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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략] (스압) 늒네들을 위한 개별 클래스 설명편 - 솔져 (Soldier)

Kailz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3.27 01:29:21
조회 12599 추천 16 댓글 9
														

※ 개요


이전에 이런 글을 쓸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늒네 유입도 그렇고 해서 아무래도 이거를 작성하긴 해야 할 것 같아서 작성하게 되었다라는 내용

다른 클래스도 작성하긴 해야 하는데... 그게 언제가 될지는 모름


※1. 개인 주관 및 기억나는대로의 서술이 있으니 감안하고 보길 바람.

※2. 최대 스킬레벨 +10 같은 경우, 장비에 붙은 스킬 레벨 보너스 포함으로 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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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속성에 대해서는 지원이 빠방해서 물리 적폐의 베이스가 되는 새1끼...

검방으로 플레이하면 둘째가라면 서러울 탱킹력 0티어급인 새1끼...


그래서 찻집이든 갤에 상주하는 고인물이든 늒네가 "스타트로 뭐가 좋아요?"라고 물어보면

냅다 추천해주는 클래스기도 하다.


하지만, 정보도 없이 육성하려 들다간 치욕을 맛 볼수 있으니 이 글을 꼭 읽고 익혀두는걸 권장한다.


장점

- 필요한 건 다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된다. (버프 및 디버프, 광역기, 이동기, 좋은 패시브들...)
- 가장 확실한 방패 지원 스킬들.


단점

- 클래스 조합에 따라서 지능 스텟 투자가 불가피 하다.

- 아예 없지는 않지만, 물리 빼고는 타 속성 지원이 전무함.


추천하는 클래스 조합 - 아케니스트를 제외한 전부


1. 마스터리 포인트

- 포인트 투자시, 1포인트 당 아래와 같은 스탯과 HP & MP를 제공한다


+5 힘

+3.5 민첩

+1.5 지능

+28 체력

+10 에너지


- 힘 스텟은 많이 주는 편이나, 지능 스텟 상승치가 전 클래스 중에서도 가장 낮은 수치이므로, 악세를 장착하기 전 스텟 확인이 필요하다.


2. 액티브 및 가지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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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웨이브 (Forcewav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 / 최대 스킬레벨 16+10

- 근접 무기 혹은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 무기 및 방패를 휘둘러서 기다란 파동을 날린다. 범위는 꽤 되는 편

- 물리 데미지 스킬이지만, 공격 속도가 아닌 캐스팅 속도의 영향을 받는다.

- 후술할 국지 파동으로 인하여, 솔져 클래스의 핵심 육성 스킬로 쓰인다. 빌드 따라서는 주력으로 쓰이는 스킬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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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지 파동 (Tremor) - 요구 마스터리 레벨 5 / 최대 스킬레벨 1

- 양손 근접무기 장착 시 적용됨

- 포스웨이브의 위력을 감소 시키지만, 스킬 쿨타임을 제거한다.

- 이 가지 스킬로 인해 포스웨이브가 솔져 육성의 국밥같은 위상이 되었다고 보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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쪼개놓는 힘 (Rending Forc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5 / 최대 스킬레벨 12+10

- 포스웨이브의 위력 및 치명타 데미지가 증가한다.

- 주력으로 쓰는 빌드는 22p는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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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내 충격 (Internal Trauma) - 요구 마스터리 레벨 25 / 최대 스킬레벨 12+10

- 포스웨이브의 체내 충격 및 출혈 데미지를 추가하고, 맞은 적의 공격 속도를 저하시킨다.

- 주력 빌드에선 12p에서 멈추거나 22p 다 맞추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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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던스 (Cadenc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 / 최대 스킬레벨 16+10

- 근접 및 원거리 무기 사용가능

- 스킬 구조는 1,2타 까지는 일반적인 공격으로 적용되고, 3타에서 강력한 공격을 하게 된다.

- 평타기반 웨폰 풀은 2타까지만 적용이 되고 3타는 무조건 케이던스 막타만 적용되므로, 웨폰 풀 채용할 생각이라면 잘 생각하고 채용할 것.

- 육성용으로는 절대 비추천, 50제 레전더리 한손 총 하복이 있는게 아니고서야 스킬 매커니즘 상 육성용으로는 절대로 추천하지 않는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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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협화음 (Discorder) - 요구 마스터리 레벨 5 / 최대 스킬레벨 3

- 케이던스의 데미지 속성을 물리 → 원소로 바꾸는 스킬이지만...

- 실상은 케이던스의 마지막 타격에만 적용되는 구조이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 있으니 참고하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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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자세 (Fighting Form)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5 / 최대 스킬레벨 12+10

- 케이던스의 막타가 여기서 결정된다.

- 근접무기는 타겟 수가 늘어나고, 원거리 무기는 투사체가 관통이 되는 효과가 있다

- 12p 기준 근접 타겟 4, 원거리 투사체 관통 확률 100%, 22p 기준 근접 타겟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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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가속도 (Deadly Momentum) - 요구 마스터리 레벨 40 / 최대 스킬레벨 12+10

- 케이던스의 막타 이후 발동되는 지속형 버프, 데미지 증가 보너스가 있다. 중첩 적용은 되지 않는다.

- 주력으로 쓰는 빌드는 22p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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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베기 (Blade Arc)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0 / 최대 스킬레벨 16+10

- 근접 무기만 사용가능

- 공격 각도 내 최대 5 타겟 고정

- 주력으로 쓰는 빌드라면 에너지 소모가 은근히 뼈아프니 주력으로 쓸거라면 참고할 것

- 지원하는 대표적인 장비로는 피의 광란자 세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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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어 넘기기 (Clean Sweep)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5 / 최대 스킬레벨 1

- 쿨다운이 5초 생기고, 데미지가 증가한다.

- 보통은 출혈 와더가 찍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타 빌드에선 찍는 경우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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찢어내기 (Laceration) - 요구 마스터리 레벨 32 / 최대 스킬레벨 12+10

- 회전베기에서 범위 및 타겟 수를 더 늘린다. (12p 기준 280도 13타겟, 22p 기준 14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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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 (Blitz)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0 / 최대 스킬레벨 16+10

- 근접 무기 필수, 방패 착용 시 방패 데미지까지 합산됨, 쌍수로 사용 시 메인 무기(인벤토리의 왼쪽)의 데미지를 따라간다.

- 블리츠를 주력으로 쓰지 않는 근접빌드라도 1p는 찍는 필수 이동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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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각에서 기습 (Blindsid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32 / 최대 스킬레벨 12+10

- 블리츠의 데미지 및 타겟 수를 증가, 맞은 적의 방어 능력을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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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가드 (Overguard)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0 / 최대 스킬레벨 12+10

- 방패 착용 필수

- 지속 시간동안 데미지 흡수 및 방패 데미지 차단, 방패 회복, 체력 리젠 증가, 기절 상태 단축을 제공한다.

- 방패를 들고 있다면 무조건 쓰게되는 스킬, 솔져면서 방패를 든다면 다는 안 찍더라도 몇 p정도는 투자하는 편

- 신화적인 마코비안 보루방패신화적인 거인 장갑을 장비하게 되면 오버가드에 물리 데미지 보너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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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코비안의 방어 (Markovian's Defens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5 / 최대 스킬레벨 1

- 오버가드의 쿨타임 및 방패 회복 시간이 감소하지만, 데미지가 줄어들기 때문에 채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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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의 표효 (War Cry) - 요구 마스터리 레벨 20 / 최대 스킬레벨 12+10

- 범위 내 적들을 도발하고, 데미지 및 최대 체력을 감소시킨다.

- 6p 정도면 꽤 넓은 범위를 자랑한다. 데미지 감소 효과 때문에 12p까지 투자하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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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유발 (Terrify) - 요구 마스터리 레벨 25 / 최대 스킬레벨 3

- 전장의 표효에 공포 효과를 추가하고 고정 수치 저항 감소를 제공한다.

- 진짜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걸 찍는 경우는 없다고 보면 된다. 물리 같은 경우 후술할 사기 분쇄가 더 많은 수치를 깎기에 버려지는 가지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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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분쇄 (Break Moral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40 / 최대 스킬레벨 12+10

- 범위 내 적들에게 시전 방해 및 물리 저항 감소 효과를 준다.

- 물리 한정으로 고정 수치 저항 감소가 제일 높은 편(22p 기준 45), 솔져 기반 물리 빌드라면 포인트가 닿는 한 다 찍어주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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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토글 및 독점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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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지휘 (Field Command) - 요구 마스터리 레벨 20 / 최대 스킬레벨 12+10

- 공격 및 방어 능력, 방어력을 증가 시켜준다.

- 후술할 분대 전술의 데미지 및 공격/시전 속도 증가로 인해 클래스 토글 버프에선 탑급 성능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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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대 전술 (Squad Tactics) - 요구 마스터리 레벨 32 / 최대 스킬레벨 12+10

- 데미지 및 공격/시전 속도 증가.

- 보통은 12p 까지만 찍고 전장 지휘에 포인트를 더 넣는걸 권장하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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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격 (Counter Strik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40 / 최대 스킬레벨 16+10

- 공격을 받을 시에 말 그대로 반격을 하는데, 좁은 원형 형태의 반격을 진행한다.

- 반격에 1초 쿨타임이 고정되어 있으므로 일대다 상황에선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 무기 데미지가 붙어 있으므로 체력 흡수 옵션이 적용된다.

- 보복 데미지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보복 계열에선 무조건 다 찍는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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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스킬들은 2 클래스 포함 단 하나만 발동이 가능하다.

ex) 솔져+인퀴지터 조합인 택티션은 올레론의 분노, 멘허의 방벽, 정벌의 기세, 단죄의 기세 중 단 하나만 발동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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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론의 분노 (Oleron's Rag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50 / 최대 스킬레벨 12+10

- 독점 스킬

- 물리, 관통, 체내 충격 데미지 그리고 공격 능력을 %단위로 올리고 이동 속도도 제공한다.

- 지속형 버프를 제외한 상황에서 공격 능력 수치에 따라 채용되고 안되고가 갈리는 버프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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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허의 방벽 (Menhir's Bulwark) - 요구 마스터리 레벨 50 / 최대 스킬레벨 12+10

- 독점 스킬, 방패 및 양손 근접 무기 착용시에만 사용 가능

- 올레론과는 다르게 주로 방어적 특성이 강한 버프이다. 주로 보복트리에서 많이 가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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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패시브 스킬


※ 웨폰 풀 스킬에 대해

- 일반 공격 시, 확률성으로 발동되는 특수 공격 유형.

-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웨폰 풀 스킬들은 최대 레벨 기준 30%가 최대이다.

- 대부분 쿨타임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 확률만 맞으면 하나의 웨폰 풀이 연속으로 발동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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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코비안의 이점 (Markovian's Advantag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 / 최대 스킬레벨 12+10

- 웨폰 풀 스킬

- 1체의 타겟에게 방어 능력 감소 효과를 적용한다

- 이렇다 할 지원 장비를 착용하지 않는 이상 채용할 일이 없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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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한의 기술 (Zolhan's Techniqu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0 / 최대 스킬레벨 12+10

- 웨폰 풀 스킬

- 22p 기준 7체 동시 공격 (근접 무기 한정)

- 동시 공격 옵션 때문에 주로 많이 채용되는 편이다. 다만 원거리 무기는 별 효과 없으니 버리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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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혼 (Fighting Spirit) - 요구 마스터리 레벨 5 / 최대 스킬레벨 12+10

- 본인이 공격 당할 시 발동되는 형태. (50%에서 변동 X)

- 모든 데미지 및 공격 능력이 큰 폭으로 상승한다.

-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수록 쿨타임이 줄어든다. (22p 기준 쿨타임 10초)

- 보통은 스킬 포인트가 남을 때 찍는 스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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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허의 의지 (Menhir's Will) - 요구 마스터리 레벨 5 / 최대 스킬레벨 16+10

- 양손 근접 무기 및 방패 착용시 발동 가능

- 체력이 33% 이하로 내려갈 시 체력 회복 및 체력 리젠 효과를 제공한다

- 26p 기준 쿨타임 12초, 90% 체력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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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사 훈련 (Military Conditioning) - 요구 마스터리 레벨 5 / 최대 스킬레벨 10+10

- 힘 및 체력을 %n 단위로 올려준다.

- 보통은 10p에서 끊는게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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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 훈련 (Shield Training)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0 / 최대 스킬레벨 10+10

- 방패 착용 시 적용

- 방패 차단율 증가 및 회복 시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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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테랑 (Veterancy) - 요구 마스터리 레벨 10 / 최대 스킬레벨 10+10

- 체력 리젠 관련 및 방어구 힘 요구치 감소

- 보통 힘 요구치를 낮추기 위해서 찍는 패시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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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의 훈장 (Decorated Soldier) - 요구 마스터리 레벨 25 / 최대 스킬레벨 8+10

- 물리 데미지 및 원소, 감속 저항 증가

- 물리 데미지를 끌어올리기 위해 8p 이상으로 찍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은 8p 정도선에서 끝나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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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의 흉터 (Scars of Battle) - 요구 마스터리 레벨 40 / 최대 스킬레벨 8+10

- 출혈 저항 및 빙결, 기절 시간 단축, 방어구 흡수율 증가

- 보통은 8p까지만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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