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초개념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안경살 때 유의점 간단히 정리모바일에서 작성

안갤럼(175.223) 2015.12.10 18:27:01
조회 7588 추천 43 댓글 13
1. 안경알 구경이 48mm 이상인 건 되도록 사지 마라

- 시력이 나쁘면 더더욱 조심해야 함. 안경알이 48mm 이상이면 상의 왜곡이 심해져서 어지러움이 심해짐.
잠자리 안경 같은 게 대표적인 예다.
안경알 큰 걸 피팅으로 커버치려 해도 한계가 있다. 그리고 생각보다 50mm 구경이 굉장히 크다.
소견으로는 40-45mm가 가장 적당하다고 봄(얼큰이들 포함)

2. 얼굴 크면 안경알 작고 프런트 작은 안경 피하는 게 좋다

- 특히 파오후들. 안경 터질 것처럼 보이는데 적당히 구경 큰 걸로 사면 좋다. 1번 참고해서 사도록 하자.
그리고 얼굴이 크면 얇은 철테는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니다. 뿔테로 극복하되, 얼굴형에 따라 안경테 모양을 고르자. 두터운 뿔테로 얼굴 덮어서 얼큰을 커버칠 수도 있다

3. 프런트는 13-14cm사이가 적당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를 수도.

프런트가 12cm 이하면 상대적으로 정면에서 볼 때 템플의 노출이 증가하여 얼굴이 커 보이고 눈이 작아 보일 수 있다.
프런트가 너무 크면 안경알이 과도하게 커 보일 수 있고 피팅하기 곤란해진다.
따라서 저 조건에 근접한 안경테를 사자.

4. 국내 렌즈는 케미글라스로

케미로 해 달라고 하면서 렌즈 봉투 보여달라고 하자. 심지어 케미렌즈가 자외선 차단 안 된다고 사기치는 안경사들 봤다.

5. 피부 민감하면 싸구려 철테 쓰지 마라

무조건 재질 확인하고 사라. 일반 메탈이면 니켈이나 코발트, 크로뮴이 들어갈 확률이 높은데 알러지 심한 사람은 훅 간다.
티타늄 안경테가 가장 피부에 반응하지 않는데 가격이 다른 철테나 뿔테에 비해서 센 편이다. 대신 가벼운 편이다(이건 무게 확인해라. 내가 끼는 건 렌즈 포함 13g인데 무게감 거의 안 느껴짐). 스테인레스 철테도 알러지 반응이 적은 편이라 무난하다.
정 안 되면 폴리머 안경테(뿔테) 써라. 그리고 요새는 나무로 만든 안경테도 있으니 그것도 괜찮다(로이드). 대신 나무테는 타 재료에 비해 무거운 편이더라.

정 무게와 착용감 따질 거면 린드버그 존이나 린드버그 모르텐이 좋고. 굉장히 가벼우니..

이 정도만 유의해도 될 거 같다


출처: 안경 갤러리 [원본보기]

추천 비추천

43

고정닉 0

3

댓글 영역

전체 리플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53898 [연뮤] 은괴보고 갈사람 [22] ㅇㅇ(112.154) 15.12.29 2155 68
53897 [버갤] 심야의 강남고텀 [7] 민영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920 11
53895 [철갤] 성탄절 서울 지하철-아파트 전신주 추돌 뒤늦게 확인 [5] ㅁㄴㅇㄹ(118.32) 15.12.29 1187 32
53892 [주갤] 위안부..할머니들 반응...jpg [71] (124.53) 15.12.29 9687 198
53880 [고갤] 스카이림 참피모드 공략 [72/1] 관심병자내국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10271 98
53878 [기갤] 시카고파이어 피디 메드 얼굴 대표들 [6] ㅇㅇ(121.160) 15.12.29 1716 8
53877 [마갤] 나도 왔다. 인증 [22] 아바타바타(118.32) 15.12.29 1762 53
53872 [러갤] 오키나와 럽지순례기 #1. KIN TOWN (2/2) [12] 축구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804 40
53869 [프갤] 스팅옹은 TNA에서 굴욕 장면 많이 생겼네 [6] 미치겠다(180.65) 15.12.29 642 11
53855 [러갤] 데칼코마니 짝꿍 《데이터주의》 [13] 고란빵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973 79
53853 [나갤] 슈퍼모델 mc 현아 움짤 (6) [15] 문문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991 12
53842 [러갤] 슈퍼모델 선발대회 케이 캡쳐 - 1.jpg [5] 케이아이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757 17
53841 [동기] [앵] 혼났그리 [4] 숲속기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639 21
53838 [버갤] 속도충에게 사랑받는 헬좃센 역사상 최고의 버스 [13] 젠카이노(66.249) 15.12.29 1811 31
53831 [주갤] 문재인 " 위안부 최종적 해결 동의 못해.."..JPG [59] ㅇㅇ(221.154) 15.12.29 4712 98
53830 [냥갤] [호!등!] 왜때문이죠!? [5] 코이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792 54
53829 [버갤] 윤X균식으로 부산 버스 노선 개편 해봄 [7] ㅅㅂㅅ(118.38) 15.12.29 815 13
53827 [멍갤] 신멍이,돌돌이 외출하고 들어왔어요. [32] 돌돌옹(125.182) 15.12.29 1120 86
53824 [멍갤] 밑에 멍멍 오래 못본대서..마음아파서 싸는 글 [13] 띵똥(223.62) 15.12.29 845 22
53820 [카연] 호갱 [19] 한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1448 18
53817 [스갤] 스타워즈1 보이지 않는 위험이 띵작인 이유 [14] ㅁ네억(124.153) 15.12.29 1625 21
53816 [과빵] 옵스 말차롤 [4] 김말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995 4
53812 [야갤] 멀리하는게 좋은 사람 유형 8가지.....jpg [75] 피너츠스누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13823 82
53803 [육룡] 오늘자갑 영규 방지 무휼 캬 [6] ㅇㅇ(175.223) 15.12.29 1457 43
53796 [나갤] SAF 나인뮤지스 직캠...혜미. 소진 [7] 소진아..ㅠㅠ(14.138) 15.12.29 576 7
53795 [버갤] [인천] 4번 각 업체별 차량모음.jpg [8] 159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9 722 8
53793 [한화] 한화팬이면 꼭 알아야 할 SK왕조 선수들 별명.txt [21] ㅇㅇ(175.223) 15.12.29 1452 40
53788 [A갤] 애들아주워옴 [1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4136 35
53787 [검갤] 키위국 시즈횽 내한연무 후기 (上) [1] 겐쥬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1480 13
53786 [리갤] 화장실 왔다가 충격받았다 [25] ECHOE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9443 40
53785 [티갤] SBS 가요대전 티파니 [18] 탱구엽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5663 43
53784 [토갤] 역사속의 토갤럼들.jpg [19] 블랙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5080 46
53783 [문갤] 문갤을 여행하는 문알못을 위한 안내서 [13] sson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5053 29
53782 [캐갤] 14년만에 다녀온 서코 [12] 페앙기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4364 11
53781 [소갤] 찍었던 사진 그림으로 그려봤어영 [11] 소니긔(124.54) 15.12.28 1965 8
53779 [디갤] BB-8 지름 [16] 키미라이코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2944 21
53778 [러갤] 향알못의 매우 주관적인 시향 후기 [30] 루ㅗ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3747 49
53777 [롯데] 이대호에 공들이는 롯데 [23] ㅇㅇ(125.184) 15.12.28 4923 75
53774 [스갤] 루카스작 에핖7 번역 [16] ㅅㅌㅇㅈㅁㅅ(182.212) 15.12.28 2470 17
53772 [주갤] 삼성 안방에서 털림 [95] ㅇㅇ(175.223) 15.12.28 15064 152
53769 [고갤] 한국의 국수를 먹은 타카하시 [46] Demoman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10060 68
53767 [러갤] [러블리즈로 만나는 명화]The dignity of Jiae지애의품격 [13] 햄케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1999 38
53761 [야갤] 흔한 남자친구 [250] ㅇㅇ(223.33) 15.12.28 20724 129
53753 [부갤] 본격적인 월세 시대가 오려니 임대충들 발악이 시작되누나 [8] US(223.62) 15.12.28 3138 28
53746 [T갤] 모모랑 두부 복붙이냐 [12] 틋빠세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2367 38
53745 [시갤] 시계 기변질 하면서 느낀 4가지. [8] 택배거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12.28 2434 12
53744 [연뮤] 대전 레베카 후기 [9] ㅇㅇ(183.103) 15.12.28 2199 20
53743 [걸갤] 여자친구 오늘부터 우리는 @SAF 직캠 (151227) [5] ㅇㅇ(175.118) 15.12.28 1892 20
53742 [주갤] 단통법은 한국 역사상 정말로 위대한 법이다 [156] ㅇㅇ(175.223) 15.12.28 10667 34
53740 [육룡] 횃불 이방지 <스틸> [6] ㅇㅇ(218.235) 15.12.28 588 29
갤러리 내부 검색
전체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개념글 []

/

    이슈줌NEW

    1/6

    뉴스NEW

    1/3

    힛(HIT)NEW

    그때 그 힛

    1/3

    초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