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이하 '태계일주2')에서 기안84이 인도 갠지스강의 화장터를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는 이곳을 버킷리스트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로, 가수 나훈아가 인도에서 겪었던 일화를 꼽았다.
그는 "나훈아 선생님이 사람이 잘났던 못났던 똑같이 태워서 갠지스강으로 보내는데, 그것을 보고서는 펑펑 우셨다고 하더라"라고 이야기했다.
화장 과정을 지켜보는 기안84 /사진=
이날 기안84는 갠지스강 화장터에서 직접 화장 과정을 지켜봤다. 화장이 3시간이면 끝난다는 화장터 직원의 말에 그는 묘한 기분을 숨기지 못했다.
화장터의 직원은 "가족들이 갠지스강에서 시신을 씻어 마지막으로 정화하고, 그 후 직접 불을 붙여 화장한다. 화장은 24시간 동안 계속 진행되고, 하루에 200~300구 정도 화장한다"고 설명했다.
허무함을 표현하는 기안84 /사진=
이에 기안84는 "계속 안쉬고 진행되나 보다. 그렇게 오래 살아도 3시간이면 재가 된다"라며 허무함을 표현했다.
씁쓸한 마음을 전하는 기안84 /사진=
또한 그는 "보통 여행은 신기하고 재밌고 멋지다고 하는데, 이걸 내가 가벼운 마음으로 보러 와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마음이 무겁다"말했다. 이어 "허무하다. 3시간 만에 다 타서 없어진다니. 별거 없다. 인생 뭐 없다. 이렇게 보니 내려놓게 되는 것 같다"라며 허탈하면서도 씁쓸한 마음을 전했다.
스튜디오에서 기안84는 "하루라도 아깝지 않게 살아가면, 죽는 날에 미련이 안 남지 않을까. 그게 어려운 것 같다. 태어난 김에 후회없이 살아야 하는데, 모든 사람은 죽을 때 후회하지 않느냐"라고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