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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데이터주의)동굴게임 개발일지 -2

카퍠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5.31 23:21:35
조회 421 추천 8 댓글 4
														
오랜만에 다시 개발일지를 쓰네요
핑계지만 할게 많아가지고..

일단 전에 소개했을땐 동굴 스테이지와 몬스터를 만들어뒀으니 그에 걸맞는 보스를 만들고 싶었어요
그러면서 시스템에서 고친 부분들과 개선점 몇가지를 소개해볼게요!

1. 카운터 개선
그 전 카운터는 상대방한테 공격이 적중한 정도만 알고 어두우면 아무것도 안보인다는 문제가 있었던거 같았어요
그래서 특수한 이펙트와 약간의 광원을 추가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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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뭘했는지 확실하게 보이는 것 같지만 너무 화려한거 같으면 뺄려고요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이것 말고도 다른 효과들도 이것저것 추가하긴 했는데 자잘한거라 생략할게요

- 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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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이렇게 투박하게 생겼고

슬라임들 모체라고 생각하면서 만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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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에선 이런식으로 보일거에요

그리고 스테이지1 보스라 조작법 익히게 하려고 일부러 좀 쉽고 단순하게 만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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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일반적인 집어삼키는 공격이고 이걸 제일 많이 사용할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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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공격이며 몸속의 체액을 분사하는 공격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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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보스들도 특정 패턴엔 공격을 우겨넣어서 경직을 넣을 수 있어요

정확히는 카운터를 맞출때마다 경직치를 조금씩 쌓아서 무력화하는 느낌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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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어삼키는 공격에 맞게되면 플레이어를 날려버리는 공격을 추가적으로 시도하게 만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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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a,d 연타를 통해 탈출할 수 있는데

나중에 탈출 모션을 따로 만들 생각이에요


완성하기까진 오래 걸릴것 같아요 플레이어도 좀 밋밋한거 같아서 다시 구해야 할 것 같아요ㅋㅋ

담에 또 찾아올게요 끝까지 봐줘서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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