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TA 5 차세대 업데이트 공지문 일부 (사진출처: 락스타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게임메카=이우민 기자] 느리기로 소문난 GTA 5 PC 버전 로딩 속도가 출시 10년 만에 빨라진다.
락스타게임즈는 지난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TA 5 PC 버전 차세대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게재된 공지글에는 이동 수단 등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는 한편, PC 버전에 적용될 기술 개선 사항을 공개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빨라지는 로딩 시간이다. SSD 및 다이렉트 스토리지 기능이 도입되어, 이전보다 로딩 속도가 한층 쾌적해진다. AMD FSR1과 엔비디아 DLSS 3를 지원해 더 높은 해상도와 화면 비율, 프레임 속도를 만날 수 있다.
해당 기능들이 추가됨에 따라 PC 최소 및 권장 사양도 변화가 생긴다. 우선 최소 사양으로는 인텔 코어 i7-4770 또는 AMD FX-9590, 8기가 램, 엔비디아 GTX 1630 혹은 AMD 라데온 RX 6400이 요구된다. 권장 사양은 인텔 코어 i5-9600K 또는 AMD 라이젠 5 3600, 16기가 램, 엔비디아 RTX 3060 혹은 AMD 라데온 RX 6600XT다. 사양을 충족하지 못하는 유저를 위해 업데이트 이전 버전도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 GTA 5 차세대 업데이트로 변경된 권장 사양 (사진제공: 락스타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