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뇨라 2페이즈 및 실전 플레이 영상은 이 링크 이용
움짤다수)주간보스 시뇨라 2페이즈 패턴 - 원신 project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온도 디버프지역을 생성하는 패턴은 ※, 업적에 연관있는 패턴은 ★표시
맵 기믹 설명(한기와 열기)★
1페이즈 화염의 심장
2페이즈 서리의 눈
시뇨라전은 1페이즈에선 한기, 2페이즈에선 열기가 지속적으로 차오르며 해당 게이지가 최고점에 도달할 시 쉴드를 무시하는 지속대미지를 입게 됩니다.
(드래곤 스파인의 한기시스템과 동일)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각 페이즈마다 4개의 화염의 심장과 서리의 눈(사진의 흰색 화살표, 편의상 기둥으로 후술)들이 제공되며 이를 잘 활용해야합니다.
이것들에 접근하면 1페이즈에선 한기, 2페이즈에선 열기를 천천히 감소 시킬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직접 파괴할 시 기둥 주위의 한기, 열기 지대를 제거하고 제거 당시 주위의 플레이어들의 한기,열기 게이지를 초기화 시켜줍니다.
절대 맵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닙니다. 폭파된 기둥의 주위에 한정됩니다.
4개라는 많은 갯수를 제공하지만 보이는 대로 기둥을 파괴 할 시 정작 중요한 타이밍에 한기,열기 지대를 제거하지 못하여 위기가 찾아 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모한 원소기둥은 긴 시간 이후 리젠되긴하나 말 그대로 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기둥을 소모하지 않을 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같이 열기가 맵 전체를 뒤덮는 상황이면 얼음기둥을 하나 제거할 만한 상황입니다
기둥 주위에 열기지대가 다수 생성되어있고 다음 얼음기둥까지의 거리가 멀기에 미리 열기 게이지를 감소 시킬 필요가 있는 상황이라 판단하여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지금의 상황은 기둥을 무분별하게 사용하여 위기에 빠진 상황입니다. 맵은 이미 열기로 가득차있고 열기게이지로 인해 캐릭터의 체력은 지속적으로 닳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베넷의 힐덕에 당장은 죽지 않았지만 장판과 보스사이의 거리가 멀고 파티원들의 원충이 부족하여 시뇨라의 체력을 끝장내기엔 다소 부족해 보입니다.
이 타이밍에도 열기를 줄이고 원소충전을 하면서 체력을 챙겨야 할 상황이라 원소기둥이 필요하지만 무분별한 기둥 소모로 인해 더이상 열기를 내릴 수단이 없어 이판사판으로 맞서야하는 상황입니다.
유저간의 스펙차이로 인해서 기둥을 소모하는 양이 일정하진 않지만 대부분의 경우에서 매 페이즈마다 4개의 기둥을 다 소모할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히 클리어가능합니다. 다만 이는 절대 연속적으로 기둥을 소모하지 않고 계획적으로 소모했을때의 기준입니다.
대략 첫번째 예시의 상황의 10퍼 정도 적은 수준으로 디버프 지대가 생겼을때나, 온도게이지가 꽉차서 체력이 닳기 직전일때마다 한 번씩만 기둥을 제거하면 됩니다.
본인이 기둥의 소모를 컨트롤하기 힘들다면 소모아이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뜨끈 야채 스튜는 플레이어의 한기게이지 증가속도를 감소시켜주어 1페이즈에 한해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페이즈의 열기 증가 속도를 줄여주는 음식은 현 버전(3.0)기준으론 없습니다.
뜨끈 야채 스튜는 몬드 눈 덮인 길 입구 캠프에 있는 해리스로부터 받는 임무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설산 멧돼지 왕을 잡아야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해당 링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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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끈 야채 스튜, 설산 멧돼지왕 위치, 패턴, 업적 - 원신 project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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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업적으론 천지만물 홍련 빙하와 홍련 마녀가 있으며 달성조건은 화염의 심장과 서리의 눈을 한 개도 제거하지 않고 시뇨라를 처치하는 것 입니다.
온도게이지를 컨트롤 할 수 없어져서 늘 체력이 닳기때문에 한번에 많은 힐을 하는 것보단 지속적으로 힐을 해줄 수 있는 캐릭터를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예) 코코미, 베넷,
패턴
1. 고드름, 얼음바퀴
직선으로 날아가는 고드름 다수를 발사하고, 플레이어가 멀리 있다면, 연이어서 얼음바퀴를 굴려 공격합니다.
고드름은 유도가 없으며, 얼음바퀴는 약간의 유도가 있어 플레이어를 향해 커브를 틀기도합니다.
2.얼음꽃과 얼음미사일※
플레이어를 향해서 얼음꽃 3개를 던지고 유도능력이 있는 5개의 고드름을 순서대로 발사합니다.
얼음꽃은 플레이어의 주위에 박힌 이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폭발하고 한기지역을 생성합니다.
고드름 미사일의 유도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잦은 대시나 힐, 쉴드를 요구합니다
3.고드름 폭격※
다수의 고드름을 생성해서 플레이어가 현재 위치했던 지점에 폭격을 가하고 폭격지역에 한기지역을 생성합니다.
유도력이 없으며 시전 당시 플레이어의 위치를 조준하며 선딜이 매우 길어 대부분 엉뚱한곳에 떨어지기에 피하기 쉽습니다.
4.얼음창 투척※
시전대사
[차가운 심연으로 떨어져라]
플레이어를 향해 거대한 얼음창을 꽂고, 피격 시 순간적으로 대량의 한기를 부여합니다. 이후 창은 폭발하면서 주위에 한기지역을 생성합니다.
대사를 끝낸 이후에 창이 땅에 닿기에 해당대사 때 미리 대피해두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5. 반격※
1페이즈에선 전체체력의 30%, 2페이즈에선 전체체력의 20%가량의 대미지를 받을 시 발동합니다.
해당 기준을 넘는 대미지를 무효화하고(예를 들어 1페이즈 시뇨라의 체력이 100이라면 50의 대미지를 한번에 가할 시 30만 맞고 남은 20은 무시합니다)
시뇨라 주변으로 광범위한 충격파를 내어 플레이어를 다운시키고 광범위한 냉기지대를 형성합니다.
보통 일반기술로 해당 범위의 대미지를 주는 경우는 잘 없고 원소폭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짤에서처럼 무적시간동안에 피격당하는 경우가 많아 솔플 중에는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다인모드에서 이 패턴이 나올 시 파티원 전체에 강한 대미지와 다운을 발생시켜 딜로스를 낼 수 있습니다.
6. 휘둘러치기
시뇨라의 뒤에 접근해있다면 시전합니다. 주변에 얼음원소피해를 주고 경직을 줍니다.
1페이즈 패턴치곤 꽤 아프면서 광범위공격이 귀찮은 편이기때문에 애초에 뒤를 잡지 않는게 좋습니다.
7.얼음고치★
시뇨라의 체력이 15%에 도달하면 강제로 시전됩니다.
시뇨라가 얼음고치에 보호됩니다.
얼음고치는 불, 번개 와 같이 얼음과 반응하는 원소의 공격으로 소량 파괴할 수 있습니다.
맵의 홍련의 나방을 획득후에 얼음 고치를 공격하면 대량의 불원소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드래곤 스파인의 붉은돌과 같은 원리)
이 패턴에서 홍련의 나방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얼음 고치를 파괴할 시
도전자 · 제 5집 파멸의 시간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불원소딜러와 베넷을 이용하여 시뇨라의 딜과 한기로 인한 지속 대미지를 버텨가면서 빠르게 녹이는 방법을 쓰게됩니다.
베넷의 원소폭발장판으로 버티면서 원소스킬을 사용하여 홍련의 나방소모없이 쉴드를 딜하기
7-1. 추적하는 얼음송곳※
시전대사
[얼음여왕의 은혜와 위용에 반역자가 설 곳은 없다!]
플레이어 주변을 따라다니는 다수의 얼음송곳을 부착하고 이후 타격합니다.
다수의 송곳이 연쇄적으로 타격하기에 피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반역자가...' 부분에서 타격이 시작되니 해당 대사에서 원소폭발의 무적시간, 힐, 쉴드, 대시무적으로 버티거나 피해야합니다.
7-2. 8연발 추적 고드름
고치에서 8발의 유도 고드름을 연속으로 발사합니다.
오랜시간에 걸쳐서 연발로 공격해오기에 지속적인 무빙과 힐, 혹은 쉴드를 강요합니다.
카즈하, 소급 점프가 아니라면 점프로 피하는 것 보단 수직에 가깝게 방향을 급 회전시키거나 직선으로 계속 빠르게 달려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음고치의 쉴드를 전부 벗겨내면 컷신이후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됩니다.
2페이즈는 첨부파일 용량이 초과하여 후속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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