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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롤트를 C찍을때가지 해온 여러가지 정리

BLACKBEA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1.24 02:05:22
조회 2237 추천 23 댓글 17
														

나는 솔칼을 5부터 입문했지만 경력이 긴편도 아니였고


내가 쓰던 캐릭터인 쯔바이 , 에지오 , 알파팥이 6에서 다 사망해버렸고


6으로 넘어와서 첫캐로 고른게 탈림 1.10패치가 오기전에 D까지 찍었고


랭크를 하면할수록 기본기의 부재를 느껴서 찾은 캐릭터중에 게롤트가 너프먹은겸해서 게롤트 시작함


게롤트의 장점은


스탠다드 그 자체


기술들의 리치가 김(칼끝딜)


런속도 빠름


가드시켜도 쌔개 얻어맞을 껀덕지를 줄 기술들이 별로없음


상대 신경긁는 하단기들 성능이 좋음


아드 , 이그니 , 쿠엔 , 이르덴 표식들의 성능이 준수함


링아웃성능 발군


상대가 소울차지켜도 은검 한대만 맥이면 황천길 보낼수있음 킬링 .. 몬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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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스탠다드 그자체


이르덴 자체가 헛칠경우 전 캐릭터의 쌘콤보를 한사발 얻어맞을수있음


이르덴말고 크게변수를 창출할 기술이 별로없음


콤보딜 기대 X


정도 인거같음


사람마다 게롤트 운영법이 다르고 의견차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게롤트는 근거리 개싸움도 나쁜편은 아니지만


중거리 칼끝싸움에서 상대를 야금야금 갉으면서 생기는 기로


이그니,이르덴으로 한방 크게 맥인다 정도임






주력기


2A


소위 짠칼이라 말하는 이기술은 짠칼중에서도 게롤트가 탑이라 느낄만큼 좋음


매치하는 내내 안쓸수가없음




1A


발동 26F의 하단긁기


개인적으로 1.11 게롤트 패치의 최대 수혜자라 생각함


이전엔 1A 단일로 사용할수없는 기술이였지만


패치이후로 생으로 날려도 좋을만큼 후딜이 적어짐


이제 1A 이후에 구지 아드를 안쏘고 기상B로 이어질수있음




1AA


1A 이후에 A입력으로 나오는 아드 (베리어,장풍)의 범위가 오질나게 길기때문에


먼거리에서 1A를 헛날리고 이후에나오는 아드 끝자락으로 히트시키는 방법을 많이 사용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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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12F딜캐기 때문에 막히면 무조건 짠칼에 당함


12F없찐에겐 적당히 계속 긁어도 됨 리벤지고뭐고 하단긁히면 끝 ( 정말 적당히 쓸것 )



4A:A


그라운드 싸움에서보다는 콤보로 이어지는 기술


저스트 타이밍도 정말 쉽고 (2타 히트와 동시에 A)


몸을 좀 더 앞으로 숙이면서 베는 모션이라 그런지 리치가 정말긴건 장점


생으로 히트시키면 한대만 나가지만


상대를 카운터,런카운터를 내면 이후2타가 나가고 저스트입력시 3타까지나감 총합 50뎀


서로 눈치본다고 중거리에서 무빙치고 있을때 기습적으로 내밀기 괜찮음


다만 근거리에서 막히면 -16이기때문에 평소엔 절대 안내밀고 보통 런싸움에서 많이 이용함


기상B


발동12F


1A,2A랑 묶어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기술 그냥 많이 써주세요


1A , 2A 히트당했는데도 계속해서 개기면 계속 기상B 맞음


실제로 랭크에서 많이들 개기다가 많이들 맞음



1B


발동26F의 하단찌르기


기술자체가 사용하기도 쉽고


히트시 상대가 바로 다운되기때문에 게롤트가 다음 심리싸움에서 조금이라도 더 유리하게 이끌어갈수있음


다운시키고 심리싸움이긴하지만


하단방어를 안하면 계속해서 1B에 다리찍혀서 바닥구경만 할것이며


하단만찌른다 생각하고 하단방어를 하면 갑자기 섞은 3B 어퍼에 공중에뜰것


대신 1타만 맞고 구르면 이후 1B를 헛치기때문에 주의요망


그러니까 상대가 옆으로 구른다치면 1AA로 구르는거 추격해서 때려줄수있음


대신 상대가 낙법치기시작하면 답이없으니 낙법치는걸 확인하면 조금 더 눈치를 보면서 연달아 사용할것








3B


가드당해도 -14의 어퍼


6BB (6BB홀드)


칼손잡이로 중단치고 이그니로 데미지 입히는 기술


이그니는 상대가 가드를 해도 가드데미지를 입힘


홀드시에 데미지를 더입히고 가드백이 중 정도


자세한건 나중에 후술


1K


소피 악마발의 마이너카피버전이라 생각함


그래도 빠르게 기습적으로 긁거나 막타칠때 많이 사용



66AK (66AK홀드)


런싸움이던 일반 근거리싸움이던 계속해서 활용한기술


상단으로 횡한번 베고 1K가 후속으로 딸려옴


기술이 상단 , 하단 공격이기때문에 계속해서 신경긁기에 좋은기술이고


K를 홀드하면 모아차기를 날림


모아차기를 히트시 상대가 가드를 안하고 횡을친다면


어퍼를 날려도 상대 횡을 캐치해서 콤보를 넣어줄수있음


그리고 상대를 링끝자락으로 몰아가서 홀드K를 적중시키면 링아웃시킬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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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드K 적중후 개기다가 어퍼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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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드K 적중후 횡쳐도 어퍼는 적중한다










가끔 섞어줄만한 기술


4KK


발동이 오질나게 길기때문에 평시에 이거 대놓고 내밀면 카운터 터질것


보통 상대가 가드를 굳혔을때 , 달려오는 상대에게 미리깔아두기 , 누워있는상대에게 깔아두기


이후에 쿠엔 파생기가 나옴 쿠엔에 관해선 나중에




66AB


상단 이후에 4KK 처럼 B 입력시 쿠엔으로 파생됨






잡기



소위 앞잡은 잡고나서 앞으로 날려버리기 때문에 상대가 링을 등지고있으면


잡기성공시 링아웃시킬수있음



오른쪽 옆잡


상당히 자주 써먹게 됨


상대를 냅다 집어던지는데

던지는 비거리가 상당함


상당히 쏠쏠한 링아웃잡기








표식



아드 


1A(A) 8A+B(기0.5소모)


장풍 뻥 하고 쏨


범위도 드럽게 크고 횡도 드럽게 잘잡으며 벽등지고있으면 벽딜+ 까지가능


아드 자체를 쌩으로 쓰면 발동 10F 가드시 -10 프레임이라 생으로 질러도 안전함 [특정캐 제외]


너무 수세에 밀려서 서로 소강상태를 만들어야할때


상대가 공격시 간격이 큰기술을 사용할때 중간에 우겨넣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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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소울차지 이후 GIF 처럼 아드 남발하면서 날로먹을려하면 다잡은 게임도 짐 실제로 저 라운드 졌음










이그니


6B(B) 홀드 가능(홀드시 기0.25) , 2A+B 홀드가능 (기0.25사용 , 홀드시 0.5 )


전방으로 불을 뿜으며 끝자락에는 약간의 횡을잡는 성능이있음


약한 부체꼴 모양으로 퍼져나간다 보면 됨


홀드시 불의 범위가 조금 더 늘어 나기때문에 상대가 이그니 끝자락에서 멍때리다가 운좋게 히트시길수있음


어퍼이외의 콤보 시동기지만 기를항상 0.25씩 더써야 콤보 루트가 성립됨


6B[B] - B+K - B+K - 1AA 가 들어가지만


상대가 낙법을 치면 B+K를 헛치기고 게롤트가 무방비 상태에 빠지기때문에 리스크가 큼


6B[B] 적중 후 우선 66BB 사용을 권장하는데


만약 낙법파훼를 못하는 상대라면 B+K 콤보로 이행하면됨


다른방법으로는 3A로 경직되서 넘어질려는 상대를 강제로 일으키는 방법이있음


6B[B] 이후 CE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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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그니 홀드 까지 맞추고 B+K로 낚아챈거 까진 좋았으나 너무 급하게 B+K를 입력해버리면


게롤트가 저멀리 한번더 굴러버림 ㅎㅎ.. 항상 뒤로 넘기는걸 확인하고 B+K 재입력할것...











이그니 아머 멜팅


33,66,99A+B (기소모0.5)


게롤트가 가지고있는 유일한 가불기로


판정,회피성능이 타 가불기에 비해서 매우좋은편이라 생각함


발동시 상단회피판정


상대가 어느정도 거리가 있다면 횡도 어느정도 추적해서 잡아내는성능을 가지고있음


1.11패치로 콤보데미지칼질 , 전방링아웃불가로 위상이 떨어지긴해지긴했지만 기습적으로 아직까진 사용해볼만함


상대가 누워있을때 미리 깔아두기도 좋고


상대가 항상 스타트를 상단 횡으로 시작한다면


동시에 아머멜팅 캐스팅시 나는 상대 상단을 회피하고 가불기를 때려박아줄수있음


심리싸움이긴하지만 성공률이 꽤 되는편


혹은 가불기 사용시 상대가 횡치는걸 노려서 바로 캔슬하고 1A로 런카운터 내는방법도있음





쿠엔


4KK, 66AB , 2A+B(기0.25소모)


전방으로 전진하면서 쿠엔(보호막)을 생성하면서 전진함


여기서 쿠엔발동후 가만히두면 종베기가 나가고


A입력시 날리는 중단 횡베기


B입력시 브레이크 종어택이 나감


2,8B+K 입력시 덩실턴 발동으로 심리싸움을 한번 더 걸수있음


나사가 살짝 빠진 스킬임 어쩔땐 정말 좋게느껴지기도하고 거지같다라고 느껴지도함


나같은 경우는 2A+B를 생으로 사용해서 상대가 런기술을 사용하겠다 싶을때 미리발동해서 카운터치거나


내가 조금이라도 안전하게 상대에게 근접할 필요가 있을때 사용함


아니면 먼거리에서 4KK로 쿠엔발동만 시키고 덩실턴 돌면서 상대 반응을 체크하는 용도로도 사용할수있음



이르덴


4A+B (기소모0.5)


게롤트의 꽃이라 생각함 이거없으면 게롤트 안했을것


이르덴 하나가지고 불리한상황 뒤집은판이 엄청많은듯


그런데 이르덴에 대해선 조언해줄수있는게 별로없음


가임과 마찬가지로 상대와 심리싸움에서 이겨야 효율을 보이는 기술이고


실패시 모든캐릭터의 쌘콤보한사바리 얻어먹고 기 0.5를 허무하게 날리기때문에


리스크가 상당히 큰 기술임


그리고 상대가 내미는 몇몇기술들이 중간에 가임이 된다해서 무작정 가임처럼 이르덴을 내밀면


발동프레임이 가임보다 느리기때문에 기만 날리고 그대로 얻어맞는 경우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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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르덴한방은 질게임도 역전할수있다




리버설


게롤트는 리버설 1차전 A.B.K 어느것을 성공해도 후속 콤보가 없고


A와K가 상대를 링아웃 시킬수있음


리버설 2차전 A


성공후 B+K - B+K - 1AA [ 상대가 낙칠시 파훼당함 ]


4A:A


66BB


리버설 2차전 B


타격잡기 이행으로 추가타없음



리버설 2차전 K


CE 말고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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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내가 게롤트를 하면서 자주써왔던 기술들 설명임


이제 GIF 파일로 내가 왜 이렇게 기술을 날렸는지 설명함


나는 게롤트를 D랭크 찍을때까지는 탈림하던 습관때문에 근접해서 개싸움만하는 게임만 계속했음


이후 솔칼스쿨 수강 후 점점 플레이 방식을 고치기 시작함


지적받은 사항이


1. 상대의 백대쉬를 생각안하고 기술지르다 쌔개처맞음


2.가드유지시간이 너무 김


두가지인데


여기서 헛지르는걸 중심적으로 고치면서 근접 개싸움을 걸기보다는


게롤트의 장점인 빠른 런속도로 상대 헛치는걸 유도해서 이그니 , 어퍼로 이득을 챙기고


칼끝리치 유지하면서 상대 야금야금 갉아먹는 플레이로 점점 바뀜


게롤트만 유리한 안전거리를 가지고 안정적으로 운영해가는 방식으로 바꿈




예를들면 이런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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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AK 칼끝딜만 타격해서 런으로 뒤로 빠지고 헛친걸 6BB로 캐치해서 이득챙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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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마찬가지 짠칼만 계속 내밀면서 기상B 히트로 거리 살짝 벌어진걸로


그냥 바로 뒤로 런해서 상대 지켜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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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진행을 계속 하면서 소피유저가 항상 스타트를 66A , 66B로 스타트를 끊는다는걸 체크함


그래서 상대가 가드를 풀고나서 달려오는걸 체크하고 3B 어퍼를 미리 깔아둠


이후 66B+K를 깔아둬서 상대가 뒤로 구르는걸 캐치해서 콤보넣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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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이어지는 상황인데 1AA히트시키고 거리가 멀어진 상황에서 기상심리로


4KK를 미리깔아둬서 중단킥 히트후 벽콤을 위해서 A로 벽바운딩 - 벽콤이행


이후 바로 추격후 막혀도 크게 손해없는 66AK로 마무리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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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횡 회피후 33BB - 6BB[홀드]


보통 홀드후 B+K로 이행하지만 이미 아스타 유저가 이그니 히트후 낙치면 된다는걸 알고있음


3A로 넘어질려는걸 못넘어지게 강제로 캐치해서 일으켜세움


여지껏 안보여주다가 처음 당해볼태니 당연히 가드올릴거라 생각해서 1B로 하단찔러 눕혔고


이전에도 1B 반복으로 계속해서 넘어뜨렸기때문에 하단방어할거라 생각해서 3B어퍼질러서 적중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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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1A 히트당하고도 계속해서 내밀길래 기상B에 계속해서 히트당함


어디까지 내미나 한번해보자 란 심리로 계속 내밀다가 마지막에만 1AB로 바꿔서 리썰 링아웃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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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소울차지 상태일때 4A를 카운터, 런카 터지고나서 저스트까지 입력성공하면


B+K - B+K -1AA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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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AA는 가드백이 정말 큰기술임 소피랑은 근접개싸움을 하기싫어서 일부로 거리벌림


상대 헛친거 캐치하고 마무리 지을생각으로 이그니 2A+B[홀드] 이후에 B+K로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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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좋게 4KKA로 벽등진상황에서 빠져나옴


상대가 넘어지자마자 바로 66B+K깔아뒀고 맞으면 그대로 이득


만약 막히면 이르덴을 깔아둘것이다 라고 마음 먹고 깐 이르덴이 적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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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4A:A 이후에 1AA로 바닥쓸면서 콤보 딜 넣는데


1AA는 생략하고 이그니 아머멜팅 가불기 [66A+B]를 깔아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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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그냥 상대 눕히고 상대 정신한번 흔들려고


B+K6B+K 로 스탭밟으면서 어퍼한번 날려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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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 6B+K 사용하면서 잡기계속 심어서 구른후 잡기를 쓸거다 라고 의식시킴


잡기가 안통해서 어퍼로 교채해서 히트시켰고


한번더 B+K심리전할려고 사용해서 리버설 회피함


저때 어퍼를 날렸어야했는데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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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칼 경력도 적고 상대 압살하는 기량이나 재능가진건 아닌데


그냥 기본기 익힐려고 시작한 게롤트가 너무 재밌기도 하고


시작하기전에 ㅂㅎ선생님이랑 ㅅㅅㅇ님 콤보정리글에 도움도 많이받았고


아시아권에선 유저가 너무 없거니와


게롤트 한번 잡숴보시라고 공략글 처음 작성해봤음 ㅎㅎㅎㅎㅎㅎ



날카로운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


난 언제나 수용하고 고칠준비가 되있다


그리고 내가 플레이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이글도 데이터가 계속해서 늘어날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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