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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코랄 바이퍼(1.6.0) 패치 노트 -3(국방,북앞)

전투무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4.03 02:35:04
조회 1277 추천 7 댓글 4
														

북아프리카 군단

북아프리카 군단의 전문 보병에 대한 성능을 하향하여 게임 초반 파워를 조정하고, 티어 업그레이드와 기갑 예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게임 후반 파워는 올립니다.


2.5톤 트럭

  • 이제 50탄약을 소모하여 의무 트럭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장비 견인 기능 유지)

기갑 예비대

북아프리카 군단이 게임 후반에 연료보다 인력을 수급하는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우선 기갑 예비대의 인력 비용을 조정합니다.

티거 또한 티거 해금 후에도 티거를 이용하는 것이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비용을 줄여 호출 시의 위험을 낮춥니다. 그러나 여전히 대응 수단을 마련하지 않고 티거를 호출하는 이들을 응징할 기회의 창은 존재할 것입니다.(There will still be a major opportunity window for players to punish rushing for a Tiger without preparing counters in advance)

  • 3호 돌격포 전투단, 4호 전차 전투단, 그리고 3호 전차 전투단의 콜 인 인력 비용이 500에서 400으로 감소합니다
  • 4호 전차 전투단과 3호 돌격포 전투단의 연료 비용이 70에서 80으로 증가합니다
  • 3호 전차 전투단의 연료 비용이 60에서 70으로 증가합니다
  • 티거 중전차의 콜인 비용이 800인력 240연료에서 700인력 180연료로 감소합니다

강습 척탄병 분대

초반 단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체력을 하향하여 적은 힘으로도 강습 척탄병을 밀어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전술 돌격의 패널티를 증가시켜 수류탄을 피하거나 적 유닛을 추격할 때 어려워지도록 하였습니다.

  • 전술 돌격의 속도 패널티가 20%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 체력이 11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숙련도 2등급에서 추가 체력 보너스를 10 받습니다

베르살리에리 분대

베르살리에리의 전투력에 맞춰 비용과 브레다 경기관총 업그레이드 비용을 낮춥니다. 저희의 의도는 다른 전투단과 마찬가지로 제병합동 전투단에 대해 깊이 검토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베르살리에리의 기본 전투력을 조정하고 관찰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력 비용이 280에서 260으로 감소합니다
  • 브레다30 경기관총의 비용이 80탄약에서 70탄약으로 감소합니다

3호 전차 차체 기관총

모든 3호 시리즈에 적용

이번 변경으로 3호 전차의 차체 기관총이 다른 연합 및 추축국의 차량 기관총의 성능과 가까워졌습니다.

  • 차체 기관총의 좌에서 우로의 추적이 3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Hull machine gun tracking from left to right increased from 3 to 10)
  • 자체 기관총의 발사 각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전차군단 지휘소

북아프리카 군단의 최종 티어 건물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유저들에게 고티어 유닛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렸습니다.

  • 건설 비용이 300인력 120연료에서 200인력 100연료로 감소하였습니다

기갑엽병 분대

표적의 거리에 따른 두 번째 발사까지의 시간을 늘려 차량이 도주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렸습니다.

  • 판저뷕세의 발사 조준 시간이 0.25/0.75에서 0.75/0.75로 증가하였습니다
  • 20-35 거리에서 판저뷕세의 재장전 시간이 19% 증가하였습니다
  • 충원 비용이 26인력에서 30인력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인구수가 7에서 8로 증가하였습니다

차량 생존 장비 연막 발사대

북아프리카 군단 유저가 차량을 위험에서 빼내려 할 때 연막 차장 기술은 이제 적은 비용의 탄약을 소모합니다.

  • 연막 차장 스킬이 이제 사용 시 25탄약을 소모합니다

워킹 수투카 로켓 발사대

  • 발사 준비 시간이 0.5에서 0.25로 감소하였습니다


국방군

여러 국방군 유닛의 상향하여 루프트바페 중대를 건너뛰고 보병 중대 및 기갑 척탄병 중대를 이용하는 전략적 다양성을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전투단 유닛을 선택할 때에도 국방군 업그레이드가 쓸모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리는 국방군이 엽병 분대, 비르빌벤트 그리고 마르더에 덜 의존하기를 바랐고 이들을 하향하기 보다는 다른 유닛들을 상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장교 구역

이전에는 국방군 생산 유닛에만 적용되어 전투단과 시너지를 내지 못하였기 때문에 장교 구역 업그레이드가 전투단 유닛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합니다. 이로 인해 전투단 유닛이 향상되어 새로운 전략이 연구되는 길이 될 것입니다.

  • 보병 중대: 강하공병대, 포격 장교, 해안 예비대도 영향을 받습니다
  • 기갑척탄병 및 루프트바페 중대: 3호 돌격포 D형, 8륜 장갑차, 강하 엽병, 베스베 자주포, 4호 지휘전차, LG40 무반동포, 88mm 대전차포 및 Flak 38 20mm 진지도 영향을 받습니다.
  • 기갑 중대: 티거, 판터, 오비체 210mm 야포 진지도 영향을 받습니다

기갑 중대

연료 비용을 줄여 다른 기술 건물 수준과 건설에 기갑 척탄병 및 루프트바페 중대가 필요해진 최근 변경점에 맞춥니다.

  • 연료 비용이 130에서 110으로 감소합니다

공병 분대

  • 신속 점령의 점령 보너스가 1.25에서 1.33으로 증가합니다

척탄병 분대

게임 초반 척탄병에게 근접하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 근거리에서 척탄병의 성능을 상향합니다. 동시에 지원 능력을 매우 강화하여 게임이 진행될 수록 숙련도 중요성을 높입니다. 숙련된 척탄병의 영역 치료는 다른 유닛의 전장 유지력을 높이고, 판저파우스트 사거리 증가는 국방군의 방어선이 차량에 돌파되는 것을 어렵게 할 것입니다.

  • Kar98k 소총의 정확도가 51.3/49.5/48에서 60/52.5/50으로 증가합니다
  • 판저파우스트의 비용이 35탄약에서 30탄약으로 감소합니다
  • 숙련도 2등급에서 받는 정확도 보너스가 1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숙련도 1등급에서 판저파우스트의 사거리가 5 증가합니다
  • 숙련도 3등급에서 판저파우스트의 사거리가 5 증가합니다
  • 구급낭 스킬이 영역 회복 스킬로 변경됩니다. 15m 내의 우호적인 유닛을 매 초 5씩 25초 간 치유하며 이동 중에도 적용됩니다

강습 척탄병 패키지

  • 비용이 50탄약에서 45탄약으로 감소합니다

기갑 척탄병 분대

기갑 척탄병은 중거리 살상력이 소폭 증가하고 다발 수류탄의 성능이 상향되어 잠재적 살상력이 증가합니다. 이 새로운 수류탄은 방심한 상대 부대에게 지대한 피해를 줄 것입니다. 또한 국방군 기갑 척탄병이 많이 생산하기 어려운 특화 유닛이기 때문에 점령 속도를 상향하였습니다.

  • StG 44의 중거리 판정이 2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 다발 수류탄의 중간 피해량이 0.4에서 0.625로 증가합니다
  • 점령 속도가 1.2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네벨베르퍼 42 로켓 발사대

네벨베르퍼가 더 이상 표적에게 포격 피해를 중첩해서 입히지 않습니다. 이 변경은 포격으로 진지나 중화기반이 배치된 상태에서 화염 지대에 의해 엄청난 피해를 입는 경우를 줄이기위한 것입니다.

  • 포격 피해가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여러 지대가 중첩된 곳에 서있어도 하나의 지대에만 피해를 받습니다.

3호 돌격포 G형

3호 돌격포는 모든 타입의 차량과의 전투가 가능해지도록 재장전 속도와 관통력이 향상됩니다. 동급 이상의 유닛과의 정면 교전에서도 가성비 좋은 싸움꾼이 되길 바랍니다. 대보병 능력은 약간 하향하여 대차량 상향점과 맞춥니다.

  • 재장전 속도가 3.5/4에서 3/3.5로 감소하였습니다
  • 장거리 관통력이 140에서 16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피해 범위가 0.1/0.1375/0.07에서 0.1/0.08/0.05로 조정되었습니다
  • 피해 범위 내 최대 객체 수가 3에서 2로 감소하였습니다

엽병 분대

정찰 패키지가 업그레이드 된 엽병 분대의 DPS를 소폭 상향합니다.

  • G43 저격총의 정확도가 80/72/69.50에서 80/78/75로 증가하였습니다

비르빌벤트 대공전차

유닛이 몰려있거나 엄폐 중인 상황에서 덜 위협적이도록 조정합니다.

  • 피해 범위 내 최대 객체 수가 3에서 2로 감소하였습니다

221 장갑차

  • 숙련도 요구량이 800/2400/4800에서 900/2700/54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충격병 분대

기갑 중대에서 생산할 수 있는 최종 단계의 유닛이므로 인력 비용을 소폭 줄입니다.

  • 비용이 420인력에서 380인력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인구수가 10에서 9로 감소하였습니다

4호 중형 전차

  • 인력 비용이 380에서 3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재장전 속도가 4/4.5에서 3.5/4로 감소하였습니다

티거 중전차

(북아프리카 군단의 티거도 동일)

티거와 블랙 프린스의 전면 장갑을 크게 상향하여 전방 교전에서의 생존성을 높입니다. 정면에 대한 중요성을 높이고 측면 공격에 대한 보상을 위해 측면 및 후면 장갑은 조정하지 않습니다.

  • 전면 장갑이 300에서 38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판터 중전차

판터의 사격 빈도를 약간 조정하여 장갑 차량을 상대할 때 더욱 거슬리도록 합니다.

  • 전차 사냥꾼의 표식이 이제 피격 시마다 갱신 됩니다
  • 재장전 속도가 3.5/3.75에서 3/3.25로 감소합니다

전투단

기계화 돌파 전투단

돌파

지속 시간을 두 배로 늘려 돌파 사용 시 적 거점을 확보하기 더욱 용이하도록 합니다. 이전에는 다음 거점을 확보하기까지 이동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 활성화 시간이 45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이탈리아 해안 전투단

해안 예비대

장교 구역 업그레이드의 변경으로 인해 해안 예비대의 숙련도 요구량을 상향하였습니다. 또한 건설에 요구되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 숙련도 요구량이 650/1900/3800에서 800/2400/4800으로 증가합니다
  • 건설 속도 보너스가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방어선 지정

방어선 지정의 차량 수리 및 유닛 회복 효과가 지원 엄폐호를 선택하지 못하도록 해안 유저들의 선택권을 줄이고 있습니다.

  • 오오라가 더 이상 차량 수리 및 보병 회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비용이 75탄약에서 70탄약으로 감소합니다

Mechanized Assault Battlegroup 기계화 전투단

Stosstruppen Halftrack call-in 기계화 돌격단 (이거 전선 돌파 전투단 아님??)

필요 지휘 점수를 줄여 돌격 트리가 조금 더 빠르게 충격보병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We are reducing the command point cost of this ability to allow Breakthrough to ha2ve faster access to Stosstruppen)

  • 지휘 점수 요구량이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습격용 장비의 기계화 연막 발사대

국방군 플레이어가 차량을 위기에서 빼내기 위해 연막탄 차장을 사용할 때, 소량의 탄약을 소모하도록 합니다.

  • 이제 연막탄 차장이 사용 시마다 25 탄약을 소모합니다

리겔 대전차 지뢰

이 변경으로 리겔 지뢰가 향상된 대전차 지뢰로서의 의도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엔진 손상이 제대로 발생합니다

88mm Flak 36 대전차포 진지

  • 비용이 380인력에서 320인력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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