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실 요런거 만들다 때려침)
그 머릿수에 비해 일본을 가는 횟수가 월등히 많은 부류라고 하면 역시 씹덕들이 아닌가 싶다. 그런데 반대로 일본 가는 씹덕들들이 왠만큼 고이고 나면 잘 안 가게 되는 곳이 아니메이트 같은 가게들이 모인 거리고. 도쿄 하면 아키하바라와 이케부쿠로와 나카노 브로드웨이, 오사카 하면 닛폰바시 덴덴타운, 나고야 하면 오스...
근데 후쿠오카는? 사실 후쿠오카도 이런 가게들이 제법 있는데, 아키하바라처럼 자신만의 영역에 똬리를 틀고 있는 게 아니라 하카타역이나 텐진 같은 중심가의 인싸들 사이에 묻혀있기 때문에 잘 눈에 띄지 않는 편이다. 그러다보니 한군데서 원스톱씹덕질이 가능한 아루아루시티에게 지명도가 밀리는 것도 현실. 오타쿠들을 위한 후쿠오카 도심의 가게 목록을 만들어봤다. 녹색 글씨는 텐진 근처, 파란색은 하카타역 근처다. 가고 싶은 가게의 주소를 복사해서 구글 맵에 붙여넣으면 그대로 경로를 알려주니 참조.
* 게임센터
타이토 스테이션 후쿠오카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2‐6‐35サザンクロスビル
타이토 스테이션 후쿠오카 일대의 플래그십 스토어 노릇을 하는 곳. 리듬게임보단 비디오게임 비중이 비교적 큰 편이고 메달게임 라인업도 좋은 편.
라운드원 후쿠오카 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2‐6‐12
리창인생 누구나 알고 있는 그 라운드원의 텐진점. 라운드원 자체 배급 작품들도 (당연히?) 있기 때문에 리듬게임 라인업은 가장 풍성하다. DDR 금기체가 3대였나.
GiGO 후쿠오카 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2-7-6
구 세가 게임센터였다가 겐다그룹이 인수한 점포들 중 하나. 입구의 거대한 GiGO 간판은 모르고 지나치기가 어렵다.
GiGO 텐진미나점
福岡市中央区天神4-3-8
텐진점 쪽과 달리 크레인 게임 위주이며 비디오 게임은 (무슨 소도시 세가 점포인 마냥) 세가의 것만 몇 종류. 츄니즘이나 온게키 등을 진득하게 파고 싶다면 이 쪽도 나쁘지 않다.
남코 하카타 버스터미널점
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2-1 7층
이름에서 보듯 버스터미널 안에 입점한 곳. 후술할 게이머즈 하카타점과 붙어있다. 남코 계통 점포가 종종 그렇듯 세가와 반다이남코의 게임 중심이다. 코나미 게임은 사운드 볼텍스 뿐. 메달 게임도 없음.
라운드원 스타디움 하카타 한미치바시점
福岡市博多区半道橋2-2-8
라운드원이 아니라, (소도시 교외 지역에서 운영하는 점포인) 라운드원 스타디움. 스타디움이 으레 그렇듯, 하카타역 치쿠시구치(동쪽출구)로 나오면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갈 수 있다. 셔틀버스 시간표가 있으니 참조.
* 중고매장
만다라케 후쿠오카점
福岡市中央区大名2-9-5
텐진역 1번출구를 나와 서쪽으로 줄곧 걷고 있으면 에반데 싶은 소리가 나올 정도로 거대한 간판이 오른쪽에 보인다. 면세 점포.
라신반 후쿠오카 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1-9-1 8층
베스트덴키 건물 8층. 이 건물에는 후술할 멜론북스와 카드라보가 함께 있다.
스루가야 하카타 마루이점
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9-1 6층
마루이 백화점 점내에 입점. 라신반보단 좀 더 취급 품목이 다양하다(즉, 깊진 않다는 뜻이기도 하다).
* 서점 등
축중심파 후쿠오카 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3-2-22 4층
하카타라멘 신신 텐진 본점의 바로 옆옆 건물이다(의식 안 했는데 그러고보니 그러네...). 태피스트리 전문점이라고 하는, 오타쿠 들 중에서도 특히 업보깊은 부류들이 관심있을 가게. 다만 판권작보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오리지널 일러스트 위주 라인업이다. 동인 관련으로도 좀 취급하는 게 있다.
애니메이트 후쿠오카 PARCO점
福岡市中央区天神2-11-1 8층
이젠 한국에도 생겨서 희소성이 좀 떨어진 그 애니메이트. 하지만 거기도 실제 입고는 느려터진 건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얘기니 어쩌면 이 쪽이 입수는 빠를수도 있다.
멜론북스 후쿠오카 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1-9-1 9층
동인지 전문 서점 멜론북스. 토라노아나가 판티아로 돈맛 좀 보더니 오프라인 매장을 모조리 닫아버려 하이퍼겁쟁이들의쉼터 회원 등록을 한 덕에 후쿠오카 유일의 동인지 전문 서점이 되었다. 전술했듯 라신반과 카드라보와 함께 있는데, 두 점포가 8층을 나눠쓰는 한편 멜론은 혼자 9층을 쓰고 있다. 어차피 건물 넓지도 않다만.
애니메가×소프맙 텐진점
福岡市中央区今泉 빅카메라 텐진 1호관 B블럭 1·2층
니시테츠후쿠오카역 바로 남쪽의 선로 아래 공간은 전부 빅카메라가 쓰고 있는데, 그 중 가운데 블럭이다. 애니메가는 원래 서점 체인인 분쿄도 그룹이 운영하던 애니 굿즈 전문점이었는데 사업을 통째로 빅카메라에 넘긴지 좀 됐다. 그 뒤로 이런 소프맙과의 콜라보 형태의 점포가 꽤 늘었다. 점 내에 프리즘스톤 게임기도 운영하고 있고 관련 굿즈도 갖춰놓은 편.
게이머즈 하카타점
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2-1 7층
전술한 남코 하카타 버스터미널점과 함께 있다.
점프 샵 하카타 캐널 시티
福岡市博多区住吉1-2-22 B1층
캐널 시티 지하 1층. 슈에이샤 직영 점포긴 하지만 비교적 점포 규모가 작다는 것인지 상품 구색에 아쉬운 소리가 제법 나오는 모양.
* 트레이딩 카드 전문점
풀컴프 후쿠오카 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3-4-10 2층
후쿠오카에선 비교적 최근에 문 연 점포.
민트 후쿠오카점
福岡市中央区大名1-10-29 6층
텐진 중심가로부터 좀 떨어져 있다. 아카사카역 5번 출구로 나가는 편이 더 길을 찾기 쉽지 않을까 싶다. TCG의 원조 쯤 되는 스포츠카드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점포로서는 후쿠오카 유일. TCG 관련으로는 MTG를 중심으로 취급한다.
카드 라보 후쿠오카 텐진점
福岡市中央区天神1-9-1 8층 (2023년 9월 15일부터는 福岡市中央区天神2-8-22 2층)
TCG 전문점 체인 중에선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은 카드라보의 점포. 전술했듯 멜론북스와 라신반과 함께 모여있다. 2023년 9월 15일부터 점포 이전 개업이 예정되어 있는데, 옐로 서브마린 옆건물로 옮긴다는 모양.
옐로 서브마린 매직커즈 후쿠오카점
福岡市中央区天神2-7-14
텐진역 2번 출구로 나가면 되는데 지역 주민에게도 다소 건물을 찾기 어려운 모양. 잘 노려보면 옐로 서브마린 특유의 로고가 붙은 작은 안내판이 있다. 이름에서 보듯 MTG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점포. 옐로 서브마린 답게 보드게임류도 충실한 편이다.
카드 라보 하카타 마루이점
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9-1 7층
마루이 백화점 점내에 입점.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