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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중·일 골든위크, 일본과 한국에 몰리는 관광객들
최근 일본 엔화 값이 싸지면서, 우리를 비롯해 전 세계 관광객이 일본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에게 일본은 이제 값싸게 여행 갈 수 있는 나라로 꼽힐 정도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돈을 쓰겠다고 찾아오는 사람이 계속 늘어나는 게, 일본은 그리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최장 열흘까지 쉴 수 있는 일본의 최대 연휴 '골든위크'를 맞아 호주 관광객이 일본에 도착하자마자 찾은 곳은 가전 매장이 몰려 있는 아키하바라입니다. 엔저로 인해 지나치게 싼 가격에 놀랍니다. 일본을 두 번째 찾았다는 관광객은 인형을 한꺼번에 20개 넘게 샀습니다. 지난달에만 일본을 찾은 해외 관광객은 308만 명, 역대 최대인데 그 이유는 '슈퍼엔저'입니다. 엔화가 34년 만에 달러당 160엔을 넘어설 정도로 엔화 가치가 떨어져 해외 관광객 입장에서는 일본 물가가 너무 싸게 느껴지는 겁니다. 일본인들은 이런 슈퍼 엔저가 반갑지 않습니다. 일본의 국력을 나타내 주는 지표가 환율인데, 최근 상황은 '싸구려 일본'이라는 자조적인 말이 나올 정도로 지나치다는 겁니다. 엔화 가치 하락은 골든위크 연휴에도 일본 사람들의 발을 묶었습니다. 연휴를 맞아 해외로 나가는 사람은 0.7%에 불과하고 국민 절반 가까이는 집에 있겠다고 답했습니다. 이런 상대적 박탈감 때문인지 값싸게 즐기러 오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웃돈을 받자는 여론도 일부 상점과 지자체들에서 확산하고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151416 4월 말부터 5월 초 사이에 일본과 중국 모두 긴 연휴가 있습니다. 앞서 보신 대로 일본에서는 외국 여행 가겠다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우리 정부는 연휴를 맞아 일본과 중국에서 한 18만 명 정도가 한국을 찾을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광객들 씀씀이는 예전보다는 줄어들 걸로 보입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2천100여 명을 태운 대형 여객선이 제주항에 도착합니다. 중국 노동절 연휴를 맞아 대규모 여행객이 제주를 찾은 겁니다. 서울 명동에는 평일인데도 외국인 관광객이 거리에 가득합니다. 올해 1분기,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340만 명 수준으로, 코로나 이전 2019년의 90% 가까이 회복됐습니다. 중국인과 일본인이 각각 1위, 2위입니다. 4말 5초 연휴 기간에 방문하는 양국 관광객은 약 18만 명 정도로 예상됩니다. 관광·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는데, 기대와 달리 소비는 예전 같지는 않습니다. 명동의 한 대형 화장품 매장에서도 매출 총액으로는 가장 많이 오는 일본인과 중국인 매출이 높았지만, 실제 1명당 얼마나 구매하는지 살펴보면 중국은 5위, 일본은 9위였습니다. 중국은 경기침체 영향에, 일본은 엔저로 인해 '가성비' 있는 소비 쪽으로 기우는 건데, 과거 '큰 손' 잡기에서 이젠 보다 다변화된 관광 수요에 맞춘 접근이 필요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151417
작성자 : 정치마갤용계정고정닉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21세기 공포영화 TOP10
10. 드래그 미 투 헬 (2009, 샘 레이미) 컨저링이 다소 뻔한 지점에 놀래키면서 공포를 선사한다면, 드래그 미 투 헬은 진짜 예측 불가능한 지점에 공포를 느낄 수 있다. 9. 장화, 홍련 (2003, 김지운) 반전이 다소 예측되긴 하지만 이토록 무섭고 슬픈 동화가 또 있을까 싶어서 9위로 선정했다. 음악이 무척 아름다워서 더 슬픈 영화. 8. 디 아더스 (2001,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감독은 무서운 장면없이 우아하게 공포를 유발하는데 도가 튼 감독이다. 반전이 다소 뻔하지만 반전 하나만 가지고 평하기에 아까운 공포 수작이다. 7. 겟 아웃 (2017, 조던 필) 소름돋는 장면도 많고 해석 읽어보면 깊은 의미도 읽어낼 수 있다. 반전은 다소 뻔한 감이 있어서 7위인데 사실 시간순삭 영화로도 굉장히 훌륭하다. 6. 마터스 천국을 보는 눈 (2008, 파스칼 로지에) 잔혹함의 끝판왕 영화. 잔인한거 보고 싶을 때 보는 걸 추천. 5. 렛 미 인 (2008, 토마스 알프레드슨) 사실 이 영화는 뱀파이어물이긴 하지만 공포영화라기 보다는 아련한 멜로물에 더 가깝다. 근데 작품의 여운이나 깊이가 상당해서 갠적으로 무지 추천한다. 4. 바바둑 (2014, 제니퍼 켄트) 엑소시스트 감독이 자기가 가장 무섭게 본 영화라 밝힌 바 있다. 이게 자아분열인지 귀신같은건지 해석해볼 여지도 많지만 일단 뻔하지 않은 공포를 유발하는 연출력이 상당하다. 3. 유전 (2018, 아리 애스터) 전반부가 다소 지루해서 그렇지 후반부는 진짜 숨죽이고 봤다...ㅜㅜ 너무 유명한 영화지만 갠적으로 이만큼 오컬트를 잘 다룬 무서운 영화가 없는거 같아서 무려 3위로 정했다. 2. 곡성 (2016, 나홍진) 21세기 한국 공포영화 중 당연 원탑. 보면서 현혹하지 말라는데 진짜 현혹이 잘된다. 아차상 : 미스트 (2007, 프랭크 다라본트) 전체적으로 잘만든 공포물이지만 진짜 공포는 영화가 끝난 후 인거 같다. 1. 더 위치 (2015, 로버트 에거스) 20세기 공포영화중에 큐어가 있다면 21세기엔 더 위치가 있다. 곡성 마저도 울고 가게 만들 압도적이면서도 우아한 연출, 음악, 연기 모두 완벽한 호러물이다. 가장 고평가 되는 지점은 상업영화로서 타협을 보지 않은 점이다. 타협을 보지 않은 영화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우아함이 이 영화에서 느껴진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세인트픽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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