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 스텟
불을 제외하곤 전부 내성 10퍼를 가지고 있어서 코어를 공격할때는 어떤딜러를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쉴드를 제거해야한다는 몹 특성상 물캐릭을 주로 사용하고
상시 불 속성을 가진 몹이기때문에 늘 증발과 융해를 일으킬수 있는 물, 얼음딜러를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번개는 과부하반응이 불원소로 일어나기에 면역이 발생합니다.
패턴
1) 쉴드 제거전
코브라 의태
플레이어가 원거리에 있을 시 확률로 발동하며
코브라의 형상이 되어 3회에 걸쳐 원거리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이는 플레이어를 조준하고 하는 공격이 아니며 정해진 방향과 정해진 각도로 탄막을 형성하는 것일 뿐이니
어렵지않게 피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구간에서 딜각이 나오기에 매우 만만한 패턴입니다.
구르기
플레이어를 향해서 2~3회 돌진해옵니다.
피격시 2~3회 다단히트 당하며 강한 경직을 줍니다.
접촉하는 타이밍에 정확히 맞춰서 무상을 향해 대쉬한다면 대쉬무적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바바라 야란 코코미 푸리나같은 물속성 원거리 캐릭터들은 매 구르기마다 돌아오는 텀 사이에 물공격을 하기 좋아 쉴드딜타임을 노릴 수 있습니다.
무상의 불의 의태 3연격
직선 단거리 돌진 - 지하 잠복 후 습격 - 나비 군체로 변하기를 3번 연속으로 사용합니다.
돌진 이후의 패턴들은 전부 캐릭터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워프하면서 사용하기에 많은 대쉬를 강요합니다.
나비군체는 겉보기엔 위험해 보이지 않지만 근접할 시 강한 도트딜을 받아 의문사 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공격중에는 딜타임이 빠듯하여 초보의 경우에는 피하는데 집중하는 게 좋고 바바라 야란 코코미를 사용한다면
나비군체타이밍에 좋은 딜각을 볼 수 있습니다.
돌진을 맞고나면 다음공격에 연속으로 맞을 확률이 높기때문에 최대한 첫 공격부터 안맞게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히든 업적인 '천지만물'은 이 공격을 3연속으로 맞아줘야합니다. 쉴드로 맞는것은 해당안되고 반드시 맨몸으로 맞아야합니다.
바닥에 주먹찍기
바닥에 주먹을 내리꽂고 주변에 3번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각 폭발은 이전 폭발보다 범위가 커지며 최대 범위는 알베도 e 장판 정도입니다.
대미지가 강력하고 범위가 계속 커지기때문에 주의해야하는 패턴입니다.
미리 대피를 했다면 원거리 물캐릭으로 딜타임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쉴드 제거
불 쉴드를 전부 제거하면 잠시 경직된 후 수평이동, 중간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시점 부터 몬드에 있던 다른 무상들과 비슷한 상태가 되며 약점을 노출하는 구간에 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3. 약점 노출 패턴
불기둥 생성
위의 순간이동 패턴 직후 시작되며 중앙에 약점을 드러내고 플레이어와 그 주변에 지속적으로 불기둥을 생성하여 공격합니다.
오랜시간 약점을 노출하기에 가장 중요한 딜타임이며 모든 화력을 쏟아부으시면 됩니다.
이때 한번에 못잡았다면 다음 패턴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다음 패턴으로 넘어가기 전에 무상을 잡는데 성공하면 업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밑에 후술
불씨 끄기
화면 상단에 텍스트가 뜨고 약점코어 주변에 3개의 불씨가 생성 됩니다.
이 불씨들은 원소반응을 통해 제거할 수 있으며 (물 번개 얼음 바위 바람 등등)
전부 제거하지 못할 시 이후에 불쉴드를 회복하고 이전에 쉴드 제거전에 하던 패턴들을 반복하게 됩니다.
행추, 모나, 닐루 등 피해 없이 주변에 습기만 부여하는 스킬로도 빠르게 불씨를 끌 수 있습니다.
불씨를 제거하지 않았다면 남은 불씨의 갯수에 비례해서 게이지를 회복하고, 전부 끄더라고 소량 회복합니다.
손뼉치기
다른 무상들도 자주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단순히 손뼉치는거니 대쉬로 피하거나 사거리 밖으로 도망친후 후딜동안 딜하면 됩니다.
원거리 투사체발사
마찬가지로 일반 무상들도 자주쓰는 패턴입니다. 단순히 회피기동한후 후딜을 노리거나 원거리 딜러로 격추하면됩니다.
이패턴들이 끝날때까지 무상을 잡지 못하면 쉴드를 회복하며 쉴드 제거 전의 패턴을 반복하게 됩니다.
특수 패턴- 핵폭발
매우 낮은 확률로 시전합니다.
긴 시간동안 에너지를 모은 이후 필드전체에 광역 불원소 대미지를 가합니다. 쉴드를 그전에 소모시키면 캔슬 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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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캐릭터
바바라-빠른 모션의 타겟팅 일반평타를 가지고 있어 여기저기 이동하는 무상을 격추하기 쉽습니다. e의 자체힐량으로 파티 유지력을 책임질 수 있고 지속적인 주변 물 부착으로 무상의 불의 불씨를 끄기 쉽습니다. 다만 메인딜러로 사용은 매우 힘들며 쉴드 제거,패턴 파훼용으로만 씁니다.
행추-원소폭발의 대상 추적능력이 뛰어나 바바라처럼 원거리에서 무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우령검이 있을 시 지속적으로 물원소를 부여하여 불씨제거에 쉽습니다.
야란-원소스킬의 빠른 기동성과 한방딜, 원소폭발의 뛰어난 유도력으로 매우 쉽게 공략가능합니다. 다만 행추와는 달리 주변에 물을 지속부여하는 능력은 없습니다.
코코미-원신내 탑급의 힐량과 빠른 투사체의 물원소 원거리 공격을 가하기에 마찬가지로 쓰기 좋습니다. 특히 바바라와 달리 자체 전투력을 기대할 만하여 공략을 매우 쉽게해줍니다.
아야토-e의 넓은 판정과 유도성능, q의 광범위 물장판으로 무상공략을 매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타르탈리아-활 차지샷으로 단류부여와 단류를 지속적으로 터트리며 지속딜을 할 수 있지만, 앞서 언급한 캐릭터들에 비하면 쉴드 절삭력은 부족하고 피곤한 편입니다. 다만 단기간에 딜을 몰아치는 캐릭 특성상 약점 노출 시 마왕무장을 켜서 원하는 타이밍에 필요한 딜을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모나- 바바라와 마찬가지인 타겟팅 평타에 법구캐릭터라서 계속 기동하는 무상의 쉴드를 깎기 좋습니다. 다만 특수대쉬의 존재로 인해 대쉬타이밍에 실수를 할 우려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궁의 강력한 한방딜과 버프능력덕분에 약점노출시 강점을 보입니다. 또한 모나의 특수대쉬를 불씨에 사용할 시 행추 바바라처럼 불씨를 끌 수 있습니다.
느비예트- 강한 전투력과 시점 전환이 자유로운 물원소 공격으로 매우 쉽게 전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잦은 이동을 보이는 무상의 불을 추적하기 좋습니다.
푸리나 - 강력한 피해증가 버프와 고성능의 소환수들 덕에 전투가 매우 쉬워집니다. 특히 소환수들의 추적능력이 돋보입니다.
관련업적
모닥불 대작전 - 다인모드에서 다른유저와 함께 무상의 불 처치 - 다른 다인모드 업적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직접잡을 필요는 없으며 전투에 참여하기만하면 됩니다. 역시 보상을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완전한 침묵 - 불쉴드를 한번 제거한 후에 부활시키지않고 바로 제거해야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불기둥 생성패턴)
천지만물- 무상의 불 3연격을 전부 맞고 무상을 처치합니다. 쉴드로 맞거나 괜히 낙법을 사용할 시 첫 돌진만 맞고 이후 후속타에 안맞기도하니 그냥 가만히 맞는게 제일 좋습니다.
공략영상
+원신정보글에 보면 무상의 불 처럼 출시된지 오래됐는데도 공략글이 없는보스들이 많더라고요 많이 아쉬워서 부족하게나마 글 하나 써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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