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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밥의 방과 후 TRPG 모험 : 캐릭터를 만들자 ②

JK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8.17 17:35:59
조회 813 추천 10 댓글 8
														




◆링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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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닌자 슬레이어 TRPG 2판」을 위한 플레이 가이드 기사입니다. 뉴비인 밥은 방과 후에 닌자 슬레이어 TRPG를 플레이하려고 합니다. 밥은 TRPG를 해 본 경험이 없고, 닌자 슬레이어에 대해서도 잘 모릅니다. 당신도 밥과 함께 게임의 룰이나 배경에 조금씩 익숙해져 가자!




이번 회의 중점 해설 섹션


🔰1 : 캐릭터 작성 규칙


9-3 : 조직 내의 위치나 성격


10-4 : D66 성장배경 표와 특수한 성장배경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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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의 줄거리


첫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 닌자의 PC (플레이어 캐릭터) 를 작성하려던 밥은, 2037년의 닌자 진실을 알고 깜짝 놀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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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느날, 갑자기, 닌자가 된다고...? 왓?! 시라이・류 라던가 미야기・류 라던가, 그런 도장에 입문해서 가혹한 카라테 트레이닝을 쌓아가서 닌자가 되는게 아니란 말이야?!


역주 : 시라이・류 는 모탈 컴뱃에 나오는 가공의 닌자 무술, 미야기・류 역시 영화 베스트 키드 (원제 카라테 키드) 에서 나오는 스승의 이름에서 따온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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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 마스터 존(이하 NM) : 이 세계에선, 일반 시민이 어느날 갑자기 닌자가 되어버리는거야. 이것은 닌자 소울의 빙의현상 이라던가, 언 셀렉티드 리저렉션 현상이라고 불리지만, 네 캐릭터는 그런 자세한 정식 명칭이라던가 원리는 몰라, 어느날 갑자기 닌자가 되었다. 그 뿐이야. 과거의 시대에 살았던 닌자 소울이, 긴 시간을 넘어서 일반 시민인 네 캐릭터에게 빙의한거야.


: 이 무슨.. 빙의가 아닌 닌자들은, 절멸해 버린거야?


NM : 수행을 쌓고 닌자가 된 자는 「리얼 닌자」 라고 불리며, 이미 이 시대에는 거의 나타나지 않고 있어, 전설적인 존재인거야. 닌자들 조차 리얼 닌자들은 이제 남아있지 않다던가, 절멸했다고 생각하고 있어. 그러니까 리얼 닌자에 대한것은 잊어도 좋아. 네 닌자는, 닌자 소울 빙의자야. 이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닌자』라고 하는 것은 『닌자 소울 빙의자』를 말하는거야.


: 오케이, 알겠어. 그런데 『닌자 소울이 빙의한다』라는건, 인격이나 기억도 덮어 씌워지는거야? 그러니까 그, 내 자아가 과거의 닌자의 것으로..?


NM : 아니, 그럴 걱정은 없어. 조금은 영향을 받지만, 자아가 완전히 덮어 씌워진다던가 빼았긴다던가 하는 일은 없어. 매우 고위의 소울이거나 특수한 소울이 아닌 한에야, 악령같은 기억이나 인격은 가지고 있지 않아.


밥, 너는 『닌자 슬레이어』의 코믹스나 애니메를 조금 알고 있다고 말했는데, 『나라쿠・닌자』나『시・닌자』에 대한 것은 알고 있으려나? 그렇게 말을 걸어오는 닌자 소울은, 일단 존재하지 않아. 그런 닌자를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처음은 어려울테니 심플하게 가자.


대부분의 닌자 소울은, 어느날 갑자기 빙의해서 너에게 초인적인 신체능력과 특수능력을 줄 뿐이야.


: 과연, 그러니까 내가 아침에 일어났는데, 이유도 모르게 갑자기 닌자가 되어있었다.. 그런 느낌으로 괜찮은거지?


NM : 그걸로 좋아. 빈사의 상황에서 닌자 소울이 빙의한다던가, 빈사가 되었을 때 처음 힘이 각성한다던가 하는 케이스도 많지만 말야. 인간으로서 『이건 이제 죽겠네』라고 할 때, 극적으로 닌자의 힘이 각성하는 일이 많아.


: 그런가, 닌자 소울이 빙의했어도, 엄청난 핀치가 될 때까지 그 힘이 잠들어있는 경우도 있다는거네.


NM : 그 말대로야. 여기서 중요한건, 닌자가 되어서 초인적인 힘을 손에 넣었지만, 네 캐릭터의 정신은 아직 일반 시민이었을 때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야. 갑자기 엄청난 힘을 얻은지라, 정신쪽이 거기에 쫓아가지 못한거지. 그러니까, 너도 닌자의 생각을 잘 상상하기 쉽고, 등신대의 롤 플레이도 자유롭다고 말 할 수 있는거야. 네 닌자가 어떻게 움직일지는, 네 자유인거야.


: 좋아, 이미지가 잡혔어! 어떻게 하면 실제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거야?


랜덤 방식으로 캐릭터를 작성하자


NM : 이번엔 시간이 한정되어 있으니까, 랜덤 방식으로 네 닌자의 능력치를 정하자. 이름이나 외견은 능력치를 보고 마지막에 정하면 돼. , 먼저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D6을 굴려줘. 이게 네 닌자의『카라테』수치야. 그대로『체력』수치가 되기도 하지.


: D6이란 것은, 다이스 하나를 굴린다는 소리지. 숫자는... 5다! 얏타! 이건, 꽤나 강한거 아냐!?


NM : 그렇네, 네 닌자는 단련된 스모토리보다 힘이 강하고, 잘 버티는거야. 이어서 또 다이스를 하나 굴리자. 이게 네 닌자의『뉴런』수치야. 그대로『정신력』수치가 되기도 하지.


: 앗... 1이다. 최저치...『뉴런』이 낮으면 어떻게 되는거야? 1은 상당히 낮은 편인게? 읽고 쓰기도 못해?


NM : 걱정할 필요는 없어, 길가에 널린 샐러리맨이나 무법자들은 능력치가 전부 1이라고 볼 수 있어. 그러니까 능력치 1은 일반 시민 정도인거야. 정신 공격을 받았을 때나 해킹을 할때는 불리해지겠지만, 특별히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야. 네 닌자는『카라테』가 강하니까,『뉴런』수치가 낮은 것도 좋은 특징이 될 수 있겠지. 그럼 또 다이스를 하나 굴리자. 그게『와자마에』수치야.


: 부디 낮은 눈이 나오지 않기를...!『와자마에』는 3... 좋아, 뭐 닌자로선 보통이려나?


NM : 그러네, 『와자마에』는 수리검을 던지거나, 총기로 사격하거나, 빨리 이동할 때 사용하니까. 네 닌자는 그런 행동에 능하다고 할 수 있겠지. 마지막으로 『짓수』수치를 정하자. D6을 굴리고, 거기서 3을 빼줘. 이게 1 이상... 즉, D6에서 4이상이 나왔다면, 네 닌자는 어떤『짓수』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거야.


: 짓수! 닌자의 매직 파워구나. 만약에 1 미만이라면 어떻게 되는거야? 영원히 『짓수』를 가지지 않는 산시타란 소리?


NM : 캐릭터 작성 시에『짓수』를 가지지 않는다면, 대신 초기 스킬이라는 능력을 가질 수 있어.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는 도중에, 닌자를 성장시켜서 나중에 『짓수』를 가지게 할 수도 있으니까, 큰 걱정은 필요 없어.


: 좋아, 『짓수』를 정하자! 나온 눈은.... 4! 이에-! 4-3으로 『짓수』수치가 1이니까, 처음부터 어떤 『짓수』를 가지고 있다는 소리네!


나온 눈 : 발현하는 짓수


1 : 화둔 짓수


2 : 헨게요카이 짓수


3 : 카라테 미사일


4 : 무적 애티튜드


5 : 카나시바리 짓수


6 : 플레이어는 1~5에서 원하는 짓수를 골라도 좋다


: D6을 더 굴리고... 나온 숫자는 1이니까,『화둔 짓수』 다!


NM : 그 말대로, 네 닌자는 손을 뻗거나 흔들거나 하는 것으로 폭발적인 화염을 만들어내, 광범위의 적을 불태워 죽일 수 있어. 일반인이라면 즉사하던가 화둔으로 의식 불명이 될 레벨의 강력한 화염이지. 『짓수』치가 1이니까, 정식 표기명으론 『☆화둔 짓수 LV1』이 되겠지. 다음은 초기 아이템을 정하자, D6을 굴려줘.


나온 눈 : 명칭, 효과의 개요


1 : 가족 사진 :『정신력』+ 1, 그 외 사용 효과 있음


2 : 오가닉 스시 :『체력』3 회복 (1회용)


3 : 참치 분말 : 『정신력』2 회복 (1회용)


4 :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플로피 디스크 : 해킹 판정에서 다이스 + 3 (1회용)


5 : ZBR 아드레날린 주사기 : 기절 상태인 아군의 소생 (1회용)


6 : 카타나 : 공격시에 전투 스타일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후술)


: 나온 눈은 6이야.


NM : 네 닌자는 처음부터 카타나를 가지고 있어. 비슷한 사이즈의 다른 무기로 바꿔 읽어도 상관 없어. 룰은 같으니까.


: 아니, 카타나로 괜찮아! 그야 최고로 쿨하잖아? 화염 능력에 카타나... 이건 뭐, 주인공인게?


NM : 마지막으로, 초기 사이버네를 가지는 것도 가능해, 전투용 사이버네틱스에 대한 것은 저번에 설명했었지. 육체의 일부를 강력한 전투기계로 바꿔달 수 있는거야. 사이버네를 원한다면, 이 리스트의 안에서 골라봐.


사이버네 명칭 : 효과의 개요


텍코 LV1 :『카라테』판정 시 다이스 + 1, 회피 다이스 + 1


히캬쿠 LV1 :『각력』+ 1, 회피 다이스 + 1


사이버네 아이 LV1 :『와자마에』판정 시 다이스 + 2


생체 LAN 전자 LV1 :『뉴런』판정 시 다이스 + 2, 이니시어티브 + 1


크롬 하트 LV1 :『체력』+ 1,『정신력』+ 1


전투용 바이오 사이버네 LV1* : 근접공격 시에 데미지 + 1, 교섭 난이도 + 1


* 바이오 사이버네를 고를 경우, 초기 장비 아이템과 초기 스킬을 전부 버릴 것.


: 으음, 한쪽 팔을 사이버네로 바꾸고 싶네. 한쪽 팔이 기계화 되어 있다니, 초 쿨하지 않아? 분명 위험한 숙명을 가진 사이보그 닌자겠지. 어디, 팔의 사이버네는... 이건가?


1 : 텍코 LV1 : 전자전투시대에 보급된 전투용 사이버네로, 한쪽 팔의 팔꿈치부터 그 앞을 전투용 건틀렛 암으로 치환하는 것이 일반적. 각종 완부 사이버네 장비의 기초가 되기도 한다.


『카라테』만을 사용하는 모든 판정 (『공격 판정』『탈출 판정』 등) 을 판정할때, 굴리는 다이스가 + 1이 된다. 더해서, 각 턴 개시시에 얻을 수 있는 회피 다이스의 수가 + 1이 된다.『체력』은 증가하지 않는다.


NM : 그래, 완부의 사이버네는 이 『텍코 LV1』이네, 전투용 사이버네는 어떤것도 강하지만 고액이야. 초기 사이버네를 고를 경우, 너는『만엔권』 -12의 론을 지게 되는데, 그래도 괜찮아? 최초의 시나리오에서 론을 변제하지 못하면, 네 닌자에겐 죽음의 운명이 기다리고 있게 되는데.


: 론 변제는 얼마나 어려운거야?


NM : 치명적인 실수를 하지 않는 이상, 최초의 시나리오에서『만엔권』12를 버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야.


: 좋아, 그럼 초기 사이버네도 선택할게!


NM : 축하해, 밥. 이걸로 네 닌자가 완성했어. 다음은 이름을 정할 뿐이야.


: 화염을 사용하는 닌자니까. 파이어 이터 로 할게. 그리고 불타오르는 듯한 빨간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어!


NM : 좋네, 닌자 아트모스피어가 차오르기 시작했다고. 그럼, 여기까지 정해진 내용을 메모해보자. 이걸 캐릭터 시트라고 해. 제대로 된 것은 따로 있지만, 처음 시작하는 거니까 간단판으로 충분해.


◆파이어 이터 (종족:닌자)  DKK:0 명성:1(소우카이야 소속)

카라테    5  체력   5

뉴런     1  정신력  1

와자마에   3  각력   3/N

짓수     1  만엔권   -12(론)


◇장비나 특기사항

 ・텍코LV1

 ・카타나

 ・화둔・짓수LV1

 ・물타오르는 듯한 빨간 머리


NM : 작성시 캐릭터의『DKK』는 0,『명성』은 1 이야.『각력』은『카라테』나『와자마에』중 높은 쪽을 2로 나눈 수, 소숫점이 나오면 반올림이야.『파이어이터』의『카라테』는 5니까, 반올림 해서『각력』은 3이 되는거지.『각력』의 옆에는 /N이라고 메모해줘. 게임 안에서 특수한 이동을 할 때에 이 문자가 도움이 될거야. 또, 사이버네를 초기 구입 했으므로 론을 지고,『만엔권』은 -12가 돼.


: 좋아, 이걸로 완성한거야? 생각한 것 보다 간단하네!


NM : 마지막으로, 게임 중 자주 참조하는 8 종류의 다이스 수 표, 그리고 즉응 다이스와 긴급 회피 다이스의 수를 기입해 두자. 자세한 내용은 코어 룰 이후에 해설할테니까, 지금은 사용하는 법을 몰라도 일단 수를 써 놓는 것으로 OK야.


공격 / 사격 / 기선 / 전뇌 ? / ? / ? / ?


회피 / 정밀 / 측전 / 발동 ? / ? / ? / ?


즉응 다이스 : ? 긴급 회피 다이스 : ?


: 이걸 채우면 된다는 얘긴가, 수치는 어떻게 채우면 되는거야? 더하기 빼기가 필요?


NM : 아니. 어려운 계산은 필요 없어. 각각의 판정에는 대응하는 능력이 정해져있어. 아래의 표를 보고, 대응하는 능력치를 써 주기만 하면 되. 예를 들어 , 네 파이어 이터의『카라테』는 5니까, 보통이라면 표의『공격』수치는 5가 되겠지. 하지만『텍코 LV1』의 효과로 굴리는 다이스 수가 + 1 되니까, 이 수치는 최종적으로 6이 되는거야. 이렇게 수정치를 매번 계산하지 않아도 되게 하기 위해서,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나 마스터가 한번에 알 수 있게 되기 위해서 이 표를 만드는거야.


◆판정 다이스 수 표와 채우는 법


약칭 : 판정명 등의 정식 상세 : 대응하는 능력치


공격 : 공격 판정 (근접 공격 판정) 다이스 수 : 카라테


사격 : 사격 판정 다이스 수 : 와자마에


기선 : 이니시어티브 수치 : 뉴런


전뇌 : 해킹 판정 다이스 수 : 뉴런


회피 : 회피 판정용 기본 다이스 수 : 가장 높은 능력치


정밀 : 정밀 공격계 스타일 사용 시의 공격 판정 다이스 수 : 와자마에


측전 : 연속 옆돌기 판정 다이스 수 : 와자마에


발동 : 짓수 발동 판정 다이스 수 : 짓수 + 뉴런


즉응 다이스와 긴급 회피 다이스


즉응 다이스는 5, 긴급 회피 다이스는 0이다. 초기 아이템으로 카타나, 바이러스가 든 플로피, 전투용 바이오 사이버네를 골랐을 경우, 즉응 다이스는 4가 된다. (이 중 2개를 골랐을 경우 3이 된다.)


◆파이어 이터 (종족:닌자)  DKK:0 명성:1(소우카이야 소속)

카라테    5  체력   5

뉴런     1  정신력  1

와자마에   3  각력   3/N

짓수     1  만엔권   -12(론)


공격 / 사격 / 기선 / 전뇌 6/3/1/1


회피 / 정밀 / 측전 / 발동 6/3/3/2


즉응 다이스 : 4


긴급 회피 다이스 : 0


◇장비나 특기사항

 ・텍코LV1

 ・카타나

 ・화둔・짓수LV1

 ・물타오르는 듯한 빨간 머리


: 어디, 이걸로 됐나. 대응하는 능력치를 그대로 쓰면 되는거네. 공격과 회피는 원래 5지만,『텍코 LV1』의 효과로 + 1 되니까 6으로 했어. 그리고 카타나를 가지고 있으니까 즉응 다이스는 4.


NM : 지금 체크해봤는데, 문제 없네. 수고했어. 밥. 이걸로, 최초의 튜토리얼 시나리오에 참가할 준비는 완벽해. 여기까지 10분도 걸리지 않았지? 에밀리와 케빈이 오기까진 조금 시간이 있으니까, 차라도 마시면서 쉬고 있어줘.


: 에? 이걸로 끝이야? 외형이나 가족구성이나 성별이나 말투나 성격이나 점이 있는 부위 같은건...?


NM : 자유야. 정해져 있는 것은 네 닌자가 소우카이 신디케이트라고 불리는 닌자 조직에 스카우트 된지 얼마 안됐다란 사실 뿐이야. 어때, 캐릭터를 상상할 수 있을까?


: 으음, 소우카이 신디케이트는 사악한 녀석들이지. 분명 야쿠자였나. 음... 어쩔까. 내 위험함을 지니면서도 상냥함이 숨어있는 쿨한 닌자가, 왜 그 조직에 있는걸까? 사실은 애니메에서 본 것 같은 야모토 코키 처럼 전설의 아치급 닌자 소울 빙의자가 되어서, 여러 닌자 조직에 마크되면서 진정한 닌자 파워에 눈을 뜨고 연인을 잃고, 네오 사이타마의 절반을 파괴한다... 같은 것을 하려고 했는데, 처음은 예상한 것 보다 약한 모양이고... 어떻게 움직이면 좋을까, 생각이 나지 않아.


NM : 그렇게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어, 밥. 카타나를 가지고 있고, 빨간 머리에 화둔을 사용하는 닌자란 시점에서 상당히 캐릭터가 완성되어 있으니까, 이것만으로도 충분해. 튜토리얼에서 조금씩 캐릭터의 개성을 만들어 나가도 좋고, 소설에 나오자마자 바로 당하는 산시타 닌자 처럼, 거의 개성이 없는 것도 간편해서 좋아. 케빈은 그런 심플한 캐릭터를 만드는걸 좋아하지.


: 그럼, 에밀리는 어떤 느낌이야?


NM : 에밀리는 이야기와 분위기를 좋아하니까, 처음부터 일반 시민이었을 때의 출신이나 성격, 말투까지 자세하게 설정하고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네. 에밀리의 경우, 빈사의 상태에서 닌자 소울이 빙의할 때 까지의 일을 재현하는 미니 세션부터 게임을 시작한 경우도 있었어. 거의 회화만으로 진행되었지만 말야. 어떤 스타일이 맞는가, 그건 네 자유야. 밥, 하기 쉬울것 같은 쪽을 골라줘.


: 음, 나는 어디라고 한다면 에밀리의 스타일이 맞으려나? 나는 에밀리와 잘 맞는다고 예전부터 생각해왔고. 그렇게까지 자세하진 않아도 좋지만, 조금 캐릭터를 나타내고 싶어. 원작 소설에 그다지 자세하지 않으니까, 내가 생각한 배경이 네오 사이타마의 일반적인 배경에서 많이 벗어나진 않을지 걱정이고.


NM : 좋아, 그럼 네 캐릭터의 성장배경이나, 소우카이 신디케이트 안에서의 위치를 지금부터 함께 정하자.


: 에, 괜찮은거야? 곧 모두가 오고 게임이 시작하는데? 배경을 생각하는건, 하루 종일 생각해야 되는거 아냐?


NM : 괜찮아, 성장배경도 다이스를 굴려서 랜덤으로 정할 수 있으니까.


TIPS : 최초의 캐릭터 메이크에서 얼마나 시간을 들일지는, 플레이어의 성격이나 취향에 따라 다르다. 닌자 마스터는, 그런 플레이어의 캐릭터 만들기를 도와줘야 한다는 역할도 있다.


캐릭터에 살을 붙이자


룰 북에는, 이런 때를 위한 비밀 도구가 잔뜩 수록되어있다. 닌자 마스터인 존은, 마스터 섹션의 캐릭터 메이크 옵션 : D66 성장배경표 를 사용하기로 했다.


NM : 그럼 밥, D66을 굴려줘. 이건 특수한 다이스 롤으로, 66면체를 굴리는게 아니라 D6을 2번 굴리는거야. 최초의 D6이 10의 자리 숫자를 정하고, 2번째에 굴린 D6이 1의 자리 숫자가 되는거야.


D66으로 결정하는 네오사이타마 성장배경&마이너 스킬 표


11『🌕징크스』


12『🌕레서 손케이』


13『🌕흉악 지명수배범』


14『🌕신심 깊음』


15『🌕삥땅』


16『🌕블라인드 터치』


21『🌕자물쇠 깨기』


22『🌕구슬리기』


23『🌕집의 돈』


24『🌕전자 전쟁 퇴역군인』


25『🌕건 마니아』


26『🌕저열한 파파라치』


31『🌕도검 마니아』


32『🌕서도 10단』


33『🌕전 해커 컬트』


34『🌕전 스모토리』


35『🌕안타이 부디즘 블랙 메탈리스트』


36『🌕전 이타마에』


41『🌕오이란 드로이드 편애』


42『🌕타락 맙포』


43『🌕킹 오브 아케이드』


44『🌕아치급 닌자 소울의 파편』


45『🌕사이버 고스』


46『🌕전 연안 경비대』


51『🌕전 히캬쿠 파쿠르』


52『🌕위험생물 헌터』


53『🌕킬러 머신 교육』


54『🌕히트맨』


55『🌕이단 고고학자』


56『🌕사이버네 현상금 사냥꾼』


61『🌕로그 해커』


62『🌕전 엔지니어』


63『🌕방화마』


64『🌕프로틴 마니아』


65『🌕고문 좋아함』


66『🌕소우카이 야쿠자』


: 뭔가 머리가 이상한 듯한 성장배경 뿐이네, 네오사이타마에는 이런거 밖에 없는거야? 괜찮으려나... 처음 나온 숫자는 5, 다음은 2... 52다!


NM : 모탈 (인간) 시절의 성장배경은, 위험생물 헌터네.


52『🌕위험생물 헌터』: 이 사람은 황야 출신으로, 어릴때 부터 위험 바이오 생물의 위협에 노출되며 살아왔다.


『샷건』을 초기장비한 상태로 게임을 개시한다.


『◎증오 : 위험생물』을 가지며,『종족 : 위험생물』에 대한 공격 다이스/사격 다이스에 + 1 된다.


하나를 선택


『◎지식 : 산악지대』


『◎지식 : 구세기 지하도』


『◎지식 : 총기』


『◎지식 : 위험생물』


『◎지식 : 바이오계 메가 코프』


: 위험생물 헌터? 왓, 어쩌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성장배경이 나와서. 깜짝 놀랐는데.


NM : 여기 적혀있는 배경은 어디까지나 지침이니까, 자유롭게 바꿔 읽어도 괜찮아. 너무 이미지에서 떨어져 있다면, 한번 더 굴려봐도 괜찮아. 어쩔래?


: 아니, 다시 굴릴 필요는 없어. 위험생물 헌터라는 이름 자체는 마음에 들었고. 그야 위험한 느낌이 들고, 쿨하니까. 거기에 샷건을 가지고 있잖아? 샷건은 쿨하지. 그래도, 황야라... 곰하고 싸웠던건가? 음, 너무 시골틱한 캐릭터는 만들고 싶지 않은데... 이미지도 잘 모르겠고...


NM : 과연, 도시쪽 성장 배경이 좋다는건가, 조금씩 캐릭터가 보이기 시작했네. 네오 사이타마의 지하도에는 악어가 있으니까, 그것을 청소하는 일을 했을지도 모르겠어. 그 외엔 항만지구에도 여러 위험 해양 생물이 있으니까, 상어나 살인 참치와 싸워왔을지도..


: 상어? 그거다! 실은 나, 상어 영화를 엄청 좋아해! 빨간 레게 머리의 남자가, 샷건을 들고 상어와 싸운다면, 그것 만으로 초 쿨하잖아!


NM : 좋아, 정해졌네. 그럼 너는 항만지구 출신이고, 제트 스키를 타고 상어와 싸워왔다, 같은건 어떨까? 한쪽 팔이 사이버네 전투 의수로 바뀌어 있는 것은, 어렸을 때 상어에 먹혔기 때문이야. 이 성장배경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바꿔 읽기로『◎지식 : 수로 항만 에리어』를 줄게.


: 와오, 초 쿨이다. 나이는 어린 쪽이 좋으니까, 20세 전후려나. 얼굴은 꽤나 핸섬하달까 남자다워. 그래도, 몸 여기저기에 흉터가 있어서... 아, 기다려. 지금 엄청난 이미지가 떠올랐어...! 닌자 소울이란건, 빈사의 상황에 빙의하거나 잠들어 있던 힘이 각성하던가 할 때가 많은거지? 이런건 어때? 내 캐릭터는 상어와 싸우다 죽어가는 중에 닌자가 되었다...! 상어의 입 안에 화둔 짓수를 쳐박고 생환한거야!


NM : 굉장하네, 밥. 그야말로 소설이나 만화의 주인공 같은 극적인 각성 신이다. 그럼 여기까지 정해진 것을, 모두 캐릭터 시트에 반영하자.


이 성장 배경에 적힌 자세한 추가 룰은 나중에 해설할테니까, 일단 메모해두는 것 만으로 좋아. 사실은 초기 아이템과 성장 배경은 둘 중 하나밖에 고르지 못하지만, 이번건 너의 최초 입문 게임이니까, 특별히 OK로 할게. 샷건을 가졌으니까, 즉응 다이스가 1 줄어드는 것에 주의해줘.


◆파이어 이터 (종족:닌자)  DKK:0 명성:1(소우카이야 소속)

카라테    5  체력   5

뉴런     1  정신력  1

와자마에   3  각력   3/N

짓수     1  만엔권   -12(론)


공격 / 사격 / 기선 / 전뇌 6/3/1/1


회피 / 정밀 / 측전 / 발동 6/3/3/2


즉응 다이스 : 3


긴급 회피 다이스 : 0


◇장비나 소지품

 ・▶텍코LV1

 ・카타나

・샷건


◇짓수와 스킬

 ・『☆화둔 짓수 LV1』

・『🌕위험생물 헌터 : 상어』,『◎증오 : 위험생물』

・『◎지식 : 수로 항만 에리어』


◇외견이나 배경


20세 전후, 불타오르는 듯한 빨간 레게 머리.

위험한 남자다움. 몸에는 상어와 싸워왔던 시절의 흉터.

한쪽 팔은 옛날에 상어에게 먹혀, 사이버네 전투 의수로 치환했다.


: 만세! 캐릭터가 상당히 이미지하기 쉬워졌어. 내가 영화에서 본 상어 헌터들을 따라한다면, 쿨하고 위법적인 느낌도 낼 수 있을것 같아. 거기다 닌자라니 최고네! 어라... 잠깐 기다려, 그런 캐릭터가 왜 야쿠자 조직 따위에 소속하고 있는거지...?


조직 내의 위치나 성격을 정하자


이어서 닌자 마스터인 존은, 마스터 섹션의 조직 내의 위치나 성격 결정표를 사용하기로 했다.


NM : 좋아, 이것도 D6으로 힌트를 얻도록 하자. 왜 네 닌자가 소우카이야에 있는건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나온 숫자 : 개요


1 : 공포와 체념


2 : 심취나 순종


3 : 위화감이나 외부 존재


4 : 전능감이나 야망


5 : 반항심이나 혐오


6 : 비밀이나 음모


: 어디... 숫자 4야. 전능감과 야망.


4 : 전능감과 야망 : 너는 초인적인 힘을 휘두르는 것이 즐거워서, 우쭐해있다. 닌자가 된 뒤 뚜렷한 패배와 좌절을 겪지도 않았고 조직 내에서 결례를 범하는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아직까지는 너그럽게 보이고 있다. 너는 더한 힘을 원하며, 언젠가 자신은 간부의 자리에까지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 즉 이건, 무슨 소리야?


NM : 함께 생각해보자, 네 닌자의 소문은, 항만 지구에 발을 뻗은 소우카이 야쿠자의 귀에도 들어왔어. 닌자 조직과 대항중인 소우카이야는 항상 전력을 늘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특히 너같은 무투파 닌자는 반드시 확보하고 싶어해.


: 분명 그렇겠지. 상어를 죽인적도 없는 빈약한 고교생 닌자를 확보하는 것 보다, 훈련의 수고도 덜 들테고. 그렇지, 내 닌자의 말버릇은 [너, 상어를 죽여본 적이 있나?] 라고 해야지.


NM : 좋네, 그래서 소우카이야는 너를 스카우트 하기로 했다. 너는 귀찮은 일이 되지 않기 위해서 평소엔 닌자로서의 정체를 숨기고 다녔을 텐데 어느날 갑자기, 검은 리무진에 탄 클론 야쿠자가 나타나 너와 교섭을 시도한거야. 소우카이야의 정보력은 대단하니까, 숨어있는 재야의 닌자를 놓치지 않아. 그들 중에선 항만지구에 구역을 가지고 있는 아슨이라는 화둔을 사용하는 닌자가 있을지도 모르겠네.


어쨌든, 너의 소질을 눈치 챈 소우카이야는 폭력으로 말 하는것을 듣게 하는 것 보다는 좋은 조건을 제안하거나 설득해서 동료로 들인게 아닐까. 나중에 항만지구를 너의 구역으로 해주마 라던가, 그런 이야기도 나왔을거야.


: 뭐 당연한 대우지. 요약하자면 내 닌자는, 뒷 세계의 거물이 되는 루트에 들어갔다는 얘기야!


NM : 그 말대로야, 밥. 좋아, 이걸로 캐릭터 작성은 완벽해. 다음은 실제로 움직여 보면서 살을 붙여나가는게 좋아. 실제로 움직여 보던가, 다른 캐릭터와 관련되어 간다면 상상도 하지 못했던 재미있는 설정이 생각날때도 있으니까.


자, 에밀리와 케빈도 왔어. 닌자답게 아이사츠 하고, 어서 튜토리얼 시나리오를 시작하자! 카라테로 야쿠자를 죽이는거야!


>>> 다음 회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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