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스는 루트, 보라템, 전설템, 특성이 모두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해당 루트에서 가장 자유도가 높음
프콜, 초월, 진칼, 퀘이크 전부 좋다고 생각하지만 퀘이크가 가넷에게 부족한 메이킹 / 저지력을 보충시켜주기 때문에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함
요약)
특성은 바꿀거 없고 전스는 취향따라 들어라
2-2. 루트 진행
1렙스킬은 E가 아니라 Q를 찍어줌, 숲 모닥불 밑에 있는 닭 두마리를 잡기 위해서인데
왜 W가 아니라 Q냐면, 닭 두마리 거리가 애매하게 멀어서 두마리를 한번에 잡으면 시체를 두번 뒤져야하기 때문임
Q1로 닭 두마리를 동시에 긁어서 한곳에 뭉쳐주고 Q2로 잡아서 가죽 두개를 한번에 먹고 창고에 가주면 된다
창고 5명 이상 있던게 아니라면, 아래쪽 항구와 맞닿아있는곳에서 남은 아이템들을 주워주고, 항구에서 라이터까지 주워준다
템창에 빈칸이 한칸 남을때까지만 아이템을 두들겨주고 (중요) 바로 항구 창고 사이에 있는 낚시터에서 낚시를 한다
그 후 마저 아이템을 두들겨주면 낚시쿨 20초가 지나있을텐데, 그러면 낚시를 한번 더 하고 항구에서 빌드업 아이템을 주우면서 모닥불까지 올라간다
이 과정까지 완수하면 템창에 힐링포션2, 연어4, 드레스, 베레모, 라이터가 있게된다. 요리작과 초반템빌드업이 1일밤 전에 완료됨
중간에 낚시두번이 여의치않으면 과감히 포기하고 연못이나 절, 모사 등에서 마저 해주고, 노란 음식템은 절대 2세트 (12개) 이상 들고다니지 않는다
쇼우마냥 요리특화 캐릭도 아니기때문에 요리 자체가 템포를 잡아먹을 정도로 과하면 안된다
보라 재료 상태로 들고다니는건 괜찮지만 이것도 2개정도가 적당하다
캠핑가이드는 거창한 이유가 있는게 아니라 그저 보조탱옵션 정도로 보기 때문임
요약)
요리에 목숨걸지 마라
2-3. 왜 이 루트여야만 하는가?
현재 사용률이 가장 높은 주창 2루트는 배달도 없고 마찬가지로 항구로 끝나기 때문에 캠가-빌드업도 가능한데, 왜 숲창이어야만 할까?
우선 백색가운의 효율은 위에서 입이 닳도록 설명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주창의 경우 비쿨감 무기인 팔괘장을 채용하는데, 무기를 가장 늦게 바꾸는 가넷 특성상
무기에 쿨감이 없는것은 상의나 다른 부위에 쿨감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한다는 뜻임
자연스럽게 쿨감이 포함된 부위(보통 상의)의 자유도 및 확장성이 제한되고,
극후반 유신드, 미솔시등 노쿨감고밸류 탱템 빌드시에도 애로사항이 생김
쿨감을 버려도 되는 캐릭터도 아니기때문에, 무기 쿨감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2-4. 후반 아이템

여러가지가 많은데 그냥 이 공식만 기억하면 된다
선템=버니햇, 2코어=전강모, 나머지 아이템은 상의>팔>신발>무기 우선으로 남는 아이템 짬처리, 딜템은 한개까지만
버니햇은 존재 자체로 안정성, 쿨감, 스탯을 모두 채워주는 효자 아이템이고, 루트 기존 보라템중 밸류가 가장 떨어지는 기단투의 상위템이기 때문에
고정 1코어로 업글한다. 스플릿이 말려서 2밤전 포코가 안되더라도 버니햇 의외의 선택지는 존재하지 않음
전강모의 경우 퀘이크처럼 2레벨이 중요하다면 되도록 2코어로 올리지만, 팀원 부활등으로 크레딧 관리가 말린 상태에서 후반까지 접어들경우
체급을 더 중요시해서 전강모 대신 생나등 상의템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기타 상의템, 팔 아이템의 효율의 경우 가넷 연구노트의 카바나 편을 참조하도록 하자
2-4-1. 오버 쿨감과 포스코어 밸류업
오버쿨감은 신경안써도 되고, 포스코어의 경우 비어있는 부위>상의>팔>신발 우선순위로 채워주면 된다
미솔시는 가넷과 궁합이 잘 맞지만 유신드의 방깎 15%이 팀적으로 그저 가넷만 잘 버틸뿐인 미솔시보다 좋다고 생각함
만약 빨상 프로미넌스와 탭루트를 짬처리해야한다면,
내가 기존에 포코템(미솔시,헬메)을 끼고있다면 << 빨템 버리기
아니라면 << 빨템으로 교체 후 무기 마법봉으로 변경하는 식으로 오버쿨감을 피할수 있으나 크게 상관은 없다
3. 플레이 팁


대표적인 개전상황 두가지
1짤은 선진입 - 퀘이크 - 방무스로 상대 진형을 가르고 W를 뎀감보단 포커싱용 딜링+쿨감기로 짧게 누름
2짤은 진입자체보단 가넷의 포지션을 상대 진형 깊숙히 넣는게 더 중점이고, W스킬을 상대턴 흘리기에 사용, 퀘이크도 W 속박을 보조하는용도로 사용함

가넷 상대로 치감을 챙기지 않으면 벌어지는 일
짤에선 운이좋아서 극적으로 살아났지만, 아군 딜러와의 거리가 호응불가능할 정도로 멀어서 하마터면 허무하게 잘릴뻔했다
구조상 단순하고 변수가 없는 캐릭터일수록, 포지셔닝같은 기본기의 영향이 크게 작용한다고 알아들으면 될것이다
이처럼 가넷은 우수한 포커싱 대처능력과 처형 궁극기의 존재로 인해, 앞라인 대면 대치상황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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