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을 몇시즌 전부터 쓰고 싶었는데 누가 한지는 몰랐다 >>>
어쩌다보니 다른 빌드를 보고 따라서 내가만든거처럼 올라갔는데 그냥 소개글로 봐라 그럼 + 반지자랑
이런 매커니즘으로 빌드 짯더니 어느정도 성능 나오더라 해보면 좋겠더라 하는걸로 봐라
수많은 핵블지의 빌드가 있다 나는 성능으로 그 정점에 올라갈 수 있는 핵블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빌드 소개글은 군단뉴비로 시작하면서 처음이니 이해바란다.
https://pobb.in/b4I2XEHa-Afn
이러한 디피가 1발 디피에스다 x3하면 5억정도 나온다.
> PYO 님의 자문에 따라 : 계산에서 3발설정하면 투척감소되는게 시스템상 맞다고 한다. 계산해보면 곰덫사용시 약 5억정도 안쓰면 4.4억정도 나온다
사이러스 한번 때려봤다.
https://youtu.be/swDYi1bvV10?si=45tEPTrFF4Fj8UPm">https://youtu.be/swDYi1bvV10?si=45tEPTrFF4Fj8UPm
https://youtu.be/swDYi1bvV10?si=45tEPTrFF4Fj8UPm
https://youtu.be/mjK8RZcI6ME?si=IvbllGJd5WXgLa8-
알고보니 거대 전설 + 생증폭 / 에쉴게인 / 원소저항 / 치명타 추가 감소 였던맵....
(초반에 죽은건 그냥 재앙에 부딪힌거다 기억해라 칼날선회/방패돌진/바닥에서가시는 재앙임)
풀블럭 노드로 임시 변경하고 핫한 각성 뿔 수확파밍하는 영상임
보면 알겠지만
3탱 (생증폭 억제 게인)2딜 (치타/ 원소저항관통) 모드라서 더이상의 영상은 딱히 필요없을듯..
<참고하라고 풀블럭 찍은 노드 POB 올림>
https://pobb.in/ig6VcPRmS0-G
딜은 한 25~35퍼정도 떨어지는거 같음. 1소리 세개 더 사면 추가로 노드하나 더 끼울수 있겠네
요기서 민첩 더 챙기거나 주억 챙겨야 완성될듯 문신 사기에는 좀 아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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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사람들이 핵블지 쓰는 이유
1. 높은 피해 효율 과 저주 증폭
2. 오토 타겟팅
3. 낮은 저항 간주 (2저주)로 딜증폭
4. 모든 피해로 감전, 냉각, 동결, 점화까지
단점
1. 사술 강제
2. 낮은 베이스 치명타 확률 4프로
3. 시전속도 > 투척속도를 올린 지뢰로 사용한다
근데 만약 핵블지 딜을 50프로 더 올려주고 기본치명타 확률을 1.5배 올려준다면??
개사기 젬 확정
.
상반의 사술 폭발로 6프로의 치명타 확률, 150프로의 추가 증폭
그러나 가장 큰 단점이 있다
낮은 저항 기준의 저항 판단이 가장 높은것을 기준으로 작동한다
따라서 단일 저항저주, 원소약화로 -가까이 떨어트리는 저항을 3원소를 전부 신경써야한다
<PYO님의 자문을 얻게 된 결과 해당 디메리트는 카오스 피해만 적용 번개는 번개저항에 그냥 맞는다고 한다. (써잇네..?) 결과는 같다 저항무시>
이러한 디메리트를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있다

인퀴지터 피할수 없는 심판으로 치명타시 원소저항 무시로 디메리트 없애기
단, 인퀴지터로 사용시 문제점이 몇가지 발생한다
1. 지뢰 강제에서 지뢰투척속도 및 지뢰피해노드에 접근하기에 많은 포인트가 낭비된다.
2. 원소저항 제외말곤 주문 딜 노드가 없음 (db가서 인퀴지터 찾아봐라 저거 원툴이다)
3. 할배임
4. 애초에 인퀴는 주문 셀케나 주문과 같이 쓰는 공격노드에 전직이 몰려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지뢰의 본연의 문제점이 존재한다.
1. 지뢰의 폭발로 인해 딜스케일링은 훌륭하나, 흡수나 재생 감폭 인내 등을 챙기기 어려워 <탱, 맥힛이 많이 떨어진다>
2. 지뢰밭보조가 강제되기 때문에 6서버틱(투속 172)까지 올려도 <붕쯔>가 생긴다.
3. 이를 보완하기위해 투사체 빌드에 채용되는 로커스마인 - 근접에서 못터치는 개 쌉하타취 스벌 디메릿이 존재한다
3.5 지뢰격발이 강제적으로 사용 된다.
4.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기존의 기재들 즉 래스피스셋팅이나 권능스택빌드 모두 1번을 해결하지 못하는 단점이 존재
(지뢰밭 한계 서버틱은 6틱정도로 알고있다 172? 인가 이상맞추는걸로)
따라서 지뢰는 초반에 딜 끌어올리기 좋기에 스타터로 사용될 뿐
엔드게임으로 갈수록 탱의 부재와 지뢰의 태생적인 불편함 때문에
추피 340 베이스치확6 증폭 150에도 불구하고 1미러 이상의 커런시를 붓는 한량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 빌드는 다르다
빌드 소개에 앞서 필자는 이 빌드에 앞서 요번시즌 해본 빌드를 소개하겠다
독플 (초반 받피컨의 나락으로 꽤 고생을 했다.)
역저항 받피컨 번타(숭고한 환영으로 냉컨 컨버팅 + 스발린 뽕맛) 나름 훌륭하고 니미스까지 충분하게 껴서 빌드를 굴렸다
ci 스파크 ( 압도적인 사기스킬인줄 알았는데 쌍혼백을 쓰더라도 스파크 퍼지는 시간과 운동장필드에서 답답함은 내스타일과 너무 멀더라)
ci인트스택킹 권착 (찍먹만했는데 2.5미러 상당으로 인트스택킹 흉내만 내는걸론 만족스럽지 않더라 생각보다 잘죽던데?)
포생 최고의 힙스터 원죄- 니미스 - 마피를 쓰는 원니마 변성 재앙의 화살 등(재밌지만 활쟁이라 몸이 너무 약해 금고런은 힘들더라)
이러한 빌드, 여태 해본 모든 빌드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지뢰` 다 (아 5전령 토샷이 제일 좋긴했다)
-'핵'블지 인퀴 힘민지 with.커튼콜 빌드-
미안하다 이제야 빌드 가이드 시작이다. 본인은 과거 광산 6k 세번이상 뚫으며 개쩌는 빌드를 했었다
이름하여 아샷마인.
너프이전 속낙, 고드름 지뢰, 폭낙 등 많은 빌드로 광산을 밀었지만, 단 하나 아샷마인의 뽕맛을 이긴 빌드는 없다.
이 빌드는 데드아이의 순풍+커튼콜 기재로 미친듯이 지뢰를 던지는데
마인 보조까지 달면 딜이 아샷의 딜이 너무 떨어지기때매 특별한 기재를 채용한다
(당시 평균 광산 빌드의 dp는 기본적으로 4~5억에서 속낙은 12억을 넘는 빌드가 보통이였다.)

커튼콜 로 민첩 800이상을 찍으면 민퍼딜과 추가 발사 지뢰로 이를 커버할 수 있었다.
근데 항상 민첩800만 찍고 남은 한줄을 버리는게 아쉬워 고민이 많았지만 데드아이로는 기회비용이 높아 불가능하다 판단, 포기했다.
그러나 닌자에 커튼콜을 검색하면 보이는 수많은 지팡이할배 초상화
능력치스택을 사용하여 지뢰보조 없이 3발을 던지는 이게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다. (사실 아샷마인 하고싶다...)
물론 3.24리그에 몇몇의 빌더가 관통아샷마인을 한걸로 알고있다 그러나 그건 진정한 아샷마인이 아니다.
아샷마인은 수많은 화살발사로 인해 사운드가 지워져버리는 그 뽕맛이있어야한다.
아무튼 그래서 찾아본 빌드 탐방 - 결론은 아샷마인보단 일단 성능을 우선시하고 닌자에 많은 수의 빌드가 있는 핵블지 빌드로 가기로했다.
-빌드 소개에 앞서 앞의 단점들을 하나씩 커버 해보자
1. 지뢰밭보조의 투척붕쯔와 로커스의 근접 폭발불가 = 올스탯 1200+ 커튼콜로 지뢰밭없이 최대 4서버틱(투속 0.132 , 7.xx의 투속) 투척이 가능하다

2. 상반 핵블지의 사기적 스펙과 개빡신 디메릿 = 인퀴 저항 감소, 치확날먹1200~1300프로, 피 10000가량의 래스피스로 치확노드없이 인게임 100프로 치확 (원소 저항 무시)
3. 인퀴의 지뢰투척 속도 확보의 한계= 치장한자 100프로로 투척속도 140프로, 4서버틱 이상 챙김 (7개 + 결합옵션)

4. 피 1.2k여도 생기는 래스피스 융해 푹찍 = 상아탑에쉴 1.4만 + 초당 재생 3000으로 17티보스 대부분 페이스 탱깅 가능 금고런 서서 갑충수거 가능)

5. 두가지 베리에이션이 있지만 참고로 스발린 끼면 딜이 50프로 감폭되어서 채용 못했다...
풀블럭 50/75의 풀블럭 빌드도 가능하다.
빌드 매커니즘
1.커튼콜 - 능력치 스택으로 지뢰 2발 추가
지뢰밭 보조나 로커스마인 없어도 3발씩 던지게 된다. 부족한 폭파속도는 커튼콜 + 향상보조로 커버한다
2. 상아탑과 혈마법
모든 오라를 생명력 점유로 바꾸고 이를 에쉴로 치환


이러한 에쉴은 에너지 칼날로 막대한 번개 공격피해로 치환된다

에칼은 공격이라고? 주문 날칼 보조는 공격피해를 주문 피해로 140프로 전환시켜준다.


핵블지 인데 이상한 놈이 하나 탄생하게 된다. 이러한 피해는 (모든 피해가 점화, 동결, 감전 가능) 3원소 비피해 상태이상을 걸게된다.
3.래스피스 치확날먹 과 생명력 코스트
이제 누구나 알고 있는 래스피스 구체

기존 래스피스는 무조건 주문 사용시 (격발도 주문이라 지뢰만 던져도 피가1이됌) 체력 감소로 융해가 강제된다
생명력 소모인 혈마법으로 변환은 이를 더욱 가속시킨다.

이러한 코스트를 막대한 양의 에쉴 재생을 영원한 젊음을 통해 초당 4~5천의 마나로 사용
생명은 가뜩이나 높은 플랫에 주문피해와 치확 약 520프로 증가를 가져다 준다.
4.능력치스택킹
1)지능 민첩 3지뢰
0.6초만에 15스택이 가능, 이러한 15스택은 폭파속도에 비해 많이 쌓이나 15스택이 계속 쌓임으로서 점유가 늘어나고
이러한 점유는 다시 번개 플랫으로 돌아오게 된다.
2)지능 에쉴 》 정신의변모로 딜

3)민첩 노드18 + 민첩 1230 = 주피억 100 (기이한 본능을 빼서 1200의 민첩으로 낮아져 문신하나 발랐다.)
4)힘 5당 물리피해 》 300프로 주문 인크

5)낮은 능치 1200 5당 인크 1+1 = 500프로++
.
<만약 6천 프로에 대한 240프로의 딜증폭, 능력치증가를 포기한다면 마법사의 피를 채용가능하다. 이경우 맹공에 수은을 챙기거나 맹공에 석영을 챙겨 부족한 기재를 채울수 있다. 딜은 한 30~40프로정도 빠지더라>
(그래도 2~3억선이다...)

6)쉐이퍼의 손길 각종 능력치 뻥

즉- 능력치는 피가되고 피는 살이되고 아무튼 모든게 다 딜을 올려주는 기재로 작용하게 된다. 탱은 덤이고
5. 에너지 칼날
아까도 소개 했지만
플랫 6천이상의 딜이 140프로로 주문피해로 변환
인크뎀 잔뜩 물고 딜로 변환하기 때문에
핵블지로는 받을수 없는

인퀴 전직노드 조짐으로 받는 원소피해 증가 (지금봤는데 이름이 조짐이네 ㅋ)
그럼 "딜만 쎄서 뭐하냐 원래 헥블지는 딜이 세니까 기존의 빌드와 다를게 없잖아 라고 할수 있다"
6.방어 기재
-생명력 모든점유로 에쉴 14800 수준 (상아탑변경시 700~800, 목걸이 변경시 700~800 더 늘어난다 가격도 쌈.. 각 200딥밖에안해)
-주문피해억제 100프로
-상아탑 타락옵으로 치명추타 방지 50 (아직 못구함 얘는 좀 타협이 있어야할듯)
-카오스 딜은 포션으로 막고 (반지와 원순카저와쳐로 카저를 챙길수도 있으나 굳이..?)

-cwdt에서 많이 보던 주얼 상시 80프로의 최대 저항 유지로 만들어준다 만들어준다

-추가적인 방어를 원하면 50/75 풀블럭 (4소리 빌드 4.4억 >3.3억/에쉴 1.3만으로 바뀌지만 2배더 바퀴벌레가 된다 )
-합리적인 교리 힘으로 인해 신성한지대 저주 감소로 100퍼센트 저주 감폭

-단련 에쉴재생 생명재생속도는 에쉴 재생으로 모두 모아져서 재생 초당 2500+
(cf. 에쉴재생과 생명력 재생 뒤바꾸는 포인트 2개를 아껴서 안찍을수 있지만, 재충전가속을 찍지 않는 이상 맞아도 계속 회복되는 재생이 사라지고, 지뢰라 흡수를 못받아 맥힛이 체감상 반토막 가까이로 내려간다)
따라서 이러한 빌드기재는 모여서 '핵'블지로 탄생하게 된다.
-추정디피 5억(커튼콜은 아무도 안써서 pob에서 계산이 안된다 - 마인속도 늘리면 투속 감폭을 맞는 이상한 계산방식이 되더라)
-17티 금고도 서서 열고
-달리기와 던지기가 일체화가 되는 신기한 셀케비스무리한 즉발 빌드가 완성된다.
따라서 딜 / 탱 / 편의성 / 외모(?)까지 모두 갖춘 빌드가 완성이다.
7.추가 노드/아이템 설명 및 제작
1)생명능력치 주얼 10개

아까 말했듯이 생명력은 모두 딜이된다. 결합옵션을 챙기지 않는 경우엔 그만큼 아래의 지뢰 투속을 더 챙겨야한다.
계산상 10개정도의 생명 모능을 챙기고 이중 결합은 6~7개정도는 만들어야한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변화 오브로 코발트색 주얼에
(생명 / 주치배 / 지뢰투속 / 모능)을 노리고 소멸 확장을 해주면된다.
그후 옵션을 가지고 신성을 몇개 발라서 맥옵을 만들어주고
야수관에서 <검은 모리건 + 키메랄>로 120딥 상당의 히네코라를 날먹하면 된다.
이때 타락에 실패하고 고정옵션을 못바꾸는 경우 <키메랄로 각인> 하면 히네코라가 풀려 다시 위에를 바르면된다.
또 실패하면 각인을 바르면 풀린다. (이렇게 한 30딥을 앉은자리에서 써봤다)
2)지뢰투속 주치배 나머지

나처럼 인내력이 없는 사람은 그냥
일치배 나오는거 써도 되는데 주얼 하나당 6프로 차이나니까 나중에 5~6개면 주얼 한두개 덜 낀 차이가 나게될거다.
제작은 위 방법과 동일하다
<만약 돈이 없이 가성비로 하고싶은 사람이있다면, 모든 제작 방법을 분열로 하면된다. 매우쉽다>

2.5) 점유효율
모든 마나의 점유는 혈마법을 통해 오만보조같은 추가적인 점유없이 그대로 점유가 가능해진다.
이때 사용가능한 오라의 갯수는 80프로, 계몽 4렙 기준
50프로 (원순, 열광, 진노) 3개 와 35프로 (원격 기폭장치)+ 신성모독 저주 까지 킬수 있다.
이때 필요한 타락 점유배율은 3개 정도 된다. (일반 옵션중 마나점유효율과 다르니 주의해야한다.)
어떻게 50프로가 3개가 되는가

저번시즌? 이번시즌부터 생명력 날먹이 불가능해진 이 오라는 마나를 점유하고 있는 모든 오라를 해제시킨다
즉 대마법사들을 위한 젬이며 큰 디메리트 때문에 점유 없음, 25프로 효과 증가라는 엄청난 효과를 준다.
근데 난 뭘로 점유하더라? 아맞다 생명력
신기하게도 그냥 켜진다. 꽁짜오라다.
이곳에 50프로 오라 + 나머지 50프로 50프로 35프로 + 신성모독 은 점유효율 2~3개로 지뢰 15개까지 던져진다.
하지만 이 빌드에서는 35프로 단련을 25프로로 증가시키는 대신
원격기폭을 해제하고 (딜 20프로 가량 하락)
활력과 폭풍의 방패 (주문막기날먹)을 채용햇다
아마 2프로 짜리 한 6~7개 더 바르면 위같은 방법으로 육돌이나 35프로 오라 하나더 킬수 있었을거 같은데 만들다가 토나와서 포기했다
3)상아탑 인챈트
상아탑의 점유 피 100당 에쉴은 30 추가
8프로 재단옵에서 32
12프로에서 33
15프로에서 34가 올라간다 15프로의 디메리트옵션은 능력치 요구 200프로 증가
근데 어쩔 1000이 기본으로 넘는 능력치인데?
4)타락 옵션 및 저주

명중시 저주로 한방 이상 맞은 멀리있는 적에게 폭팔 데미지를 주고 투사체 딜을 약화시켜 생존을 챙겼고

가까이 있는 적은 신성모독으로 응징을 박아 낮은 생명력시 60프로 받피를 챙겨줫다.
반대로 해도 괜찮을듯?
시간의 사슬을 쓰다가 바꿧는데 크게 차이 없는거같다
5)신발

전지력 해봤으면 많이 봤을거 같은 신발이다
베이스에따라 나오는 능력치가 다르니 안나오는 것을 에센스로 (이왕이면 58로 박자) 분열시키고
남은 능력치 속성에 에센을 발라 1티어를 띄워준다
그러고 접미어 변경 불가 (쟤 자리에 뭐넣을지 고민이라 저렇게 간지나게 끼워뒀다)
생명 재련으로 막히면 섬뜩오브 ,
장막바르고 끝이다
이빌드는 지능으로 에쉴을 직접적으로 올리는 빌드가 아니기때문에 지능대신 주억 14이나 카저 35 달아서 쓰는게 더 좋을거다
돈만있으면 20분이면 만드는 장화다
(갈등작에 돈만 있으면 <<< ㅎ...)
(cf. 점유가 충분하기 때문에 생각에따라 각종 위상을 박거나 에쉴 충전 관련 옵션을 박을까도 고민이다)
6)목걸이

해당 능력치는 16 > 32까지 붙을수 있으며
방어력은 25 > 50까지 붙을수 있다 .
따라서 검색시 능력치 32(기폭없을경우), 방어력 고정 해서 찾았다
그 이상은 200딥 이상 올려놓은거 같은데 그정도 값어치는 안하는 템같은데...
위에 봤듯이 카뎀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서 젬렙 효율이 딱히 안나온다. 능력치당 피해도 그렇게 좋아보이진 않는데 에쉴 올리는게 더 효율 좋은거같다. 평목은 나중에 pob 넣어봐야겟다
7)심연주얼

해당 빌드를 짜다보면 한가지 문제가있는데
저항을 안챙기다보니
유일하게 화염저항이 15정도 비게된다
3색 플라를 먹어도 저항이 살짝 비게되어 처음에는 연금술사의 천재성으로 채웠는데 4초밖에 안되서 불안하더라
그냥 일치배 포기하고 2저항 달았다
재감은 지뢰 폭파 쿨타임을 크게 줄여줘 몹이랑 나랑 만날 시간을 좀 줄여준다.
완벽한 옵션은 재사용 / 생명 / 에쉴 // 화염저항 /일치배/ 능력치 이런 옵션인데 심연 누가노드 찍고 도냐
8)군단주얼
발바라로 플라스크를 챙겨주고


군단 주얼은 민첩이 높게 박히고 생명이 붙은걸로 검색해서 사도록 한다
생명을 포기하면 나처럼 반지가 없는 사람들은 주문억제 챙기기 쉽겟지
<군단주얼 옵션에 플라스크 회복이 붙어 있는 것이 있다. 회복이 메인 (충천) 옵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플라스크 유지가 수월하다)
9)기이한본능 과 의미의 빛

이위치에 기이한 본능을 박으면 (타비나 저주감소) 효과범위36과 민첩 70가량, 스킬 지속시간 등을 날먹할수 있으며
그 아래에 칸에는 의미의 빛을 박아서 추가적인 노드확보가 가능하다
그러나 군단주얼과 의미의 빛이 곂치는 범위에선 군단주얼의 민첩4만 영향을 받아 효율이 떨어진다.
주얼하나로 오르는 디피가 8~9프로가 되어 나는 그냥 포기했다.
8. 내 반지 자랑
.
진짜 운이 좋게도 이런 반지를 구했다
투영으로 올 +에 모든 능력치가 다 달려있다.
이반지 이전에
힘민지 1티어 카저 1티어 + 생명 반지를 썻는데 이거 쓰니까 에쉴이 2500가량 올라가더라 디피가 40퍼 올라가고
거래소 보니까 이제 이런매물 찾기는 힘들거같긴하다. 수고해라
목걸이 3 +++에 배율 올라가는게 70트해야 나온다며? 그럼 +++++는 몇번해야 나오는거여 히네코라랑 투영가격도 많이 올랐던데
(자랑)
모능에 힘 + 힘당 피해 이런거 달린 평목으로 만들면 비슷한 딜 나올거같긴하다.
하지만 반지는 칼란드라로 두짝이라는거
이게 없으면 주억이 딸리게될거다 민첩이 낮아서. 그러면 위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주억을 챙겨주면 기분이 좋아질거다.
9. 업그레이드 방향
기본적으로 모든빌드가 1소리 1개이상 있어야 적정하게 완성된다.
그리고 빌드에 따라 그 방향이 조금씩 달라진다.
1)보통핵블지와 유사한 디피로 완벽한탱을 원한다
= 디피 3~4억 수준 ,풀블럭(50/75) ,카저(원순와쳐or 의미의빛,반지), 점유효율 6개이상 타락시켜 육돌과 열광빼고 결의까지
(금고런 유배자런같은거에 추천)
2)디피 40프로 포기하더라도 빠른 속도를 원한다
= 마피로 수은 맹공 플라 혹은 석영 채용 (회피 방어도까지 올릴수 있다)
(보통 성역 도는 사람 - 성역도는데 상시 즉사은혜 먹어놓은거 같더라)
(성역, 지도캐기, 강탈?)
3)핵블지가 뭔 탱이냐 안디지면 그만이지
목소리 4개 채용으로 재생,재충전 매커니즘 포기하고 4서버틱에 딜 5억넘게 올릴수 있음(그래도 에쉴이 1.5만임....)
(우버보스, 유배자런, 닌자딜뻥)
4)굳이 헥블지냐
다른 젬 아무거나 껴놔도 보통 하이앤드 지뢰 빌드마냥 딜은 나옴 근데 앞서 말했듯이 상반핵블지가 미친스펙이라 어쩔수없다....
본인은 이거 이후에 같은 매커니즘으로 아샷마인 해볼 생각임 블럭 포기하고 딜 올리면 되니까
셀캐 공격으로 사용하려면 지뢰투척속도에 시속이나 공속쓰면 되겠으나 그럴라면 트릭강분?고딴거하지
그럼 마지막으로 수많은 핵블지가 많은데 이 빌드를 왜 하는가
1. 일단 힙하다 아무도 사용하지않는 커튼콜(사실 닌자에 많음)을 사용해서 세기말 감성을 느낀다는 점
2. 핵블지가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듯이 매우 편하다는 점
3. 핵블지의 고질적인 문제를 모두 해결하고 상반핵블지를 디메리트없이 사용하는 점
4.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배리에이션이 존재한다는 점
5. 특정수준 올라가면 핵블지는 기어마다 엄청난 돈을 투자해야하지만 아직 반정도밖에 완성 안된 빌드가 저정도의 탱과 딜을 뽑아낸다는 점에서 난 메리트가 있다고 본다.
그리고 이 빌드의 가장 큰 장점은
아직 고점이라고 할 수준까지 올라가지도 못한거다...
위에 수치들도 아직
3소리 3개 1소리 1개에
상아탑
목걸이.....
래스피스나 쉐이퍼장갑 덥커....
신발작업 등 아직 안된게 많음
심지어 젬도 완벽하게 된 조합이 아니다 치배보조라....
아무튼 천장을 깨부수고 싶다면 추천한다.
ps. 이글은 지금 오프한거같은 닌자의 할배_할배_이분의 빌드를 많이 참조해서 만들었다.
조언해줄수 있는 모든 정보는 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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