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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현 1티어 세팅 소개 및 써야하는 무기에 관한 고찰 해결

그갤러(125.178) 2024.05.06 04:25:55
조회 16493 추천 14 댓글 16
														

안녕하세요

2일전에 7페이즈 글 올리고 각종 소환사 글 올렸던 갤럼 입니다.

이번글도 똑같이
세팅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아예 모르는 분들이나 손해보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기에
효율을 극한으로 따지지않고 적당히 즐기실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셔도 무방합니다

언제 난이도 너프를 먹을 지 모르는 일이라 현재 공략글은 5월6일 현재 시간을 시점으로 한정합니다.
다음패치에는 적용이 되지 않을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운좋게도 어제 멀티로 10페이즈를 갔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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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귀와 여왕벌에서 맞을 수 밖에 없는 공격패턴에 전부 원콤이 나는 바람에 세팅을 뜯어고치고 클리어 후 칵테일 수비에만 또 2시간을 쏟은 것 같습니다.

흔히들 승천이라 말씀하시는 페이즈 승단은 기존의 즐겜과는 확연히 다른 부분이 있는데
즐기려면 그냥 4페이즈까지만 하셔라...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뭐 한 6~7페이즈도 즐겜...하기엔 괜찮긴 합니다만 1페이즈당 주입스킬이 하나씩 늘어나며
8페이즈부터는 모든 속성스킬이 다나와서 저항세팅을 충분히 갖추지 않으면 진행이 아예 안됩니다(아래 피해저항 관련 영상 첨부)


이쯤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0페이즈 완업적을 보는게 아니라면 빠른 0페이즈 탈출(체력 회복력 유구치는 찾으셔야함)을 하시고
유구치는 체력+회복력만 찍고 올라오시고 두어개 놓치는 것 정도는 커버가 되니 우울해 하지 마세요.
강화는 아낌없이 하세요(과학원료 무한 + 4티어 무기의 원하는 옵션 확정 때문)

1티어 세팅은 당연히 소환사 빌드라고 할 수 있죠.

방어구는
붉은개미 여왕을 죽이면 나오는 재료로 만드는 붉은개미여왕세트를 껴주며

무기는
빠른타수 단검에 가시소환 혹은 피해저항 옵션이 달린 걸 챙겨주면 됩니다.
4페이즈 이전엔 1티어 단검을 써도 무방
장신구는 피해저항과 가시소환 필수로 한줄씩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두줄만 유효옵이여도 무방합니다)

템이 아직 구비되지 않은 뉴비분들이시라면 소환장신구를 끼셔도 상관없습니다(위도우 소환 장신구)

가시소환/공속소환 전부 다 좋습니다만 피해저항을 챙기기엔 가시소환쪽이 조금 더 편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소환 한 소환물에 본인도 팀킬이 됨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1티어 세팅은 낫빌드입니다.

낫빌드를 선택 한 첫번째 이유는 칵테일 방어때문입니다... 이놈이 페이즈가 갈수록 굉장히 말이 안됩니다. 진짜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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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에 찍은거라 잘 안보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저 사이사이에 전부 시멘트벽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도 2시간~3시간씩 박고는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

다른 무기를 사용하고 낫만큼의 딜링 및 타수를 뽑아내려면 변이를 하나에서 두개 혹은 + 악세에서 한줄이상을 챙겨줘야 합니다.
전투도끼는 변이한칸(나무꾼)과 피해저항(무기옵션), 공속을 포기 해야 하니 비교가치가 없으며
4티어 몽둥이는 야만인 미적용과 공속을 포기 해야 하니 이것도 패스합니다.

양손 한손검은 위와 같은 이유 + 사무라이 악세한칸을 줘야 하고 불타는 카타나 한창 핫했으니 이번 시즌엔 그냥 패스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남은건 창과 단검인데 둘다 실질적으로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쉴드를 꼭 해야하는 사마귀 같은 경우는 가운데 나무 끼며 방패로 패링 무기에 피해저항달고 나무꾼 + 창으로 죽이는게 가장 편했습니다.

그렇다면 타임어택을 해야하는 곳 특히 마지막 칵테일방어전! 이 부분에 있어서는 당연히 낫이 최고입니다.
이유는 주입된 생물들과 최소 30마리이상을 마주치게 되어 있고 2마리만 쌓여도 즉사기에 쌓이기 전에 미친듯이 달리면서 처리를 해야합니다.

흰줄 숲 모기/ 진드기/ 이 칭구들은 주입된 생물로 나오는 순간 진짜 지옥입니다. 진드기는 주입시 먼지범위 내에 지속 주입스킬이라 반드시 패링을 해야하고

모든 몬스터의 특성상 나를 인식 한 후에는 벽을 때려도 주입스킬이 발동하여 즉사하고 벽이 없는곳으로 유인하여 패링후 원콤 내야 하는데 둘다 몽둥이에 저항이라 절대 불가능하며 타수로 겨우 6타피날레를 우겨넣을 수 있는게 낫밖에 없었습니다.




이 둘 외의 세팅은 2티어이하에 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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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로 하자면 이정도가 되겠군요. 전투도끼를 b에 둔 이유는 쓸 무기가 없어서 4티어 낫 파밍 전 까진 써야하기 때문입니다.
단검은(소환계열or 피해저항만) 딜링용으론 창의 하위 호환(암살자 vs 창잡이특성으로 인한)입니다.

- - -

1티어 세팅 설명

1. 소환사 세팅

소환사 세팅의 정답이 이거라고 단언 할 수 있을 정도로 소환사의 모든 세팅을 7페이즈이상 헉난이도로 보스킬을 해봤습니다(이전 게시글 영상참고)

1-1 소환가시 세팅(본인이 소환 한 각종 소환수들을 보스의 범위 공격에 맞게 하거나 어그로를 줘 반사시켜 잡는 방식)

https://www.youtube.com/v/fRM-vUY-HK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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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독 포션의 사용으로 면독법 대신 운동광을 채용해도 무방합니다

이 방식이 현재 가장 핫한 방식의 세팅입니다.
솔플시에 굉장히 좋으며 말도 안되는 딜링으로 보스 페이즈를 다 씹고 킬을 해버립니다.
1초만에 보스킬을 하는데 안 할 이유가 있습니까?
물론 칵테일 방어에선 낫으로 스왑해야 합니다.
단점이라고는 멀티 팀킬 외엔 없는 아주 좋은 세팅입니다.

옵션 중요도 순위
★★★가시소환 > 피해저항 = 피해소환 > 어그로소환=독소환 > 외 동일


이부분에 대한 생각이 페이즈가 지나갈 수록 굉장히 많이 바뀌었는데 사실 중저페이즈 때는 피해소환과 피해저항이 크게 필요 없었고 기절소환이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페이즈가 거듭 될 수록 말도안되게 늘어나는 체력과 데미지 주입스킬을 감당하기 위해서 피해저항을 필수로 챙겨줘야 했으며
피해소환(소환수가 입히는 모든피해증가)이 반사딜에 영향을 미친다는 걸 그제서야 깨달았습니다.

독소환과 어그로소환을 같은선상에 둔 이유는 독소환으로 딜을 입힐 때 마다 어그로가 돌아간다는 점입니다.
알피지로 따지면 어글수치가 높은 기술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해저항

사실 7페이즈 이후 가장 중요한 옵션이라 봐도 무방한 옵션입니다.
한방에 죽는 네임드(사마귀/감염된여왕거미/여왕벌) 같은 경우엔 반드시 무기에도 피해저항을 챙겨 피해저항 총 3줄(풍뎅이음식포함)을 챙겨줘야 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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챙겨주지 않을 시 무조건 즉사 였습니다. (대안이 없습니다 영상첨부)

24초까지가 피해저항 2줄이며(음식+장신구) 반디컷 로고가 나온 이후 27초이후가 피해저항 3줄 입니다.

일반공격에도 그냥 한대니까 난이도 너프패치 전 까진 대안이 없는게 확실합니다.

1-2 소환공속 세팅

옵션 중요도 순위
★★★공속 소환 > 피해 저항 = 피해 소환 > 낮은 위협 > 기절 소환 > 어그로 소환 > 치명타 소환 외 동일

사실상 이 세팅은 소환몹 본연의 딜로는 낫의 dps보다 아래이지만 확률적으로 나오는 주입된 소환몹 원툴 인 특성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특히 주입된 맨트를 소환하게 되는 순간 보스와 1:1로 때려잡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가시소환을 주지 않는 이유는 힘들게 뽑은 나의 주입된 소환몹이 주입스킬로 근처에 있는 일반 소환몹들을 때려 반사딜로 죽는걸 방지하기 위합입니다.

우월한 공속으로 어그로를 가져오니 어그로 소환의 기대치가 낮습니다
피해소환이 없다면 낮은 위협으로 본체의 어그로를 낮추거나 공속 소환만으로 타수가 매우 좋기에 기절소환도 충분히 좋은 옵션입니다.


2. 낫 세팅

현 시점
https://www.youtube.com/@Paraly5er 공인 세계 최고 존엄 근접 무기입니다.

보랏빛이 묻어나는 휘두름질의 멋과 강력한 누킹딜 패링까지 15강 기준으로 10페이즈 흰줄 숲 모기조차 3방에 보내버리는 최고존엄자입니다.

피해저항 >>>> 신선함 > 짠 > 기타 등등 이며 피해저항은 위의 영상에 나온 이유와 같습니다.
살아야 딜을 하죠.

신선함은 칵테일 방어전을 위함입니다.
신선함 약점 악세 두줄에 신선한 피해 최상급 낫을 채용하면 됩니다.
흰줄 숲 모기와 진드기 불개미들이 전부 2~3대에 죽습니다.
(벽장식 다섯개를 맵가운데 두고 상황에 따라 번갈아가면서 사용)

낫/장신구에 피해저항 한줄 씩 추가적으로 풍뎅이 버거까지 총 세줄을 챙겨줍니다.
그리고 변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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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들면 매우 힘들어 집니다... 반드시 맞을 수 밖에 없는 페이즈 때 들어오는 독은 면독법으로, 저항무시 맹독은 포션사용으로 넘깁니다.
마지막 페이즈 한정
회심의 일격과 면독법을 제외하고 경비견과 개미멸살자를 채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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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의 일격은 유사시에 변경 가능 합니다만 보스의 참 중요한 부분을 끊어줄 때 치명타가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타수가 빠르기에)

저는 낫빌드를 쓸 때 방어구는 잉어세트를 항상 낍니다.

패링 못하면 죽는 패턴은 패링시간 한부위당 15ms 총 45ms를 늘려주며 패링 후 기절치 추가로 인해 몽둥이를 상회하는 누적 기절치를 줄 수 있습니다.
빠른공속으로 인한 높은 기절치로 패링 후 보스를 자빠뜨려 패턴을 넘기고 패 죽인다 생각하면 됩니다.
안정성은 소환사에 비해 낮지만 근접 딜이고 딜이 팍팍 박히는 맛이 썩 재미있습니다.


그 외의 있으면 좋은 아이템
4페이즈 이전에는 매운 호랑이 모기 레이피어를 썼다면
4페이즈 이후에는 4티어 생명력흡수 매운 창 이 이제 효자아이템이 됩니다.
검은개미와 붉은개미 모두 매운찌르기에 약점이 있어 각 개미여왕 벽장식을 받고 가면 전부 2~3대에 죽습니다.
혹시나 피가 깎일 일이 생긴다면 치유량이 5백퍼센트가 넘어가기에 한대만 쳐도 딸피에서 풀피가 되구요.


몽둥이와 다른 무기들은...
본인이 중저페이즈4~6 에서 꾸준히 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취향에 따라 상관없습니다만
이 글은 최고의 효율을 따지는 글입니다. 버리세요!
저도 몽둥이와 종류별 3티어 배틀액스와 지팡이류 15강은 전부 찍었습니다

특히 매운지팡이는 너무 사랑스러운 아이템이였습니다 ㅠㅠ 이제 그는 갔어요.


페이즈 넘어가기 위해선 보스를 깨야하고 칵테일 방어전을 해야하는데

이 모든 무기가 보스 트라이자체가 불가능하니(3티어 무기는 피해저항을 달지 못함=> 영상내의 원콤과 직결)
4티어 몽둥이는 타수가 느리고 각 어택당 후딜이 길어 캔슬을 한다해도 피날레 어택을 못먹임 => 감소된 기절치의 공격

현재 버전상의 8페이즈 이후의 보스에서는 답이 없습니다..

오늘 해가 뜨면 11페이즈가 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저희가 연구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줄 요약

최고의 효율을 원한다면 낫, 단검(소환세팅 한정) 말고는 쓰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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