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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타도 할 수 있는 짭콘 만들기(1)
요즘 유행하는 마졧, 밋다 등의 짭콘을 눈을 씻고 찾아봐도 볼 수가 없는 좆망갤 단갤을 위해 써보는 짭콘 만들기 가이드임 나름 짭콘을 다양하게 많이 만들어본 경험이 있어서 그동안 이것저것 짬이 쌓였고 나도 한명의 단붕이로써 단간콘이 더 많아졌음 좋겠어서 써본다 펜 한번도 안잡아본 그림 쌩뉴비 기준으로 작성하고, 유료 그림 툴이나 타블렛같은 장비 없어도 됨 나도 없음. 클튜? 포토샵? 안쓸거임 나도 쓸 줄 모름ㅋㅋ 짭콘은 걍 대고 그리는 트레이싱이라서 사실상 선만 그을 수 있으면 만들 수 있고 단순 노가다가 대부분이라 의외로 어렵지 않음ㅇㅇ 다들 시간을 투자해서 단갤을 위해 직접 자신만의 짭콘을 만들어보는게 어떨가? 우선 준비물은 대고 그릴 원본 콘, 시간, 끈기, 캐릭터에 대한 애정 그리고 이건 있으면 좋은건데 갤탭이나 아이패드 아니면 적어도 폰에 터치펜이라도 있으면 훨씬 편하다 물론 없어도 걱정 마셈 우리한텐 손가락이 있잖음? ㅅㅂ 손가락으로 어케 그리노; 싶을텐데 된다. 쭐어나 마졧처럼 필압이 있는 콘은 물론 곤.란하겠지만 필압 없는 창고콘 같은 애들은 손가락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고도 남음 이론상 가능이 아니라 실제로 가능함 위에 있는 콘들 손가락으로 그린거다 물론 당연히 터치펜보다 훨씬 오래걸리고 불편하고 하다가 성질 버릴 수 있음 그러니 웬만하면 걍 펜으로 그리자 아 참고로 그리고 툴은 이비스 페인트 쓸거다. 왜 하필 이비스 페인트냐면 우선 모바일에 무료고, 그리고 무엇보다 그냥 내가 평소에 쓰던 툴이라서 그렇다 우선 짭콘을 만드려면 대고 그릴 원본이 필요하겠지? 그냥 디시콘샵 웹에서(공앱은 다운로드 안된다)에서 받아도 좋지만 웬만하면 원본 사이즈를 구해오는 게 좋다 작가들 짹이나 괵시브를 뒤지면 콘들의 원본 사이즈를 찾을 수 있음 디시콘 등록 사이즈가 200x200이라지만 당연히 처음부터 좆만한 사이즈에서 그리는것과 큰 사이즈에서 그리고 나중에 줄이는 것 중 후자가 압도적으로 편하고 퀄리티도 더 잘 나오기 때문ㅇㅇ 한 500 정도는 되어야 그리기 편함 창고콘을 예시로 많이 들었으니 창고콘 기준으로 진행해보겠음 새 캔버스-사진 불러오기로 돚거할 콘을 불러와준 뒤, 따라그리기 쉽게 투명도를 낮춰주면 이런 상태가 된다. 참고로 이거 하겠다고 콘 하나 새로 그리긴 귀찮아서 예전에 그렸던거로 설명함 ㅈㅅ 양해점 아 그리고 원본 콘을 못 찾았다면 그냥 여기서 억지로 늘릴 수도 있는데, 저 맨 밑에 왼쪽 두번째에 펜 모양 보이지? 그거 누르면 기능들이 쫘르륵 다 뜸 거기서 캔버스-사이즈조정으로 사이즈를 바꾸면 됨 화질은 좀 깨지긴 하겠지만 그리는데에 별 문제는 없음 위에 선을 따기 위한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준 뒤, 선을 긋기 전에 중요한 게 하나 있는데 브러시 종류랑 두께를 맞추는게 아주아주 중요함 나는 보통 창고콘 그릴땐 펠트펜 경질 이라는 브러시를 주로 씀 두께는 위에 따라그려보면서 맞추면 됨 그렇게 선을 하나 그어보면 처음엔 저렇게 마음에 드는 선이 안나오는게 정상임 마음에 들게 나올때까지 뒤로가기를 해서 지우고 다시 긋고 지우고 다시 긋고를 반복하면 된다. 언젠가는 나온다. 그렇게 해서 계속 선을 지우고 다시 긋고 지우고 다시 긋고 하다보면 이렇게 선이 다 따짐 여기서 팁인데 나중에 선 색을 바꾸는 과정이 있으니 이걸 생각해서 선 딸때부터 레이어를 나눠놔야 바꿀때 편함 나는 눈이랑 눈썹만 따로 분리하고 나머지는 걍 한번에 땀 다른 파츠도 세세하게 나누면 좋겠지만 귀찮잖음? ㄹㅇㅋㅋ 그리고 방해되는 원본 레이어는 잠시 꺼둔 뒤 채색용 레이어를 선화 밑에 추가해서 밑색을 깔아준다 명암 넣을거 생각해서 밑색 레이어도 부위별로 다 나눠놔야 한다. 나중에 다 갈아엎는 대참사를 피하려면 레이어 관리는 필수다 채색 할때는 그냥 나대지 말고 원본 캐릭터의 일러스트나 설정화 등에서 색을 그대로 뽑아쓰는게 좋다 색 뽑는 건 아까 말한 저 왼쪽에서 두번째 펜 모양 버튼을 눌러도 스포이드 기능이 있고, 아니면 걍 화면을 꾹 눌러도 단축키로 스포이드가 된다 ㅇㅇ 그리고 명암을 넣어야 하는데, 밑색 위에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서 저 화살표 모양을 누르면 클리핑이 된다. 대충 삐져나가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라 생각하면 됨. 이 클리핑 기능을 이용해서 원본 콘을 참고해가며 명암과 홍조, 머리 하이라이트 같은걸 넣어주면 된다 마찬가지로 클리핑 기능을 이용해서 선들의 색도 바꿔주면 된다. 방식은 아까 명암 넣는거랑 똑같다 선화 위에 새 레이어를 만들고 클리핑ㄱㄱ 마지막으로 맨 위에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어서 눈 하이라이트까지 찍어주면 이렇게 순식간에 콘 하나가 탄생한다. 원래 움짤콘 아니면 이렇게 금방 만들 수 있음ㅇㅇ 그런데 여기서 하나 문제가 있는데 다크모드로 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이지만 이건 배경이 투명화 되어있는 디시콘임 그냥 투명화 안하고 흰배경으로 완성시켜도 상관 없지만 만약 투명화를 살리고 싶다면, 우선 레이어에 들어가서 저기 있는 배경을 흰 용지에서 투명으로 바꿔준다 그리고 저렇게 빈 공간이 남아있으면 안되니 전부 흰색으로 메꿔주고, png, 투명하게로 일단 한번 저장을 해준다 그리고 방금 저장한 콘을 다시 새 캔버스를 만들어서 불러와준다 겉에 흰 테두리를 만들기 위해서다 흰 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밑에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준 뒤, 여기에 있는 필터에 들어가서 스타일-스트로크 바깥 상부 레이어를 클릭해준다 안티엘리어싱은 제일 낮게, 두께는 4~5정도가 자연스럽다. 이러고 다시 png 투명하게로 저장을 해주면 콘 하나가 완성됨 이렇게 해서 콘이 이제 등록해도 될 만큼 적당히 쌓였다면 사이즈를 바꾸고 등록을 해주면 되는데, 사이즈 바꾸기와 움짤콘 만들기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계속 하도록 하겠음 마지막으로 잡팁 몇가지 더 알려주면 콘을 그릴때 캐릭터의 헤어스타일, 의상, 장신구 등을 단순화하는 과정이 당연히 필요함 이럴때 원본 작가가 그린 비슷한 외형의 캐릭터들을 참고하면 좋고 그리고 창고콘에 쓰이는 폰트는 '배달의민족 주아'라는 폰트임ㅇㅇ 바들바들콘이나 천젤같은 도트콘의 폰트들은 굴림체를 사이즈를 아주 작게 써주면 느낌이 삼 그니까 도트콘은 반대로 다른 콘들과 다르게 100x100에서 그리고 나중에 늘리는게 좋다는 뜻임 나중에 어케 늘리냐면 다 방법이 있음 ㅈㄴ 쉽게 이비스로도 늘릴 수 있으니 걱정ㄴㄴ 이건 다음 글에서 사이즈 조정 설명할때 같이 설명함 그리고 이건 걍 내가 콘 만드는 방식을 설명해줬을 뿐 다른 좋은 방법들이 얼마든지 많고 정답이 아니니까 이건 좀 아닌데 싶은 부분은 알아서 유도리있게 다른 방식을 써가며 하면 된다 본인이 원래 쓰던 그림 툴이 있으면 그걸로 해도 되고 아무튼 다들 예쁜 짭콘 많이 만들어줘라...단간콘이 ㄹㅇ 멸종단계다 ㅅㅂ...
작성자 : 아레프고정닉
psp에 대해 알아보자
psp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플레이스테이션2로 전성기를 달리고 있던 소니에서 2004년 말에 출시 된 게임기로 ps1 이상 ps2 이하의 포지션을 잡았었음이후에 공식 에뮬레이션으로 ps1이 지원되서 psp에서 ps1게임을 구매해서 플레이하는것도 가능했고 그리고 멀티미디어 기기 포지션을 잡았는데 umd 라는 dvd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소형 광디스크 매체를 사용해서 1.8기가 까지 활용이 가능했고 당시로선 거대하고 괜찮은 편이었던 272x480 해상도에 4.3 인치 디스플레이로 게임하면서 겸사겸사 영화도 보는 느낌으로 개발되었음하지만 1세대에 해당하는 1000번대 제품은 문제가 많았는데 일단 게임 라인업이 적었고 플라잉 디스크라고 불리는 umd가 날아가는 현상 그리고 280 그램이나 되는 상남자 시절인 당시에도 무거웠던 무게나 광디스크인 umd 특성상 게임의 로딩 시간이 많이 길었고 엄청나게 짧은 배터리 사용시간 떄문에 이땐 좀 애매한 제품이었음 실질적인 psp의 시작은 2007년에 발매된 2세대인 2천번대부터라고 볼수있는데무게가 189그램으로 큰폭으로 줄었고 tv연결 기능의 추가 플래시 메모리가 64mb로 증가하면서 umd의 로딩 속도가 단축되고 소비전력도 전세대 대비 감소 아날로그 스틱과 버튼의 내구성등이 큰폭으로 개선되면서 드디어 쓸만한 제품으로 탈바꿈 되었음그리고 이때 당시 거치형 콘솔은 ps2에서 다음세대로 넘어오게 됐는데 ps3이 발매 되는 상황이었음이때 일본의 게임회사들은 여러가지를 선택 해야했는데 레거시 기기가 된 ps2로 게임을 낼것인가 상대적으로 성능이 부족한 닌텐도 게임기인 wii nds로 게임을 낼것인가 아니면 보급대수가 적고 거실에 앉아서 크고 비싼 게임기로 실행해야하는 서양의 트리플a급 게임들이랑 경쟁해야되는 ps3으로 게임을 낼것인가 그것도 아니라면 psp로 게임을 내던가 일단 psp로 나온 대표적인 게임을 예로 들면 캡콤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이야기 할 수 있음시작은 ps2였고 그뒤로도 몬스터헌터 g가 ps2/wii로 출시된 게임이었지만 psp로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이 게임의 진가가 드러나게 됨 스마트폰이 윈도우 모바일로만 출시되던 시절 지인끼리 모여서 psp로 함께 근거리 통신으로 멀티플레이를 하는 경험게임성 자체는 거치형 시절부터 호평이었지만. 이런 특징 때문에 몬헌 포터블 시리즈는 나올때마다 판매량이 급증했고 포터블 최종작인 3rd는 490만장이 팔리면서 이후 3ds판으로 3ds판에서 월드로 이어지는 교두보가 되어줌스퀘어에닉스도 파이널판타지로 다양한 시도를 했는데 파티단위로 운용하는 파이널판타지 영식 대전 액션 게임인 디시디아 파이널판타지현대적인 시스템을 적용한 파판7의 프리퀄 게임인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 등 거치형 게임기로 출시하려는 대형 게임에선 시도하기 힘든 요소들을 시도하게 됨 반다이남코도 가정용/아케이드용으로 출시되었던 철권 시리즈를 이식하거나 소울칼리버의 외전 작품등을 출시하고 아이마스도 살짝 출시 지금은 소울 시리즈로 유명한 프롬소프트웨어도 아머드코어나 따끈따끈 아이루 마을 같은 게임을 제작하면서 후속작을 만들기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었음 당시 경쟁 제품이었던 ndsl 대비 판매량은 절반정도였지만 ps3 개발환경이 성숙해지고 ps4, 3ds이 출시되기전 일본게임회사들이 성장하기 위한 역할을 해줬다는 점에서 psp는 알아보고 가면 좋을거같다 이말이야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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