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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대동소이한 스토커 ltx 메모장 에디트 정리(뒷북)

ㅇㅇ(1.237) 2024.05.22 00:14:33
조회 394 추천 11 댓글 2
														


7cee8372abd828a14e81d2b628f17565fcf420



1~3편, coc, 어노말리, 감마 대충 다 먹힘..


아이템 파일 변수들 보면 워낙 제각각이다보니 공통적이고 대표적인것만 추려봤음


상인들 경우 원하는 아이템 추가, 갯수 추가 요령 관련해서 글로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애매하고 작품마다 상인들 ltx파일 보면 인벤 띄우게 하는 방법이 가히 따로 국밥스러워서 포기 ㅋㅋㅋ 상인 경우도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구글링하면 파악 가능함


간혹 게임 데이타 폴더에 편집하고자 하는 ltx 파일이 없을수도 있는데 이건 귀찮아도 폴더 하나하나 지정후 db 파일 추출해야함 작품 특성 안가리는 AXRToolset 툴 사용하거나 어노말리 경우 자체 db unpack 할수있는 all bat 파일 사용하면됨


어노말리에 f7 디버그 모드 불러와 자체 에디트 기능있긴한데 본인이 조작 알못여서 수치 변경해도 즉시 적용이 안되었음.. 그래서 즉시 적용 가능한 메모장 에디트 방법 끄적여봄


구글링한것에 뇌피셜로 짜잡기 한게 더러있다보니 틀린게 있다면 정정 지적해줘 ㅠㅠ




공통적인 사항

cost = 가격

weight = 무게




방어구 관련

gamedata - config - misc 경로 outfit.ltx 으로 되어있음


감마나 어노말리 또는 다른 대형모드 경우 슈트 타입별로 세분화 되어있는데 디버그 스폰모드 불러와서 아이템 분류란과 템 코드만 파악 잘 하면 편집하는데 큰 어려움 없음



protection

게임 특성상 소숫점 단위로 등급이 책정되는데 1일때 100% 면역이나 다름없는 효율 지님 가령 70% 효율 뽑고싶으면 0.7 이런식 편집하면됨.. 또는 35% 뜻하는 0.35 마냥 소숫점 두릿대도 가능함


*.어노말리였나 coc 경우 게임중 f7 디버그 에디트 해보니 몇몇 값은 최대치가 4 인것도 있음 / 방탄(fire_wound_protection) 항목은 1~3편과 달리 뭔짓을 해도 적용이 안먹힘... 항목을 세분화 해서 인지 이부분은 나도 잘 모름 ㅋㅋ 어쨋든 적용가능한 값이 1정도만 되어도 먼치킨 짱짱맨 되버림


해당 항목이 0일때 가장 큰 대미지를 받음




immunities

해당 속성 피해 입을때마다 방어구 내구도 감소 비율으로 알고있음

귀찮으면 모두 0 입력.. 어떤 피해 입어도 수리 필요없고 내구도 감소 없음







플레이어블 케릭터 편집 (슈트 미착용 상태도 반영됨)

gamedata - config - creatures - actor.ltx


actor_immunities

난이도별 해당 항목 0 입력시 모든 피해 면역, 1일때 피해 최대치 받음 / 어노말리 경우 방탄항목은 0 적용해도 피해받음



jump_speed

케릭터 점프 높이 변경 (건물 옥상 또는 숨겨진 물품 수색용) 적정 수치는 6 ~ 13




케릭터 상태 관련 1

satiety_v = 시간에 따른 포만감 감소율 / 0일때 영구적으로 굶지 않음 / 값이 클수록 존내 밥찾음 ㅅㅂ

Radiation_v = 방사능 피해 감소율 / 값이 클수록 즉시 감소

morale_v = 사기 회복 속도 (사기가 게임상 무엇인지 모르겠음)


psy_health_v = 정신 공격 회복 속도 / 값이 클수록 즉시 회복

alcohol_v = 알콜 분해 능력 / 값이 마이너스일때 어지러움 효과 없음

bleeding_v = 출혈 손실률 / 0일때 추가적인 도트뎀(출혈) 없음


wound_incarnation_v = 상처 치유 속도 / 1일때 즉시 치유

min_wound_size = 치유된 것으로 간주되는 상처의 최소 크기?? (구글링)




케릭터 상태 관련 2 / 기본값 그대로 유지하는게 좋음

satiety_power_v = 포만감이 감소하면 힘 증가

satiety_health_v = 포만감이 감소하면 체력 증가

satiety_tical = 체력이 감소하기 시작할 때 포만감의 임계값?? (구글링)


Radiation_health_v = 방사선에 노출되면 체력 감소

health_hit_part = 체력 제거에 사용된 적중 비율 (구글링)

power_hit_part = 힘을 제거하는 데 사용된 적중 비율 (구글링)

max_power_leak_speed = 게임 시간당 피로 누적




불멸 또는 상태이상 없는 노잼 초인 만들기

satiety_v 매개변수를 0 변경

Radiation_v 매개변수를 99 변경

satiity_tical 매개변수를 0 변경

health_hit_part 매개변수를 0 변경

power_hit_part 매개변수를 0 변경

max_power_leak_speed 매개변수를 0 변경.

min_wound_size 매개변수를 1 변경




케릭터 달리기시 스테미나 감소 관련


sprint_k


기존값을 0;0;0;0;0; 으로 변경 ("스프린트" 달리기 계수(walk_power, walk_weight_power를 곱함 / 구글링)





hit_probability_gd 적대적인 npc가 플레이어 향해 사격시 적중률 / 마스터 난이도 기준이 1일거임.. 감나빗 대체적으로 없음







무기 관련

gamedata - config - weapons 원하는 무기 찾기



fire_modes

-1 완전자동

1 단발

2 2점사

3 3점사




;addons

예시)

scope_status - Options are 0, 1, 2

silencer_status - Options are 0, 1, 2

grenade_launcher_status - Options are 0, 1, 2


0 : 장착 불가

1 : 기본 장착

2 : 탈부착 가능

적용되고 안되고 하는 무기들 더러 있음




ammo_class

기존 탄환에 다른 탄환 이어 붙이기 가능

빈토레즈 예시를 들면 ammo_9x39_pab9, ammo_9x39_sp5, ammo_9x39_ap 전용 탄환 3종류 사용하는데


서구권 소총 탄환 ammo_5.56x45_ss190, ammo_5.56x45_ap

동구권 소총 탄환 , ammo_5.45x39_fmj, ammo_5.45x39_ap

또는 원하는 탄환 추가 가능함


이런식으로 뇌절 쌉가능

ammo_class = ammo_9x39_pab9, ammo_9x39_sp5, ammo_9x39_ap, ammo_5.56x45_ss190, ammo_5.56x45_ap, ammo_5.45x39_fmj, ammo_5.45x39_ap





ammo_elapsed

ammo_mag_size

탄창 탄약수 둘다 동일한값 설정





PDM_disp_base: 이동 사격시 조준점 흔들림 (낮을수록 좋음)

PDM_disp_vel_factor: PDM_disp_base 영향받음

PDM_disp_accel_factor: PDM_disp_base 영향받음

PDM_crouch: 앉은자세에서 이동사격시 조준전 흔들림(낮을수록 적게흔들림)




hit_power 적중시 피해량 / 0.xx 단위가 다수이며 1 이상일 경우 강한 파괴력 지님

hit_impulse 탄환의 충격량/ 값이 클수록 저지력 효과 얻음 / 사살시 시체가 밀려나감

fire_distance 최대 사거리 / 게임 엔진 특성상 최대값은 1000(1km, 가우스소총 참고) 같음

bullet_speed 탄속값이 클수록 투사체가 안보이고 일직선으로 나감 / 값이 작으면 육안으로 보이거나 포물선 궤적 그려짐

rpm 격발 속도 / 값이 클수록 격발 흐름이 안끊김 (단발, 자동 둘다 해당)




소음기 장착 기준 항목들 편집은 위와 동일

silencer_hit_power

silencer_hit_impulse

silencer_fire_distance

silencer_bullet_speed



fire_dispersion_base 사격 정확도 (0일때 100%명중)


control_inertion_factor 사격 조작성? (1일때 사용중인 마우스 감도에 따른 적절한 크로스 헤어 조작 가능함 / 값을 너무 줄이면 매우 민감한 조작되버림)



cam_dispersion 사격시 반동 확률

cam_dispersion_inc 사격시 증가하는 추가 반동 확률

둘다 0 설정시 에임 안흔들림



control_inertion_factor: 사격자세에 따른 조준변동값 (구글링)

cam_relax_speed: 사격시 총구가 원래로 돌아오는 속도 (구글링)

cam_max_angle: 사격시 조준선 상하 변동각 (구글링)

cam_max_angle_horz: 사격시 조준선 좌우 변동각 (구글링)

cam_step_angle_horz: 매 사격시 조준선의 좌우 변동각 (구글링)

*. 해당 옵션은 건들 필요가 없음 참고용



fire_dispersion_condition_factor 총기손상으로 감소되는 명중률 (0 일때 상태이상없음)

misfire_probability: 탄환걸림확률 (0 일때 잼현상 없음)

misfire_condition_k: 탄환걸림시 총기손상도 (0 일때 내구도 하락 없음)

condition_shot_dec: 사격시 총기손상도 (0 일때 내구도 하락 없음)







인벤토리 최대 허용 무게 관련

모드및 애드온 적용시 무게값이 바닐라 기본값으로 변경될수있으니 확인 필요

무게 변경 편집은 모드 작업 완료후 마지막에 하는걸 권장함


gamedata - config - system.ltx

[inventory]

max_weight 찾기 actor.ltx의 "max_item_mass" 동일한 값 입력



gamedata - config - creatures - actor.ltx

[actor]

max_item_mass 찾기 system.ltx의 "max_weight" 동일한 값 입력



gamedata - config - creatures - actor.ltx

[actor_condition]

max_walk_weight 찾기 / max_item_mass, max_weight 값보다 크게 설정




*.어노말리 전용 (위에 언급된 방식은 적용 불가)

gamedata - configs - items - outfits


o_backpack.ltx 열기 - 원하는 백팩 찾기 - additional_inventory_weight, additional_inventory_weight2 동일한 값 입력








식료품, 치료제 관련

gamedata - config - misc

어노말리 경우 gamedata - configs - items - items


원하는 식품, 음료, 치료제 검색


eat_health 값이 클수록 체력 회복 즉시됨

eat_satiety 값이 클수록 포만감 증가


boost_time

boost_max_weight

boost_health_restore

boost_bleeding_restore

boost_radiation_restore

boost_radiation_protection

boost_telepat_protection

값이 클수록 버프 시간 증가 또는 디버프 완화



eat_alcohol 값이 마이너스일때 어지러움증 없음

eat_sleepiness 값이 마이너스일때 수면 유도 없음

eat_thirstiness 값이 마이너스일때 갈증 현상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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