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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정보] 개발일지 #331 - 에리다누스 패치의 커스토디안 수정 사항.

ㅇㅇㅇ(118.176) 2024.02.15 22:24:46
조회 2852 추천 13 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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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엘라드린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주에는 3.11 "에리다누스" 업데이트에 포함된 몇 가지 커뮤니티 수정 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관리자들이 변경한 사항 중 몇 가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코드 프리즈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지만 아직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버그는 계속 수정 중이므로 전체 목록은 아닙니다.


버그, 밸런스 및 광내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에리다누스 업데이트에서는 주로 버그 수정과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3.11 "에리다누스" 커스토디안 업데이트 노트(커뮤니티 수정 사항 제외)


기능

은하계 생성에 난이도 조정 기술 비용 슬라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슬라이더는 티어와 게임 난이도에 따라 기술 비용을 조정합니다.


개선 사항

새로운 팝이 제야(아질라쉬의 가이아 행성)에 정착할 때 알림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시돔(Seedom) 성계를 추가했습니다.

주권 보호와 기업 보호국 시빅 간의 전환을 허용했습니다.

차원 잠금으로 통신이 없던 국가도 통과가 금지됩니다.

전쟁에 참여한 모든 참가국은 같은 편에 있더라도 전쟁이 끝난 후 다른 참가국과 휴전합니다.

FTL 이전 문명 성계에 식민지가 있을 때 우주 문명으로 발전하면 사과하고 식민지를 넘겨줄 수 있습니다.

창시자 군체의 함선 페널티 및 보너스가 이제 군함에만 영향을 미치므로 민간 함선에 자손 함선 호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은하계 설정에서 기술 및 전통 비용이 별개의 슬라이더로 분리됩니다.

정부를 거대 기업으로 개혁하면 낚시꾼 시빅이 저인망 사업으로 전환되고, 그 반대의 경우도 전환됩니다.

이제 정부를 메가 코프로 개혁하면 열성적인 탐험가 시빅이 탐사 민영화로 전환되고, 그 반대의 경우도 전환됩니다.

열성적인 탐험가, 탐사 민영화, 탐사 프로토콜 시빅은 점프 드라이브를 연구하면 제거 및 추가가 가능해집니다. 별바라기 시빅은 같은 이름의 종족 특성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외계의식 특성이 이제 운명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칸이 각성하면 이제 이벤트 진행 버튼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밸런스

모든 팝 유형이 가이아 행성에 살게 되면 행복해집니다.

바이오 리액터는 티어 0 기술이 아닌 티어 1 희귀 기술입니다. 바이오 리액터는 농부 직업의 식량 생산량을 감소시키고 농부가 소량의 에너지를 생산하도록 합니다.

2단계 고급 바이오 리액터 기술과 건물을 추가했습니다. 고급 바이오 리액터는 농부의 식량 생산량을 더 많이 감소시키고 농부가 외계 가스 소량을 생산하도록 합니다.

은하의 문 앞 기원에 관문 비용 및 거대 구조물 건설 속도 모디파이어를 추가했습니다.

승천 이론은 이제 4단계 기술로, 최소 6개의 전통 트리를 완성해야 등장할 수 있습니다

생체 트로피 건물은 더 이상 자인 드론 및 유지 보수 드론 일자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유토피아 풍요 생활 수준의 실업자 팝 연구 생산량이 감소했습니다.

대의원 지도자의 은하계 공동체 집중 특성이 작은 확률로 호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회 아콜로지가 기업 죽음 숭배 시빅에게 관리자 직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교회 아콜로지는 일반 정신주의 거대 기업에게 사제와 관리자 직업대신 번영의 설교자를 제공합니다.

기사단 퀘스트에서 수도 행성을 향상시키는 이벤트 옵션과 기사단 직업을 향상시키는 옵션의 밸런스가 개선되었습니다.

첫 번째 연맹 사무소에서 정신주의 거대 기업에게 번영의 설교자 직업을 제공합니다.

은하의 문턱 이벤트 체인이 이제 관문 활성화 기술을 직접 보상으로 지급하고 관문 건설 기술을 많이 진행시킵니다.

대중 복음 시빅이 번영 전도사에게 +1 무역 가치를 제공합니다(제국 내 및 지부가 있는 행성에 있는 전도사 모두).

기술 비용이 전반적으로 증가했으며 특히 높은 단계의 기술 비용이 더 많이 증가했습니다.

스텔라리스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여 암석 잠재력 특별 프로젝트의 비용이 1000 에너지로 증가했습니다.

제국 규모가 기술에 미치는 영향을 전통에 미치는 영향과 일치하도록 증가시켰습니다.

기사 생산량 모디파이어가 이제 다른 직업 생산량 모디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자원에만 적용됩니다.

기사가 연구원과 관리자로부터 생산량 모디파이어를 올바르게 상속받습니다.

잃어버린 식민지 기원의 부모 제국은 수도 과밀을 피하기 위해 더 발전된 식민지에서 생성됩니다.

생물학적 보조 종족을 보유한 기계 지능(독자적 하인이나 의욕적 동화자)은 이제 기본 식량 수입이 월 10식량이며, 보조 종족이 없거나 암석류 보조 종족을 보유한 기계 지능은 이제 기본 광물 수입이 월 10광물입니다.

거주지 유지비 모디파이어가 지배 전통에 개방 효과에서 확장 전통 개방 효과로 이동했습니다. 공허 거주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큐레이터 지도자 특성이 연구 속도 +10%(기존 +15%)와 함께 연구자 유지비 +10%도 부여합니다. 조사 속도 보너스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형벌 식민지가 주거 10을 제공합니다.

번영 설교자는 이제 전문가 계층 직업입니다.

승천의 길(사이오닉, 선택받은 자, 합성체, 사이보그, 박식함)에서 획득하는 지도자 특성의 균형을 조정했습니다.

연구원 직업 생산량 감소

기술로 획득하는 함대 수용량 제한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종자 직업의 기사단 생산량 스케일링 작동 방식을 리팩터링하여 이제 곱셈이 아닌 합연산 계산으로 작동합니다.


게임에서 대부분의 함선 비용 및 유지비 감소 원인을 제거했습니다.

- 방벽국 함선 유지비 감소량이 50% 감소했습니다.

- 십자군 정신 시빅이 함선 유지력을 10%가 아닌 5%만큼 감소시킵니다. 대신 함선 건조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함대 지상주의 시행령이 이제 함선 유지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위대한 함대 야망은 함선 유지비를 감소시키는 대신 전력 투사력을 증가시킵니다.

- 물류 이해, 함대 군수, 포함 외교 특성이 정박 중 함선 유지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속삭이는 자의 표식 부품이 함선 유지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우월 전통 트리에서 조선공 장인 특성이 이제 함선 건조 비용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대적 트리의 대결 효과에서 함선 건조 비용이 10%가 아닌 5%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군사력 강화 의제가 함선 건조 속도를 향상하고 영유권 주장 비용을 감소시킵니다. (완료 시 전쟁 피로도 여전히 감소합니다.)

- 군사적 개척자 특성이 함선 건조 비용 대신 항성 기지 업그레이드 비용을 감소시킵니다.

- 해군 조달 장교 평의원 직책은 이제 함선 건조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진행 방향 모디파이어가 함선 건조 비용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사이오닉 우월성(세계의 포식자) 피니셔가 이제 함선 건조 비용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평온함 특성이 함선 건조 비용에 적용하는 페널티가 감소했습니다.

- 포식자의 성소 함선 유지력 감소량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조선공 특성이 함선 건조 비용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빅터의 향상된 함대 물류 특성이 함선 건조 비용을 20%가 아닌 10%만큼 감소시킵니다.


통치자가 매달 12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기사의 자원 생산량이 기사당 2%가 아닌 2.5% 증가합니다.

사원이 정신주의 거대기업에겐 사제와 관리자가 아닌 번영의 설교자를 제공합니다.

사이오닉이 아닌 경우 얽힌 암흑 물질 아스트랄 균열이 선택된 과학자의 특성을 완전히 덮어씁니다.

기사단 요새 거주지 지정은 이제 거주지 내 팝당 방위군 +1을 제공하지 않으며, 대신 각 종자 직업이 방위군 +1을 제공합니다.

기사의 퀘스트에서 빛나는 칼날은 기사의 합금 유지력을 제거하며, 기사당 제국 전체 +1.5% 합금 생산량 증가 대신 지상군 공격력 +25%를 부여합니다.

트라우마 특성이 아스트랄 균열 탐사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기업 죽음 숭배 시빅의 티어 2 및 티어 3 희생의 사원은 관리자 직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함대 수용량 한계와 함대 지휘 제한을 증가시키는 기술 티어를 조정했습니다.

워플링 군대는 매달 1 에너지와 0.1 아스트랄 섬유을 유지비로 소모합니다.


버그 수정

지도자 유지비 툴팁에서 누락된 클래스 이름과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약탈자 세력의 갤리온에 누락된 필수 구성품을 추가했습니다.

균열 행성 기원을 탐험하는 기계 제국에 대한 새로운 현지화 및 트리거를 추가했습니다.

방위군이 다음 틱을 기다리지 않고 즉시 해산됩니다.

함선에 아공간 드라이브만 있던 기생 진균 드론 군체 제국도 이제 우주 동물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함선 파괴자 특성의 추첨 가중치를 수정했습니다.

농경민 육성의 모디파이어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특성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정찰 날개가 잘못된 3D 존재를 사용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다수의 대의원 은하 공동체 중점 특성이 해상도 카테고리를 잠금 해제하는 DLC를 필요로 하도록 올바르게 고정했습니다.

디플로 액션 툴팁에 이제 성계를 차지할 수 없는 이유를 표시합니다.

distar.1081이 더 이상 진행 중인 식민지에서 팝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준지성체 보호 정책이 적용된 의욕적 동화자는 더 이상 준지성체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기계사령술 승천을 선택한 제국은 사이보그 좀비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패배한 후 이벤트 창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크립트 생성 종족의 추가 특성 포인트가 올바르게 추가됩니다.

'create_country' 스크립트 명령으로 생성된 국가에 모집 풀에 지도자가 없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함선 디자이너에서 함선 템플릿 전환 시 중복된 함선 역할 버튼을 수정했습니다.

특정 다른 UI 창이 열려 있을 때 게임을 종료하거나 메뉴로 돌아갈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일부 지도자(예: 파라곤)를 고용했을때 지나치게 많은 특성 선택권을 획득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다수의 반대되는 특성 쌍이 평준화 버전을 고려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통치자 디자이너 메뉴에서 문자열이 정의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아스트랄 균열에서 바올이 보알로 표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몰락 제국 과제 이벤트가 실행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사이보그 좀비가 33%가 아닌 100%의 확률로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준지성체 정책의 기본 가중치를 수정했습니다.

탭 순서를 사용자 지정했을 때 발견 탭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게슈탈트 과학자가 해당 특성이 효과가 없는데도 연구 전문화 특성을 얻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후계자가 아스트랄 균열을 탐험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차원 이론가 특성을 가질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행성 분쇄기에 잘못된 무기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준지성체 팝이 사이보그 좀비로 변할 수 있는 잘못된 범위를 수정했습니다.

군대 또는 함대에 지도자가 배정할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벨 업 시 간혹 지도자가 잘못된 특성을 선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협력자 II 특성에서 0이 누락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균형 회복 메시지 제목이 누락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최신 업적이 MS 스토어에서 작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궤도 폭격 행성 모디파이어가 다른 행성 수정자가 없는 경우, 툴팁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기존 특성과 반대되는 특성을 포함한 지도자 특성 선택 가능성을 수정했습니다.

혁명적 의료용 젤이 제약 국가 시빅의 의료 종사자 생산량에 영향을 주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지도 하단의 시스템이 잘못된 좌표에서 생성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평등주의 진영의 추가 단결을 언급하는 공동 부담 툴팁이 시대에 뒤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통합 야망이 통합 재작업 이전 상태를 참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시주의자가 운명 특성과 베테랑 특성이 동시에 존재하여 특성 선택으로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함선_탈출 = yes가 없는 국가의 함대(예: 호드)는 이제 정상적으로 긴급 후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 새로운 호드가 결성될 때 이전 칸의 종속국에게 두 번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명한 및 전설적 지도자 고용 시 기이한 복제품이 대신 고용되지 않습니다.

기사단 성채가 천체 격리기에 맞으면 고유 이벤트 문구가 표시됩니다.

행성에 준지성체에 살고 있어도 행성을 버리는 데 200 영향력이 소모됩니다.

가축 노예는 이제 농부 및 광부 모디파이어를 적절히 상속받습니다.

부정적 상황 개요 알림이 부정적 상황에 대해서만 발생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제국 전체 자원 생산량 모디파이어가 이제 무역 정책을 통해 생성된 자원에도 적용됩니다.

단일한 통치 기원의 이벤트 내에서 위치 키에 대한 참조를 제거했습니다.

저명한 및 전설적 지도자는 게슈탈트 제국에서 고용할 때 의회 특성을 잃지 않습니다.

검은 왕관 수리 시 일반 관문 수리 이벤트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수많은 깨진 이벤트 및 범위를 수정하여 "is_leading_research = x"의 모든 소스를 "is_head-of_research"로 대체했습니다.

고대 신 이벤트 체인에 재사용되는 설명 중 하나를 교체했습니다.

메이븐 순양함과대상단 함선의 포탑을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소벡에게 적절한 기억 조작을 가하여 자신이 수도 행성 출신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게 됩니다.

무작위 제국의 종족 거주 가능성은 이제 부서진 고리와 같은 기원에 대해 올바르게 설정됩니다.

하이브 제국인 경우에도, 성간 문화 충격이 하이브 원시 문명에도 적용됩니다.

불모 행성을 기계 또는 군체 행성으로 테라포밍하면 더 이상 해당 행성에 차단물이 채워지지 않습니다.

하이브 또는 기계 행성으로 바로 테라포밍하면 "테라포밍 후보지"가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아스트랄 균열이 이제 사이오닉 특성 외에 선택된 자의 특성도 정상적으로 확인합니다.

아지지안 이벤트는 식민지화 중인 행성을 목표로 삼을 수 없습니다.

부정적인 지도자 특성을 획득할 확률이 지도자 수명을 고려합니다.

환경주의 은하계 공동체 결의의 상위 단계가 통과되면 산림 감시인 주둔지가 정상적으로 +2 및 +3의 추가 통합을 생성합니다.

합성체 제국에는 속도의 악마 이상 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영원한 왕좌 유물을 고려하도록 hire_event_leader_effect 스크립트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보편적 번영 명령 (은하계 공동체 법안)의 툴팁에 사원 주주 회사 생활 수준(노동자 협동 조합 시빅 전용 생활 수준)을 언급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개별 조약 금지" 연방 법이 활성화되면 외부 조약뿐만 아니라 양측의 조약도 올바르게 제거됩니다.

한 함대에서 다른 함대로 함선을 옮길 때, 함대의 지도자는 항상 이전 함대에 남아있게 됩니다.


성능

인공지능이 종속화 제안을 보낼지 여부를 확인하는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안정성

탐험 중인 함선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때 아스트랄 균열을 완료할 때 충돌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은하계 지도 특별 프로젝트 아이콘 툴팁에서 드물게 발생하던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몇 가지 동기화 불량을 수정했습니다.


AI

지도자 배정을 위한 행성 및 함대 평가 스크립트가 개선되었으며, 지도자 배정 AI 알고리즘에 대한 설명이 leader_classes/00_base_classes.txt에 추가되었습니다.

각성 제국은 이제 항성 기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위치 유형에 대한 지도자 배정을 단일 루프로 변경하여 우선 순위별로 위치를 정렬하고 스킬별로 지도자를 정렬한 다음,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지도자를 순서대로 위치에 배정하도록 변경했습니다.

AI가 관계를 개선하면서 동시에 훼손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AI가 유효하지 않은(비어 있는) 함대에 지도자를 할당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AI가 과학선에 군사 지도자를 배정 하려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승천의 길에 대한 AI 가중치를 개선했습니다.

AI가 지도자를 할당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지도자를 고용합니다. 장군 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AI는 리더 클래스의 `ai_location_weight` 스크립트 값을 기반으로 위치에 대한 리더를 평가합니다.

어둠에 대한 공포 AI 제국이 어떤 극단적인 선택을 할지 예측하기 어려워집니다.

지도자를 할당할 때 위치 우선순위에 대한 가중치 값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지도자 할당할 때는 2단계로 진행되며, 먼저 지도자와 위치에 우선순위 값이 할당된 다음 각 지도자가 각 위치에 대한 최종 가중치를 계산합니다. 그런 다음 가장 높은 가중치를 가진 지도자/위치 쌍이 할당됩니다. 이 변경 사항은 첫 번째 단계(대기열의 우선 순위)에 영향을 미치므로 두 번째 단계는 완전히 스크립팅할 수 있습니다.


(이하 UX, 모딩 관련 내용은 패스)


지난 한 해 돌아보기

2023년에 여러분이 플레이한 모든 스텔라리스에서 흥미로운 통계를 모았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살펴보세요:





다음 주

다음 주에는 에리다누스 패치 노트 전체가 준비될 예정입니다.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3.11은 2월 27일 화요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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