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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일본 누명촌
[요시다 이시마츠]1913년 8월 13일, 나고야시 치쿠사구의 길에서 누에고치 소매업을 운영하던 남성(31)이 강도살인을 당함. 그리고 바로 다음날, 범인들이 검거가 되었는데 범인들은 형을 가볍게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건과 관련없는 요시다 이시마츠(34)를 공범으로 지목함.결국 이시마츠는 갑작스럽게 체포되어 고문과 함께 거짓자백을 강요받았고, 이시마츠는 끝까지 거짓자백을 하지 않음. 그럼에도 이시마츠는 끝내 재판에서 사형을 선고받았고 고스게 형무소에 수감됨. 하지만 이시마츠는 끝까지 무죄를 부르짖으며 저항함.간수들은 그를 고깝게여겨 고문을 하기도 하였으나 이시마츠가 끝까지 저항하는 통에 결국 악명높은 아바시리 형무소로 이감함. 하지만 여기서조차 이시마츠가 지치지않고 저항하자 결국 아바시리 형무소 측에서 아키타 형무소로 이시마츠를 이감시켜 버림.다행히도 이시마츠가 이감권 아키타 형무소의 소장은 이시마츠가 지속적으로 무죄를 주장하자 이를 이상하게 여기고선 자체적으로 이시마츠의 사건을 재조사함. 그 결과 이시마츠가 사건과 전혀 무관함을 알게되자 이시마츠를 위해 가석방 조치를 해줌.아키타 형무소장의 도움을 받아 가석방된 이시마츠는 대법원 출입 신문기자의 도움으로 본인에게 누명을 씌웠던 범인 2명이 5년 먼저 가석방되어 사이타마현에 살고있다는 사실을 알아낸 이후 그들을 찾아가 본인에게 누명을 씌웠음을 인정하라 촉구함.범인들은 이시마츠의 지속된 요구 끝에 결국 이시마츠에게 누명을 씌웠음을 인정하는 사과문을 작성함. 하지만 한번 내린 판결을 두번다시 바꾸지 않기로 유명한 일본 사법부이기에 범인들의 사과문을 바탕으로 세 번째 재심을 청구했음에도 기각당하였음.전쟁 이후인 1952년, 이시마츠는 다시 언론과 변호사들에게 무죄를 호소하였고 1958년에는 법무대신과 면담까지 요구하였지만 거절당하였음. 하지만 이때 이시마츠를 상대한 법무부의 간부직원의 도움으로 일본 변호사 협회 인권홍보부를 소개받았음.일본 변호사 협회에서는 이시마츠의 호소를 듣고선 관련 자료를 검토하고 도움을 주기로 하였으며 이시마츠에게 도움을 주었던 대법원 출입 신문기자도 사건에 대한 증언을 하며 여론의 관심을 끌어내는데 성공하였고 국회에서조차 사건을 주목하게됨.이러한 여론의 움직임으로 1960년, 이시마츠는 또 다시 재심청구를 하였고 나고야 고등법원 제 4부 재판관들은 재심사유를 인정하여 재심이 이루어지는 듯 하였으나 검찰 측에서의 이의제기로 나고야 고등법원 제 5부 재판관들이 재심청구를 기각함.이에 일본 변호사 협회가 특별상고하여 이시마츠의 재심청구는 대법원까지 올라감. 그리하여 1962년, 대법원에서는 나고야 고등법원의 재심청구 기각이 부당하다는 결론을 내리고선 사건을 다시 나고야 고등법원으로 되돌려보내며 재심이 성사되었음.[만세를 외치는 요시다 이시마츠]1963년 2월 28일, 나고야 고등법원에서 열린 이시마츠의 재심에서 사건에 대해 이시마츠의 알리바이가 성립하기에 최종적으로 이시마츠에게 무죄를 판결함. 그리고나서 재판관들은 선배 판사들의 오판을 사과하며 직접 이시마츠에게 고개를 숙이며 사죄함.이시마츠는 이후 부당하게 구금되어있던 21년 7개월 7일의 수금기간에 대해 1일당 400엔씩쳐서 도합 315만 5600엔(약 3천 1백만원)의 국가배상금을 수령하였지만 무죄를 받기까지 걸린 50년동안의 오른 물가가 전혀 고려되지 않은 배상금을 받았음.[실제 요시다 이시마츠의 묘]무죄 판결을 받고난 이후 이시마츠는 급속도로 건강이 나빠져 무죄 판결로부터 9개월이 지난 그해 12월 1일, 노쇠와 폐렴으로 인해 향년 84세로 생을 마감하였음. 도치기현에 있는 이시마츠의 무덤에는 ‘인권의 신, 여기에 잠들다’라는 비석이 세워져있음. [시리즈] 일본일본 사건촌 · 일본일본 시작촌 · 일본일본 재명촌 - 1 · 일본일본 재명촌 - 2 · 일본일본 담요촌 · 일본일본 최초촌 · 일본일본 시골촌
작성자 : 기시다_후미오고정닉
ktx 중간정차역이 증가하는 이유를 araboza
걍 간단히 자료 요약해드림 정기권은 2015년꺼라 지금은 천안이나 오송이나 거의 또이또이 할거고 걍 주요 중간역인 광명 천안아산 오송만 볼께 일단 조건은 주말기준<토요일이고> 중련은 다 2대씩으로 따짐 ex) 507 9507도 두개로 본다는 뜻 일단 광명역: 총 1924260명 이용 하루평균 62073명이 승하차함 광명은 거의 85프로였나 90이였나 거의 정차하고 총 맞는지 모르겠는데 238대 정차함(굳이 따지고 싶으면 레일블루 보고오셈), 물론 평일은 대충 200~210대정도 설라나 주말편성으로 따지면 한열차당 261명이 타고 내리는역임 물론 주말이 승객 더 많다는점 감안하면 거기서거길 건데 걍 적당히 알아들으셈 천안아산역(여긴 srt, 아산역 일반열차도 넣음) 왜냐면 ㅇㅅ이 찾아보니 일반열차+고속철이라 귀찮아서 걍 하나 취급함 ktx+srt+일반열차(서해금빛제외) 총 1584766 하루평균 51121 <ktx+srt+일반열차> 283대 (중련 2대로 취급해서 그런가 ㅈㄴ많네) 이것도 따지고 싶으면 레일블루 보셈, 정차율은 근데 51프로인가 그정도임 특징은 경부선 부산행 하행이 64프로 정차고 나머진38~55프로 정차 상행은 나머진 상대적으로 마산 포항발 35~40프로인가에 나머진 대충 50프로인가 정차함 일단 이럼 한대당 승하차 181명임 평일은 대충 한 230~250대정도 가정하고 승객이 주말에 많은건 상식이니 알아서 하셈 srt는 좌석이 적고 편수적고 매진이 일상이라 상대적으로 적은듯 함 따져보면 6700명인가던데 대충 100명씩 타고내림 마지막으로 그렇게 욕먹는 ㅇㅅ역(나도 까긴함) 일단 한달 승하차 총합은 1595459명 <ktx srt 일반열차 포함> 이럼 하루평균승하차는 51466명이고 주말기준 256대정차 여기도 대략 50프로 정차 특징은 모두 알지만 부산행이 ktx srt각각 하행인가 39프로인가임 상행 경전선은 심지어 평일에 4대임 즉 아산과 반대로 호남선 정차율이 65프로인가로 높음 이렇게 계산시 한대당 201명씩 타고내림 srt만으로치면 90~100명정도 언저리 이는 위와 같이 좌석부족이 주요 원인으로 보임 여기에 추가로 봐야할것은 위와같이 정기권이나 입석승객도 저기 포함되는가도 봐야함 포함 안된다면 저거에 비해 훨씬 많겠지 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자료가 있는데 그게 뭐냐면 일단 천안이랑 청주는 고속버스 승객 전국 1,2위고 배차도 제일 짧고 서로 전국에서 배차가 제일 많은 노선임 물론 청주는 우등, 프리가 많고 천안은 일반, 우등이 많아서 저런듯 시외까지 합치면 청주가 더 많음 즉 배차만 좋고 접근성만 좋으면 저기 버스수요도 어느정도 털 수 있음 그리고 내가 저번에 잘못 말했는데 수원역 ktx 이용객 씹 잘못 말했다. 대충 승하차 한대당 600~800명 언저리다. ㅋㅋㅋㅋㅋ 지리네 일반열차까지는 시간이 없어서 알아서 세보길 그리고 천안역 일반열차는 140대 정차 (중련은 2대로 취급) 일평균 승하차 23000명에 한대당 평균 165명이 타고내림 참고로 천안역은 ktx 고속열차 제외 역들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역임 청주도 조치원 이용객 꽤 있을건데 귀찮으니 패스 그래서 쨋든 결론 일단 중간정차역 이용객인 엄청 많고 서대동부 같은건 선로용량 ㅈㄴ 잡아먹음 실제로 srt경우 315 317 배차 1시간차인데 도착은 19분차이임 즉 그 사이 경부선 열차를 몇대 못넣는다는 뜻임 25 27처럼 선로점검 때문이 아니라 즉 선로용량은 ㅈㄴ 잡아먹음 이건 상행 20 22랑 30 32에서도 볼수있음 출반은 서로 30분차인데 도착은 4~8분이라 그사이 경부선 열차를 얼마 못넣음 서로 추월을 못해서 이 말은 결국 모두와 코레일한테 되게 비효율적이라는거임 그리고 내 생각인데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데 ktx를 서대전 같이 일반선 우회 아닌이상 모든역에 정차해도 고속버스등 타 대중교통 수단이 시간적 측면에서 절대 못이김 그리고 코레일은 적자 메워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고속철을 많이 태워야함. (승무원 인건비, 동력비는 별반 차이도 없음) 그리고 공공성을 위한 측면에서도 전역정차 증가하는듯하고 이상 긴 글 읽어주느라 감사 막짤은 15 17 315 317 배차임 ㅇㅇ 출발시간은 거의 1시간 차인데 도착은 기껏 20분정도 차이임 저 사이는 호남선 넣어서 더 넣을수가 없음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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