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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앞에서 아는 척 하다가 망신당하는 백종원 ㅋㅋㅋㅋㅋ
"어우 나 좆됐다" 짤로 유명한 여경래 쉐프님 나오시는 빽종원 유튜브 편이다.'중식'의 정상과 '사기'의 정상의 만남1차 가오 시작 여겨랭쉐프가 요리를 먼저할까요? 아님 설명을 먼저할까요 하니까? 같이하면되쥬, 손다치실까봐 쫄? 먼저 선빵을 넣는다.두부썰기 자기 시켜도 되니까 '손베일까봐' 라고 바로 돌려까기 ㅋㅋㅋㅋㅋ 표정 '빽'들짝ㅋㅋㅋㅋ긁혔쥬?요리할때 밀어썰기를 하신다는 쉐프님아는척 발동하는 명예 중국인 빽 선생응 그건 시끄러워~ ㅈ밥들이나 하는거'빽들빽들'마늘 생강다지기 시작'옷에 다 튀니까' 그저 가오 스킬만 연구하지 위생관념 모르는 백종팔 표정 ㅋㅋ진짜의 Skill On 칼돌리기 시전하니 백종팔 표정 ㅋㅋㅋㅋ(아 씨발 이거 내가 할 줄 알았음 바로 빽중식도 광고 쓰는데 하는 표정 ㅋㅋㅋㅋㅋㅋ)종팔이가 죽었다 꺠어나도 못하는 스킬 시전하니 "화려하게 하지 말고 실속위주로 가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차 가오 시작 한국어로 꼽주기 ㅋㅋㅋㅋㅋ 쉐프가 스푼 달라니까 우리는 수저가 아닌 '숟가락'이라고 하는데 하면서 굳이 젓가락 쳐 꺼내면서 꼽을 줌 ㅋㅋㅋㅋㅋㅋ이래놓고 성시경 먹을텐데 홍콩반점 짜장면이라도 편에서 성시경한테 하오츠 하오츠~ 개지랄 하면서 중국어 발음 꼽주고 ㅋㅋㅋㅋㅋ 미친새끼실력으로는 개쳐맞으니까 한국어로 이겼다고 생각해서 존나 좋아하는 표정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하지만 쉐프님의 반격! "응 병신아 니 중국어도 학원에서 배운애들 수준보다도 못함 ㅋㅋㅋㅋㅋ"3차 가오 "전분물 중식에 많이 쓰이잖아유?""응 병신아 한국만 많이써~" ㅋㅋㅋㅋㅋ 제육볶음에도 전분물 들이붓는 백종팔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전부다 씨발 가오+아는척하다 개털린 편이었다고 한다.
작성자 : 백갤러고정닉
게임 엔진 개발기 4 - 스프라이트, 메시 드로잉 (feat. 쉐이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ame_dev&no=185055 게임 엔진 개발기 3 - 렌더링 라이브러리 선택 - 인디 게임 개발 마이너 갤러리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ame_dev&no=185006&exception_mode=recommend&page=1 게임 엔진 개발gall.dcinside.com안녕하세요 게임 엔진을 깎고있는 에렌입니다.지난번 3개의 일지가 실베로 갔더라고요?뭣도 아닌 제가 벌써부터 실베 고로시를 당해보는 귀한 경험을 얻게 되었습니다... 고마워요 알바생!!!^^지난 글 이후로, 며칠동안 본격적인 그래픽 드로잉을 위해 열심히 코드와 씨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스프라이트와 메시를 드로잉할 수 있도록 게임 엔진의 기본적인 그래픽 모듈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에렌 엔진은 게임 오브젝트들이 노드 트리를 이루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이는 Godot의 노드들과 비슷한 구조에요.그래서 GameObject라는 상위 노드 개념을 만들고, 스프라이트 드로잉을 위한 Sprite 노드와, 메시 드로잉을 위한 Model 노드를 각각 만들었습니다.제 게임 엔진은 TypeScript버전과 Rust버전이 있는데, 지난 글에도 밝혔듯 TypeScript 버전은 WebGL 지원을 위해 이미 널리 사용중인 렌더링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라이브러리를 가져와 쓰다보니 구조를 짜기가 매우 쉬웠어요.2d는 pixi.js를 기반으로 하고, 아래처럼 스프르라이트 드로잉을 아주 간단히 만들어봤습니다.https://erenengine.github.io/eren/eren_ts_2d/examples/test_sprite/index.html Sprite Test Sprite Testerenengine.github.io잘 나오네요.그리고 3D의 경우에도 Babylon.JS를 사용해 금방 만들었어요.glb파일을 로드해 화면에 띄워주는 예제입니다.https://erenengine.github.io/eren/eren_ts_3d/examples/test_mesh/index.html Mesh Test Mesh Testerenengine.github.io잘 뜹니다!!(참고로 여기서 사용된 모델은 CC0라이센스 무료 모델인 Kenney의 mini characters를 사용했습니다.)https://kenney.nl/assets/mini-characters-1 Mini Characters 1 · Kenney Download this package (25 assets) for free, CC0 licensed!kenney.nl이렇게 TypeScript 기반은 구조를 매우 쉽게 만들었지만, 문제는 Rust 버전이었어요.Rust 버전은 완전히 바닥(렌더링 모듈)부터 만들어야 했기 때문에 어려운 작업이었고 꽤나 시간이 걸렸습니다.무엇보다 언어도 익숙치 않았고요. (OOP 기반 언어가 아니다보니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ㅋㅋ 그래도 하다보니 익숙해지는 중이네요...)렌더링 라이브러리를 별도로 쓰지 않으니, 완전 밑바닥 쉐이더부터 작성을 하게 됐어요.제 엔진은 wgpu를 기반으로 하기에, WebGPU Shading Language인 wgsl로 쉐이더 코드를 개발합니다.아래는 스프라이트 드로잉을 위한 쉐이더 코드에요.https://github.com/erenengine/eren/blob/main/eren_rs_2d/wgsl/Sprite.wgsl Rate limit · GitHub Rate limit · GitHubgithub.com이렇게 만들어진 스프라이트 렌더러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렌더링해봤습니다!https://github.com/erenengine/eren/blob/main/eren_rs_2d/examples/test_sprite.rs Rate limit · GitHub Rate limit · GitHubgithub.com잘 뜨네요!!그리고 3d 모델을 위한 쉐이더 코드도 작성합니다.https://github.com/erenengine/eren/blob/main/eren_rs_3d/wgsl/Model.wgsl Rate limit · GitHub Rate limit · GitHubgithub.com마찬가지로 3d모델을 불러와 출력해봤어요.https://github.com/erenengine/eren/blob/main/eren_rs_3d/examples/test_mesh.rs eren/eren_rs_3d/examples/test_mesh.rs at main · erenengine/eren 에렌 엔진은 코드 중심의 게임 엔진입니다. Contribute to erenengine/ere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잘 나오네요!!이렇게 고작 스프라이트와 메시를 출력하는 것일 뿐이지만, 좌충우돌 시행착오를 많있고, 코드가 매우 복잡해졌습니다 ㅜㅜㅜ상용 게임 엔진들이 얼마나 공을 들여서 잘 만들었는지 뼈저리게 느끼게 됐달까요?그래도 좀 적응을 하니까 자신감이 생기긴 하더라고요.아직 코드베이스가 많이 엉망이고 부족하지만, 꾸준히 발전시켜 보겠습니다.TypeScript쪽도 나중에는 렌더링 라이브러리를 제거하고 자체 버전으로 교환시켜도 될 것 같아요. 그만큼 살짝 자신감이 생겼습니다ㅋㅋ다음 글에서는 마우스 클릭이나 키보드 입력 등 이벤트 처리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 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에렌 엔진은 코드 중심의 오픈소스 게임 엔진입니다.에렌엔진 웹사이트
작성자 : 에렌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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