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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애니메이션 블렌딩 관련 질문입니다

백인선(14.58) 2024.03.22 01:41:41
조회 123 추천 0 댓글 3
														


 


캐릭터가 움직일때 발소리를 내려는데 현재 각 애니메이션(걷기, 달리기, 조준시걷기)에 왼쪽발이 땅에 닿는 순간과 오른쪽 발이 땅에 닿는 순간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서드 호출 키 프레임을 이용해서 발소리 사운드를 재생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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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달리기, 조준시 걷기는 애니메이션 트리를 이용해서 처리했고 각 애니메이션간 전환은 애니메이션 트리내에서 스테이트 머신을 사용했습니다.


각 스테이트간 전환시 xfade에 시간을 0.2초로, 커브는 우상향 직선으로 설정을 해놓은 상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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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해놓았을때 발소리 재생 자체는 잘되는데 애니메이션간 전환시 블렌딩이 될때도 각 애니메이션의 메서드 호출 키프레임이 작동되서


사운드가 막 동시에 재생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애니메이션이 블렌드중일때 다른 한쪽의 키프레임 이벤트 호출을 막거나 아니면 애니메이션이 현재 블렌딩 중인지 탐지하는 방법이 있나요?


블렌딩 중일때만 사운드 효과 재생을 어떻게좀 해보면 될거 같은데 포럼에 검색해봐도 해결책을 못찾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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