의할 필요가 있음

시간 포식자에겐 약하지만 심장전때 문제없는 무한덱이 있고 시간 포식자에겐 문제없지만 심장전때는 약한 무한덱이 있다

따라서 이를 대비하는 플랜도 짜는게 중요하다


6-1. 드롭킥 덱

7fed8275b5836bf63fe987e445861b6c8fa9dcdbb3e9c61b394d70886ee8ed55


취약만 걸려있다면 공짜카드인 드롭킥을 이용한 무한덱

특히 아클은 기본카드인 강타로 취약을 쉽게 걸 수 있어서 드롭킥 조건을 충족시키기 쉽다

대부분의 적에게 강하지만 인공물 계열의 적과 시간 포식자에겐 약하다는 단점이 있음
시간 포식자뿐만 아니라 덱에따라 도누와 데카도 시간 포식자 이상으로 고전할 수도 있음

심장의 경우 격노나 주판이 없다면 심장전도 힘들다

어쨌든 드롭킥덱은 드롭킥 2장이나 드롭킥 2장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카드 (연사, 이도류)나 드롭킥 대체카드 (강철의 섬광) 인공물을 잘 까는 충격파나 어퍼컷같은 카드

덱 압축을 도와주는 지옥불, 기사회생이나 상태이상 대비 플랜이 필요하다

그리고 심장전이나 시간 포식자를 대비하는 격노나 주판만 있으면 완성

뭔가 많아보이는거 같지만 실제로는 준비물이 엄청 많진 않다 드롭킥 대체 카드는 생각보다 선택지도 많으니 딱 심장이나 시간 포식자 대비만 신경쓰면된다


주요 카드 / 유물

드롭킥 - 필수카드
충격파, 어퍼컷 - 인공물을 까는데 유용하고 취약도 걸어준다
연사, 이도류, 강철의 섬광 등 - 드롭킥이 한장만 있을때 나머지 한장의 역할을 해준다
격노 - 심장전이나 시간 포식자 방어플랜 (주판이 있으면 필요없음)
기사회생, 지옥불, 불타는 조약 - 덱 압축용 카드 (지옥불로 격노나 드롭킥을 태우지 않도록 하자)

주판 - 심장전이나 시간 포식자 방어플랜
구급상자 - 상태이상을 지워줘서 덱 꼬임을 막아준다


6-2. 무모한 돌진 무한덱

7fed8275b5836af53eeb86e443871b6c74b116f59f3455d2142073ca492bd00f

7fed8275b5836af23fea82e147801b6c2a6fac659cad8410332a0db0c03814962d5a


상태이상을 생성하는 0코 공카인 무모한 돌진 이용한 무한덱

어둠의 포옹과 0코 카드인 무모한 돌진 그리고 상점 유물인 구급상자만 있으면 돌아간다 (진화는 필수까진 아니지만 무돌 한장 무한덱은 있어야한다)

하는 방법은 난관극복같이 핸드에 상태이상을 생성하는 카드를 쓰거나 상태이상이 핸드에 잡히게 한뒤에 무모한 돌진을 쓰고 부상을 태운 뒤에 무모한 돌진 - 어지러움을 태우는 식으로 반복

무감각+만 있어도 심장 방어플랜은 크게 문제가 없으며 (단 무감각 +만 있으면 방어도가 안올라가므로 2장이상 집거나 복제로 사기치는게 좋다)

드롭킥과 다른건 1장만 있어도 돌아가고 인공물 계열에도 무난하고 상태이상을 집어넣는 적도 문제가 없다는 정도

단점으로는 시간 포식자에게 정말 취약하다

무감각을 2개이상 쓰거나 난관 극복으로 방어도를 채운뒤 몸박으로 서브딜 넣는 플랜이 권장됨 아니면 광신자 포션이나 이런 성장성 포션이나 카드를 챙겨가는것도 방법

어둠의 포옹은 보통 무지성 픽인 경우가 많아서 보통 구급상자와 무모한 돌진만 찾으면 되니 생각보다 자주 나오는 무한덱이다

무모한 돌진 말고 1코 타격인 난폭한 타격도 가능하지만 난폭한 타격은 해시계가 필요하다 (해시계 뿐만 아니라 어포 2장이상 혹은 불타는 조약+도 필요)

드롭킥이 있을 경우 드롭킥의 나머지 역할도 해준다 (물론 드롭킥의 취약 조건은 맞아야한다)

만약 드롭킥이 있다면 드물긴하지만 구급상자가 없어도 쌍절곤이 있다면 기사회생으로 지우면서 무한이 나오는 경우도 있음

또 구급상자가 없을 시 어둠의 포옹을 2장집고 파괴+와 연계해서 돌리는 방법도 있다


주요 카드 / 유물

무모한 돌진 - 필수카드
진화 - 필수까진 아니지만 진화가 있으면 굴릴 수 있는 경우가 잘 나온다
어둠의 포옹 - 해시계가 없다면 필수
구급상자 - 핵심 유물
몸통 박치기 - 시간 포식자 플랜중 하나
무감각 - 심장 고동딜 방어플랜중 하나
기사회생, 지옥불, 불타는 조약 - 덱 압축용 카드

주판 - 주판이 있다면 무감각의 의존도가 낮아진다



6-3. 해시계 무한덱

7fed8275b5836af53eed82ed46871b6cea7072e0e16d836a64b38bf2a5a85faa216a


유물인 해시계를 이용한 무한덱

흘려보내기 - 폼타+가 대표적이며 격노나 주판이 있다면 폼타+ 2장으로도 가능하다 (단 흘보 2장은 안됨)

흘보 폼타의 경우 폼타는 강화가 필수

유물인 해시계만 얻는다면 흘보나 폼타 모두 일반카드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는 무한덱이라는게 강점

심장전도 문제가 없고 시간 포식자에겐 상대적으로 취약하지만 다른 무한덱 플랜처럼 대비하면 무난하다

해시계를 얻는다면 정말 기상천외한 방법으로도 돌아가는데 위에서 언급한 무돌 무한덱의 경우 어둠의 포옹이 없다면 진화가 있다면 불타는 조약으로도 가능하다

특히 불타는 조약과 어둠의 포옹과 연계시 해시계 스택이 한번에 2~4씩 오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무한덱도 가능함

밑에 있는 주요 카드들은 꼭 다 있을 필요는 없다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지만 다 적기엔 글이 너무 길어져서 생략함


주요 카드 / 유물

해시계 - 필수 유물
폼멜 타격 - 필수 카드
흘려 보내기 - 방어플랜이 없다면 좋다
불타는 조약 + 어둠의 포옹 - 해시계 스택을 채우기 좋음
격노 - 폼타만 2장 있을때 방어플랜

주판 - 폼타 2장있을때나 격노가 없을때 방어플랜



6-4. 사혈 준 무한덱

7fed8275b58069f73eef87e042881b6c5a145c73c3b4bc0c92708fd188c53a0f

7fed8275b58069f73eef87e246871b6cc8e5fec40d6c027dba1b77f41ce17405


코스트 펌핑 카드인 사혈을 이용한 준 무한덱

해시계가 그렇게 자주 보이는 유물이 아니지만 사혈은 나름 자주 볼 수 있는 카드이므로 해볼만하다

단점은 사혈 자체가 1드로우를 먹기 때문에 일반적인 흘보 폼타식의 무한은 안된다

그리고 체력을 잃기때문에 화력이 낮은 무한덱은 힘들어서 사실상 폼타 2장 전용이라고 봐도 될 정도

사혈 체력 손실량이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의외로 그리 크지 않다

4코스트덱에 사혈+를 쓰면 폼타+를 7번 쓸 수 있는데 취약 기준 105딜을 박는다 이후 3체력당 45딜이라 생각보단 적은 체력소모

여기에 몸박을 이용한다면 좀더 효율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다

물론 일반전투까지 하기에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라 보스를 넘기는 플랜으로만 하거나 혹은 체력회복 보조유물이 있음 좋다

특히 2막 보스를 넘기는 빌드로 꽤 자주 쓰는편

이 덱도 마찬가지로 시간 포식자나 심장전 방어 플랜을 짜야한다


주요 카드 / 유물

사혈 - 필수
폼멜 타격 - 사실상 전용 카드
몸통 박치기 - 격노/주판이나 무적같은 깡방어도 카드가 있다면 괜찮은 딜카드가 된다
격노 - 심장전 및 시간 포식자 방어플랜

주판 - 심장전 및 시간 포식자 방어플랜 2
팬터그래프, 고깃 덩어리 등 - 유지력을 도와준다



7. 불뿜기덱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56a14ecb0f0e68d1c61fbb98e0302a4a9ac5434f085d98698477f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56a14ecb0f1e68d1c60fbb98e0302a4a9ac96496210d0f55981

파워카드인 불뿜기로 딜을 하는 덱

상태이상 덱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불뿜기가 초반엔 강력한 카드기 때문에 1막 슬라임이 보스라면 집고서 꾸려볼 수 있음

단점으로는 상태이상을 넣는 적이 아니라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상태이상 생성카드를 같이 집어줘야한다

보통 난관 극복이 가장 좋은 카드이며 무모한 돌진도 나쁘지 않다

초반엔 강력하지만 후반에는 성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힘이 빠지는게 단점

불뿜기를 여러장 집는거보단 1장집고 첫 회전때는 난관 극복으로 부상을 생성시킨 뒤 진화로 드로우 이득을 보고 기사회생으로 태우고 다시 상태이상 드로우 및 난관 극복으로 상태이상을 다시 생성 하는식으로 하는게 그나마 안정적으로 굴릴 수 있음

보통 난관 극복을 여러장 집지만 너무 많이 집거나 제때 태우지 않으면 패에 부상으로만 가득차게 된다

따라서 덱의 안정성을 높여주기 위해 바리케이드나 구급 상자를 사는것도 좋은 방법

덱을 굴리다보면 느끼지만 몸박없는 방밀덱과 비슷한 느낌으로 간다

주의할 점은 룬 피라미드와 역시너지다

일단 난관 극복으로 생성하는 부상을 버리지도 않아서 패가 부상으로 찰 위험도 있고 불뿜기로 이득을 볼 수도 없다 난관 극복이 없어도 구급 상자가 없다면 패에 부상으로 꽉차면 매우 위험해진다

불뿜기 덱을 하려면 룬피를 집는건 피하는게 좋다


주요 카드 / 유물

불뿜기 - 필수카드
진화 - 필수카드
난관 극복 - 부상을 2장이나 생성하고 깡방어도도 준수
기사회생 - 부상같은 상태이상을 주기적으로 태워야해서 있으면 좋다
어둠의 포옹, 무감각 - 상태이상을 태우므로 소멸 시너지도 괜찮은 편
구급상자 - 진화나 기사회생이 없다면 도움이 된다



8. 스네코 깡딜덱 (스네코 악형)

7fed8275b58069f53eec87e245881b6cd6aaf4889620295d4fe7cec60cfee267

7fed8275b58069f53eec85e142861b6c444cb714e8e395c5ffc957bea95e9a8d


스네코를 이용하여 깡딜카드를 저렴하게 써서 딜을 넣는 덱

특히 몽둥이질과 시너지가 굉장하다 몽둥이질 +로 63딜을 넣기 때문에 예열이 필요없이 쎈딜을 박을 수 있음

스네코 완타덱도 이쪽에 들어갈 수 있는데 완타덱과 다르게 방어플랜쪽은 이쪽이 낫다

또 완타가 몽둥이질과 비슷한 밸류를 가지려면 타격류를 12장 집어야하기 때문에 완타덱과 비교하면 공방 밸런스도 나쁘지 않은편

단점이라면 몽둥이질이 희귀 카드라서 자주 볼 수 없다는 점 이도류로 복사할 수 있음 좋다

깡딜계열 덱이라 성장성이 낮아서 심장전에선 조금 힘들 수도 있다

악마의 형상을 집어서 성장성을 챙기는 방법도 있는데 이러면 대검+도 괜찮은 픽이 된다

방어플랜은 완타덱과 비슷하게 무적같은 깡방어도 카드를 챙기거나 타락으로 하는게 좋다

스네코 악형이라도 연타계열 카드를 너무 집는건 피하는게 좋은데 악형이 첫턴에 잡혀도 부칼이 대학살을 넘는 밸류를 가지는건 3턴부터이며 몽둥이질은 5턴부터다
대검의 경우 2턴만 지나도 대학살과 비슷하고 4턴부터는 몽둥이질의 밸류를 훌쩍 넘으니 괜찮은 편


주요 카드 / 유물

스네코의 눈 - 핵심 유물
몽둥이질 - 핵심 카드
화형 - 좋은 광역기 카드
지옥불 - 단독으로도 나쁘지 않고 악형을 집으면 딜도 쎄다
이도류 - 몽둥이질이 자주 나오지 않기때문에 이도류로 복사하면 도움이 된다
무적 - 좋은 방어카드
충격파 - 고밸류 취약 약화카드
대검 - 스네코 악형일경우 추천
악마의 형상 - 심장전때 뒷심을 마련해준다
타락 - 방어카드에 쓰는 코스트를 아낄 수 있음

이 외 심장전에서 좋은 향로, 토리이, 텅스텐 등



9. 가지 잡덱

7fed8275b58068ff3cec85e543881b6cc1133add56a480c7fda9bae44112258dc96b

말라죽은 가지가 정해준 카드로 덱을 꾸리는 잡덱

가지가 매우 밸류가 높기때문에 어떻게든 보스를 때려잡는 성장성이나 파워를 제공한다

운이 좋으면 타락을 줄 수도 있고 중요한 전투에선 파워포션으로 타락을 노려보는것도 괜찮음

이렇게만 보면 운빨유물 같지만 가지는 드로우를 쓰지않고 카드를 제공하기때문에 덱 파워에 도움이 되는 파워카드, 방어카드등을 주니 괜찮다

완성된 덱이 아니라면 가지는 덱 파워를 올려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도저도 아닌 잡덱에서 굉장히 도움된다

가지를 집었다면 소멸이 있는 카드를 집으면 되는데 그렇다고 너무 소멸카드만 집는건 추천하지 않고 기사회생이나 지옥불이 가장 좋다

가지로 생성되는 카드는 공짜가 아니기 때문에 에너지를 챙길 수 있음 챙겨가는게 좋다


주요 카드 / 유물

말라죽은 가지 - 핵심 유물
무감각
지옥불, 기사회생 - 대량의 카드를 생성시켜준다
사혈 - 에너지 펌핑카드
혈안 - 에너지 펌핑겸 소멸 시너지도 볼 수 있다

이 외 에너지 관련 유물들



10. 광란덱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56a16ecb1fee68d1c62fbb98e0302a4a9accd9b7bd479db6a4f

3eb1d13fa88068f43def84e4449c756a16ecb2f6e68d1c61fbb98e0302a4a9ac37db987c32fb95ef

광란을 성장시켜서 딜을 하는 덱   

사실 광란 자체가 성장속도가 느려서 대체 플랜정도로 고려하는게 일반적이지만 특수한 상황이 된다면 굉장히 강력한 카드가 될 수 있음   

위와 같이 몸풀기, 고통, 룬큐브와 조합되면 엄청 강력한 카드가 된다   

저 셋이 모이는건 어렵기때문에 자주 나오진 않음   

고통 + 룬큐브로 광란을 계속 순환시킬 수 있는데 광란 하나로는 광란을 못데려오므로 딜도 올려주는 0코카드인 몸풀기가 가장 좋다 (몸박도 나쁘지 않음)   

여기에 사신까지 있으면 몸풀기로 올린 힘과 시너지도 받고 고통으로 잃는 체력도 회복시켜주기에 어떻게 보면 고통 파열덱의 변형이라고 볼 수도 있을듯   

물론 완성되는건 쉽진 않지만 만약 고통 + 룬큐브는 있지만 파열이 없다면 고려해볼 수 있음   

이런 상황을 제외한다면 덱 압축을 빠르게 한 뒤에 불타는 조약이나 폼타, 전투 최면을 이용해서 성장성을 최대한 확보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불조 + 해시계 무한이 가능하다면 무한 성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주요 카드   
광란 - 필수카드  
룬큐브 + 고통 - 광란을 순환시키기에 좋음  
몸풀기 - 룬큐브, 고통이 있을때만 집는것을 추천 이 외 불타는 조약, 전투최면 같은 드로우 카드들 


11. 기타 0코 위주 덱들  


분노 팽이덱이 이런쪽이긴한데 격노로 방어플랜을 짜고 무돌 분노 몸박등으로 딜하고 불조로 드로우와 코스트를 쓰는 식   

무난하며 몸박이 있다면 시간 포식자한테 약하지도 않음   

격돌의 경우 구급상자가 있다면 집어볼만하고 그 외엔 추천하지 않음  

주요 카드 / 유물

분노 
격노 - 핵심 방어플랜
무모한 돌진 - 진화가 있음 좋다
몸통 박치기 - 격노가 있으면 좋다
격돌 - 구급상자가 있을때 고려해보자
불타는 조약 - 분노가 증식되는걸 어느정도 막아주고 드로우를 해준다
표창 - 힘 스택을 올리기가 쉬워서 잘맞는다
장식용 부채 - 격노로 방어도를 올리는 덱이면 수리검보단 부채가 더 좋다
멈추지 않는 팽이 - 고승천에선 힘들지만 상황만 타면 매우 좋다 
구급상자 - 팽이를 들었을때 상태이상 카드를 사용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더 다양한 덱 타입이 있으니 여러 방법으로 덱을 짜보자  

추천 비추천

43

고정닉 5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53 설문 연인과 헤어지고 뒤끝 작렬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4/22 - -
2854 AD [원신] 신규 5성 아를레키노 등장 운영자 24/04/26 - -
77884 공지 뉴비를 위한 공략글 & 각종 정보글 모음 [33] ㅇㅇ(39.7) 21.06.03 292069 82
154044 공지 [FAQ] 해금(언락), 동기화 관련 (스팀, 폰더스) [5] 입력안할거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12 3180 2
153985 공지 [모드] 관련 정보, 갤 내 분쟁 처리 기준 입력안할거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11 2593 6
91793 공지 게임 구입하기 전&막 시작한 뉴비 FAQ [20] 입력안할거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12.20 33402 56
62880 공지 (스압주의, 데이터주의) 모드캐릭 9개 20승천까지 클리어한 후기 [41] ㅇㅇ(175.214) 20.12.31 37832 115
29326 공지 [FAQ] 진엔딩 보는법 (???막 심장 만나는법) [13] EDI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1.07 96744 67
35563 공지 [신고 및 건의사항] [38] EDI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5.11 4352 1
25523 공지 슬레이 더 스파이어 관련 내용이 있어야합니다. [6] EDI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11.03 10023 10
169746 일반 3탐색 2편향 오알 53장 디펙트 ㅇㅇ(106.102) 04:18 10 0
169745 일반 단또덱엔 낭만이 있다 CrouchingWri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54 14 0
169744 일반 고래밥으로 먹은 삽이 캐리했다 낙지스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3 28 0
169743 일반 단검 쇽쇽쇽으로 심장 깨려면 잔상밖에 답이 없나 [7] 슬갤러(14.32) 01:57 77 0
169742 일반 늅이 노승천 다 꺳다 슬갤러(211.217) 01:43 19 0
169741 일반 와쳐 쎄다는데 나는 못쓰겠다 [9] 슬갤러(58.230) 01:24 94 0
169740 시드 모바일) 독알 미라손 손목검 붕대 닌두 '가지사일' ㅇㅇ(219.255) 01:12 38 0
169739 일반 부검 좀... [5] 슬갤러(183.102) 01:07 58 0
169738 일반 추월마요? 이거 어케하는거임? [3] 슬갤러(58.230) 01:07 60 0
169737 일반 1승천 보초기에 원래 재생 붙음? [2] ㅇㅇ(125.178) 00:46 68 0
169736 일반 사일덱운영ㅇ방법좀 ㅅㅂ.. [1] ㅇㅇ(121.131) 00:40 39 0
169735 일반 배신의 배신 [1] ㅇㅇ(219.255) 00:22 70 5
169734 일반 유독가스 2장은 어떻게 생각함 [6] 슬갤러(220.119) 00:19 103 0
169733 일반 일주일 슬린이의 겜 후기 [2] ㅇㅇ(14.34) 00:19 55 2
169732 일반 룬 피라미드와 해시계. 28장 순환덱 [1] mirabelle(175.197) 00:14 40 1
169731 일반 와쳐 고래밥 뭐 먹어야해? [3] ㅇㅇ(211.33) 00:12 46 0
169730 일반 1막초반에 어포 무감각 뜨면 집음? [3] ㅇㅇ(121.150) 00:11 49 0
169729 일반 업적 중에 유물 1개로만 깨는거랑 일반 카드로만 깨는거 [3] 슬갤러(223.38) 00:04 40 0
169728 일반 고래밥 룬반구 그냥 하나요 [11]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89 0
169727 일반 프리즘 집는 상상 [3] 야자3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62 0
169726 일반 아니 시발 규준달라고 [3] ㅇㅇ(118.36) 04.27 88 0
169725 일반 파란열쇠 엘리트 몹 놓츠면 다음 막에서 나옴? [7] ㅇㅇ(118.235) 04.27 69 0
169724 일반 님들 안 먹는 보스 유물 있음? [12] 슬갤러(223.38) 04.27 100 0
169723 일반 저주인형 한계돌파 사기다! 야자3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37 0
169722 일반 최강의 뉴비 캐릭터통계 나가신다 [3] 슬갤러(110.12) 04.27 107 0
169721 일반 아 너무 어려운데.. 게임 어렵노.. [1] ㅇㅇ(223.38) 04.27 39 0
169720 일반 성나껍이 참 애매한거같아 [4] 타입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88 0
169719 일반 와 유령 2마리! ㅇㅇ(219.255) 04.27 29 0
169718 일반 나만 판도라상자 너무 어렵냐 [7] 슬갤러(110.12) 04.27 85 0
169717 일반 동기화 꺼도 데이터는 연결 되는겨? [1] 슬갤러(58.127) 04.27 42 0
169716 일반 유타 4장 스네코 하위모 ㅋㅋㅋㅋ [2] 야자3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75 0
169715 일반 아스트롤라베 희귀 1장은 무조건 줌? [5] ㅇㅇ(121.150) 04.27 137 0
169714 일반 드디어 사일 20층 첫클이다 이씨발 [1] 라하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43 0
169713 일반 마법꽃 고기먹고 시작했는데 힐 ㅈㄴ달다 ㅋㅋㅋ [1] 순정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76 0
169711 일반 아 유물1개로 클리어 존나어렵다 [2] 슬갤러(223.39) 04.27 98 1
169710 일반 진짜 이게 게임이냐 라하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54 0
169709 일반 사일 20층 존나 힘드누 라하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7 43 0
169708 일반 심장 무조건 개패는 각인데 실수로 방어1에 턴 넘겼다가 [1] 슬갤러(110.46) 04.27 106 0
169707 일반 사일 고래밥 유리칼 vs 죽어죽어죽어vs불릿타임 뭐 선택해야함 [10] ㅇㅇ(121.150) 04.27 176 0
169706 일반 "심장 별거 없네ㅋ" [1] 슬갤러(221.141) 04.27 104 0
169705 일반 질문 하나만 [1] 슬갤러(106.101) 04.27 44 0
167391 정보 슬레이 더 스파이어 2 트레일러 [76/1] ㄴㅁ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1 8488 64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