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뇨라 스테이지 기믹 설명, 1페이즈패턴, 히든업적에 대해선 이 링크로
움짤다수) 주간보스 시뇨라 1페이즈 패턴 - 원신 project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2페이즈 시뇨라는 불 신의 눈동자를 사용하여 모든 공격에 불원소가 부여되고 불내성을 70%얻게됩니다.
또한 일부 공격이 스테이지의 바닥을 지속적으로 불태워 불 원소 도트딜과 열기게이지를 지속적으로 부여합니다.
이 불은 물 원소나 얼음 원소 공격으로 제거 할 순 없으며,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4개의 원소기둥을 파괴하여 제거해야합니다.
중요한 딜타이밍은 ◆로 표시. 무적패턴은 ◇로 표시
시뇨라는 드발린 인드리우스 타르탈리아와 달리 패턴이 빠르고 무적기가 많으면서 플레이어를 지속적으로 괴롭히기에 쉬운 딜타임이 있는 보스는 아니지만
반드시 딜을 집중해야하는 타이밍은 있는 보스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쉽거나 꼭 딜을 해야하만하는 패턴에만 표시를 하겠습니다.
1.전방채찍◆
2페이즈가 시작하고 시뇨라에 접근하면 가장 먼저 시전하는 패턴입니다.
전방을 향해 불꽃채찍을 내리치고 피격된 적에게 열기게이지를 부여합니다.
랜덤으로 연소지역을 생성합니다.
직선으로만 넓어 보이지만 좌우로도 판정이 조금 있어 움짤처럼 걸어서 피하면 맞을 수 있습니다.
2.추적하는 나방◆
시전대사
[이들과 함께 춤추거라]
멀리있는 플레이어를 향해서 불나방을 내보내고 불나방은 일정시간동안 플레이어를 추적합니다.
불나방은 접촉한 플레이어에게 불 원소피해를 주고 열기게이지를 부여합나디(짤에서는 서리의 눈 옆에 있어서 게이지가 금방 사라짐)
경직이 있는 것이 아니며 대미지가 강한 것도 아니기에 단독으로는 별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3. 반격
1페이즈때와 마찬가지로 일정이상의 대미지를 한번에 가하면 한도치를 넘는 대미지는 무효화시키면서
광범위한 불원소 반격대미지를 입히고 다량의 열기게이지와 연소지역을 생성합니다.
대미지 한도치는 시뇨라 전체 체력의 20%
1페이즈와 다르게 한번에 거의 풀게이지에 가까운 온도게이지를 부여하고 연소지역은 지속 도트딜을 넣는 장판이기때문에
급작스럽게 올라가는 시뇨라의 딜로인해 다인모드에 체력이 부족한 파티원이 있었다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4.업화의 포옹◇
시전대사
[업화의 포옹]
요주의 패턴
대사를 시전한 후 무적상태가 되어 플레이어를 쫒아가거나 도주합니다. 이동경로에는 연소지역을 생성합니다.
대사를 시전 후 발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무 대사 없이 발동하기도 하여 딜타임을 놓치게 하는 주 원인입니다.
짤은 시뇨라가 대사없이 갑자기 업화의 포옹을 시전하여 기껏 준비한 베넷궁과 라이덴궁이 전부 헛수고가 된 모습입니다.
이로 인해 어느정도의 스펙이 올라온게 아니라면 시뇨라 전에서 한방 딜러보단 지속딜러를 가져가는게 좋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5. 횡 채찍◆
플레이어가 멀리있다면 업화의 포옹으로 쫒아와서 횡으로 채찍을 휘둡니다.
전방채찍과 마찬가지로 강한경직과 불원소피해, 열기에너지를 소량 부여합니다.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다면 잠복이동을 하지 않고 즉시 채찍을 휘둡니다.
6.불꽃세례◆
시전대사
[아무리 고통스러워도 멈추지 않아]
[오, 마녀라고 부르지마]
업화의 포옹으로 얼음 기둥 주변으로 이동 후에 시전합니다.
후술 할 화염회오리가 종료된 이후에는 맵 중앙에서 시전하기도합니다
대사 동안 에너지를 모은 후 대사 끝과 동시에 주변에 불똥을 여럿 폭격하고 폭격위치에 연소지역을 생성합니다.
피격된 플레이어에겐 다량의 열기게이지를 부여하고 경직은 없습니다.
업화의 포옹과 함께 스테이지를 불태우는 주 패턴 중 하나이기에 이 패턴 이후 기둥 하나를 제거하는 걸 고려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시뇨라 바로 옆에는 착탄범위가 없어서 접근하여 딜타임을 노릴 수 있습니다.
7.화염회오리◆◇
시전대사
[모든게 다 타버릴때 까지]
요주의 패턴2, 가장 중요한 딜타이밍
체력이 약 25퍼센트에 도달하면 반드시 시전 대사없이 업화의 포옹을 시전하여 중앙으로 이동하고 대사를 시전한 후 화염 회오리가 되어 맵 전체를 휘저으며 플레이어를 추격합니다.
중앙으로 이동하여 대사를 읊기 시작할때가 딜타임으로 대사를 끝내면 바로 화염회오리가 되어 무적상태가 되기에 가장 중요한 딜타임입니다.
시뇨라의 체력이 25퍼 선에 도달했다 싶으면 대사없이 업화의 포옹을 사용할테니깐 이를 숙지하고 딜 스킬을 아끼시면 됩니다.
막강한 대미지와 강한경직, 바닥에 연소지역을 남김, 회오리 회전 이후 긴 시간동안 무적상태로 플레이어를 추적해옴으로 인해
시뇨라 전의 마지막 고비입니다.
이 패턴이 나오고 딜타임동안에 죽이지 못했다면 즉시 얼음기둥으로 피신하고 힐로 시뇨라의 공격을 버티면서 바닥 장판이 대부분 불타는 것을 확인하고 얼음 기둥을 하나씩 느긋히 깨시면 됩니다.
(2개정도면 충분히 버팀)
딜이 충분한 유저라면 이 패턴이 나올때까지 기둥을 하나도 소모하지 않거나 이 패턴이 되기전에 중앙에서 선딜동안 죽였을 것이고 부족한 유저라도 2개정도는 남게 조절이 가능하여 여유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패턴 시작 후 2초 안에 미리 한 개 깨고
2번째 기둥은 사진처럼 연소지역이 맵 반 이상을 덮을 때 쯤에 하나 더 깼습니다.
회오리 패턴은 반드시 중앙에서 끝나며 긴 후딜레이와 함께 4방향으로 불기둥을 내보냅니다.
이때 한번 더 딜타임을 잡을 수 있습니다.
+짤에서는 회오리가 끝나면서 연소지역이 사라진거처럼 보일 수 있는데 타이밍 맞게 얼음기둥이 깨져서 그런것이지 절대 회오리가 끝나면 불장판이 꺼지는 기믹이 있는것이 아닙니다.
이후에는 죽을때까지 화염회오리를 제외한 패턴들을 반복합니다.
또한 끝날때 모든 캐릭터의 열기 게이지를 최대로 채워버리니 기둥을 꼭 하나 깨는게 좋습니다.
시뇨라 전은 사실상 불딜러팟을 제외하곤 다 운용할만합니다.
조합은 1페이즈와 2페이즈의얼음내성 50%, 불내성 70%를 피할 수 있게 번개, 물, 바위, 바람, 물리, 풀에서 메인딜러를 고르는게 좋으며
1페이즈에서 다소 시간이 지체되는걸 감안하고 얼음 메인딜러팟을 가져가도 괜찮습니다.
불딜러팟은 2페이즈에서 불 내성을 감당하기 힘들기때문에 비추됩니다.
즉 딜러에서는 제약이 별로 없는편 입니다.
다만 서폿에서는 얘기가 달라지는데
시뇨라의 전투기믹이 쉴드를 무시하고 들어오는 딜이 많아서 종려 토마같은 쉴드캐릭터들의 이용이 힘들어지고
코코미 베넷등의 지속힐이나 진과 같은 파티전체 버스트힐이 좋습니다.
특히 코코미가 아주 활약하는 편입니다.
실전 플레이 영상(번개딜러팟)
각청조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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