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는 '아이돌 마스터즈 컵(IDOL MASTERS CUP)'의 이니셜을 따온 단어이다.
지금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종류중에서 가장 기간이 짧은 이벤트이며, 이벤트 시작전에는 미리 공지에 예고가 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준비물은 자신의 오디션배틀 덱, BP, 그리고 라운지이다.
라운지는 밀리마스의 길드시스템이라고 보면 편하다.
이벤트의 내용은 라운지 유저들 간의 PVP.
때문에, 친목위주의 라운지인 경우에는 설렁설렁 하는것도 있고, 심지어 18코 함대덱을 들고있는 유저의 경우에는
1일 라운지를 개설해서 혼자 이벤트를 참가하는 경우도 있다.
또 만약 운이 좋게 강한 유저들이 있는 라운지에 들어갔다가 라운지 입상 보상도 얻을수있기도 하다.
라운지 내부의 유저가 그만큼 중요하기때문에, IMC가 시작되면 라운지 가입/탈퇴/라운지 해체는 일시적으로 차단된다.
라운지 배틀중에도 메이져리그와 챌린저리그로 나눠진다.
라운지 활동이 활발한 (획득하는 팬수로 구분하는지, 접속이 많은것으로 구분하는지는 아직 밝혀진것이 없다.) 라운지는 메이져리그로 구분,
그 이외의 약한 라운지는 챌린저리그로 구분한다.
강한 라운지와 약한 라운지를 엮어서 싸울일이 없으나, 두 리그의 보상 역시 차이가 심하다.
<IMC 스케쥴>
이벤트 하루전에 이벤트의 스케쥴이 개시된다. (최상단 스샷 푸른색 원의 하늘색 버튼, 또는 왼쪽 하단 버튼 참고)
하루왠종일 지켜보면서 싸워야되는것이 아닌, 위와 같이 정해진 시간의 정해진 만큼의 시간만 참가할수있다.
이 2시간동안에 두 라운지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번 라운지가 승리를 하면서,
그때마다 얻을수있는 득점, 참여한 인원은 '이벤트 배틀캔디(미니)' 를 얻고,
이벤트 종료시때까지 얻은 득점이 많은 순위를 결정하여 보상을 지급하는 형식이다.
또한 배틀 10승시, 높은 친애도와 대량의 팬수를 얻을수도 있다.
<주 이벤트 진행방식>
이벤트 참가법은 간단, 배틀 진행 버튼으로 들어가서 배틀 확인으로 들어가서 BP를 사용해서 대결한다.
BP는 최소 1부터 최대 5까지 사용가능하며, 사용한 BP의 숫자만큼 0.5배의 위력을 올릴수있다. (BP5배시 최대 3배)
상대의 덱의 위력과 사용한 BP에 비례해서 포인트를 얻을수있다.
또한 총 원기의 1/4를 소모해서 기권하고 상대를 교체할수있으나, 상대가 1인라운지일경우에는 사용할수없다. (한번에 사용횟수 4번)
<프리미어 리그>
프리미어 리그 (최상단 스샷 붉은색 부분) 는 상위 12위의 라운지의 배틀 결과를 보고 각각 1위 / 5위 / 10위를 예상하는 시스템이다.
(토토같은거라고 보면 편하다)
투표는 이벤트 시작후 48시간동안 가능, 그 사이에는 투표를 변경할수있다.
각 순위를 맞춘 유저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해준다.
<캔디 홀더>
이벤트중에 시어터티켓이나 샵에 가면 '캔디 홀더' 라는 아이템을 얻을수있다.
세일없이 개당 1000엔이나 하는 캐쉬템이지만, 사용하면 10번의 배틀동안 BP를 완전회복시켜준다.
즉슨, 10번은 BP5개를 사용해서 3배위력으로 대결할수있으며, 그에 따른 포인트도 많이 얻을수있다.
IMC같은경우에는 단시간에 모든걸 쏟아부어야되기때문에
얼마나 가지고있는게 많고, 얼마나 덱이 강하며, 라운지의 인원이 얼마나 호응을 해주냐가 중요한 이벤트이다.
때문에, 덱이 약한 사람들은 물론이고, 자기 자신은 충분히 싸울수있는데,
라운지의 인원이 따라주지못해 점수를 못채워서 폭사하는 사람들도 허다하다.
게다가 매 회마다 주는 이벤트 배틀캔디도 승리시에만 5개가량 지급되고, 포인트 보상이 있다고 해도 그렇게 좋은 보상들도 아니기 때문에,
얼추봐서 라운지 호흥이 별로다 싶으면 이벤트 자체를 건들지 않는것이 이득이다.
게다가 일부러 약한카드 하나만 올려놓는 덱으로 설정해서 상대에게 점수를 주지않으려고 하거나
약한 라운지 사람들은 전부 잘라내는 사람들도 있고 별꼴 다 볼수있는 이벤트이기도 하다.
하지만 라운지유저들과 소통이 활발하고, 자기도 덱과 아이템이 어느정도 갖춰져있다면 한번쯤 대화해보고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않을까?
질문 및 추가정보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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