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절대 강자로 군림하던 제네시스 GV80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벤츠 GLE / 사진=벤츠수입 대형 SUV 판매 1위를 기록한 메르세데스-벤츠 GLE가 무려 2,200만 원이 넘는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단행했기 때문이다.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 SUV인 GLE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6,955대를 기록하며 BMW X5를 따돌리고 왕좌를 탈환했다.벤츠 GLE / 사진=벤츠이번 할인을 적용하면 제네시스 GV80 풀옵션 모델과 가격 차이가 사실상 사라져 "이 돈이면 무조건 삼각별"이라는 심리를 자극한다.특히 경쟁 모델인 BMW X5나 포르쉐 카이엔이 범접할 수 없는 공격적인 가격 정책은 실속파 프리미엄 소비자들을 완벽히 공략했다는 평가다.벤츠 GLE / 사진=벤츠압도적인 브랜드 헤리티지에 더해진 역대급 가성비는 "수입차는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국산차 잠재 고객까지 대거 흡수하고 있다.실제로 벤츠 GLE 450d 쿠페 등 인기 트림에 집중된 혜택은 대기 수요를 폭발시키며 전시장 문의가 빗발치는 상황이다.옵션을 다 넣은 국산 SUV 가격으로 벤츠의 안락한 승차감과 하차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벤츠 GLE / 사진=벤츠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2천만 원 할인이면 GV80 살 이유가 없다", "역시 벤츠는 할인할 때 사는 게 정답", "지금이 기회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브랜드 가치와 가격 경쟁력을 모두 잡은 벤츠의 '밀어내기' 전략이 국내 SUV 시장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꿔놓고 있다.▶ "이 돈이면 차라리..." 최대 520만 원이나 깎아준다, 새해 벽두부터 터진 '현대차'의 파격 선언▶ "이 가격이면 노려볼까" 1,700만 원 할인 띄운 럭셔리 SUV에 제네시스 계약자들 '술렁'▶ "제네시스보다 낫다더니 결국..." 폭스바겐 끝판왕 SUV, 돌연 들려온 '충격 소식'에 예비 오너들 발칵▶ "제정신이냐 욕먹더니"... '1억'짜리 중국차 실물에 '대반전'▶ "GV80 계약 취소했다"... 기름 냄새만 맡아도 가는 '1억' SUV 정체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