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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희망주택 입주 한 달도 안돼 물이 흥건, 대응도 황당.jpg
기자님 이름 멋있노 ㄷㄷ https://youtu.be/da1rtgUwkn8?si=UuOV6IT1uvo3TFlr 청년희망주택 입주 한 달도 안 돼 물이 흥건…대응도 황당 / KBS 2024.06.03.천장에 물 자국이 선명합니다.침대 매트리스 뿐만 아니라 바닥에도 물이 흥건합니다.조명 주변의 벽지도 물에 젖어 하마터면 감전이나 합선 같은 사고도 우려됩니다.물이 떨어진 곳은 이달 초 입주를 시작한 성안동 청년희망주택.청년들이 저렴한 월세로 더 나은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youtu.be아니 무슨 분노조절장애냐? 대뜸 욕을 처박네 ... 와
작성자 : ㅇㅇ고정닉
동해 천연가스전 발견 요약
브리핑에서 밝힌 예상 매장량은 140억 배럴매장량으로 따지면 금세기 최대규모 유전이라 불리던 남미 가이아나 예상매장량 50억배럴을 훨씬 뛰어넘는 수치임시추 이후에는 예상매장량의 두배가 넘는 110억 배럴이 나왔고 이번 140억 배럴의 크기는 어느 정도 짐작 할 수 있을 것임.https://www.energ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151 엑슨모빌, 가이아나에서 천연가스 개발 확대[에너지신문] 석유 발견 이후 5년만에 원유 생산량이 55만배럴 이상에 도달한 가이아나가 대규모 천연가스 자원도 개발할 계획이다. 한국석유공사 스마트데이터센터는 국내외 에너지시장 동향을 통해 가이아나가 엑슨모빌이 가이아나 해상에서 최근 몇 년간 110억boe(석유환산배럴) 이상의 석유www.energy-news.co.kr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60328151 유전의 힘…'최빈국' 가이아나 수직성장, 노르웨이는 1위 국부펀드 운용유전의 힘…'최빈국' 가이아나 수직성장, 노르웨이는 1위 국부펀드 운용, 英, 브렌트 유전 개발로 개혁 日 언론, 지도 그리며 집중 보도 한·일 공동개발 7광구도 재조명www.hankyung.com20세기에 엑슨모빌이 해당 유전을 발굴해 가이아나를 농업국가 최빈국에서 석유 부국으로 만들어 냈음가이아나의 1인당 국민소득은 2018년 6,000달러에서 불과 4년만인 2022년에 1만 8000달러 수직 상승시킴22년 경제성장률은 62.3%에 달했고 작년에도 38%를 기록함해상에선 하루 60만 배럴 이상의 원유가 생산되고 있고 엑슨모빌은 2027년까지 추가 유전 개발 계획도 있음https://www.mk.co.kr/news/economy/11032490 美 액트지오社 지진파 탐사 후 1년간 심층분석 - 매일경제국내 전문가 5개월 검증www.mk.co.kr그리고 그 가이아나 탐사시추를 주도한 엑슨모빌 탐사전문가 리더 출신이 만든곳이 바로 액트지오고한국 산업부가 액트지오에게 매장량 평가 의뢰 맡겨서 이번 동해 가스전 기초 탐사를 진행했음대략 10명정도 되는 소기업이지만 CEO 경력으로 보면 어느정도 인정을 해도 될듯함개발되는 위치는 8광구와 6-1 광구로 알려짐 이곳이 뜬금없는 지역은 아님8,6-1 광구는 2017년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탐사권 신청을 받았던 곳임탐사권이 설정되면 10년간 탐사와 시추를 할 수 있게 되는데 문제는 탐사권 신청하는 민간 기업이 없어서 탐사가 보류되었던 지역이고이번에 매장이 확인 포항 영일만 지역은 예전부터 석유랑 천연가스가 나오던 지역임2017년 3월에 포항 공원 조성지에 지하수 개발을 위해 땅을 파다가 천연가스가 나와 굴착기에 불이 붙은 일이 있었음불이 금방 꺼지지 않자 포항시는 불길이 붙은 굴착기등 현장을 보존하고 주변에 방화유리를 설치함이 불길은 현재까지도 타오르고 있고, 해당 공원 이름을 '불의 정원'으로 바꾸게 됨매장량은 포항시민이 한달정도 쓸 수 있는 정도라 경제성이 없어 개발까지 이어지지 못했음포항 앞바타 영일만을 포함하는 포항지역 지하층은 신생대 3기 층으로 유기물과 바다 생물이 널리 분포해 있어 그동안 학계나 관련 업계에서 천연가스 및 석유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을 계속 제기해왔던 지역임2020년말에도 포항시 북구에서 천연가스 매장지를 추가로 발견했지만 경제성이 없어서 개발을 포기 함이번 정부발표 매장지역과 액트지오 평가업체 보고서로 보면 천연가스와 석유가 나와도 이상이 없는 지역이라는 말임.이번 동해가스전 평균수심은 1000M가 넘는 심해유전이라 개발 난이도 높은 유전이지만현재 중국이 시추중인 카이핑난 유전의 유정의 최대깊이는 4831M로 동해가스전의 4배가 넘어가는 깊이임결국 개발 난이도보단 경제성을 결정하는 것은 유가와 매장량으로 보면 될듯함.6-1 광구 하단에 국내 유일의 천연가스전이 있었고한국석유공사가 1998년 7월 탐사 시추에 성공한 최초의 가스전으로 가채매장량이 LNG기준 500만톤 이었음2004년 말부터 하루 천톤씩 상업생산에 들어갔고 2021년 말까지 가스를 생산하다 현재는 생산시설을 철거중임철거 이후에는 이산화탄소포집,저장시설로 전환할 계획임.동해가스전은 2003년 9월 산지부 국정감사에서 큰 논란이 발생한 곳임당시 국정감사젱어스는 다음과 같은 논란이 일어남이러한 논란 끝에 2004년 말에 상업생산을 시작한 것임.고작 비닐하우스에서 기름보일러로 바나나를 재배하는 꼴이라 했던 동해가스전은 17년동안 1조 2천억원을 투자해서 2조 6천억원어치의 천연가스를 생산했음.정부수입을 450억원 정도로 내다봤지만 비용을 빼고도 1조4천억원의 수입을 회수하고 종료 됐음.물론 이번에 발견된 동해가스전은 시추공을 꼽아서 최종확인까지 한 단계라서 너무 근들갑 떨 단계는 아님하지만 위 국정조사처럼 너무 무시할 필요도 없기도 함게다가 시추선까지 이미 5월초부터 계약 때려놓은 것을 보면 진도는 꽤 나간것 같음https://blog.naver.com/ranto28
작성자 : 고생여고정닉
일본차 '거짓 인증' 파문 확산‥"국민차도 속여 팔았다".jpg
일본 토요타 자동차가 엔진 데이터를 조작해 국가인증을 받아온 사실이 최근 드러나 충격을 줬는데요. 혼다 등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부정행위를 저질러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조의명 기자입니다. 지난해 12월, 토요타 자회사 다이하쓰 공업이 에어백 충돌 테스트에 거짓 데이터를 사용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일본 자동차 업계의 인증 조작 스캔들이 본격적으로 불거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토요타 뿐 아니라 혼다, 스즈키, 마쓰다, 야마하발동기 등 5개 업체가 자동차 성능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저질러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5천만 대 이상이 생산돼 세계에서 제일 많이 팔린 차로 기네스북에 오른 일본의 '국민차' 토요타 코롤라를 비롯해, 38개 차종이 지목됐는데 이중 6개 모델은 지금도 생산 중입니다. 국토교통성은 이들 차종에 대해 출하 정지를 지시하고, 추가 부정행위에 대해 조사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업체들은 차량 생산 전 성능 관련 사전 인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엔진 출력을 조작하거나, 심지어 에어백이나 충돌시험 등 안전에 핵심적인 실험 결과까지 조작해 온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토요타 170만 대, 혼다 435만 대 등 부정행위와 관련된 차량이 수백만 대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대규모 리콜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일본 언론들도 충격적이라는 반응입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인증 부정이 일본 차 신뢰에 상처를 줬다"며 "품질을 무기로 세계에서 사업을 확대한 일본 차에 동요가 일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MBC뉴스 조의명입니다. https://youtu.be/3oOTjN5Gh_o?si=EPkqMh3x6y1BiX2_ 일본차 '거짓 인증' 파문 확산‥"국민차도 속여 팔았다" (2024.06.04/뉴스투데이/MBC)ⓒ MBC & 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youtu.be세계 완성차 1위 업체인 도요타자동차 본사 내에서도 자회사 다이하쓰공업과 마찬가지로 품질 인증 취득을 위한 부정행위가 이뤄졌던 것으로 확인됐다.3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 현지 공영방송 NHK 등에 따르면 일본 국토교통성은 도요타를 비롯해 마쓰다, 야마하발동기, 혼다, 스즈키 등 5개 업체로부터 자동차 성능 시험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사실을 보고받았다고 이날 발표했다.이들 업체가 인증 부정을 신고한 모델은 모두 38개이며, 그중 지금도 생산되고 있는 차량은 6개 모델이다. 국토교통성은 6개 모델에 대해 출하 정지를 지시했다.닛케이는 "인증 부정이 일본 차 신뢰에 상처를 줬다"며 "품질을 무기로 세계에서 사업을 확대한 일본 차에 동요가 일고 있다"고 평가했다.국토교통성은 "부정행위는 신뢰를 해치고 자동차 인증제도 근간을 흔드는 것으로 매우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앞서 국토교통성은 다이하쓰가 자동차와 엔진을 대량 생산할 때 필요한 인증인 '형식 지정' 취득 과정에서 대규모 부정행위를 저질렀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다른 업체에 유사 사례가 있는지 조사하도록 지시한 바 있다.도요타는 코롤라 필더, 코롤라 악시오, 야리스 크로스 등 현재 생산 중인 자동차 3개 모델과 크라운, 아이시스, 시엔타, 렉서스 RX 등 과거에 만들었던 4개 모델 등 7종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다고 밝혔다.코롤라는 도요타가 1966년 출시 이후 5천만 대 이상을 생산해 일본에서 이른바 '국민차'로 알려진 차종이다.도요타는 보행자 보호 시험과 관련해 허위 자료를 제출하거나 충돌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범한 것으로 알려졌다.부정행위는 2014년부터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대상 차량 수는 4월 말까지 약 170만 대로 집계됐다. 다만 조사가 여전히 진행 중이어서 전모는 이달 말이나 돼야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고 닛케이는 전했다.이와 관련해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 회장은 이날 오후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그룹 내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에 대해 그룹 책임자로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도요다 회장은 2022년 이후 히노자동차, 다이하쓰, 도요타자동직기(도요타 인더스트리즈) 등 자회사와 계열사에서 연이어 부정행위가 드러나자 지난 1월 30일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한 데 이어 불과 4개월 남짓 만에 또다시 고개를 숙였다.그는 "규정에 정해진 기준은 통과했기에 고객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확인했다"면서도 "이러한 행위는 인증제도의 근저를 흔드는 것으로 자동차 업체로서는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도요타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혼슈 동북부 미야기현과 이와테현 공장 생산라인 가동을 6일부터 중단하기로 했다.국토교통성은 이르면 4일에라도 관련 법률에 근거해 혼슈 중부 아이치현 도요타시에 있는 도요타 본사에서 현장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도요타 외에 마쓰다는 지금도 생산 중인 자동차 2종과 과거에 제작한 3종 등 5종, 야마하발동기는 판매 중인 1종과 지금은 생산하지 않는 2종 등 3종에서 부정행위가 발견됐다고 각각 보고했다.혼다는 과거 차종 22종, 스즈키는 옛 차종 1종에서 각각 부정행위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정부에 알렸다.모로 마사히로 마쓰다 사장과 미베 도시히로 혼다 사장도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사죄 의사를 표명했다.마쓰다는 2014년에 부정행위가 시작됐고 대상 차량은 15만 대라고 밝혔다.혼다는 2009년 이후 실시한 소음과 엔진 출력 시험 등에서 435만 대에 부정행위가 있었다고 발표했다.부정행위와 관련된 차량이 수백만 대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대규모 리콜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닛케이는 "다이하쓰와 도요타자동직기에서 발각된 인증 부정 문제가 국내 주요 자동차 업체로 확대됐다"며 "업체로부터 각 차종의 안전성에 문제가 없고 사고 정보도 없다는 보고가 있었다고 한다"고 전했다.이어 "자동차는 (일본) 제조업 출하액의 20%를 차지하는 기간산업"이라며 "일본 대형 자동차 업체에서 부정행위가 발견된 2016년 이후 지금까지 '부정은 없다'고 했던 도요타와 혼다도 품질 문제가 발각돼 자동차 업체의 자정능력이 낮은 수준이라는 사실이 부각되게 됐다"고 지적했다.와 이런 일이 터지네 ㅋㅋㅋㅋ 와 거짓 인증이라니 난리났고만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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