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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마듀갤 요청으로 올리는 마듀앤틱공략

silverwa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9.17 09:57:21
조회 4944 추천 10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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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링크달았다가 응우옌이 삭제해서 다시쓰는 앤틱기어 공략,후기임


꽤 오래 마듀 접고 있다가 앤틱기어 상륙한다는 소식듣고 저번달에 젬만 좀 캐고 이번달에 마듀 복귀한 마붕이임

이게 사실 공략이라고 제목에 쓰긴 했지만 앤틱 굴려본 사람은 알건데 이덱은 전개 자체만 놓고 보면 굉장히 쉬운 덱임


이게 사실 후공덱이라 당연한건데 후공덱은 최대한 빠르게 킬을 내기 위해서 간단하고 빠른 형태로 전개를 마칠수 있도록 덱 기믹의 설계가 짜여있음. 그렇게 때문에 몇몇 매치업을 제외하면 전개자체는 어려울게 없어


중요한건 상대의 견제를 어떻게 뚫어내느냐가 중요한거지


그렇기 떄문에 앤칙기어가 킬내는 방식부터 먼저 짧게 설명하고 그다음 앤틱기어 전개파츠들, 상대방 필드 뚫어내는 방법, 마지막으로 지금 내 덱리에 저카드가 왜 들어가있고 그리고 내가 덱리를 여러번 수정하면서 빠진 카드들은 왜 빠지게 되었는지를 설명할거 같아


그럼 먼저 킬각 잡는법부터 설명해봄


일단 앤틱기어가 킬을 내는 방식은 크게 잡아 3가지가 있음



1. 커맨더 + 듀얼 = 얼티미트 골렘


앤틱기어 신 지원으로 새로생긴 로망뽕 개차는 킬각 방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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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 앤틱기어 골렘/다크 골렘, 필드 묘지에 앤틱기어 몬스터 2체, 묘지의 앤틱기어 커맨더로 앤틱기어 듀얼 앞면으로 놓기

위 조건만 충족되면 바로 잡을수 있는 킬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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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필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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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렇게 ㅈㄴ 멋있는 스팀펑크풍의 기름냄새 진동하는 개쌈박한 골렘이 나온다



이때 나온 얼티미트 골렘은 상대방 몬스터의 효과 안받고 3연격을 할 수 있으며 자체효과로 수비 관통도 되고 포트리스가 깔려있다면 대상내성, 효과파괴 내성까지 발려있는 정말 아무도 못말리는 짱구가 되버린다


이 킬각의 팁은 듀얼 효과를어지간하면 메인이 아닌 배틀페이즈에 쓰는거임


위 사진은 상대필드에 몬스터가 1장 뿐이어서 못하지만 상대필드에 몬스터가 2장이상 있으면 먼저 다크골렘으로 공격을 하고 난후에 듀얼을 써서 얼티미트 골렘을 뽑아도 됨. 굳이 듀얼을 메인페이즈에 써서 아까운 다크골렘 공격권을 안쓸 이유는 없잖어


그렇다고 해서 무지성으로 공격하고 쓰면 안되는게 듀얼의 융합효과 발동 조선은 상대방의 필드에 몬스터가 있어야 발동됨

무식하게 상대필드 다지우고 헤헷 듀얼효과 써야지 그러면 지는거임


그리고 이건 앤틱유저가 아니라 앤틱 상대하는 유저들한테 주는 팁인데 만일 자기가 니비루를 들고 있고 5회 소환조건이 채워졌다? 그럼 앤틱기어 커맨더 묘지효과 쓸때 니비루를 쳐야함


메인종료시에 니비루 써야지 하면서 아끼면 니비루 효과발동에 앤틱기어 듀얼효과 선언해서 자기필드 다치우고 얼티미트 골렘이 나와버림


위에서 말했듯 듀얼효과로 나온 얼티미트 골레은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받지않는 짱구가 된 상태라 니비루 효과가 안통한다

오히려 니비루 나오면 아싸 확정킬각 이러면서 좋아함. 그니까 꼭 커맨더 묘지효과에 니비루를 던지자 그럼 서렌을 받아낼 수 있을것



2. 앤틱기어 카오스 자이언트


2번쨰 킬각은 앤틱유저로써 정말 애증의 대상인 그 새끼 카오스 자이언트를 쓰는 방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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얜 진짜 설명할게 없음 그냥 킬각 잡을때 산수만 잘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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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디자인 개 joat인 새끼...


근데 성능은 괴랄하게 좋아서 쓸 수 밖에 없는 새끼...


어나더 일러스트 ㅈㄴ 마려운 새끼...



얘를 소환하는 방법은 그냥 앤틱기어 다크골렘 소환 -> 다크골렘 유발효과로 앤틱기어 퓨전 서치 -> 앤틱기어 퓨전 덱융합 효과로 카오스 자이언트 소환


ㅈㄴ 간단하다 진짜 산수만 잘하면 킬각이 나옴 그냥 (상대방 몬스터의 수 * 4500) - (상대방 몬수터의 공/수 합산) + (내 다른 몬스터 공격력 합산) >= 8000 이면 그냥 킬이다


그리고 내가 유벨전 스샷을 가져온 이유가 있는데 유벨전에선 어지간하며 카오스 자이언트를 뽑아야 함


카오스 자이언트 효과가 마함 내성도 있지만 배틀페이즈시 상대방 몬스터 효과발동 봉쇄 라는 네템향 느껴지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패에서 떨어지는 스오유를 막을 수 있음


그리고 이거 스샷땜에 오해할수 있는데 저거 팬오유 일적먹은 상태임 일적안먹였으면 킬각아니야 저거


그리고 유벨전에 대해선 할 말이 많은데 뒤에서 설명할게




3. 상대방 필드에 몬스터가 없다


마지막 킬각 잡는 방법인데 진짜 앤틱하는 입장에서 ㅈㄴ 난감한 상황이다.


긴급다이어, 스태추 룰특소, 앤틱기어 발리스틱슈터 2번효과, 앤틱기어 듀얼은 상대방의 필드에 몬스터가 있어야 발동할 수 있는데 이 카드들의 효과가 죄다 봉쇄가 되버린다


앤틱 후공덱이잖슴 상대 필드 없음 좋은거 아니야? 이럴수 있는데 놀랍게도 앤틱기어는 빈필드 킬각을 진짜 드릅게 못잡는다


그렇기 때문에 다소 어거지스러운 방법으로 킬각을 잡아야 하는데 이때 중요한게 앤틱기어 탱커의 2번 효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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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필드 킬각을 잡는 방법은 패 상황에 따라 몸을 비틀면 낼수 있게 되는데 그중 가장 확실한 방법 하나가 있음

바로 앤틱기어 어드밴스를 쓰는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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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밴스 효과로 캐터펄트서치 -> 캐터펄트로 어드밴스 지정, 그후 댄틱기어 다크골렘 소환 -> 다크골렘 효과로 기어타운과 탱커 서치하고 이 2장 제외한 한장 패에서 버리기 - 기어타운 발동 -> 앤틱기어 탱커 소환 -> 탱커 2번효과로 기어타운 지정 -> 파괴돈 기어타운 효과로 앤틱기어 다크골렘 소환


이러면 3000 + 3000 + 1300 + 600*3 = 9100으로 킬각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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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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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킬각이 나온다


물론 패에 탱커가 잡힌다든지 기어타운, 태풍이 같이 잡힌다든지 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추가적인 킬각 방식이 있겠지만 이게 가장 나오기 쉬운 빈필드 킬각이라 생각함.




자 이렇게 킬각을 잡는 방식을 알았으면 이제 이 킬각을 잡기위해 어떤 카드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아야 하는데 앞에서도 말했듯이 전개는 굉장히 쉬움


그 이유는 앤틱기어의 전개방식이 일단 앤틱기어 다크골렘을 소환해라 이기 때문임


이번에 라투디를 받고 마듀에 상륙한 앤틱기어 다크골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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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원을 받은 후의 앤틱은 얘가 없으면 성립이 안됨


일단 효과가 ①: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앤틱 기어 골렘"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를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앤틱 기어 다크 골렘"이 아닌, "앤틱 기어" 카드나 "기어 타운"을 합계 2장까지 덱에서 패에 넣는다. 그 후, 자신의 패를 1장 고르고 버린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카드를 세트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앤틱카드 2장 서치후 그 2장 중에서 1장을 버리는 것도 아닌 그냥 패에서 1장을 버리는 효과를 가진 진짜 아드창출로만 보면 정신나간 성능을 가진 카드기 때문에 앞에서 말한 일단 다크골렘에 닿아라 라는 말을 왜했는지 알게 될거임. 게다가 1번효과인 이 카드는 앤틱기어 골렘으로 취급한다. 라는 텍스트도 정말 좋은 텍스트인게 이 효과 덕분에 앤틱기어 퓨전과 앤틱기어 듀얼의 '앤틱기어 골렘' 을 명시하는 효과들을 쓸수 있게 해줌.


그게 왜 좋은거임? 할수도 있는데 앤틱기어 다크골렘은 특수소환이 가능한 앤틱기어 골렘 이라는게 엄청난 메리트를 가져옴.


이게 왜 엄청냔 메리트냐? 원본 앤틱기어 골렘은 무려 특소불가임 그래서 지원전 앤틱기어는 카오스 자이언트를 뽑기위해 패, 필드 도합 4장의 카드를 소재로 사용하는 기행을 자주 벌였었음. 원본 골렘이 필드에 나와있는게 쉽지는 않잖아. 게다가 원본 골렘을 요구하는 덱융합 효과를 가진 앤틱기어 퓨전은 그 효과 때문에 패, 필드 융합을 하는데도 우라라에 막히는 진짜 아찔한 상황이 펼쳐지기도 했었음. 이제는 그런 상황은 잘 안나오는데 그 이유는 뒤에 후술함


여튼 이런 다크골렘의 효과때문에 앤틱기어의 전개 카드들은 전부 이 다크골렘에 닿을수 있게 되어있는데 다크골렘에 닿을수 있는방법들을 이제 설명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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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이렇게 있는데 여기서 스태추를 제외하고는 카드들을 조합을 해야 다크골렘을 뽑을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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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스태추는 룰특소 가능, 릴리스하고 앤틱기어골렘 카드명이 들어간 카드 덱특소 라는 직관적이고 강한 효과기 때문에 따로 설명을 더 하지는 않을게. 딱봐도 스태추 덱특소 효과로 다크골렘 뽑으라는 거잖어


그럼 다른 카드들을 설명해 보자면 일단 앤틱기어 어드밴스 전개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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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빈필드 킬각을 보면 대충 전개법을 알수 있었을건데 어드밴스 전개법은 어드밴스 효과로 캐터펄트 서치 -> 캐터펄트로 어드밴스 지정, 그후 앤틱기어 다크골렘 소환


이러면 다크골렘에 닿을수 있게됨. 그리고 여기 과정에서 2개의 과정이 추가된게 앤틱기어 와이반 전개루트인데 원핸드 루트중에선 가장 효율이 별로인 루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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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개법은 와이반 일소후 어드밴스 서치 -> 어드밴스 효과로 캐터펄트 서치 -> 어드밴스 기동효과로 와이반 릴리스 후 1드로우 -> 캐터펄트로 어드밴스 지정, 그후 앤틱기어 다크골렘 소환


즉 와이반에 일소권이 빠지게 되서 그다지 좋은 전개루트는 아니란거임. 그리고 추가된 전개에 와이반 릴리스후 1드로가 필수인게 앤틱기어 캐터펄트의 효과때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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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 1번 효과를 쓰려면 필드에 몬스터가 없어야 하기때문에 와이반을 릴리스 해야하는거. 이거 초반에 실수 많이 할수 있는데 캐터펄트 1번 효과를 쓰고 싶으면 꼭 내필드에 몬스터가 없을때 사용하자. 얘 조건 쓸데없이 까다로움


그리고 2번효과로 묘지의 캐터펄트 제외후 필드의 앞면표시 카드 한장 파괴하고 앤틱기어 토큰 생성을 하는 효과도 있는데 이것도 은근 쏠쏠하다.


다크골렘 효과 코스트로 캐터펄트를 버리고 필드에 깔린 기어타운을 대상으로 2번효과 발동 그후 기어타운 파괴효과 발동으로 넘어갈수도 있으니까


대신 캐터펄트의 1번과 2번효과는 둘중 하나를 1턴에 한번 발동할수 있으니까 주의하자


그리고 방금 말했던 기어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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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딱 할배들 척추 빳빳히 서게해주는 희대의 사기카드 였던것


파괴되면 유언효과로 덱에서 앤틱카드 한장 덱특소 하는 심플하고도 강력한 효과, 얘로 다크골렘 뽑으면 되는거야


얘는 발리스틱 슈터라는 앤틱 유일 링크몹이랑 같이 쓰게 되는 카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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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 카드를 링크 소환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앤틱 기어" 몬스터 1장이나 "기어 타운"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과,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의 카드를 파괴하고,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을 턴 종료시까지 0 으로 한다.


얘를 소환하고 기어타운 발동, 그후 2번효과로 기어타운을 터트려서 전개를 하라는 방향성을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는 카드


근데 얘를 소환할려면 개체수 2장이 필요한데 그건 어디서 조달함? 이라는 의문이 들수 있음.


그래서 채용하는 카드가 긴급다이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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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다이어


상대필드의 몬스터수가 내 필드의 수보다 많을때 덱에서 4레벨이한 기계족, 5레벨 이상 기계족 한장씩을 덱특소하는 카드


이걸로 덱에서 카드 두장 소환해서 발리스틱 슈터 소환하는 거임


그리고 이 카드로 인해 앤틱은 한번의 공격권을 추가받게 되는데 바로 용병으로 같이쓰는 개구리 한장 덕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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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교와-이와타테노타니구쿠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공격력과 수비력의 수치가 같은 기계족 몬스터 1장을 고르고 덱 맨 위에 놓는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공격력과 수비력의 수치가 같은 기계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1번 효과는 볼필요 없고 2번효과에 주목해야하는데 긴급다이어로 기교와와 앤틱기어 다크골렘을 뽑고 링크소환을 하게되면 기교와랑 다크골렘이 묘지로 감


이때 2번효과의 자신 묘지의 공격력과 수비력의 수치가 같은 기계족 몬스터 1장


이 조건에 앤틱기어 다크골렘이 완벽하게 부합됨. 즉 만일 내 공격권이 다떨어져 더이상 다크골렘을 불러올수 없는 상황일때 기교와 효과로 다크골렘을 불러낼수 있게됨


이 효과는 정말 좋은게 오프라인에서도 느꼈지만 그냥 효과가 앤틱기어테마라고 해도 될정도로 궁합이 발군이라 애는 용병파츠로 꼭 넣기를 바래


추가적으로 얘를 쓰면 체인꼬기도 가능해지는데 가령 앤틱기어 캐터펄트를 기어타운 지정해서 발동 -> 거기에 체인해서 긴급다이어 발동한 상태


>이 상태면 필드에 캐터펄트로 나온 다크골렘, 그리고 긴급다이어로 나온 기교와와 다크골렘이 동시에 나오게 되는데 이때 체인1로 캐터펄트 다크골렘, 체인2로 기교와 효과선언으로 체인도 꼴수있음. 이 체인 꼬는 법은 나도 오프하면서 몰랐던건데 마듀하면서 알게됐음





대충 전개 요원들을 소개는 다했는데 앤틱이 후공덱인 만큼 이제 이 전개파츠들을 어떻게 통과시켜야 할지가 고민일거임


근데 이런 고민을 한번에 날려줄 갓 카드가 한장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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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틱 기어 포트리스


①: 이 턴에 일반 소환 / 특수 소환된 자신 필드의 "앤틱 기어" 몬스터는, 상대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상대는 그 카드들을 효과의 대상으로 할 수 없다. ②: "앤틱 기어" 카드의 효과 발동에 대하여, 상대는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③: 마법 & 함정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앤틱 기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 후,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앤틱 기어"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앤틱 효과 발동에 대해서 무려 체인불가와 소환한턴 대상내성을 걸어주는 개 쌉사기 카드


사실 얘 없으면 앤틱의 안정도는 땅바닥에 처박을 정도로 처참해짐


그래서 만일 내가 12시를 죽이기에 충분한 자원이 있다고 판단되면 어드밴스나 다크골렘으로 땡겨와야할 카드 1순위임


만일 내패에 스태추랑 포트리스가 같이 있다? 진짜 그렇게 든든할 수가 없다


근데 여기에 한가지 애로사항이 있는데 얘는 앤틱 카드에 체인불가를 걸어주는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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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 유언효과는 케어 못해준다


괜히 디시콘에 전 앤틱이 아닙니다 박혀있는게 아님


그러니 기어타운에 우라라 항상 조심하자


포트리스가 켜져있는 상태면 체인1 기어타운 체인2 앤틱효과로 체인을 꼬아 기어타운을 보호해 주는게 좋다




포트리스 한장으로 내 앤틱을 통과는 시켰으니 이제 상대필드를 어떻게든 뚫어야 하는데 이건 앤틱의 힘만으론 부족함


그렇기에 후공의 인권카드들을 넣어야 하는데 뭐 해깃, 태풍, 라스톰, 일적 다들 아는거잖어


일적 쓰는건 어차피 마붕이들이라면 다 할줄 알거고 또 내 리플보면 매우 맛있게 잘써놨으니 따로 더 설명은 안할게


리플은 835-942-555 가서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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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일적은 무적이고 신이라는 것만 기억해




이제 이러면 대충 앤틱을 어떻게 쓰고 어떻게 돌파해야할지 설명을 다 했는데 위에서 애기했던 전개의 예외가 하나 있음


앤틱자체의 기믹만으로 절대 이길수 없는 매치업 하나가 존재하는데 그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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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미친 크레이지 싸이코 게이년임



진짜 앤틱 입장에서 미치고 팔짝뛰는게 유벨인데 절대로 앤틱 자체 기믹만으로 돌파를 못함


순성, 염왕, 죄보뱀눈, 레스큐 등등등 모든 티어덱 상대로도 트럭을 칠수 있는게 앤틱의 장점이라 생각하는데 진짜 이새낀 답이없음


오프라인에서도 내가 상대로 유벨 만나면 입에 거품을 무는데 마듀에서도 이 싸이코 트랜스 게이년 얼굴을 보니 미칠거 같더라고.


게다가 ㅈㄴ 많어


일적이 손에 잡혀도 너무 힘든 매치업이기에 지금 위의 내 덱리에 이건 뭐임? 싶은 카드들이 있을건데 상당수가 이새끼 뚫어볼려고 채용한 카드들임


유벨을 상대하기 위해선 엑덱의 카드중 하나를 정말 잘써야 하는데 그카드가 이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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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포트 게니우스


①: 링크 소환한 이 카드는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이 카드 이외의 링크 몬스터가 발동한 효과도 받지 않는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 이외의, 자신 및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를 1장씩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 2장의 효과를 턴 종료시까지 무효로 한다. ③: 이 카드의 링크 앞에 몬스터 2장이 동시에 특수 소환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5 이상의 기계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일단 얘는 유벨 아니더라도 좋은 카드임 얘쓰면 아폴 바로 등신 만들수 있거든


유벨전에서 얘를 잘써야 하는데 2번 효과를 잘보면 상대필드의 앞면표시 몬스터가 아니라 그냥 앞면표시의 카드임


즉 얘를 써서 나이트메어 페인을 무효화 시킬수 있다는 소리야


그럼또 이런 의문이 생김 페인무효하면 뭐함? 유벨 남아있는데...


그래서 엑덱에 카드 한장을 더 투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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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도희-아자레아 템페런스


링크 몬스터를 포함하는 몬스터 2장 이상

이 카드는 링크 소환으로밖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를 특수 소환했을 경우, 자신의 패 / 묘지에서 마법 카드 1장을 제외하고, 상대 필드의 공격력 2500 이하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앞면 표시 몬스터를 장착 마법 카드로 취급하고 이 카드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묘지에서 이 카드 이외의 "섬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얘를 이용해서 상대 유벨을 긴빠이 쳐오는 거임


진짜 유벨한번 이겨보겠다고 몸을 있는대로 배배 꼬는데 유벨이 너무 싫다 그러면 차피 초융합 채용한거 유벨 융합몹 엑덱에 넣자...


위에 2장은 유벨 아니더라도 쓸데가 꽤있어서 채용한거긴한데 그냥 유벨만 생각한다면 그냥 유벨 융합몹 넣는게 나을듯




대충 설명은 다한거 같고 내가 마듀에서 앤틱굴리면서 느낀점 쓰면서 마무리할게

먼저 내가 처음에 짠 덱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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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리 자체가 내가 오프에서 쓰는 덱리 기반에다 아직 마듀에 출시 안한 카드들 빼고 콘다랑 오버로드퓨전 넣은 덱리임


처음에 이걸로 굴리다가 진짜 뼈저리게 느낀게 오프감각으로 마듀하면 절대 안되겠구나 였음


진짜 이 덱리로 마듀햄들한테 복날 개패듯이 뚜드려 맞고 덱리를 계속 커스텀 했는데 커스텀했다가 빼버린 애들을 몇개 말해줄게


일단 빼버린거 첫번째가 드롤이랑 오버로드퓨전, 콘다


난 콘다 있으면 마듀에서 앤틱 꽤 좋겠구나 생각했었는데 절대 아니더라


그냥 콘다 써서 이긴판은 뭘해도 이긴판이었고 콘다 자체를 쓸각이 잘 안나왔음


드롤은 그냥 구리더라고 애들이 드롤을 아프게 안맞어


그다음에 커스텀한게 포영이랑 지명자 블랙로즈 세트였는데 셋다 나중에 다빼버림


포영은 맛있긴 함. 혹시 본이이 포영을 쓰고싶으면 그냥쓰셈. 포영을 쓴이유가 팬오유 때문인데 포영이야 원래 좋은 카드잖어


지명자는 다이어에 우라라 맞는게 너무 아파서 채용했는데 생각해보니까 감마라는 훨씬더 좋은 대체제가 있더라고 그래서 빼버림


블랙로즈세트 이거 알사람은 알건데 다이어로 정크자이언트, 하운드 소환해서 체인불가 블랙로즈 만들어서 필드 쓸어버리는거


이거 플랜 들었을때도 조금 아리송한 플랜이긴 했었음. 앤틱이 생대 몬스터존 까지 다 쓸어버린다고? 그래도 되나? 싶었거든 그래서 오프에서도 카드만 사두고 한번도 안써본 플랜이었음


근데 마듀는 단판이니까 한번 써볼까 생각해봤는데 막상 써보니까 필드 클린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블랙로즈 통과자체가 잘 안돼더라. 그냥 소재나오면 그 둘중 하나는 꼭 치우더라 게다가 호감력도 너무 심하고


그래서 계속 고민을 하다 느낀게 일단 증G 통과력을 높이자는 판단이 나왔음 일단 후공덱이니까 증G가 엄청 중요하잖어


그래서 우라라도 막고 게다가 앤틱 특성상 자턴 감마각도 잘나오니까 감마를 채용해봤음


그게 정답이더라 감마채용하고 덱의 안정성이 확늘어남


차피 호감력이야 다크골렘효과로 묘지로 보내버려도 되고 그리고 일단 자턴감마가 진짜 잘나왔음


다른건 몰라도 마듀에서 앤틱은 감마는 필수인것 같더라


혹시 덱리에 궁금한점있으면 말해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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