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난 전 휴거는 기본 전제부터가 틀렸다.
개인의 바램이나 마음상태로 성경이 말씀하시는 것을 왜곡하면 안된다. 환난 전 휴거를 원한다 할지라도 그것이 정말 성경의 내용인지는 확인을 해봐야된다.
우선 기본전제는 '교회의 정의'이다. 흔히 교회는 신비이기 때문에 구약, 환난 성도들은 교회가 아니며 그렇기에 환난 전에 교회시대의 끝으로 휴거가 있을 것이라 말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교리인데
행20:28 ¶ 그러므로 너희 자신과 온 양 떼에게 주의를 기울이라. [성령님]께서 너희를 그들의 감독자로 삼으사 [하나님]의 교회 곧 그분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교회를 먹이게 하셨느니라.
고전1: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거룩히 구별되고 성도로 부르심을 받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 곧 그들과 우리의 주 되신 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핏값으로 사신 것이며 낙원에 있던 구약 성도들도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받아 사로잡혀 올라갔으니 교회이다.
환난 성도들도 우리와 같이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되는 교회다.
엡3:6 이 신비는 곧 복음으로 말미암아 이방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동료 상속자가 되고 같은 몸에 속하게 되며 그분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된다는 것이라.
흔히 이방인들만 교회이며 신비라고 말하는데 틀렸다.
신비는 이방인들도 그리스도의안에서 동료 상속자로 포함 됐다는 것이지 유대인 제외하고 이방인만 교회라는 것이 아님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구 언약을 맺는 관점에서 아내로 불렸고,
그리스도를 낳는 관점에서 어머니라고 불렸으며,
그리스도의 피로 사신 관점에서 교회 혹은 신부가 맞다.
여기까지 종합해보면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구약, 현재, 환난 모든 믿는 자들은 교회이며 교회시대가 환난 전에 끝나기에 환난 전에 휴거가 있을 것이라는 주장은 전제부터 잘못 된 가르침임을 알 수 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피로 사신 존재를 말하는데 여기에 반대하는 그들의 주장대로 교회시대의 정의를 환난 전까지만이라고 본다면 모순이 생긴다.
성경을 더 살펴보자
눅21:23 오직 그 날들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 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그 땅에 큰 고난이 있고 이 백성에게 진노가 있으리라.
눅21:24 또 그들이 칼날에 쓰러지고 모든 민족들에게 포로로 잡혀 가며 예루살렘은 이방인들의 때가 찰 때까지 이방인들에게 짓밟히리라.
눅21:25 ¶ 또 해와 달과 별들에는 표적들이 있고 땅에는 민족들의 고난과 혼란이 있으며 바다와 파도가 울부짖으리로다.
앞뒤 문맥에서 환난 중임을 알 수 있고 24절에서 예루살렘이 짓밟히지 않는 시점이 언급되는데 이방인들의 때가 차면 짓밟히지 않게된다고 말씀하신다.
환난 중에 예루살렘이 짓밟히지 않게되는 시점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부터이다.
그렇다면 당연히 이방인들의 때가 찰때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있을 것이라고 해석이 된다.
롬11:11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그들이 실족함으로 넘어지게 되었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오히려 그들의 넘어짐을 통해 구원이 이방인들에게 이르렀으니 이것은 그들이 질투하게 하려 함이니라.
롬11:25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로운 것으로 여기지 않게 하기 위하여 이 신비에 대해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그것은 곧 이방인들의 충만함이 이를 때까지 일부가 눈머는 일이 이스라엘에게 생긴다는 것이라.
이방인들의 때는 구원이 이방인들에게 이르른 시점부터 끝나는 기간을 말하는데 롬11:25는 이방인들의 충만함이 이를때까지 이스라엘 일부가 눈머는 일이 생긴다고 말한다.
계6:11 그분께서 그들에게 각각 흰 예복을 주시며 또 그들의 동료 종들과 형제들도 그들처럼 죽임을 당해 그 수가 찰 때까지 그들이 아직 조금 더 안식해야 한다고 그들에게 말씀하시더라.
계6:12 그분께서 여섯째 봉인을 여신 뒤에 내가 보니, 보라, 큰 지진이 나며 해는 머리털로 짠 상복같이 검게 되고 달은 피같이 되며
계6 환난 중에 이방인들의 충만함이 이르기 전 시점이 나오고 이후 내용을 보면 해와 달의 징조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상황이 언급되는데
이 내용들만 보더라도 환난 전 휴거의 주장이 틀렸다고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성경은 교회와 환난 성도는 다른 종류고, 교회시대가 환난 전에 끝날 것이라는 그들의 주장과 다르게 눅21, 롬11에 이방인들의 때가 차는 기간을 환난 끝으로 말씀하시기 때문이다.
애초에 성경은 믿는 모든 자가 교회라고 말하며 그들의 주장을 일부 수용할지라도 환난 전에 교회시대가 끝난다는 주장에 오류만 발견될 뿐이고 성경을 봤을때 환난 끝 부분까지 이방인들의 때가 이어지며 어떤 관점에서 볼지라도 휴거는 환난 전에 발생할 수 없다는게 결론이다.
(+휴거는 재림때 있을 일이며 믿는 모든 자가 교회이기에 이방인들에게 한정된 사건이 아님)
[결론]
환난 전 휴거론자들은 교회시대가 환난 전에 끝난다고 말하지만 눅21, 롬11을 통해 이방인들의 때가 환난 도중에도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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