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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어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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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수산물학살자고정닉
싱글벙글 GTA6 공식 인게임 스크린샷 + 내부 테스터 유출정보..jpg
건물은 약 40% 정도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큰 호텔, 고층 건물, 은행, 쇼핑몰 등 접근 가능한 모든 곳의 창문과 문을 부술 수 있습니다. 작은 상점, 전당포, 주유소 등도 지도 전체에 퍼져 있으며, 이들 역시 접근 가능하지만, 더 파괴할 수 있습니다. 창문과 문뿐만 아니라, 벽의 60% 정도가 무너지고 내부가 타거나 지붕이 부서지고 휘어질 수 있습니다. 건물의 뼈대는 대부분 유지되므로 완전한 파괴는 아니며, 일부만 손상됩니다.그래픽은 RDR2보다 더 뛰어나며, RDR2도 여전히 매우 아름답지만, GTA 6는 진정한 차세대 느낌을 줍니다. 단순히 하이퍼리얼리즘이 아니라 독특한 접근 방식을 택했습니다. 특히 폭풍우나 허리케인과 같은 날씨는 현실감 있게 느껴지며, 바람이 기둥과 도로 표지판을 움직이고 NPC들이 균형을 잃고 대피하는 모습까지 생생합니다.---캐릭터(제이슨 & 루시아)는 각자의 무게감과 움직임,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르게 총을 쏘고, 잡고, 겨냥합니다(특히 루시아가 더 크고 무거운 소총을 들려고 할 때). 캐릭터 움직임은 더 발전하여, 작은 벽이나 울타리를 오르거나 현실감 있는 몸 동작/구르기로 건물 사이를 점프할 수 있습니다. 스텔스 요소도 포함되어 있으며, 현대적인 느낌과 히트맨이나 고스트 리콘에서 볼 법한 움직임이 결합되어 있습니다.옷의 물리적 특성도 있습니다. 몸에 따라 움직이며, 움직임에 따라 천의 동작이 영향을 받습니다. 셔츠 아래에 권총을 숨길 수 있으며, 총을 꺼낼 때 옷이 손과 상호작용하여 위로 올라가며 피부/몸통이 보일 수 있습니다. 옷은 찢어지고, 더러워지고, 젖고, 피가 묻으며 칼이나 총알에도 반응합니다.---차량 물리는 훨씬 더 현실적이며, 충돌 물리도 그렇습니다. 차량마다 타입과 업그레이드에 따라 고유한 느낌을 가집니다(예: 갑옷, 승객, 트렁크 안의 시체 등이 추가되어 뒷부분이 더 눌립니다). 헤드라이트, 뒷등, 트렁크는 충돌로 떨어질 수 있으며, 트렁크 안에 시체가 있다면 보이게 되며 NPC가 경찰에 신고하기 시작합니다. 매우 심각한 고속 충돌 시, 차량은 두 동강 날 수도 있고, 잔해가 물리적으로 남게 됩니다.무기 인벤토리는 다중 선택이 가능하며, 보행 중에는 핸드건, 라이플(등과 앞쪽에 각각 하나씩), 칼, 가방(수류탄, 폭발물 등)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차량 트렁크에는 다양한 무기와 부속품(소음기, 유탄발사기, 조준경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현실처럼 다양한 차량 인벤토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답하려고 했지만, 여전히 많은 메시지가 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언급했던 "정비 및 청소" 시스템에 사람들이 이상하게 집착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스템을 정말 좋아했고, 게임의 현실성과 생동감을 더 강조했기 때문에 AMA(질문 답변) 공간을 남겼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를 과장되게 이해했으며, "왜 이게 내가 본 유일한 것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식으로 반응했습니다. 여기서 간단히 정리하고, 게임플레이에서 본 다른 요소들과 함께 청소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하겠습니다.---RDR2와 유사한 수준의 고어 표현이 있습니다. NPC를 총으로 쏠 때 훨씬 더 현실적이고 중심 질량 반응이 더 좋아졌습니다. NPC는 맞았을 때 매우 현실적인 반응을 보이며, 이를 시각적으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 중이던 플레이어가 NPC를 가까이서 배에 총을 쐈을 때, NPC는 약간 뒤로 물러난 뒤 앞으로 몸을 숙이고 손으로 배를 잡으며 피를 확인했습니다. (피 묻은 손바닥을 봄) 몇 걸음 비틀거리다 무릎을 꿇고 헐떡이며 "왜...왜...날 쐈어?"라고 더듬거리며 물었습니다. 그의 얼굴에는 고통과 충격이 드러났습니다. 이후 어깨에 총을 맞은 NPC는 옆으로 넘어지며 아픈 사람처럼 소리를 내고 출혈했습니다. 총알이 몸을 때릴 때 실제로 현실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며, 총격이 매우 현실감 있게 느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게임에서 무작위로 NPC를 쏘는 것이 "더 어려워질 것"이며, "진짜"처럼 느껴질 것입니다.---도로를 폭파하거나 Battlefield처럼 대규모 파괴를 일으키고 거대한 크레이터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규모 수리팀이 와서 게임을 망가뜨릴 때까지 고치는 일도 없습니다. 그러나 땅은 약간 파괴될 수 있으며, 로켓 같은 무기가 얕거나 큰 구덩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심각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보통 지역을 떠나면 "마법처럼" 복구되며, 일부는 그대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주로 미션에서 이루어진 경우와 흙길/진흙길에서 발생한 경우). 그 지역을 다시 지나가면 무거운 장비로 작업 중이거나 "포트홀" 위에 금속판을 놓는 작업팀, 새 전화선/전봇대를 설치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제한적이며, "수백 명의 작업팀"이 항상 작업하는 상황은 아닙니다.NPC의 교통사고는 보통 경미한 충돌과 잔해로 이루어지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NPC가 큰 차량 충돌과 약간의 파괴를 유발하는 유일한 경우는 미리 설정된 "랜덤 이벤트"로, 플레이어가 해당 장소에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는 세계가 살아있는 느낌을 주기 위한 연출입니다.---쓰레기 또한 물리적 특성을 가지며, 세계와 사용자에게 반응합니다. 병을 집어 머리를 때리거나 산만하게 던질 수 있습니다.또한, 시체를 어깨에 들고 다양한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무작위 건설 작업이나 도로의 무거운 장비 작업, 차선을 폐쇄하는 등의 일이 추가됩니다. 이는 살아있는 도시와 사회의 느낌을 더하며, 특정 "작업"을 하도록 스크립트화된 장면입니다(RDR2보다 더 진보됨).청소 작업팀 시스템도 추가되었으며, 이는 주로 플레이어가 큰 차량 충돌을 일으켰을 때 트리거됩니다. 경찰, 구급차, 소방관이 먼저 도착하고, 플레이어는 도망치거나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이 해결되면 청소 팀이 차량이나 잔해를 제거하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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