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다른 건 아니고 이번 시즌 엘레나 감을 못 잡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공략을 써봅니다.
엘레나의 관한 질문만 받고 다른 질문은 하셔도 아마 답글 달지 않을 것 같습니다.
!!! 글을 읽기 전 유의사항!!!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있기 때문에 별로라고 생각하시면 여러분들의 의견이 맞습니다.
이번 시즌 엘레나를 플레이 해보면서 제가 느낀 걸 설명 드리는 걸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엘레나의 아이템에 관하여
이번 시즌 제가 생각하는 엘레나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은 "미니어쳐 솔라 시스템"(솔라시) 같습니다
이번 패치에 너프를 받았으나 하나 아직까지 성능이 너무 나도 좋더라고요.( 이후 설명 드리겠지만 불괴와 솔라시의 궁합이 기가 막힙니다.)
헤르메스가 나쁜 템은 아니지만 솔라시가 제 체감에는 밸류가 훨씬 좋게 느껴지거든요.
그렇다고 헤르메스와 솔라시 두 템을 챙기려고 하면 포코 2개가 주는 크레딧 부담이 장난이 아닙니다.(솔라시의 탱킹력 때문에 챙길 이유도 없음)
2. 루트
최종적으로 루트는
33950, 40022
입니다.
1번루트는 연개병 루트입니다. 루트 속도가 빨라서 웬만하면 늑대 나오기 5~10초 전에 풀템이 되어서 늑대를 먹고 바로 합류를 합니다.
2번루트는 골개성 루트입니다. 루트 속도는 1번에 비하여 느리지만 성당에서부터 유동적으로 밤 동선을 펼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1번루트를 애용하지만 2번루트도 나름의 장점이 있어서 앞으로 두 루트를 번갈아 쓰는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이템은 이렇게 갑니다.
순서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1)우리팀이 킬 트럭을 몰고 있다면?
전강모> 불드 > 우뚝 > 솔라시
2)그 이외에 판
전강모> 불드> 솔라시> 우뚝
이후 팀에 치감이 없다면 미스틸테인을 아니면 와일드워커를 올려주시면 됩니다.(미스틸테인과 와일드워커는 올려도 차이가 별로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팀한테 아이템을 사주는 게 조금 더 좋습니다)
드뚝은 물론 엘레나한테 잘 어울리기는 하지만 생나가 남았을 때만 가구요, 엘레나는 결국 자기가 캐리해야하는 험체라고 생각해서 우뚝 정도의 딜템 하나 정도는 챙겨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 특성

불괴를 채용합니다.
솔라시와 불괴의 시너지가 엄청나거든요. 첫 데미지를 불괴로 버티고 솔라시가 터지면서 한 턴 더 살 수 있는 게 너무나 좋습니다.
이번 시즌 얼마 플레이 하진 않았지만 교전을 하면서 제 실수로 몇 번 죽은 것을 제외하고는 돌소같은 친구들한테 데미지를 입어도 엘레나 w뎀감과 불괴, 솔라시 덕분에 죽지를 않더라구요.
주특은 진통제와 특공대를 사용합니다. 진통제와 특공대는 모두 선진입하는 엘레나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부특성은 코토와 할쿠를 듭니다. 엘레나 같은 트럭을 굴리는 험체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심지어 생나 3 개, 운석 1 개, 포코 1 개이다 보니 템 값도 싼 편이라서 효율을 잘 받습니다.
4. 교전 팁
교전은 사실 딱히 할 말이 없습니다. 저는 상대를 얼리는 걸 감으로 하는 편이라 딱히 설명해 드릴 콤보 같은 건 없고 다른 팁들을 전해 드릴까합니다.
1)엘레나가 가져야 하는 움직임
엘레나는 탱커처럼 플레이하는 순간 엄청나게 수동적인 캐릭터가 됩니다. 엘레나는 상대 원딜을 괴롭히는 상황이 나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첨부한 사진처럼 우리 팀 앞에 서 있는 것보다는 각을 넓혀서 내가 들어갈 타이밍을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저런 위치에서 ew로 위 쪽 벽을 넘어가면서 상대 원딜에게 순간적으로 레피무스 거리를 가지는 것이 엘레나를 잘하는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상대가 순간적으로 나온 엘레나에게 어그로가 끌리고 상대딜러의 포커싱이 엘레나로 맞춰진다면 뒤에 있는 팀원들이 가질 수 있는 움직임이 엄청나게 편해집니다.
심지어 앞서 말한 w의 방어력, 불괴, 솔라시의 미친 탱킹력 때문에 잘 죽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퀘이크, 불드, 우뚝의 데미지로 상대딜러가 대처를 못해 언다면 무조건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 원딜을 죽이지 못하더라도 상대 딜러를 전장에서 이탈 시키는 건 거의 확정이기 때문에 저는 항상 이런 포지션을 잡으려 노력합니다.
2)엘레나 궁극기 팁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궁극기는 얼린 상대 위에 궁극기를 추가로 넣어서 상대를 원콤낼 때 사용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상대가 얼지 않으면 궁극기를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이 좀 있으시더라구요.
궁극기는 딜링기임과 동시에 장판기로 사용 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상대가 알론소+ 2원딜이라고 가정을 해봅시다. 알론소 e스킬 때문에 어찌 상대원딜에게 진입을 해도 상대딜러를 얼리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상대 딜러를 원콤 내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궁을 상대 딜러 뒤에 장판이 깔리도록 사용하는 게 제가 생각하기엔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아까 말한 상황이 이런 상황이라면
상대 알론소에게 레피무스를 타면서

궁을 이런 식으로 깔아주는 겁니다.
궁 장판을 이용해서 상대에게 어느 정도의 빙결 스택을 주는 동시에 궁 장판도 엘레나의 얼음지대 효과를 받기 때문에 wwewq 같은 콤보를 넣으면서 얼리는데에 집중해 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한 번 얼기만 하면 상대 딜러들은 반 피 정도 깎이기 때문에 몸을 사릴 수 밖에 없는 상태가 만들어집니다.
3)엘레나를 할 때 항상 생각해야 하는 것
엘레나로 원콤이 어려우신 분들은 보통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e스킬의 데미지를 간과하고 있다.
-엘레나의 e스킬 스파이럴은 스킬중에 높은 데미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20레벨 위에 언급한 3가챠 기준 데미지가 궁 중앙 데미지보다 높음)
때문에 e 스킬을 맞추는 것과 아닌 것 차이로 상대 딜러가 살아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2. 상대 딜러의 생존기를 생각안하고 들어가 거리유지를 못한다.
-상대 딜러가 아이솔이라 가정하면 아이솔이 e스킬을 쓸 것을 생각하고 아이솔이 구르기를 쓰자마자 감카를 박으며 따라가기, 나딘 같은 경우 e스킬과 석무스라는 생존기가 있기에 e스킬은 스파이럴(엘레나 e)로 따라가며 석무스를 엘레나 w로 피할 생각을 하면서 심리전을 하기 등의 생각을 하면서 해야합니다. 가까운 거리를 유지 시키지 못하면 q, w 스킬의 명중도, 퀘이크의 데미지가 누적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서 상대 딜러가 한틱으로 살 경우가 생깁니다.
(공략글을 마치며)
제가 처음 공략 글을 적어보기도 하고 주저리주저리 적다 보니 뭔가 늘어진 감도 있네요.
또 막상 글을 쓰고 나니 별로 도움이 안되는 정보였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면 최대한 답변 해드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티어가 낮으신 분들(플레 이하)은 친추 주시면 어느 정도 제가 아는 선까지 가르쳐 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도 공략 올릴 수 있으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