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은 148족에
태생이 장악 수저라서
이렇듯이 디스크 주옵 퍼센테이지 고려시에는
캐릭터의 롤, 태생 능력치를 같이 생각해야함
제인이야 강타 올인이고
버니스는 롤이 연소 셔틀이라
장악 이외에 선택지가 없지만
비슷한 선택지를 가졌던 그레이스가 있다
그레이스의 경우
151족을 가지고 태어난 장악 수저지만
이런 그레이스도 감전 셔틀로 안쓰고 순수 온필드 딜 측정시
6번 공퍼가 일반적인 전투시간 내에서는 더 많은 딜을 뽑음
그레이스의 기본공은 825인데
미야비의 기본공은 이상캐중에서도 최상위인 880
계수도 많이 받은 미야비에게
수치상으로는 공퍼가 이득이긴 함
(아직 캐릭 운용 전체의 이득이라는게 아닌 스탯상의 이득)
여기서부터는 수치계산이 실전에서
온갖 변수에 의해 반드시 계산한대로의 효율을
내는게 아닌걸 다시 생각해봐야 함
미야비의 이상장악 필요성이 부각되는건
미야비의 스택이 딜로 연결되기 때문
저난이도에선 서브이상 운용이 필요없지만
미야비가 2-3사이클에서 정리가 안되는 곳에서는
서브이상을 이용한 축적이 반드시 필요하게됨
여기서 생기는 문제는
이상축적이 쉽게 안쌓이는 몹을 만났을때
속성 혼돈 릴레이가 안된다는거임
미야비가 있는 에너지 다 털어도
야나기 출전전까지 상태이상을 못걸면
당연히 야나기의 강특과 궁도 혼돈을 못거는데
결국 야나기가 0부터 삽질하면서 감전 쌓고
감전 혼돈을 터뜨려야함
야나기가 평사이클 3-4번 회전할정도의
이상통 빵빵한 몹 만나면 감전 1부터 쌓느니
2돌이상 미야비 평타치고 에너지 모아서 강특 긋는거랑
스택 쌓는 시간 자체로는
온필드 시간 소비가 큰 차이가 없다는거
그래서 미야비가 빠르게 서리열을 박는게
야나기한테 넘겨줘야 깡 혼돈을 박든가
축적 보너스를 받든가로 연결됨
이런 관점에서 접근하면
0-1돌 미야비
역할이 순수 이상쪽에 가까운 저돌파 미야비는
빠른 혼돈 릴레이를 돌리는데 집중하는게 맞음
2돌이상이면 평타 스택충전이 되니
미야비가 첫 이상까지 온필드 잡아도 될지 모르겠지만
충전 수단이 강특, 궁, 혼돈뿐인 2돌 미만 미야비는
노스택 상태에서 온필드서도 스택충전이 느려서
딜로스로 이어지기 때문
물론 이 가정은
상기 기재한대로 미야비 2사이클내에
서리열 발동이 불가능한 몹 기준이고
미야비가 있는 에너지 다 짜내서 걸고 넘길수 있는지가
6번 디스크 선택지의 기로가 된다는점에 주의
2-5돌 미야비
전투진입시 1사이클 지급되고
평타 스택수급이 되기 때문에
상기한대로 야나기가 나와서 삽질하는 시간이나
미야비가 쌩칼질하나 거기서 거기인점이 있지만
미야비의 축적속도, 직접 스택 수급하는 속도,
에너지 충전량, 야나기 혼돈딜, 몹의 이상통,
서리달의 딜비중
굉장히 변수가 많음
이쪽은 내가 직접 테스트도 불가능하고
위의 변수에 따라 천차만별일거라고 봄
하지만 이상장악이 13퍼 정도 축적량 증가이고
돼지몹만 패는 게임도 아니기 때문에
공퍼 쓰는게 가장 범용성 측면에서 좋지않을까 싶기도함
2돌미만은 혼돈 릴레이하면서
서리달 뿌리는데 집중하는
순수 이상캐쪽에 가까우면
2돌부터는 온필드 기능도 생기기 때문
둘다 챙겨놓고
고난이도에서 스왑하면서 써보는게 가장 좋음
몹 종류에 따라 효율이 바뀌기 때문에
여기선 장악이 좋네? 하고 장악만 쓰는게 아니라
다른데선 공퍼가 좋을수도 있기 때문
2돌부터는 하이브리드해져서
상황도 애매한데 내가 직접 테스트가 불가능해서
써보는 사람이 계속 테스트해보면서 골라야함
6돌
풀돌 기준 차지 2타 딜, 축적 비중
딜 약 66퍼 / 축적 약 38퍼
어림잡아도 6돌은 차지 참격 때문에
서리달이 33퍼 정도의 딜상승이 생김
젠레스 스킬들은 백그라운드에
각자 축적량이 정해져있는데
타격수가 3타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차지 1,2타 참격의 비율은
서리달 전체 축적량의 24프로정도에 그침
제작자가 공퍼30퍼와 장악30퍼를
같은 밸류로 생각해서 디스크를 만들어놨기 때문에
복잡하게 생각할거 없이
대충 이걸 불변하는 상수 1이라고 가정하고
(실제 차이는 있겠지만 비율 계산을 위해 같은 밸류라고 가정)
서리달에 넣어보면
공퍼가 장악보다 서리달 1사이클에서 환산되는 양이
3배정도 높다는걸 의미함
하이퍼캐리로 쓰이는 풀돌은
복잡하게 생각할거없이 공퍼로 가면 된다고 봄
요약
0-1돌 장악
2-5돌 공퍼/장악
6돌 공퍼
단, 몹 대상에 따라 변수가 크게 바뀌니
장악도 챙겨놓고 상황에 따라 스왑
쟈코 상대로는 공퍼가 무조건 좋으니
0-1돌도 공퍼스왑용은 챙겨두는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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