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는 라스트 에포크 패치의 제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 공허 기사 (Void Knight) 파수병 (Sentinel) 빌드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이 빌드는 매우 강력하며, 이번 패치에서는 적어도 소프트코어에서 가장 강력한 파수병 빌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심판 (Judgement) 빌드만큼 탱키하지는 않지만, 심판 빌드보다 대미지가 5~6배는 높습니다. 네, 그래서 소프트코어에서 파수병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정말 추천하는 빌드입니다. 정말 강력해요.
저는 보시다시피 오염도 (Corruption) 2k를 달성했습니다. 더 높이 밀 수도 있지만, 굳이 그럴 이유가 없었습니다. 우버 보스 [라곤(Lagon) 또는 줄라(Julra)일 가능성이 높음]도 여러 번 잡았습니다. 1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 유물 (Relic), 1 전설 잠재력 장갑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솔로 셀프 파운드 (Solo Self Found - SSF), 운명의 링 (Circle of Fortune - CoF) 진영에서 플레이했습니다. 거래는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모든 장비를 직접 파밍해야 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완전히 SSF로 가능하며, 당연히 거래로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 게임에서 SSF 플레이를 선호할 뿐입니다.
이 빌드 전체에 대해, 이 빌드를 민맥스하기 위해 제가 무엇을 했는지, 무엇을 변경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최종 단계에서 이렇게 극도로 탱키하게 만들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또한 이 장비를 파밍하는 몇 가지 방법과 대안에 대해서도 다룰 것입니다.
세 가지 완전한 [Last Epoch Tools] 플래너
그래서 이 세 가지 세팅 모두 아래 설명란에 링크해 두겠습니다. 전체 패시브 스킬 트리도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패시브 스킬은 순서대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이걸 따라 하세요; 어떤 포인트를 순서대로 찍어야 할지 알려줄 겁니다. 스킬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킬도 올바른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스킬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마지막 포인트를 어디에 써야 할지 궁금하다면 - 가끔 +스킬 레벨로 얻는 마지막 포인트가 없을 수도 있는데, 괜찮습니다. 그냥 이걸 따라 하시면 됩니다. 문제없어요.
자, 그럼 빌드 전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스킬부터 보시죠.
스킬 개요
저희가 사용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 스킬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시도록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주력 피해 스킬입니다. 모든 피해는 이 스킬에서 나옵니다. 맵 클리어, 보스전 등 모든 것에 사용합니다. 명심하세요, 충분한 **마나(Mana)**가 없으면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무한정 유지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스킬을 정말 잘 유지하려면 약 1.1k 마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마나가 많을수록 항상 더 좋습니다. 특히 무계의 씨앗 (Seed of Ekkidrasil)을 사용할 때는요. 그러니 최소 1k에서 1.1k 마나 정도는 확보하도록 노력하세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얻을 수 있는 모든 슬롯에서 7 티어 엑잘티드 마나 옵션을 챙기면 정말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 고유 아이템이 있든 그냥 엑잘티드 아이템이 필요하든 상관없이 다음이 필요합니다:
- 장갑 (Gloves)에 7 티어 마나
- 유물 (Relic)에 7 티어 마나
- 헬멧에 7 티어 마나
- 부적에 7 티어 마나
- 가능하다면, 흉갑 (Chest)에 5 티어 정도도 꽤 좋습니다.
그리고 제 세계 분열자 (Worldsplitter)는 마나 증가가 33%밖에 안 됩니다. 이건 52%까지 올라갑니다. 그래서 실제로는 이것보다 훨씬 더 많은 마나, 예를 들어 1400에서 1500 마나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무계의 씨앗 (Seed of Ekkidrasil)과 함께라면 정말 정말 좋을 겁니다 그러니 어떻게 유지하는지, 왜 자꾸 마나 소진 (Out Of Mana - OOM)되는지 궁금하다면,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유지하기 위해 약 1k에서 1.1k 마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세팅 이전에는, 말씀드렸다시피 스타터 세팅이 있고, 이 스타터 세팅은 복수심 (Vengeance)과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 두 개의 버튼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마나 소진 (Out Of Mana - OOM)될 때까지 사용하고, 그 다음 복수심 (Vengeance)을 누르고, 다시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사용하고 반복합니다. 네, 이 세팅은 [회복을 위해] 어떤 마나도 필요하지 않으며, 이 세팅으로는 마나 소진 (Out Of Mana - OOM)될 것입니다만, 그게 바로 목적입니다. 두 버튼 플레이스타일입니다. 600 마나와 세계 분열자 (Worldsplitter)를 얻으면, 이 [마나 중심] 세팅으로 바꿀 수 있고, 여전히 가끔 마나 소진 (Out Of Mana - OOM)되지만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결국 1k 마나를 얻으면 모든 것이 괜찮아집니다.
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 스킬은 뭔가요? 본질적으로, 이 스킬은 자신에게는 버프이고 적에게는 디버프입니다.
- 처음 누르면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 5초 동안 50% 더 많은 피해를 받게 합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오직 5초 동안만 지속됩니다. 다른 어떤 패시브 [지속 시간 증가]와도 연동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스킬을 사용할 때는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50% 곱연산은 엄청납니다.
- 두 번째 부분은 자신 주위에 거품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거품은 공격 속도 증가를 제공하고 적의 공허 (Void) 저항을 파쇄 (Shred)합니다.
적에게는 엄청난 디버프이고 자신에게는 엄청난 버프입니다. 이제 자신에게 거는 버프는 대략 8초 동안 지속됩니다. 그래서 방어막은 8초 동안 지속되지만, 적에게 거는 디버프는 5초 동안만 지속됩니다. 그리고 디버프는 커서가 있는 곳에 적용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네, 그러니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스에게는 엄청난 피해 증폭기입니다. 희귀 (Rare) 몬스터나 다른 것에는 사용하지 않고, 오직 보스에게만 사용합니다. 정말 장비가 부족하지 않은 이상 맵핑에서는 추가 피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위를 맴도는 그것입니다. 이동 중에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트리의 일부입니다). 네, 이것들은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절대 누르지 마세요. 이 스킬은 마나를 돌려주고 적 저항을 파쇄 (Shred)합니다. 그래서 유지에 좋습니다. 다만 이동 중에만 시전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그래서 실제로는 이동 중에 마나 유지가 더 좋습니다. 따라서 공격-이동을 하면 가만히 서 있는 것보다 마나가 약간 더 낫습니다. 왜냐하면 가만히 서 있으면 시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명심하세요.
치유의 손 (Healing Hands)은 다목적 스킬입니다. 본질적으로 이동 스킬이며, 실제로는 꽤 좋습니다. 정말 정말 빠릅니다. 특히 공격 속도가 빠를 때는요. 치유의 손 (Healing Hands)에 대해 명심해야 할 점은 이것이 피해 면역 이동 스킬이라는 것입니다. 즉, 이동 중에는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사용하면 즉사기를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버 [라곤/줄라] 전투 중에 항상 이 스킬을 사용하여 그의 공격을 면역으로 만듭니다. 보스전에 극도로 강력합니다. 매우 매우 강력하고 맵핑에도 꽤 좋습니다. 네, 이동 스킬이면서 자가 유지 스킬입니다. 저희가 찍는 포인트로는 마나 소모가 0이 됩니다. [세라프의 칼날(Seraph's Blade) 노드를 통해 천공의 창(Sky Lance)을 발동시켜] 하는 모든 [근접] 공격마다 당신을 치유할 것입니다.
마지막이지만 중요한 희망 기호 (Sigils of Hope)입니다. 다목적 스킬입니다. 대부분 피해를 위한 것이지만, 인내력 한계치 (Endurance Threshold)도 많이 제공합니다. 그래서 탱킹 능력치도 제공합니다. 스킬 요약: 오브당 피해 증가, 플랫 공허 (Void) 피해, 피해 증가, 그리고 오브당 인내력 한계치 (Endurance Threshold)를 얻습니다. 5개의 오브가 있습니다. 네, 꽤 좋습니다. 당신을 정말 탱키하게 만들고 많은 추가 보너스 피해를 제공합니다. 이것 또한 절대 건드리지 않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정말로 이 스킬을 누르고 싶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이 스킬을 누르면, 좋은 작은 보호막 같은 것을 얻기는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별로 좋지 않습니다. 스킬을 누르면 모든 희망 기호를 잃게 되고, 이는 모든 인내력 한계치 (Endurance Threshold)와 오브로부터 얻는 모든 피해 버프를 잃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절대로 이 스킬을 누르지 마세요. 이제, 행동 막대에는 있어야 합니다. 행동 막대에서 빼면 어떤 희망 기호도 얻을 수 없습니다. 네, 행동 막대에 있지만 누르지는 마세요.
누르는 스킬은 오직 다음과 같습니다:
장비 개요
이제 제 장비를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고정 옵션으로 공허 피해 (Void Damage)와 근접 공격 속도 (Melee Attack Speed). 공허 피해 (Void Damage)가 최고입니다. 근접 공격 속도 (Melee Attack Speed)가 두 번째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소의 맹공이 매우 매우 빠르고 좋게 느껴지게 합니다.
무계의 씨앗 (Seed of Ekkidrasil)은 제가 다른 빌드에서 크게 변경한 것 중 하나입니다. 이 헬멧은 정말 강력합니다. (20% 에서 28%)의 체력 대신 마나에 우선 적용되는 피해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 게임에서 이 피해-마나 전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마나에 적용되는 피해 5당 마나 1만 소모됩니다. 예를 들어 100의 피해를 입었다고 가정해 봅시다. 28% (28 피해)가 체력 대신 마나로 향하고, 그 28 피해는 5:1 비율로 마나를 소모하므로, 실제로는 28 / 5 = 약 5.6 마나만 제거합니다. 체력 대신 마나에 우선 적용되는 피해는 이 게임에서 극도로 강력한 메커니즘입니다. 실제로 마나를 얼마나 적게 소모하는지 때문에 이것만으로는 마나 소진 (OOM) 상태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우 매우 강력한 헬멧입니다.
- 그리고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 이 헬멧을 가지고 있는데, 치명타 회피 (Critical Strike A voidance)는 어디서 얻나요? 이 게임에서는 치명타 회피가 필요하잖아요. 어디서 얻죠? 솔직히 말해서, 저는 '실명 빛 (Blinding Light)'을 위한 이 성기사 (Paladin) 패시브 포인트만 사용하는 것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게임에서 실명 (Blind)된 적은 치명타를 터뜨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실명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연결된 노드에서 5포인트를 찍으면 5초가 됩니다.
저는 그렇게 가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원한다면 여기에 2포인트를 더 투자할 수 있습니다. 네, 이것이 효과적으로 치명타 면역을 얻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보스에게는 영구적으로 치명타 면역입니다. 그들은 항상 실명 상태입니다. 4초는 확실히, 아시다시피, 충분합니다. 4초 동안 보스를 공격하지 않을 일은 절대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맵핑에서는 저는 정말로 치명타로 죽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기껏해야 50 맵당 한 번 정도 치명타로 죽을 수 있습니다. 큰 문제는 아닙니다.
물론, 하드코어라면 [장비에서] 보장된 치명타 면역을 원할 것입니다. 소프트코어에서는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또한 이 헬멧이 극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이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세팅을 얻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1 전설 잠재력 무계의 씨앗 (Seed of Ekkidrasil)은 매우 쉽게 파밍할 수 있습니다. 부적 [옴니스 (Omnis) 또는 엑잘티드 등급 부적]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도 쉽게 파밍하거나 [상인 길드 (Merchant's Guild)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정말 정말 흔하기 때문에 아마 꽤 저렴할 겁니다.
+4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원합니다. 두 번째 접사는 마나나 생명력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4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은 그냥 엄청납니다. 그리고 궁금하실 겁니다. 좋아요, 이번 패치에서 +4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이 드랍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우 쉽습니다. 재앙의 룬 (Rune of Ha voc)이라는 새로운 룬을 사용하면 됩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이 하는 일은 아이템의 모든 티어를 서로 바꾸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7 티어 생명력 옵션과 1 티어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 옵션이 있다면, 재앙의 룬 (Rune of Ha voc)을 던져 넣으면, 아시다시피, 그 7 티어가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 접사로 가서 7 티어가 될 확률이 1/4입니다. 네, 그래서 7 티어 (+4)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얻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그리고 1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 타이탄 심장 (Titan's Heart)은 얻기 매우 쉽습니다. 이것은 빌드를 위한 최고의 슬롯입니다. 40% 증가된 체력과 15% 피해 감소 (Damage Reduction - DR)는 정말 엄청난 생존력입니다.
반지 (Ring)
비통의 흡수 (Siphon of Anguish)와 자정 불꽃 (Flames of Midnight)이 있습니다.
- 비통의 흡수 (Siphon of Anguish)의 경우,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슬램으로 7 티어 힘 (Strength)을 원합니다. 생명력을 얻을 수 있고, 좋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고정 옵션은 파멸 (Doom) 부여 확률입니다. 이것이 실제로 중요한 유일한 옵션입니다. 두 번째로 좋은 옵션은 아마도 흡혈 속도 (Leech Rate) 증가이고, 그 다음은 흡혈이 체력으로 적용 (Leech applies as life)일 것입니다. 파멸 (Doom) 부여 확률은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여기서 18%였는데 4 스택이 완전히 안정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파멸 (Doom) 스택당 [부서진 사슬 (Shattered Chains)과 함께] 10% 더 많은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4 스택을 가지는 것은 40% 더 많은 피해입니다. 그래서 만약 4 스택에 대한 100% 가동 시간을 가지지 못한다면, 상당한 피해를 잃게 됩니다. 네, 그러니 파멸 (Doom) 부여 확률을 최소 25% 이상으로 얻으세요.
- 자정 불꽃 (Flames of Midnight): 이 반지는 완전히 선택 사항입니다. 저는 맵핑에 사용합니다. 우버 보스의 경우, 부서진 세계 (Shattered Worlds)가 있다면 1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 아틀라리아의 붉은 반지 (Red Ring of Atlaria)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180 요구치를 위한 충분한 특성을 갖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맵핑에는 자정 불꽃 (Flames of Midnight)이 최고입니다. 신속 (Swiftness) (20% 이동 속도), 신속 (Haste) (공격/시전 속도)를 제공하고, 15% 또는 17% 공허 관통 (Void Penetration)을 제공하는데, 이는 많은 피해입니다.
부서진 사슬 (Shattered Chains) 사용. 부서진 사슬 (Shattered Chains)과 비통의 흡수 (Siphon of Anguish) 콤보는 정말 강력합니다. 기본 파멸 (Doom) 스택은 5% 더 많은 근접 피해지만, 이 허리띠는 파멸 (Doom) 스택당 10% 더 많은 근접 피해로 만듭니다. 네, 매우 매우 좋은 허리띠입니다. 첫 번째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에는 그냥 복합 체력 (Hybrid Health)을 얻으세요. 두 번째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를 얻으면 물약 해제 효과 (Potion Cleanse Effect)나 최대 생명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버 고유 아이템 불멸의 바이스 (Immortal Vise). 만약 이것이 없다면, 그냥 7 티어 마나가 있는 일반적인 엑잘티드 장갑을 사용하세요. 하지만 이것들은 극도로 강력합니다. 왜 이것들이 이렇게 사기적인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이 장갑만으로 30% 받는 피해 감소 (less damage taken)를 얻고, 다른 능력치도 있습니다. 극도로 극도로 좋습니다.
장화 (Boots)
맵핑에는 어둠의 보폭 (Darkstride)가 있고, 보스전에는 술로론의 발걸음 (Suloron's Step)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네, 맵핑에는 이동 속도 때문에 어둠의 보폭 (Darkstride)를 사용하고 싶을 겁니다. 150% 이동 속도 (Movement Speed - MS)를 보세요. 저는 극도로 극도로 빠릅니다. 저는, 아시다시피, 모노리스를 정말 빠른 속도로 돕니다. 하지만 보스전에는 이동 속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술로론의 발걸음 (Suloron's Step)로 바꾸면 이동 속도는 훨씬 줄어들지만, 피해는 엄청나게 높아집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100% 근접 치명타 배율 (melee critical strike multiplier)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빌드에서는 100% 치명타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100% 배율은 엄청난 추가 피해입니다.
-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 슬램에 관해서는: 술로론의 발걸음 (Suloron's Step)에는 피해와 방어의 좋은 혼합을 위해 여기에 활력 (Vitality)을 넣었지만, 힘 (Strength)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어둠의 보폭 (Darkstride)에는 이동 속도 슬램을 원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접사는, 활력 (Vitality)이 아마도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복합 체력 (Hybrid Health)을 얻었는데, 이것도 꽤 좋습니다.
유물 (Relic)
그리고 당연히 유물, 부서진 세계 (Shattered Worlds), 다시 한 번 또 다른 우버 고유 아이템인데 이것 또한 매우 매우 강력합니다. 특성 10% 증가, +5% 기본 치명타 확률 (Base Crit Chance). 7 티어 마나를 슬램하세요. 이 아이템은 미쳤습니다. 만약 부서진 세계 (Shattered Worlds)가 없다면, 그냥 망각의 닻 (Anchor of Oblivion)을 사용하면 되는데, 이건 얻기 매우 쉽습니다. 1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만 필요하고, 여기에 마나를 슬램하면 됩니다. 이것은 인내력 (Endurance) 상한선에 도달하게 해주고, 그런 다음 축복 (Blessing)을 바꿀 수 있습니다.
- 만약 부서진 세계 (Shattered Worlds)가 있다면, 제가 여기서 인내력 상한선(60% 인내력 (Endurance))에 도달하는 방법은 제 축복 (Blessing)을 통해서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서 30% 인내력 (Endurance)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대한 힘의 생존 (Grand Survival of Might) 축복]. 만약 망각의 닻 (Anchor of Oblivion) [인내력 제공]이 있다면, 이 축복을 320 플랫 방어력 (Armour) [툰드라의 위대한 보루 (Grand Bulwark of the Tundra) 축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네, 그러니 이 빌드에는 상당한 인내력 한계치 (Endurance Threshold)가 있고, 또한 무계의 씨앗 (Seed of Ekkidrasil)으로 생성되는 와드와 생존 시너지가 있으므로 인내력 상한선에 도달하고 싶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패시브 트리 개요
마지막으로 빠르게 살펴볼 것은 패시브 트리입니다.
성기사 트리 (Paladin Tree)
실명 관련 내용(실명 빛 (Blinding Light))은 이미 보여드렸습니다. 이 포인트들, 반항 (Defiance)과 용감무쌍 (Valour)은 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원소 저항 (Elemental Resistances)이 필요하면 반항 (Defiance)에 포인트를 투자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용감무쌍 (Valour)에 투자하세요.
- 어떤 사람들은 흡혈 노드 [성스러운 상징 (Holy Symbol), 확신 (Conviction)]를 찍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흡혈 노드가 전혀 포인트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즉시 회복되는데요. 몇 포인트의 흡혈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신, 저는 더 많은 최대 생명력과 더 많은 방어력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이 노드들 [강철 갑주 (Armour Clad), Faith Armour 등], 10% 증가된 생명력을 얻고, 5% 더 많은 방어력과 30 플랫 체력을 얻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이 흡혈 노드들보다 훨씬 더 안정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원한다면 흡혈 노드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단지 이것들이 필요하다고 느끼지 않았을 뿐입니다.
파수병 (Sentinel) 기본 트리 (Sentinel Base Tree)
이것은 꽤 자명합니다, 여기서 얼마나 찍어야 하는지요. 활력 (Vitality), 힘 (Strength), 그리고 받는 피해 감소 (저거너트 (Juggernaut)). 그 외에는 그냥 생명력, 아시다시피, 보너스 [마스터리 패시브]를 얻기 위해 본질적으로 모든 것에 5포인트를 찍습니다. 그래서 근접 범위(압도 (Overwhelm))를 위해 여기에 5포인트, 치명타 배율(역습 (Retaliation))을 위해 여기에 5포인트, 받는 피해 감소(힘 (Might))를 위해 여기에 5포인트.
공허 기사 트리 (Void Knight Tree)
- 여기 [시간적 오염 (Temporal Corruption)]에 7포인트, 공허 관통 (Void Penetration)은 극도로 강력합니다. [다른 곳에서] 많이 챙기지 못하므로, 본질적으로 21% 공허 관통은 21% 더 많은 피해입니다.
- 단일 목적 (Singular Purpose): 또한 극도로 강력한 노드로, 받는 피해 감소를 얻고 20% 더 많은 공허 (Void) 피해를 얻습니다.
- 영원한 형태 (Eternal Form): 이것이 활력 (Vitality)이 실제로 이 빌드에 극도로 좋은 이유입니다. 공허 기사 (Void Knight)는 활력 (Vitality)당 1% 더 많은 근접 공허 (Void) 피해를 얻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활력 (Vitality)당 더 많은 생명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활력 (Vitality)은 이 빌드에 훌륭한 능력치입니다. 불행히도, 많은 부위에서 활력 (Vitality)을 챙기기 어렵기 때문에 많이 쌓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네, 그래서 장화 (Boots)에서 활력 (Vitality)을 얻는 것입니다.
- 그리고 공허 우물 (Void Well)과 결말의 정수 (Essence of the End)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아마도 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노드들일 것입니다. 공허 우물 (Void Well)은 마나를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좋아요, 실제로 마나를 어떻게 유지하는지 배우고 싶다면 이것을 읽어보세요. 그래서 공허 우물 (Void Well)이 하는 일은 마나가 0 아래로 떨어졌을 때, 만약 3개의 공허 정수 (Void Essence)가 있다면, 결말의 정수 (Essence of the End) 패시브와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 모두에서 공허 정수를 생성합니다. 마나가 0이 되면, 3개의 공허 정수를 소모하여 최대 마나 풀의 30%를 돌려줍니다. 이것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이것이 최대 마나가 극도로 중요한 이유입니다. 세계 분열자 (Worldsplitter)로부터 피해 배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공허 우물 (Void Well)의 반환량]은 최대 마나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래서 마나가 많을수록 더 많은 마나를 돌려받고, 마나 소진 (Out Of Mana - OOM)되기 전에 더 많은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난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기 때문에, 3초 동안 난사할 충분한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가지도록 많은 마나를 돌려받는지 정말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 네, 그 외에는 거의 모든 것이 표준입니다. 그냥 에코 (Echo) 확률 여기 [에코 맹공 (Echoing Strikes)], 이동 속도 [시간 군단 (Time Legion)], 기본 치명타 여기 [파멸 기사 (Doom Knight)], 4% 기본 치명타 확률 (Base Crit Chance). 부서진 세계 (Shattered Worlds) 유물 (Relic) 이전에는 여기에 5포인트를 찍을 수 있지만, 저는 여전히 4포인트를 사용합니다. 5번째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 그리고 심연의 인내 (Abyssal Endurance)에 5포인트. 이것 또한 극도로 강력합니다. 특히 많은 공허 (Void) 피해를 입히는 [라곤/줄라] 전투에서 당신을 정말 정말 탱키하게 만듭니다.
신상 (Idols)
네, 캐릭터에 대한 것은 거의 다 끝났습니다. 신상 (Idols)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대형 신상 (Large Idols - 화려한 헤오롯 신상 2x2)
중요한 신상은 단 두 가지입니다:
- 에코 대기 중일 때 에코 피해 증가 (Increased Echo Damage while echo is pending)
- 증가된 근접 공허 피해 (Increased Melee Void Damage)
이것들이 두 가지 신급 능력치입니다. 제 다른 하나는 방어력 파쇄 (Armour Shred)와 증가된 에코 피해입니다. 그래서 [장비에] 다른 방어력 파쇄 공급원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 신상에서 얻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방어력 파쇄 신상] 두 개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습니다. 제가 라스트 에포크를 [이번 시즌에?] 그렇게 많이 플레이하지 않아서, 이것의 완전한 민맥스를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두 개의 방어력 파쇄 유물 [신상]이 정답일 수도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2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으로 장갑에서 방어력 파쇄를 얻는 것이지만, 그것은 극도로 드뭅니다. 그래서 최대 마나와 방어력 파쇄가 필요할 것입니다. 네, 저는 여기에 방어력 파쇄가 있습니다. 이것이 더 나을 수도, 아닐 수도 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소형 신상 (Small Idols - 튼튼한 라고니안 신상 1x2)
본질적으로 체력/마나/방어력 또는 체력/마나/마나 접사를 원합니다. 그래서, 제 이것은 체력/마나/마나이고, 이것은 체력/마나/방어력입니다. 네, 이것들이 최고의 신상입니다.
기타 신상 (Other Idols - 장식된 헤오롯 신상 1x3 등)
그 외에는, 신상으로 저항을 상한선까지 맞추세요. 일반적으로, [성기사 (Paladin) 패시브]와 20% 모든 저항을 위한 축복 때문에 이 빌드에서 저항을 상한선까지 맞추기는 꽤 쉽습니다. 하지만 저항이 부족하다면, 그냥 신상으로 채우세요. 제가 여기서 상한선까지 맞추지 않은 유일한 것은 괴사 저항 (Necrotic Resistance)인데, 괜찮습니다. 이 게임에서 정확히 75% 저항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73%, 74%가 있다면 솔직히 충분합니다. 네, 저는 여기에 물리 저항 (Physical Resistance), 중독 저항 (Poison Resistance)이 있습니다. 이 신상의 좋은 접두사는 공허 관통 (Void Penetration)이나 활력 (Vitality)일 것입니다. 둘 다 극도로 강력합니다. 공허 관통이 더 높은 피해 옵션입니다. 그리고 다른 신상들은 그냥 말씀드렸다시피, 마나, 필요하다면 약간의 저항, 방어력, 그런 것들입니다.
결론
네, 이게 빌드의 거의 전부입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저는 트위치에서도 항상 스트리밍 중입니다. 이 빌드는 극도로 강력하고 최고 한계까지 밀어붙입니다. 저는 3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 비통의 흡수 (Siphon of Anguish), 아마도 2 전설 잠재력 (Legendary Potential - LP) 무계의 씨앗 (Seed of Ekkidrasil) 같은 것으로 조금 더 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네, 이 빌드는 특히 운명의 링 (CoF) 기준으로 극도로 민맥스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했습니다. 공허 기사 (Void Knight)로 레벨업했습니다. 성기사 (Paladin)로 가거나 리스펙하지 않았습니다. 레벨 35부터 일소의 맹공 (Erasing Strike)을 사용했습니다. 다시 한 번, 이 모든 [플래너 링크]를 아래에 남겨 두겠습니다:
- 스타터는 레벨 35부터 레벨 80 정도까지, 세계 분열자 (Worldsplitter)를 얻기 전까지입니다. (플래너: omdPLV4B)
-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버 고유 아이템 전에 플레이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만약 헬멧이나 부적 [고유 아이템]가 없다면, 그냥 엑잘티드 아이템을 사용하세요. 완전히 괜찮습니다. 빌드를 플레이하기 위해 이것들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플래너: oyKnjJnQ)
- 그리고 신급 우버 고유 세팅. (플래너: BxrmJy7A)
네. 어쨌든,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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