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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로얄 영화 vs 만화 등장인물 차이점..JPG
쿠엔틴 타란티노가 존경하는 타카미 코슌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배틀 로얄 (2000, 후카사쿠 긴지) 우선 영화에서 설정은 일본의 교육 현실을 비판하는 형태가 되어 '신세기교육개혁법(BR법)'의 일환으로 실행된 것으로 나온다. 원작 소설과 만화의 배틀로얄은 전투실험 제68번 프로그램이라는 육군의 기밀 프로젝트로서 청소년들 사이에 불신감과 공포를 심어 반란을 일으키지 못하게 하는 것이 목적. 시가전 정글등등 각종 전투에서의 시뮬레이션 자료도 얻는다고 나옴 BR법은 전국의 중학교 3학년 중에서 매년 1개 학급을 행동범위가 제한된 일반인이 없는 장소에 이송하여 한 사람씩 식량, 물, 지도, 나침반, 그리고 여러 가지 무기 중 한 가지씩을 나눠 주고 마지막 한 사람이 남을 때까지 서로 죽이게 한다는 법률이다. 《주요 캐릭터》 <나나하라 슈야> 그저 고함지르기 원툴 좆밥인데 만화에서 설정은 야구천재 유격수 출신으로 나와서 운동능력이 좋음 그래도 기본 성격은 영화와 비슷해서 정의 호소를 심하게 함 <나카가와 노리코> 역시 아무것도 못하는 여학생으로 나오지만 만화에선 전투도중 탄약보급,장전등 서포트를 해주고 마지막엔 위기의 상황에서 리볼버로 조준사격도 함 <카와다 쇼고> 전대회 우승자 출신으로 수학여행 당일 어떤 이유 때문에 또 다시 참가를 위해 전학을 옴 만화에선 이미 전학을 왔지만 전대회에서 후유증을 얻은 상태+몰래 정부자료들 해킹하며 게릴라군 준비하고 있었음. 일단 피지컬이 압도적으로 좋고 아버지가 의사여서 지능도 높음. 다재다능한 베테랑 용병급임 <미무라 신지> 영화,만화 모두 주인공 친구이자 해킹전문가 두뇌회전이 빠르고 농구를 잘함 만화에선 자세히 나오는데 삼촌이 반군이라 폭탄 제조법,컴퓨터 기술을 배움 분교를 폭파시키려다 싸움에 휘말림 <스기무라 히로키> 영화화 최대의 피해자 존재감 0에 좋아하는 여자 구하려다 어이없이 죽는데 만화에선 주인공 친구에 여러번 도와줌 무술 씹고수임 손에서 장풍나감 판타지수준으로 싸움 <소마 미츠코> 영화,만화 모두 임팩트있게 나온 악녀. 설정은 거의 동일한데 만화에선 훨씬 파격적으로 나옴 이미 어릴때부터 살인교사,절도등 다 저지르고 다님 성격이 삐뚤어진 이유도 자세히 나오고 최후는 훨씬 처절함 <키리야마 카즈오> 영화에선 당일 전학생 ,그냥 재미로 참가한 미친놈이지만 만화에선 사기캐 설정임 대기업 회장 아들 미술,음악,과학,수학 모든 분야에서 잘하고 유도 올림픽 대표도 유도 교본 한번 읽고 제압 할 정도로 운동신경도 타고남 야쿠자도 패고다님 근데 어릴때 사고로 감정을 잃은 상태임 영화에선 카와다 쇼고와 1대1 일기토에서 가볍게 제압 당하는데 만화에서 최후의 대결은 자동차 추격전으로 시작해서 1 vs 3 전투를 펼치고 주인공 일행을 죽이기 직전까지 감 - dc official App
작성자 : 이시라고정닉
제작중인 K-인디겜 한번 보고가줘 (용량주의)
이전에도 찔끔찔끔 올리긴 했었음딱 봤을 때 전체적인 겜 느낌이 어떤지 한번 점검하고자 싹 정리해서 다시 올려봄장르는 로그라이크 덱 빌딩애니메이션이나 UI 같은건 아직 한참 미완이니까 감안해주셈룰에 대해서 의아한 부분 있다면 한마디 해주십쇼 특히 덱 빌딩 부분슬레이 더 스파이어처럼 계속 룸을 전진해나가는 겜임다만 전체 맵을 볼 수는 없고 다음 룸 선택지만 고름일정 룸 진행되면 보스전 치르고 다음 스테이지내러티브 요소가 좀 있음. 스테이지 1개 = 에피소드 1개중간에 만나는 캐릭터로부터 퀘스트를 받고 그로 인해 해당 스테이지 내에서 분기점이 있기도 함이벤트에 의해 체력이나 등불(중요 자원)이 변화할 때도 있음전투전투는 일반적인 턴제 카드는 아니고, 요미허슬, 후루요니 같은 턴제, 카드겜화된 격겜과 비슷함.각 카드마다 시전 시간, 사거리, 판정 등이 정해져있고 특정 조건에 따라 콤보를 넣기, 구석에 밀쳐서 콤보 넣기, 적 공격 회피로 피하기 등등격겜스런 요소가 꽤 있음상대가 시전 중인 카드는 특정 시간이 될 때까지는 공개 안됨시전 시간은 공개됨예를 들어 상대가 시전시간이 5틱짜리인 카드를 내면2틱 남아서야 플레이어에게 제대로 공개되는 그런 식임(경우에 따라 끝까지 공개 안될 수도 있고, 플레이어가 아이템으로 이 기준을 늘릴 수도 있음)플레이어는 시전 도중에 자기 카드를 취소하고 다른 카드로 바꿀 수 있음이건 등불 자원을 소모함. 위에서 언급한대로 이 등불 자원은 전투 이외에도 계속 소모되고, 고갈되면 게임 오버의 위기가 됨상대도 보스급이면 종종 행동 - 캔슬하고 다른 카드 내기 등등의 페인트 패턴이 있음덱 빌딩플레이어에게는 여러 종류의 재화가 있음 (슬더스 골드)이 재화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직접 제조하거나 상인 인카운터에서 구매 가능(재화 너무 많다고 생각해서 줄여나갈 예정)아이템은 슬더스 유물 및 포션인데, 각각 카드를 몇 장씩담고 있음.즉 아이템 조합 = 덱아이템은 유물, 소모성 이렇게 2 종류인데소모성 아이템의 카드는 전투에서 사용시 사라짐 (슬더스 소멸)물론 아이템을 소모해도 카드는 덱에서 사라짐플레이어는 게임 진행하면서 아이템을 모으고,유물과 소모성의 비율을 적절히 나누지 않으면 덱 압축이 안되거나 카드가 모자라는 구조현재 제작된 부분은 여기까지고 아마 더 늘어날 룰은 없을듯구현은 대체로 다 됐는데 룰 자체가 괜찮은지 자체 테스트 계속 해보는중나름대로 재미는 있는거 같은데 플레이어 행동 가짓 수가 좀 많아야할 것 같고그러면 리소스가 넘 많이 필요하게 되어서.. 마냥 재밌게 만드릭엔 현실적인 어려움 있음영향 받은 겜들 :헬테이커 - 아무튼 여캐가 많이 나옴위쳐, 워해머 판타지 - 분위기닼던, 아크 격겜들 - 전투 연출슬더스 - 게임 진행 및 덱 빌딩올해 목표는 스팀페이지 등록
작성자 : dryrain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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