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 공략글의 기준은 마지막 레벨의 비경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이후 필요하다면 낮은 레벨의 비경도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3.0 버전 기준으로 무망 인구 밀궁, 통칭 마녀비경에서 드랍되는 성유물인 불타오르는 화염의 마녀와 불위를 걷는 현인은 합성대에서 성유물 변환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해당 비경에 나오는 성유물들 외엔 레진을 투자할 곳이 없는게 아닌 이상 다른 성유물 비경을 돌고 그곳에서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성유물을 이곳에서 재료로 소모하여, 당신이 당장 맞추고자하는 성유물을 맞추면서 동시에 마녀를 파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예 : 카즈하와 다이루크를 보유하고 있다면 각인의 골짜기(청록의 그림자, 사랑스러운 소녀) 비경을 돌면서 청록을 모으고 원마가 붙지 않은 청록과 소녀를 변환하여 마녀세트를 맞추기)
또한 변환기로 성유물을 합성하는 것은 5성성유물이 매우 퐁족해서 처분하기 곤란한 상황이 아닌 이상 추천하지 않습니다.
뉴비시절이라면 세트효과를 보지 못하더라도 아무 5성 성유물이나 주옵만 맞춰서 끼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비경의 기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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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융해반응 권장
비경 전체에 주기적으로 불 원소가 부여되며 불 원소를 부여받은 몹들은 방어력과 딜링능력이 강화됩니다.
또한 일부 몹들은 불의 오라를 들고 등장하며 이들을 제거하지 않을 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불속성 폭발 장판을 생산합니다.
플레이어가 얼음, 물, 번개원소등을 이용하여 원소를 제거하여 몹들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번개는 후술할 과부하 금지로 인해 채용자체가 기피되며 주로 얼음과 물로 이 기믹을 대응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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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비경에서 불속성을 지닌 적에게 얼음 원소 공격을 가해 융해 반응을 일으킬 시 충격파가 발생하여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추가대미지의 판정은 물리공격피해이고 대부분 원소딜러들을 가져가기 마련인 비경 배치 특성상
이를 활용할 만한 상황이 없어서 큰 의미 없는 소소한 보너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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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원소의 경우에는 증발 반응으로 불원소를 제거하긴하나 얼음처럼 추가적인 공격을 가하진 않습니다.
+
융해시 발생하는 물리 피해는 캐릭터의 스텟을 거의 반영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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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피해보너스 무기(유야의 왈츠)를 끼고 때려도 딜량 자체는 똑같습니다.
![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26d4815e3bf81557f33c767](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26d4815e3bf81557f33c767)
유라는 얼음 원소를 이용하는 물리딜러이기에 충격파를 더 강하게 할 수 있어 보이나
윗짤의 감우와 비교할 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애초에 딜계수가 낮은 공격이라 늘어난다 한들 큰 의미가 없습니다.
충격파가 터지는 대미지가 물리 판정이긴하나 캐릭터의 물리원소 피해보너스를 따르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2.과부하 금지
![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73d1d43e3bcd6507fac0ff2](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73d1d43e3bcd6507fac0ff2)
해당비경에서 불-번개 원소가 만나서 발생하는 과부하 반응을 사용할 시
플레이어가 강한 물리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 공격에는 쿨타임이 존재하기에 번개원소를 마구 퍼부어 과부하를 자주 입혔더라도 빠른속도로 두들겨 맞는 일은 없으며,
(플레이어의 과부하 원소 반응 쿨타임 보다 더 긴 쿨타임을 가짐)
![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16d4f13b6bc830d7f4f11aa](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16d4f13b6bc830d7f4f11aa)
쉴드를 무시하는 공격이 아니기에 강한 쉴드를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경을 클리어 할 때 까지 지속되는 기믹이며 워낙 강한 대미지를 가하기에 굳이 번개를 가져갈 이유가 없게 됩니다.
3.원소 시련기 불(통칭 불기둥)
불기둥은 맵의 한가운데 있으며 일정시간마다 비경 전체의 존재들에게 불원소를 부여하고 몬스터에겐 방어력증가, 공격력 증가를 부여합니다.
![a15714ab041eb360be3335625e83746cadb9faadc1de2fa2d6c5c857ab7387bbee6f](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cd6bc22e04befe3cd58c55d31bc77ba0b25642015310130e)
사진 처럼 붉은빛으로 몹이 빛난다면 불의 보호를 받아 방어력이 크게 증가한 상태입니다
![a66b38aa182a782dbd6b5b4dce9f2334c4cdbc635798234fef032a7dc0df](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a73c4110b2bed7067fee6bfd)
위에서 처음에 슬라임을 때릴때의 딜과 비교하면 거의 반정도 딜이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불 원소가 강부착된 상태이기에 물 , 얼음 원소의 공격을 다수 적중해야지 벗겨낼 수 있습니다.
4.몬스터 배치
![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a00dc32e0bbcfc32dc883ebc4b9f2cf8c9ebe1043edc1f](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a00dc32e0bbcfc32dc883ebc4b9f2cf8c9ebe1043edc1f)
중앙 불 원소 기둥을 기준으로
1웨이브는
불 슬라임
5시(불오라) 11시 총 2마리
2웨이브는
불 도끼 츄츄폭도
1시 11시 총 2마리
3웨이브는 3시 11시(불오라)
불심연메이지 총 2마리
입니다.
![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cd6bc22e04befe3cd58c55d34ecf7ef34ef974401e1a4a30](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cd6bc22e04befe3cd58c55d34ecf7ef34ef974401e1a4a30)
각 웨이브는 해당 웨이브의 적들을 전부 잡아야지 다음 웨이브가 시작 되는 것이 아니라
비경내의 몹이 2마리가 아니게 되면 바로 다음 웨이브의 적을 한마리씩 추가하여 꼭 2마리가 존재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짤 처럼 슬라임과 츄츄폭도가 공존하기도 합니다
이때 몹이 나오는 순서는 오라가 있는 적을 잡든, 한 종류의 몹을 잡든 상관없이
11시 츄츄폭도-1시츄츄폭도-3시 불 심연메이지-11시 불심연메이지(불오라) 이렇게 고정입니다.
그러니 처음에 나오는 불오라 슬라임과 최후반의 불오라 메이지가 공존하는 쉽게 발생하지않으니 걱정 더셔도 됩니다.
5.불 오라 특징
![a15714ab041eb360be3335625e83746cafb9faadc1de2fa2d6c5c857aa788dba725c](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cd6bc22e04befe3cd58c55d34ecc7ca5744931d799c8b342)
비경 도전 중 일부몹들이 가지고 나옵니다.
비경 시작과 동시에 5시의 불 슬라임
![a15714ab041eb360be3335625e83746cacb9faadc1de2fa2d6c5c857aa7486b46269](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cd6bc22e04befe3cd58c55d318ce25f289b1c3acf96e9a12)
비경 마지막에 6번째 몹으로 11시에서 리젠되는 불심연 메이지
이렇게 2마리가 있습니다.
![a67a38ad0032b37f8a350468565ccbf02f55d0282afc8c7874c1b124fb13757192f3f2e716a703a6af43d8](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b6f4111e1e9d60d7f2c104b)
비경내에 불속성 오라를 가진 적이 오랫동안 생존해 있다면 캐릭터를 추적해오는 폭탄을 생성합니다.
이 폭탄은 첫 생성시 반드시 플레이어의 발밑에 생성되며 플레이어가 이동할때마다 쫒아오며 플레이어와 접촉시 지속적으로 폭발합니다.
![a66b38aa1d16b35bb2ff5d7fcf91a8fdd295c6deb21ba9e4e934db341b732182844dd3edb5b26b82](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c3b7d597eae3da13af5df7384c44ebbed7557f7f43d0)
불오라를 가진 적을 제거했다면 다른 오라를 가진 몹이 나타나기전까진 폭발기믹이 다시 나타나지않습니다.
클리어 공략
![a67a38ad0032b37f8a3504685b5bf7e8438f2ccf1f2af9bda906c6bc21c5da2ea26c26741a85bbc9](https://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22b3c32eecdc28b461b5d3b602&no=24b0d769e1d32ca73dea86fa11d028310070384c2fdb4bea5b5820231020a9cd010b8f4904a989e875afd5bed38dea8fa00dc32e0bbcfc32dc883ee94acd7ba53c446a42da5c9c)
화살표는 캐릭터 동선
1. 도전 스위치 누른 후 5시의 슬라임을 우선 제거
2. 중앙 불기둥 주변으로 올라가면서 그동안 접근한 슬라임2와 츄츄폭도1을 제거
3. 심연메이지1이 등장하면 메이지1에 접근하여 메이지에 딜을 집중해서 그로기, 츄츄폭도2나 메이지1을 죽임
4. 츄츄폭도2나 메이지1이 죽으면 11시에서 메이지2가 생성되고 플레이어가 멀리있기에 곧 워프해옴
5. 워프해온 메이지와 먼저 때려둔 메이지를 동시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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