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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통계] 2024.05.23 - 1.22 패치노트 2편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22 17:30:48
조회 13108 추천 21 댓글 12
														

전술 스킬

프로토콜 위반

방어력 감소 10/20/30% (삭제)


받는 피해 증가 5/10/15% (신규)



무기 스킬

기타 - Love&…

적중 시 매혹 (삭제)


적중 시 이동 속도 99% 감소 후 1초 동안 서서히 회복됩니다. (신규)


이제 음파가 적을 관통하여 여러 대상에게 피해 및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신규)


피해량 80/120/160(추가 공격력의 100/130/160%)(+스킬 증폭의 35/40/45%) → 100/150/200(추가 공격력의 100/130/160%)(+스킬 증폭의 60/70/80%)


단검 - 망토와 단검

피해량 50/100/150(+추가 공격력의 85%)(+스킬 증폭의 25%) → 10/30/50(+추가 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15%)


대상의 현재 체력 비례 피해량 10% → 8%


도끼 - 피의 나선

야생 동물 대상 추가 피해 (삭제)


피해량 70/110/150(+추가 공격력의 100/120/140%)(+스킬 증폭의 40%)(+대상 최대 체력의 5%) → 50/75/100(+추가 공격력의 50/65/80%)(+스킬 증폭의 25%)(+대상 최대 체력의 6%)


입힌 피해 비례 회복량 50% → 80%


망치 - 갑옷 깨기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6초 → 5초


방어력 감소량 20/25/30% → 10/15/20%


쌍절곤 - 맹룡과강

최대 충전 시간 1.48초 → 0.8초


0.8초 이상 충전 시 기절 → 최대 충전 시 기절


최대 피해량 200/350/500(+추가 공격력의 150%)(+스킬 증폭의 80%) → 150/300/450(+추가 공격력의 120%)(+스킬 증폭의 65%)


최소 사거리 6m → 4m


최대 사거리 10m → 9m



실험체

신규 특성과 아이템의 효과, 그리고 피해 공식 변경, 방어구 아이템 개편을 고려하여, 모든 실험체의 방어력과 체력을 일괄 상향합니다.

모든 실험체 일괄 적용

최대 체력 60 증가


방어력 5 증가


레벨 당 방어력 0.2 증가


연속 교전 시의 난점 때문에 일부 실험체의 궁극기 쿨다운을 줄여왔지만, 승전보 도입으로 완화되어 궁극기의 쿨다운을 재조정합니다.


방어력 감소 공식 변경으로 인해 실험체들의 방어력 감소 관련 능력이 조정됩니다.




나딘

나딘은 P - 야성 중첩을 계속해서 쌓을 수가 있어 후반으로 갈수록 매우 강한 파워를 가졌지만, 그만큼 중첩이 쌓이기 전까지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나딘의 팀원들은 나딘의 플레이 패턴에 맞춰줘야 해서 제약이 심한 편이었습니다. P - 야성 중첩에 제약을 둬 나딘이 야성에만 의존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교전에 나서도록 합니다.

대신 나딘의 스킬의 전술적 고점을 높여줍니다. E - 원숭이 와이어를 재사용한 후에도 잠시 동안 공격 속도를 유지해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을 크게 늘려주고, R - 늑대 맹습도 처치 관여 시 지속 시간이 증가해 나딘이 지속적인 교전에서 보다 활약할 수 있게 합니다.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4% → 1.6%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3.8% → 3.4%


야성(P)

야성 중첩 수 제한 999 → 200


원숭이 와이어(E)

재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가 3초간 유지됩니다. (신규)


와이어 지속 시간 8초 → 7초


늑대 맹습(R)

실험체 처치 관여 시 지속 시간 3초 증가 (신규)


효과 유지 시간 10/11/12초 → 10초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늑대 맹습이 활성화 되는 모습이 조금 더 잘 보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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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타폰

나타폰의 P - 슬로우 셔터의 피해량 증가가 나타폰의 스킬과 무기 스킬에만 적용되도록 하여, 특정 아이템과 과도한 시너지가 나지 않게 합니다.

슬로우 셔터(P)

나타폰이 입히는 피해량 증폭 → 나타폰이 입히는 기본 스킬 및 무기 스킬의 피해량 증폭


무기 스킬에도 스택이 증가합니다.


셔터 찬스(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니키

분노의 어퍼컷(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다니엘

스스로에게 디버프를 주어 잘 활용되기 어려웠던 W - 영감의 제약을 해제하는 대신, 잘 활용하지 못했을 때의 위력은 감소하도록 합니다.

그림자 가위(Q)

이동 속도 감소 20% → 30%


영감(W)

사용 중 자신의 이동 속도 감소 (삭제)


스태미나 소모량 80/90/100/110/120 (삭제)


피해량 20/30/40/50/60(+공격력의 60%) → 20/45/70/95/120(+공격력의 65%)


표식 유지 최대 거리 9m → 10m


그림자 이동(E)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55%) → 피해량 10/30/50/70/90(+공격력의 30%)


이동 거리 3m → 3.5m


걸작(R)

지속 피해량 60/90/120(+공격력의 30%) → 50/75/100(+공격력의 25%)




데비&마를렌

트윈즈 러시(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라우라

채찍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1% → 4.3%


레벨 당 방어력 3.3 → 3.5


예고장(W)

방어력 감소 15/17/19/21/23% → 10/12/14/16/18%




레녹스

푸른뱀(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로지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4% → 1.7%


스핀샷(W)

방어력 감소 10/12/14/16/18% → 11/12/13/14/15%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4초 → 3초




루크

애프터 서비스(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리 다이린

취호격파산(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리오

활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5% → 1.7%




마르티나

마르티나가 공격 속도를 50% 단위로 맞추지 않아도 되도록 하여 아이템 선택의 자유도를 높여주며, 이에 맞춰 전체적인 스킬 위력을 재조정합니다.

기본 공격 속도 0.45 → 0.22


카메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증가 2.2% → 2.5%


재생(P)

공격 속도 50% 당 공격력 15% 증가 → 추가 공격 속도 1% 당 공격력 0.2% 증가


방송 중 표식 피해량 60/70/80(+공격력의 70/80/90%) → 70(+공격력의 70/85/100%)


빨리감기 - 방송 중(Q)

피해량 60/80/100/120/140(+공격력의 80%) → 50/80/110/140/170(+공격력의 70%)


일시정지 - 방송 중(W)

피해량 90/120/150/180/210(+공격력의 90%) → 110/140/170/200/230(+공격력의 80%)


녹화 - 방송 중(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마커스

P - 전사의 투지가 이제는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돌진 속도가 달라지도록 변경이 됩니다. 또한 R - 지각 변동에 방어력 감소가 생겨 마커스가 좋은 플레이를 했을 때 더욱 더 강한 파괴력을 가지도록 합니다.

도끼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7% → 1.8%


전사의 투지(P)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돌진에 걸리는 시간이 다르도록 변경됩니다.


일격 피해량 30/60/90(+공격력의 70%) → 50/80/110(+공격력의 80%)


전투 교범(Q)

피해량 15/25/35/45/55(+추가 체력의 18%) → 15/25/35/45/55(+추가 체력의 15%)


지각 변동(R)

적중한 대상에게 4초 동안 15%의 방어력 감소를 부여합니다. (신규)


쿨다운 70/60/50초 → 80/70/60초




매그너스

매그너스가 방어적인 장비만 챙길 경우 아예 무시를 해도 될 정도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실험체였습니다. W - 17대 1 에 추가 방어력 당 피해 횟수가 추가되어 방어력이 높아질수록 더욱 더 많이 회전하게 되면서 조금 더 활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R - 폭주 바이크를 사용할 경우 P - 근성 중첩을 제공하여 매그너스가 선봉에서 달려나갈 때 조금 더 단단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17대1(W)

추가 방어력 40당 피해 횟수 증가 (신규)


피해량 25/30/35/40/45(+추가 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0%)(+방어력의 15%) → 20/26/32/38/44(+추가 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16%)(+적 최대 체력의 2.5%)


기본 피해 횟수 8/8/10/10/12회 → 11회


1회 적중 당 쿨다운 감소 0.75초 → 0.5초


쿨다운 14초 → 15/14/13/12/11초


강타(E)

적중 시 기본 공격 및 스킬 판정을 모두 받도록 변경됩니다. (신규)


폭주 바이크(R)

사용 시 근성(P) 중첩 4/8/12 획득 (신규)




바냐

꿈결 가루(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졸음 상태에 대한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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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라

오버클럭(R)

쿨다운 70/55/40초 → 70/60/50초




버니스

올가미 탄(R)

쿨다운 85/70/55초 → 90/75/60초




비앙카

지나치게 넓었던 R - 진조의 군림의 범위를 조금 줄여 과도한 지역 장악 능력을 줄이는 대신, 이동 속도 감소 효과와 폭발 시간을 줄여 잘 연계되었을 때 피해를 입히기 쉬워집니다.

진조의 군림(R)

범위 6m → 5.5m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 3초 → 2.5초


이동 속도 감소 50% → 60%


쿨다운 90/75/60초 → 85/75/65초




쇼이치

단검 무기 스킬의 조정으로 인해 피해량을 보완합니다.

표리(Q)

피해량 20/60/100/140/180(+스킬 증폭의 65%) → 50/85/120/155/190(+스킬 증폭의 65%)


협상(E)

피해량 35/75/115/155/195(+스킬 증폭의 65%) → 60/100/140/180/220(+스킬 증폭의 65%)




아드리아나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2% → 4.4%


활활(P)

방어력 감소 12/16/20% → 10/13/16%


피해량 12/24/36(+스킬 증폭의 32%) → 20/35/50(+스킬 증폭의 40%)


재 적용 시간 7초 → 10초




아비게일

도끼 무기 스킬의 조정으로 인해 피해량을 보완합니다.

티어링 블레이드(P)

피해량 30/65/100(+스킬 증폭의 40%) → 30/65/100(+스킬 증폭의 45%)


바이너리 스핀(Q)

피해량 20/35/50/65/80(+스킬 증폭의 20%) → 20/35/50/65/80(+스킬 증폭의 25%)


2타 피해량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0%) → 50/85/120/155/190(+스킬 증폭의 35%)


디멘션 스트라이크(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아야

돌격 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4% → 1.6%


공포탄(R)

쿨다운 80/60/40초 → 80/65/50초




아이솔

돌격 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5% → 1.7%




아이작

아이작이 앞라인에서 보다 경쟁력을 가지도록 P - 착취에 적 체력 비례 피해량을 추가하고 E - 검거에 적중 시 방어력 감소 능력을 부여합니다.

착취(P)

30/65/100(+공격력의 60%) → 30/40/50(+공격력의 50%)(+대상 최대 체력의 1/2/3%)


추격 / 검거(E)

검거(E2) 적중한 대상의 방어력을 3초간 15% 감소시킵니다. (신규)


강탈(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알렉스

E - 교란/펄스 스팅은 알렉스가 여러 무기를 사용하게 만들어주는 알렉스의 중요 스킬이지만 이동이 다 끝나야 무기를 스왑할 수 있어 조작이 불편한 스킬이었습니다. 이제는 시전 후 즉시 무기를 스왑하여 조작이 크게 개선됩니다.

교란/펄스 스팅(E)

이동이 끝난 후 무기 스왑 가능 → 스킬 시전 후 즉시 무기 스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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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체력 비례 스킬 계수를 추가해 얀이 보다 방어적인 장비를 선택하더라도 쿨다운 감소 능력을 활용해 지속 교전에 강점을 보이도록 합니다. 대신, 얀의 연계에 상대가 지나치게 무력해지지 않도록 방해 효과 지속 시간을 줄여 대응의 여지를 만듭니다.

니 스트라이크(Q)

피해량 80/110/140/170/200(+추가 공격력의 80%)(+스킬 증폭의 60%) → 80/100/120/140/160(+추가 공격력의 65%)(+스킬 증폭의 50%)(+적 최대 체력의 4%)


이동 속도 감소 60% → 40%


방어력 감소 30% → 20%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6초 → 4초


리핑 니 스트라이크 (Q2) 피해량 65/95/125/155/185(+추가 공격력의 105%)(+스킬 증폭의 90%) → 65/90/115/140/165(+추가 공격력의 90%)(+스킬 증폭의 75%)(+적 최대 체력의 5%)


리핑 니 스트라이크 (Q2) 에어본 지속 시간 0.85초 → 0.65초


토마호크 스핀(W)

피해량 60/90/120/150/180(+추가 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80%) → 60/90/120/150/180(+추가 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85%)


강화 피해량 100/135/170/205/240(+추가 공격력의 85%)(+스킬 증폭의 90%) → 100/135/170/205/240(+추가 공격력의 85%)(+스킬 증폭의 100%)


강화 시 기절 지속 시간 1초 → 0.5초


쿨다운 17초 → 15초


위빙(E)

피해량 40/55/70/85/100(+추가 공격력의 80%)(+스킬 증폭의 55%) → 10/20/30/40/50(+추가 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45%)(+적 최대 체력의 5%)




에스텔

에스텔의 E - 방패 방어는 아군 보호 능력과 더1불1어 자신의 피해 감소도 겸비한 스킬이었지만 양쪽 다 가지고 있는 만큼 성능이 어중간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군 보호 능력을 덜어내는 대신 에스텔이 조금 더 단단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P - 사명감 또한 에스텔에게만 적용되는 대신 재생량이 강화됩니다.

기본 체력 재생 1.7 → 1.3


레벨 당 체력 재생 0.111 → 0.099


사명감(P)

주변 아군의 체력 재생 증가 (삭제)


5초마다 최대 체력의 1/2/3%(+스킬 증폭의 25%)만큼 회복 (신규)


진압(Q)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0%)(+최대 체력의 6%) →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5%)(+최대 체력의 6%)


선제 대응(W)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45%) → 20/40/60/80/100(+스킬 증폭의 55%)


방패 방어(E)

보호 지역 내 아군 피해 감소 (삭제)


방패 방어 피해 감소 40% → 20/25/30/35/40%(+스킬 증폭의 3%)


헬기 호출(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아군에게 사용하는 즉시 범위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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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든

에이든의 R - 낙뢰가 적에게 적중하지 않아도 이동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궁극기가 빗나갔을 때 전하를 얻지 못하므로 여전히 궁극기를 신중히 활용해야 하지만, 좀 더 다양한 상황에서 궁극기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하 소산(W)

최소 피해량 40/50/60/70/80(+공격력의 50%) → 40/50/60/70/80(+공격력의 45%)


최대 피해량 80/100/120/140/160(+공격력의 100%) → 80/100/120/140/160(+공격력의 90%)


백스텝(E)

백스텝(E)과 볼트 러시(E2)의 각각 피해가 개별 피해로 분류됩니다.


낙뢰(R)

적중과 무관하게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적중하지 못했을 때 전하를 얻지 못합니다.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엘레나

W - 더블 악셀의 얼음 장판 생성 기능은 대응하는 입장에서 공격을 많이 할수록 손해가 생기는 부분이 있고, 특히 상위권 일부를 제외하면 잘 이해하거나 활용되지 못하는 메커니즘이었습니다. 얼음 장판 생성 기능을 삭제하는 대신 다른 스킬을 보완합니다.

겨울여왕의 영지(P)

이동 속도 감소 20% → 25%


크리스탈 엘레강스(Q)

2타 적중 시 겨울여왕의 영지 쿨다운 반환 50% → 60%


더블 악셀(W)

더블 악셀을 사용하는 도중 피격 시 얼음 장판 생성 (삭제)


죽음의 무도(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요한

요한의 P - 빛의 가호는 이기는 교전은 더욱 더 유리하게 만들지만 어려운 교전 상황에선 제대로 된 효과를 주지 못하는 스킬이었습니다. 보호막 부여를 삭제하는 대신에 아군에게 회복 및 보호막 부여 시 아군의 방해 효과 저항이 증가하도록 바뀝니다.

또한 W - 신성의 향로는 아군의 입히는 피해만큼 요한의 숙련도가 오르는 대신, 서포터로서 오히려 아군을 좀 더 빨리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변화합니다. E - 인도하는 빛도 이젠 W - 신성의 향로에 닿으면 스킬이 강화되도록 변경됩니다.

빛의 가호 (P)

성수, 정화수 섭취 시 방해 효과 저항 증가 (삭제)


처치 관여 시 아군에게 보호막 부여 (삭제)


방해 효과 저항 5/15/25% 증가 (신규)


아군에게 회복 효과 및 보호막 부여 시 2초 동안 아군의 방해 효과 저항 5/10/15% 증가 (신규)


찬란한 광휘(Q)

회복 효과가 날아갈 때도 적용됩니다. (신규)


피해량 80/115/150/185/220(+스킬 증폭의 70%) → 60/95/130/165/200(+스킬 증폭의 60%)


강화 피해량 120/165/210/255/300(+스킬 증폭의 120%) → 100/145/190/235/280(+스킬 증폭의 110%)


회복량 20/35/50/65/80(+스킬 증폭의20%) → 20/30/40/50/60(+스킬 증폭의 12%)


강화 회복량 40/60/80/100/120(+스킬 증폭의 30%) → 40/55/70/85/100(+스킬 증폭의 20%)


효과 범위 2m → 1.8m


속박 지속 시간 1.25초 → 0.85초


신성의 향로(W)

아군의 입히는 피해만큼 숙련도 획득 (삭제)


향로에 있는 아군은 무기 숙련도 경험치를 20% 추가로 획득합니다. (신규)


인도하는 빛(E)

인도하는 빛의 대상이 신성의 향로에 닿으면 피해량이 강화되고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신규)

강화 피해량 80/115/150/185/220(+스킬 증폭의 60%)


보호막 흡수량 30/60/90/120/150(+스킬 증폭의 25%)


대상을 향해 이동할 때 요한의 이동 속도 증가 → 대상을 향해 이동할 때 아군의 이동 속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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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6% → 1.8%




일레븐

일레븐의 스킬 강화 메커니즘은 일반 상태에서 갑자기 스킬 범위가 커지는 부분이 어색했고, 조금만 충전 실수를 해도 강화 형태가 아닌 일반 스킬로 나가곤 했습니다. 이제는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스킬이 달라지도록 하여 일레븐이 더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방해하지마!(Q)

0.7초 충전 시 스킬 강화 (삭제)


강화 시 추가 피해량 (삭제)


충전 시간에 따라 스킬 피해량, 이동 속도 감소량,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신규)

최대 충전 시간 1초


피해량 50/95/140/180/230(공격력의 50%)(+추가 체력의 15%) → 70/100/130/160/190(공격력의+30%)(+추가 체력의 10%) ~ 140/200/260/320/380(+공격력의 60%)(+추가 체력의 20%)


이동 속도 감소 50/55/60/65/70% → 30~70%


효과 범위 1.45m ~ 1.95m


자~ 집중! (W)

0.7초 충전 시 스킬 강화 (삭제)


강화 시 추가 피해량 (삭제)


강화 도발 시간 1.1/1.2/1.3/1.4/1.5초 (삭제)


충전 시간에 따라 스킬 피해량, 도발 시간, 스킬 범위, 받는 피해 감소가 증가합니다. (신규)

최대 충전 시간 1초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20%)(+추가 체력의 6%) → 20/40/60/80/100(+공격력의 10%)(+추가 체력의 3%) ~ 40/60/80/100/120(+공격력의 20%)(+추가 체력의 6%)


도발 지속 시간 0.6/0.7/0.8/0.9/1초 → 0.5/0.6/0.7/0.8/0.9초 ~ 1/1.2/1.4/1.6/1.8초


효과 범위 2m ~ 3.5m


나 불렀어? (E)

0.7초 충전 시 스킬 강화 (삭제)


강화 시 추가 피해량 (삭제)


충전 시간에 따라 스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신규)

최대 충전 시간 1초


충전 시간과 상관없이 적을 밀어냅니다.


피해량 80/120/160/200/240(공격력의 45%)(추가 체력의 20%) → 60/80/100/120/140(+공격력의 25%)(추가 체력의 10%) ~ 120/160/200/240/280(+공격력의 50%)(+추가 체력의 20%)


다 덤벼보라구!(R)

피해 1회에 한에서 개별 피해로 적용됩니다.




자히르

바르가바스트라(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재키

재키는 적을 이동 방해하는 효과가 하나도 없어 적에게 접근하긴 어렵지만 접근만 한다면 깜짝 놀랄만한 강한 피해를 주었습니다. 이제는 E - 습격에 이동 속도 감소를 부여하여 재키의 접근 난이도를 완화하지만 너무나 강력한 피해량은 낮춥니다.

습격(E)

적중한 대상의 이동 속도 1초간 20% 감소 (신규)


전기톱 살인마(R)

추가 피해량 20/40/60(+공격력의 30%) → 20/40/60(+공격력의 25%)


학살(R2) 피해량 80/180/280(+공격력의 70%) → 80/165/250(+공격력의 70%)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츠바메

츠바메가 적에게 파고들며 궁극기를 연달아 사용하면서 적을 따라가며 처치하는 모습은 특정 상황에서 매우 불합리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제는 스킬을 연달아 사용하기보다 조금 더 기본 공격 피해에 집중하는 실험체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원래는 발동되지 않았던 치명타가 발동되며, 기본 공격 사거리가 더 이상 고정되지 않습니다.

츠바메의 새로운 패시브 P - 오의 생사 각인은 이제 4번의 기본 공격 시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새로운 궁극기 R - 히구루마류 암살술은 연속 사용이 어려워지고 발동 전과 발동 중의 딜레이가 생기지만, 관통하는 적에게 모두 피해를 입힙니다. E - 안개의 술의 지정 불가 효과가 사라지고 은신 시간이 줄어들지만, 재사용해서 나무토막의 위치로 순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모든 스킬과 능력치가 새로운 구조에 따라 조금씩 변경되었습니다.

방어력 47 → 50


레벨 당 방어력 2.6 → 2.8


기본 공격 사거리 4.5m → 4.6m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4.5% → 4.2%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2% → 1%


히구루마류 암살술(P)

스킬 이름 변경: 히구루마류 암살술 → 오의 - 생사 각인


기본 공격 사거리 고정 (삭제)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에게 오의 - 생사 각인 중첩을 부여합니다. (신규)

3중첩에 도달하면 다음 공격 적중 시, 오의 - 생사 각인 중첩이 사라지며 대상 최대 체력 비례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30(+추가 공격력의 60%)(+대상 최대 체력의 1/4/7%(+추가 공격력의 3%))


이제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발동됩니다.


사거리 증가 효과의 영향을 받습니다.


수리검 전개(Q)

피해량 70/120/170/220/270(+공격력의 90%) → 40/70/100/130/160(+공격력의 60%)


표식 중첩 수 1 → 2


선 딜레이 0.26초 → 0.18초


사거리 5m → 5.5m


쿨다운 5/4.5/4/3.5/3초 → 7/6.5/6/5.5/5초


제비걸음(W)

3초 동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공격 속도 증가 (삭제)


3초 동안 공격 속도 증가 (신규)


기본 공격 적중 시 쿨다운 감소 1초 (신규)


공격 속도 증가 30/35/40/45/50% → 20/25/30/35/40%


이동 속도 증가 25/30/35/40/45% → 10/12.5/15/17.5/20%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1.6/1.7/1.8/1.9/2초 → 2초


안개의 술(E)

공중 회전하는 동안 지정 불가 상태(삭제)


사용 시 츠바메 위치에 나무토막 생성 (신규)


스킬 사용 시 안개의 술(E2) 활성화 (신규)

재사용 시 나무토막 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가능 거리 5.5m


은신 지속 시간 0.7초 → 0.3초


이동 거리 2.5m → 3m


쿨다운 18/16.5/15/13.5/12초 → 18/17/16/15/14초


오의 - 생사 각인(R)

스킬 이름 변경: 오의 - 생사 각인 → 히구루마류 암살술


적중 시 체력 회복 (삭제)


표식과 관계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피해량 10/30/50/70/90(+공격력의 90%)(+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추가 공격력 1당 0.08%)) → 100/175/250(+공격력의 90%)


단일 피해 → 경로 상 충돌하는 모든 대상


선 딜레이 0초 → 0.26초


사거리 4.75m → 4.85m


쿨다운 0.7초 → 60/50/40초

쿨다운 감소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오의 - 생사각인 중첩이 3중첩인 대상에게 R 스킬로 피해를 입힐 때 쿨다운 감소 80% (신규)


오의 - 생사각인의 피해량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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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밀로

카밀로의 Q - 브엘따 중첩이 체력바 아래 표시됩니다. 이동 중에만 모든 방해 효과 면역이 적용되어, 스킬 중간에 이동 방해를 맞아 멈추는 장면이 어색했던 R - 두엔데는 이제 스킬이 끝날 때까지 방해 효과 면역이 적용되도록 합니다.

브엘따(Q)

중첩 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표시가 생깁니다. (신규)


두엔데(R)

모든 방해 효과 면역 효과가 스킬이 끝날 때까지 적용됩니다.


쿨다운 80/60/40초 → 80/65/5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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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티야

카티야의 Q - 조준 사격은 적에게 피해를 주기보다 장전을 위해 사용하여 적을 적중하는 것이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적중 시 공격 속도를 부여해 조금 더 신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격 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1% → 2.3%


조준 사격(Q)

적중 시 3초간 공격 속도 20/25/30/35/40% 증가 (신규)


정밀 조준(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칼라

구속의 사슬(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캐시

캐시의 E - 수쳐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가시성이 좋지 않은 스킬이었습니다. 거기다가 여러 대상을 적중했을 때 매우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는 스킬이 교전의 판도를 뒤집는 모습은 불합리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제는 수쳐가 조금 더 눈에 잘 보이도록 변경됩니다.

외과 전문의(P)

보호막 흡수량 50/100/150(+스킬 증폭의 35%) → 50/100/150(+스킬 증폭의 40%)


동맥절제술(Q)

기본 공격 강화 피해량 스킬 증폭의 50% → 60%


수쳐(E)

선 딜레이 0.26 → 0.33초


투사체 속도 34.45m/s → 24m/s


투사체 너비 0.5m → 0.3m


속박 지속 시간 0.45초 → 0.7초


기절 지속 시간 1.2초 → 0.9초


사거리 5m → 5.5m


수쳐의 적중 범위 및 투사체가 조금 더 잘 보이도록 변경됩니다.


이머전시 OP(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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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네스

도끼 무기 스킬의 조정으로 인해 피해량을 보완합니다.

맹공격(E)

피해량 30/35/40/45/50(+공격력의 5%) → 10/25/40/55/70(+공격력의 10%)


화염 분쇄(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클로에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4% → 1.6%


생명 공유(R)

쿨다운 75/65/55초 → 80/70/60초




키아라

폭주(R)

쿨다운 60/50/40초 → 60/55/50초




타지아

파라디소(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테오도르

W - 증폭 스크린을 다른 스킬 시전 중에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스킬 콤보 연계 시 조작감이 부드러워집니다.

증폭 스크린(W)

이제 증폭 스크린이 다른 스킬 시전 중에도 시전이 가능해집니다. (신규)


에너지 필드(R)

쿨다운 75/60/45초 → 80/7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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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야

기타 무기 스킬의 조정으로 인해 피해량을 보완합니다.

개화의 선율(Q)

피해량 40/70/100/130/160(+스킬 증폭의 70%) →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70%)




하트

기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7% → 2%


Delay(Q)

진화 시 이동 속도 감소 20% → 30%


Overdrive(W)

쿨다운 15초 → 14초


Peacemaker(R)

쿨다운 80/65/50초 → 80/70/60초




현우

기본 공격력 33 → 37


핵펀치(R)

방어력 감소 16/23/30% → 15/20/25%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6초 → 5초


쿨다운 60/50/40초 → 60/55/50초




혜진

R - 오대존명왕진 사용 시 의도치 않게 야생 동물을 공격하여 부적도 잃고 야생동물의 공격도 받는 상황을 개선합니다.

오대존명왕진(R)

시전 시 폭발 피해 및 투사체가 야생동물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알파, 오메가, 위클라인 박사 등 보스 몬스터에게는 피해를 줍니다.


부적 지속 시간 15초 → 1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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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기타

기타 무기군 기본 공격 사거리 4 → 4.4



방어구




레버넌트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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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바람막이 + 포스 코어


능력치

방어력 25


최대 체력 200


레벨 당 스킬 증폭 5


돌풍 - [고유 장착 효과]

5초 이내에 적 실험체에게 개별 피해를 3번 적중하면 0.5초 마다 10(+스킬 증폭의 15%)(+대상 최대 체력의 0.5%)만큼 스킬 피해를 입히는 소용돌이를 5초 동안 발산합니다. (쿨다운 10초)




레이싱 슈트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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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가죽 자켓 + 미스릴


능력치

방어력 31


레벨 당 체력 20


쿨다운 감소 10%


현란함 - [고유 장착 효과]

적 실험체에게 개별 피해를 적중할 때마다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 증가하는 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10중첩)




유령 신부의 드레스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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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드레스 + 포스 코어


능력치

방어력 45


레벨 당 체력 26


쇠약의 안개 - [고유 장착 효과]

적 실험체에게 이동 불가 효과를 적용할 경우, 6초 동안 적 실험체를 중심으로 영역을 생성합니다. 영역 위의 적 방어력을 20% 감소시키고 매 초마다 15(+추가 체력의 10%)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12초)




이단심판관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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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셔츠 + 포스 코어


능력치

방어력 28


스킬 증폭 30


레벨 당 스킬 증폭 5


집행자 - [고유 장착 효과]

적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40% 이하일 경우, 자신이 대상에게 입히는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가죽 갑옷 방어력 14 → 16


가죽 자켓 방어력 6 → 8


군복 방어력 10 → 12


덧댄 로브 방어력 9 → 11


드레스 방어력 8 → 10


사제복 방어력 10 → 12


잠수복 방어력 8 → 10


라이더 자켓 방어력 11 → 15


방탄 조끼 방어력 20 → 24


사슬 갑옷 방어력 17 → 21


정장 방어력 5 → 9


치파오 방어력 9 → 13


판금 갑옷 방어력 16 → 20


한복 방어력 14 → 18


EOD 슈트

방어력 22 → 26


레벨 당 체력 14 → 16


고위 사제복 방어력 15 → 21


광학미채 슈트 방어력 10 → 16


락커의 자켓 방어력 10 → 16


방화복 방어력 18 → 24


석양의 갑옷 방어력 20 → 25


성기사의 갑옷 방어력 30 → 35


아마조네스 아머 방어력 20 → 26


어사의

방어력 22 → 28


쿨다운 감소 15% → 10%


용의 도복 방어력 9 → 15


제사장의 예복 방어력 15 → 21


지휘관의 갑옷 방어력 17 → 23


집사복 공격력 10 → 20


창파오 방어력 9 → 15


턱시도 공격 속도 15 → 30%


가디언 슈트

레벨 당 체력 24 → 25


선봉장 - [고유 장착 효과]

발동 시 방해 효과 저항 40% (삭제)


발동 시 최종 피해 감소 15% (신규)


선봉장 발동을 위한 추가 체력 조건 500 → 600


고스트

공격력 6 → 9


방어력 13 → 21


미스릴 갑옷 방어력 35 → 41


미스릴 크롭 방어력 43 → 51


배틀 슈트 방어력 30 → 36


불꽃 드레스 방어력 28 → 34


선녀 강림 방어력 9 → 17


성법의

최대 체력 120 (삭제)


방어력 11 → 20


스킬 증폭 15 → 30


슈팅스타 자켓 방어력 11 → 19


아오자이

조합식 변경: 드레스 + 포스 코어 → 옷감 + 포스 코어


방어력 16 → 24


엘프 드레스 방어력 15 → 23


오메르타 방어력 15 → 23


진은 드레스 방어력 20 → 28


카바나 방어력 20 → 28


쿠튀리에 방어력 20 → 28


팬텀 자켓 방어력 30 → 38


핏빛 망토 방어력 20 → 28


타이탄 아머 방어력 28 → 34


택티컬 아머

방어력 15 → 23


선고 - [고유 장착 효과]

빈사 상태 실험체에게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버건디 47

공격력 16 → 25


이동 속도 0.08 → 0.1


모든 피해 흡혈 14% → 18%


세컨드 윈드 - 핏빛 계약 - [고유 장착 효과]

보호막량 150(+캐릭터 레벨*10) → 200(+캐릭터 레벨*15)


비키니

방어력 15 → 23


세컨드 윈드 - [고유 장착 효과] (삭제)


명경 지수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비전투 상태 진입한 다음 5초 후, 매 초마다 30(+캐릭터 레벨*5) 만큼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의 최대치는 50(+캐릭터 레벨*10)(+스킬 증폭의 40%)입니다.


퀸 오브 하트 방어력 22 → 30




머리




검은 죽음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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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머리테 + 미스릴


능력치

스킬 증폭 85


최대 스태미나 300


이동 속도 0.06


영혼 수확 - [고유 장착 효과]

적 실험체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힐 경우 20(+스킬 증폭의 2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고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뒤 4초 후 스킬로 피해를 한번 더 입히면 40(+스킬 증폭의 6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10초)




블래스터 헬멧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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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자전거 헬멧 + 생명의 나무


능력치

공격력 30


공격 속도 30%


블래스터 탄환 - [고유 장착 효과]

기본 공격에 적중한 대상과 근접한 5명에게 튕겨 각각 (+공격력의 100%)만큼 스킬 피해를 입히는 스파크를 발사합니다. (쿨다운 5초)




사이버 스토커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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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머리띠 + 포스 코어


능력치

스킬 증폭 80


최대 스태미나 400


쿨다운 감소 15%


테이저 건 - [고유 장착 효과]

8m 내 4.5초 이상 근접해있는 적 실험체를 상대로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30(+스킬 증폭의 35%)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 기본 공격 적중 시, 적중한 대상에게 입히는 스킬 피해량이 5초 동안 15%만큼 증가합니다. (쿨다운 15초)




천룡잠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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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못 + 포스 코어


능력치

스킬 증폭 69


쿨다운 감소 15%


분쇄 - [고유 장착 효과]

실험체에 대한 개별 공격이 대상에게 5회 중첩되는 [분쇄] 효과를 5초 동안 부여합니다. [분쇄] 효과는 적 실험체의 방어력을 5% 감소시킵니다. [분쇄]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시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0.06 증가합니다.




쿼드 아이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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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모자 + 미스릴


능력치

공격력 15


공격 속도 15%


치명타 확률 33%


연장 총열 - [고유 장착 효과]

8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사거리가 20%만큼 연장되고 (캐릭터 레벨*6)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적중할 때마다 쿨다운이 1초 감소합니다.







커맨더 헤드셋 (신규 전설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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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식: 머리띠 + 운석


능력치

방어력 10


레벨 당 최대 체력 14


타게팅 포드 - [고유 장착 효과]

적 실험체에게 이동 방해 효과를 적중하면 5초 지속되는 표식을 남깁니다. 아군이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할 경우 5(+캐릭터 레벨*3)만큼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히고, 공격한 아군의 체력이 5(+캐릭터 레벨의*2) 회복됩니다. (쿨다운 8초)


가면

방어력 6 (삭제)


머리띠

방어력 3 (삭제)


베레모

방어력 3 (삭제)


방탄모 방어력 6 → 3


투구 방어력 6 → 3


티아라

방어력 6 (삭제)


기사단장의 투구 방어력 16 → 12


다이아뎀

방어력 3 (삭제)


로빈 공격력 29 → 28


모호크 헬멧

방어력 13 → 10


최대 체력 200 → 150


비질란테

방어력 10 (삭제)


최대 체력 110 → 150


수정 티아라

방어력 7 (삭제)


공격력 11 → 15


오토바이 헬멧

최대 체력 100(삭제)


포톤 런처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적에게 기본 공격을 적중할 때마다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 2개를 소유한 상태에서 상대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10(+스킬 증폭의 15%)의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제국 왕관

방어력 8 (삭제)


스킬 증폭 63 → 65


전술-OPS 헬멧

방어력 9 (삭제)


최대 체력 120 → 150


카우보이의 모자

방어력 3 (삭제)


공격력 23 → 25


플라즈마 투구

방어력 3 (삭제)


황실 부르고넷

방어력 6 (삭제)


드워프의 투구

스태미나 재생 50% (신규)


방어력 15 → 10


레벨 당 최대 체력 14 → 16


레이싱 헬멧

스킬 증폭 68 → 70


미스릴 투구

방어력 20 → 15


레벨 당 최대 체력 15 → 18


빛의 증표

방어력 11 (삭제)


공격력 19 → 22


치명타 피해량 3% → 5%


성기사의 투구

방어력 18 → 14


레벨 당 최대 체력 13 → 16


예언자의 터번

방어력 6 (삭제)


스킬 증폭 80 → 83


이동 속도 0.08 → 0.06


우주 비행사의 헬멧

방어력 6 (삭제)


스태미나 재생 50% (신규)


스킬 증폭 67 → 65


최대 체력 120 → 180


월계관

방어력 3 (삭제)


방어 관통 10 → 11


천사의 고리

방어력 18 → 10


의념 - [고유 장착 효과]

(근거리) 피해량 11% → 12%


(원거리) 피해량 10% → 11%


페르소나

방어력 8 (삭제)


스킬 증폭 70 → 75


택티컬 바이저

방어력 10 (삭제)


최대 체력 150 → 200


트와일라잇

방어력 6 (삭제)


방어 관통 11 → 12


황야의 별

방어력 6 (삭제)


공격력 30 → 35


공격 속도 42% → 46%




팔/장식

팔 장비 부위의 명칭이 팔/장식으로 변경됩니다.




상자 (신규 고급 등급)


2024%2F05%2F21%2F1716288457842-%EC%83%81%EC%9E%90.png




조합식: 옷감 + 나뭇가지


능력치

최대 체력 30




슈뢰딩거의 상자 (신규 영웅 등급)


2024%2F05%2F21%2F1716288468691-%EC%8A%88%EB%A2%B0%EB%94%A9%EA%B1%B0%EC%9D%98+%EC%83%81%EC%9E%90.png




조합식: 상자 + 재


능력치

방어력 10


최대 체력 120


쿨다운 감소 15%




오르골 (신규 영웅 등급)


2024%2F05%2F21%2F1716288476002-%EC%98%A4%EB%A5%B4%EA%B3%A8.png




조합식: 상자 + 이온 전지


능력치

방어력 5


최대 체력 200


공격 속도 30%




달빛 펜던트 (신규 전설 등급)


2024%2F05%2F21%2F1716288482921-%EB%8B%AC%EB%B9%9B+%ED%8E%9C%EB%8D%98%ED%8A%B8.png




조합식: 리본 + 문스톤


능력치

공격력 35


모든 피해 흡혈 12%


현란함 - [고유 장착 효과]

적 실험체에게 개별 피해를 적중할 때마다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 증가하는 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10중첩)




요술 램프 (신규 전설 등급)


2024%2F05%2F21%2F1716288492148-%EC%9A%94%EC%88%A0+%EB%9E%A8%ED%94%84.png




조합식 : 상자 + 미스릴


능력치

방어력 12


레벨 당 체력 20


쿨다운 감소 20%


최대 쿨다운 감소 5%




임세티 (신규 전설 등급)


2024%2F05%2F21%2F1716288498308-%EC%9E%84%EC%84%B8%ED%8B%B0.png




조합식: 철사 + 미스릴


능력치

스킬 증폭 111




토템 (신규 전설 등급)


2024%2F05%2F21%2F1716288508577-%ED%86%A0%ED%85%9C.png




조합식: 붕대 + 삼매진화


능력치

방어력 10


레벨 당 체력 17


파쇄타 - [고유 장착 효과]

전투 상태 진입 후 4초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을 충전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20(+추가 체력의 10%)(+캐릭터 레벨*2)만큼 피해를 입히고 30(+추가 체력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고장난 시계

방어력 3 (삭제)


브레이서

체력 재생 30% (삭제)


강철 방패 방어력 7 → 3


기사의 신조

방어력 18 (삭제)


체력 재생 45% (삭제)


치명타 피해량 12% (삭제)


최대 체력 100 (신규)


쿨다운 감소 10% (신규)


공격력 25 → 22


나이팅 게일

방어력 6 (삭제)


드라우프니르

방어력 8 (삭제)


체력 재생 30% (삭제)


미닛맨의 표식

방어력 8 (삭제)


체력 재생 25% (삭제)


공격력 25 → 26


바이탈 센서

방어력 6 (삭제)


포톤 런처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적에게 개별 기본 공격을 적중할 때마다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 2개를 소유한 상태에서 상대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10(+공격력의 10%)(+레벨*2)만큼의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샤자한의 검집

최대 체력 100 (삭제)


방어 관통 6 → 8


소드 스토퍼 방어력 20 → 14


스마트 밴드 쿨다운 감소 15% → 10%


스포츠 시계

방어력 6 (삭제)


아이기스 방어력 20 → 15


포이즌드

방어력 6 (삭제)


플라즈마 아크

공격력 21 → 22


방어력 18 → 10


틴달로스의 팔찌

방어력 6 (삭제)


가시지네 견갑

방어력 30 → 22


레벨 당 체력 10 → 15


레이더

방어력 6 (삭제)


포톤 런처 - [고유 장착 효과]

피해량 10(+공격력의 50%)(+레벨*3) → 10(+공격력의 60%)(+레벨*3)


미스릴 방패

방어력 19 → 13


레벨 당 체력 16 → 19


미스릴 완장

공격력 33 → 35


방어력 13 → 5


샤를마뉴의 방패

방어력 21 (삭제)


치명타 피해량 17% (삭제)


체력 재생 50% (삭제)


최대 체력 150 (신규)


쿨다운 감소 15% (신규)


공격력 31 → 30


스카디의 팔찌

방어력 9 (삭제)


스킬 증폭 83 → 85


아흐라만의 손길

방어력 9 (삭제)


스킬 증폭 78 → 82


오토 암즈

최대 체력 125 (삭제)


체력 재생 50% (삭제)


방어력 25 → 20


용의 비늘

방어력 10 (삭제)


스킬 증폭 70 → 80


큐브 워치

방어력 20 → 10


공격 속도 35% → 40%


클라다 반지

방어력 10 (삭제)


최대 체력 100 (신규)


스킬 증폭 84 → 80


텔루리안 타임피스

방어력 8 (삭제)


스킬 증폭 50 → 55


틴달로스의 군주

조합식 변경: 틴달로스의 팔찌 + 미스릴 → 고장난 시계 + 미스릴


방어력 10 (삭제)


스킬 증폭 75 → 80


헬릭스

공격력 21 → 20


방어력 20 → 15


혈사조

방어력 8 (삭제)


맞춤형 능력치 25 → 28




다리

아이언 메이든

조합식 변경: 아이젠 + 운석 → 나막신 + 운석

재료

아이테르 깃털 보유 수량 1 → 3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남은 실험체 숫자가 아닌 남은 팀 수에 대한 어나운스가 출력되도록 개선


리플레이에서 타임라인 이동 시 오류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금강 특성이 에어본 상태인 적에게 도발 효과를 적용하더라도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코발트 프로토콜의 특정 상황에서 일부 실험체 스킬 이펙트가 발 밑에 출력되는 문제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다니엘 걸작(R)을 오래된 선창 지역 이동 직전의 적 실험체에게 사용 시 함께 이동하는 문제 수정


마커스 망치 착용 상태에서 특정 오브젝트 상호작용 시 무기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바냐 꿈결 가루(R) 수면 시간이 툴팁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바냐 꿈결 가루(R) 수면 2회 적용 시 일부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샬럿 빛무리(Q)가 부착된 대상 사망 시 스킬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알렉스 플라즈마 마인(W)을 특정 위치에 사용 시 피해 범위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에스텔 헬기호출(R)을 자신에게 사용 시 캐스팅 바가 출력 중 사라지는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엠마 CheerUP♥(P) 보호막 적용 상태일 때 공격 속도 증가 및 추가 스킬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이렘 고양이의 습성(P) 상태 아이콘 툴팁 내용이 효과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이바 위상의 소용돌이(W) 에어본 적용 범위가 인디케이터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 이안 귀신 상태일 때 사망 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지 않고 사망하는 문제 수정


이안 빙의 상태일 때 사로잡힌 육신(P) 잠식 획득량이 툴팁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일레븐 다 덤벼보라구!(R) 회복량에 전투 상태의 회복량 감소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재키 일부 스킨 착용 중 승리 연출에서 영어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제니 페르소나(E) 사용 시 아이템 쿨다운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카티야 목표물 포착(W) 일반 시전 상태에서 인디케이터 이동 시 어색하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카티야 목표물 포착(W) 인디케이터가 사거리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칼라 작살 장전(P) 및 관통 작살(Q) 사용 시 아이템 스킬 저주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클로에 휴식 시 니나 휴식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보관함에서 중계 어나운스 및 BGM의 컨셉이 동일할 때 하나의 항목으로 표시되도록 개선


중계 어나운스의 미리 듣기가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음성이 출력되도록 개선


교환소에서 토큰이 부족한 상태로 상품 구매 시도 시 교환 가능 횟수가 차감되는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결과 화면에 이전에 기록된 유저 리스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게임 준비 단계에서 추천 루트가 존재하더라도 기본 루트가 선택되어 있는 문제 수정


아이테르 깃털 아이템이 완성 아이템만 보기 필터에서 표시되는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오늘의 도전 랜덤 보상 아이콘을 클릭 시 에러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ER 포인트 구매 팝업에서 청약철회 필수 고지사항 링크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결과 화면에서 그래프 페이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게임 준비 단계에서 4명 이상 실험체 선택 경고 표시의 마우스 오버 툴팁 표시 조건이 잘못 설정된 문제 수정


일부 언어 환경에서 프로필 > 대전기록 > 통계 중 일부 항목이 언어 환경에 맞지 않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전략 > 도감 내 낚시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채집 획득처에 낚시터가 2번 출력되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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