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얘보다 윗급부턴 지출이 확 늘음
단순히 휠베이스만 비싼게 아니라, 림도 덩달아 비싸지고 무게랑 토크 버티려면 거치대도 단단한거 써야하고 요런 식으로 추가지출이 눈덩이처럼 불어남
원래 취미라는게 엔트리~중급 수준까지는 할만하던게 상급으로 가는 순간부터 가격이 출타하는건 진리다
2. 세팅 편의성 & 호환성
t300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번듯하게 지원함. 기기 프리셋 다 있어서 키 바인딩 할 필요도 없고, 플스도 오케이
복잡할거 없이 그냥 usb 박고 휠 돌리면 그만임 기성품의 힘
반면 DD는 가내수공업 같은 느낌이라 게임에서 제대로 인식을 못하는 이슈가 있거나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로 나에게 맞는 포스피드백 세팅을 장인처럼 깎는 노오력이 요구됨
특히 콘솔은 아예 지원을 안하거나 라이센스값 때문에 동성능의 PC전용 레이싱휠보다 가격이 뻥튀기됨(파나텍 csl dd/gt dd나 트마 ts 시리즈/t-gt의 관계가 예시)
3. 중고가 방어 & 빠른 매물 회전
레이싱휠 계의 경차라고 보면 된다
감가도 안먹고 회전은 쥰내게 빨라서 맘에 안들면 언제든 산 가격에 던지면 된다
중고로 사서 중고로 던져라 꽁짜 렌탈이다
4. 성능 우수
사실 123은 다 경제논리? 뭐 그런거라고 쳐도
걍 t300이 존나 우수한 레이싱휠임...ㅇㅇ
노치(휠 돌릴때 오돌토돌 단계 느껴지는거)는 DD급으로 없고
(오히려 상위 벨트휠이 t300보다 노치 심한 경우가 종종 있음)
휠 회전속도 빨라서 복원력 이용하는거 충분하고(로지텍이나 t150은 ㄴㄴ)
걍 디테일한 부분에서 아쉬움이 몇개 있는거지
완벽에 가까운 물건임 최소한 이 가격대에서는
5. 전망
최근들어 카무스랑 모자가 엔트리급 DD를 싸게 살포하는 수준이고
대략 반년~1년 뒤쯤부터 전파법 1년 제한 지나서 따거 DD들 중고매물 본격적으로 풀리기 시작하면 t300이 설 자리가 줄어들거같기도 함
아마 그때가 되면 t300도 독보적인 입문급 왕좌에서는 내려오겠지만, 기성품에서 오는 호환성 안정성은 아무도 못이길거고 그때는 걔네보다 t300 중고가가 내려가서 또 자기만의 파이를 만들지 않을까 추측해봄
일단 '그란' 할거면 얘 말고는 거진 답이 없긴함ㅎㅎ 2에서 얘기했듯이 나머진 창렬끼가 있어서
이상 상남자답게 반박은 무시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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