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올해에만 제주도 4번 갔다옴
제주도 여행 코스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겠는 놈들은 내가말한 ㅅㅌㅊ만 골라서 가면 후회안한다.
1. 관광지
[1] ㅅㅌㅊ
(1) 한라산 영실코스: 과감하게 대한민국 최고의 자연경관이라고 말하겠다. 등산 난이도도 어렵지 않으니 저질체력이라도 가봐라. 특히 영실코스 내의 웃세족은오름은 안가면 사람 아님
(2) 다랑쉬 오름: 과감하게 제주도 오름중에서 원탑이라고 말하겠다. 정상에서 보는 뷰와 분화구는 황홀하게 만든다.
(3) 큰노꼬메 오름: 힌라산을 가장 멋지게 조망할 수 있는 오름이다. 다랑쉬 오름에 이어 제주도 2위 오름이라고 말하겠다. 오름 치고는 난이도가 있다.
(4) 성산일출봉: 제주도의 랜드마크급 관광지다. 괜히 랜드마크가 아니다. 유료코스와 무료코스가 있는데 둘다 가보자.
(5) 우도 검멀레해변/동굴보트: 우도에 갔으면 동굴보트는 꼭 한번 타보자.
(6) 우도 하고수동해수욕장: 과감하게 대한민국 원탑 해수욕장이라고 말하겠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여기가 몰디브인가 싶다. 우도는 여유롭게 볼려면 1박 하는것을 추천한다.
(7) 함덕 해수욕장: 대한민국 2위 해수욕장이라고 말하겠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장관이다. 여름 성수기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다.
(8)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동문시장에 비해 레트로한 감성이 있다. 제주 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볼거리도 많고 사람도 많지 않다. 길거리음식을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장소도 구비되어 있다.
(9) 송악산 둘레길: 멋있는 둘레길이므로 기회가 되면 꼭 가보자.
(10) 도두봉: 10분이면 올라갈수 있는 가성비 좋은 오름이다. 제주바다와 제주공항 활주로, 제주시내, 한라산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11) 산굼부리: 가을에 가면 꼭 가봐야한다. 억새가 장관이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멋진 분화구를 볼 수 있다. 입장료가 6천원? 8천원? 인가 했는데 전혀 아깝지 않다.
(12) 섭지코지: 멋진 해안산책로.
[2] ㅍㅌㅊ
(1) 한라산 성판악코스: 정상 부근에는 뷰가 좋지만 그 전까지는 뷰가 없다. 대한민국 최정상인 백록담을 보는 의미가 있는 코스이다. 뷰가 중요하면 덜힘든 영실코스 가고, 죽기전에 백록담은 찍어야 하면 여기가라.
(2) 정방폭포: 가는길에 있으면 가볍게 들리기 좋다. 멀리서 시간내서 올 필요는 없다.
(3) 천지연폭포: 가는길에 있으면 가볍게 들리기 좋다. 멀리서 시간내서 올 필요는 없다.
(4) 중문색달해수욕장: 서퍼들의 성지. 자신이 서핑을 좋아하거나 중문에 숙박하면 들리기 좋다. 다만 에메랄드빛 바다색은 아니다.
(5) 동문시장: 사람 많아서 정신 없다. 개인적으로 서귀포올레시장이 더 좋다.
(6) 우도 서빈백사: 멋있는 바다인데, 내가 갔을땐 에메랄드 빛은 아니였다.
(7) 용머리해안: 가는길에 있으면 들리기 좋다. 지질학적 구조가 멋있는데, 조류에 의해 입장하기 쉽지 않으므로 꼭 사전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가자.
(8) 오설록티뮤지엄: 가는길에 있으면 멋진 녹차밭 보면서 맛있는 디저트 먹기 좋다.
(9) 바램목장/카페: 가는길에 있으면 커피한잔 하면서 커여운 양과 토끼한테 먹이주기 좋다.
(10) 제주절물휴양림: 특이한 나무들이 있는 멋진 휴양림이다. 가는길에 있으면 가보자.
(11) 제주관광공사 지정면세점: 공항보다 저렴하게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다. 중문에 가면 여기도 참고하자.
[3] ㅎㅌㅊ
(1) 금오름: 인스타용 오름인 것 같다.
(2) 만장굴: 세계 유네스코에 등록된 대단한 용암동굴 인건 알겠는데, 볼건 없었다.
(3) 오늘은녹차한잔: 녹차밭은 멋있는데, 녹차 맛이 ㅎㅌㅊ
(4) 산방산: 그냥 드라이브하면서 보자. 멀리서 이거보려고 올정도는 아니다.
2. 식당
[1] ㅅㅌㅊ
(1) 제주예찬: 갈치구이, 간장게장, 돔베고기 등등 맛있는 제주음식들이 상다리 부러지게 나온다.
(2) 롯데호텔 더 캔버스 뷔페: 조식1번, 석식1번 먹어봤는데 음식의 가짓 수와 퀄리티가 매우 훌륭하다. 서울의 호텔뷔페와 다르게 제주도 음식들이 뷔페에 나오며, 분위기도 휴양지 느낌이 나서 서울의 호텔뷔페보다 더 좋다. 투숙객이 아니라면 여기서 뷔페먹고 롯데호텔을 둘러봐도 좋다.
(3) 삼다도횟집: 개인적으로 제주도 원탑 횟집이라고 말하겠다. 제주시내 도민들도 횟집하면 삼다도라고 한다.
(4) 고집돌우럭: 제주3대 인기식당(연돈/숙성도/고집돌우럭)인 이유가 있다. 대기가 있을수 있으므로 전화해서 대기시간 확인하고 가자. 30분까지는 대기하고 먹을만한 것 같다.
[2] ㅍㅌㅊ
(1) 산방산초가집: 전복요리 식당. 맛있게 먹었다.
(2) 숙성도: 맛있긴한데 명성만큼은 아닌것 같다.
(3) 범식당: 퓨전일식레스토랑
(4) E금돈지: 제주향토음식전문점
(5) 우도해산짬뽕: 에메랄드바다가 보이는 짱깨집
[3] ㅎㅌㅊ
(1) 삼미식당: 저퀄의 횟집. 쌍욕하며 먹었다. 가지마라.
3. 숙소
[1] ㅅㅌㅊ
(1) 엠버리조트: 한라산500m고도에 위치한 뷰 깡패리조트. 숙소에서 풀 뜯는 말도 볼 수 있다. 조식도 최고. 신축리조트도 짓고 있는데 곧 완공된다.
(2) 롯데호텔 제주: 고품격 5성급호텔. 품격있는 서비스가 매우 훌륭하다. 성수기에 가면 너무 비싸다.
(3) 스테이삼달오름: 독채민박. 4인이상 여행일 경우 가기 좋다.
[2] ㅍㅌㅊ
(1) 엠버호텔 제주: 가성비 좋은 제주 시내 호텔
(2)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제주도의 감성은 전혀 없는 짱깨스러움. 대신 가성비가 좋아서 ㅍㅌㅊ
[3] ㅎㅌㅊ
(1) 그랜드하얏트 제주: 굳이 제주도와서 이런데서 호캉스하는 이유가? 방은 2배넓지만 가격도 다른 하얏트에 비해 2배 비싸다.
참고해서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라. 찍찍 첨부 한다
(1) 산굼부리 분화구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