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설 연휴가 돌아왔다. 한 해의 시작은 1월 1일이지만, 한국인에게 마음 속 새해는 여전히 설과 함께 시작된다. 옛것을 보내고 새것을 맞이하는 송구영신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는 시기이기도 하다. 2026년에는 과거 명작 프랜차이즈 게임들이 새 단장 후 돌아온다. 리메이크와 리마스터는 물론, 오랜 공백 끝에 부활한 시리즈 신작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출시됐거나 출시가 예정된 신작들을 소개한다.
드래곤퀘스트 VII 리이매진드. 사진=스팀 공식 페이지
① 귀무자: 검의 길 ② 툼 레이더: 레거시 오브 아틀란티스 ③ 드래곤퀘스트 VII 리이매진드 ④ 페이블 ⑤ 진·삼국무쌍 2 with 맹장전 Remastered
영원한 클래식의 힘 보여준 '드래곤퀘스트 VII 리이매진드'
스퀘어에닉스의 '드래곤퀘스트' 시리즈는 JRPG의 대표 프랜차이즈다. 호리이 유지의 각본, 아키라 토리야마의 아트, 스기야마 코이치의 웅장한 음악, 세 대가의 협업은 JRPG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중 시리즈의 7번째 작품인 '드래곤 퀘스트 VII'은 방대한 볼륨과 파격적인 서사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은 게임이다.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5일, 작품을 현대 환경에 맞춰 재구성한 타이틀 '드래곤 퀘스트 VII 리이매진드'을 출시했다. 기존 스토리와 세계관을 유지하면서 전투 시스템과 진행 방식을 현대적으로 조정했다. UI와 편의성 요소 등도 신규 유저를 위해 새롭게 설계됐다. 리메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그래픽 스타일이다. '돌 룩' 시스템을 채택해 정교한 디오라마를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으며, 세심한 그래픽으로 캐릭터와 필드를 재탄생시켰다. 작품은 평론 사이트에서 80점대를 기록하며 비평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