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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달심 공략 2. 필살기 -SEASON 2.5

스파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7.08.20 17:49:52
조회 1383 추천 20 댓글 11
														

달심의 필살기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


알아 어차피 이 글 보는 사람 안할거라는거 -_-.......





프레임 정보는 FAT에서 보고 적음. 스알못이라 세세한 프레임 사실 잘 모름 ㅁㄴㅇㄹㅂㅈㄷㄱ


=================================================================================================================


1. 요가 파이어

[발동 15, 가드 -5, 히트 -3]


포물선을 그리는 장풍. 이런 장풍을 눈앞에서 쏠 일은 없으니 히트 유불리는 의미가 없다.



장풍 중에서 거의 제일 안좋은 장풍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구리지만, 달심 특성상 이 장풍은 의외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데,


활용도 1 : 장풍을 던져놓고 기본기 견제로 지상과 공중을 모조리 커버한다.

(잘생각해보자. 포물선을 그리면서 날라오니까 점프가 안되는데 앞으로 걸어가면 기본기가 좍 뻗어져 나온다. 조깥다. 그나마 덜 조깥으라고 느린듯...)


활용도 2 : 다운시켜놓고 장풍을 깐 뒤 중슬라이딩 미티나 텔포 셋업을 건다.


활용도 3 : 예측대공기(?!)



쓰기나름인 기술이다.


다만 후딜이 장풍 발생후 38......에다가 포물선이라서 앞으로 대시하거나 캐릭따라 돌진기로 달심패러 오는 경우가 자주 있으므로 눈치를 잘 봐야 되는 장풍.


제발 노말장풍이 앞으로 갔으면 좋겠다... 다죽이게...




1-1. 요가 파이어 EX

[발동 14, 가드 +5, 히트 +4]


ㄴ 방금 찾아보다 안 건데 히트가 이득이 더 적네 미친;;;;;;;;



달심의 궁극기다. CA도 트리거도 아닌 EX장풍 따위가 달심의 궁극기라니 어처구니가 없겠지만... 이 필살기의 활용도를 생각하면 이게 궁극기가 맞다.


이게 왜 궁극기냐면 달심의 트리거는 역전의 단초를 제공하는 경우가 적은데 대신 이 기술이 역전의 기회를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주 용도는 깔아놓고 내가 텔포를 탈까 대공을 칠까의 기본적인 이지선다이며, 상황에 따라서는 중하단 이지선다를 추가로 걸 수 있는 미친짓도 가능은 하다.


이게 섞이면 각종 이상한 콤보가 지상공중 가리지 않고 마구 들어간다.


그외에도 구석에 몰렸는데 달심이 기본기를 상대에게 가드라도 어떻게 시킨다면 EX파이어-중발견제따위로 계속 가드시켜 거리를 벌리는 모습은 프로 경기에서도 자주 나온다.


하지만 내가 급하다고 대충 쓰면 기본기 한대 때리거나 그것조차도 안되고 마는 상태가 되니 여튼 잘 써야 된다.




2. 요가 플레임

[발동 약 13/중 18/강 25, 가드 약 -3/중 -2/강 +5, 히트시 다운, 강은 추가타]


약중은 기본적으로 콤보용이며, 강은 일반콤보는 안되고 스턴콤보랑 낚시용.


약과 중의 히트 후 딜레이가 좀 다르기 때문에 셋업에 있어서 차이가 나는데,


자세한 플레임 후 셋업은 다음을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eV5dL8IxHA4


콤보로 들어가는 목록 : 앉아 중손(약,중), 요가 어퍼(약,중), 앉아 강손(약,중), 디바인 킥(약,중), 카운터 시 약손&약발(약만), 쓰러스트 킥(약만), 요가 앤빌(약,중,)




2-1. 요가 플레임 EX

[발동 12, 가드 -3, 히트시 다운]


EX는 아주 중요한 점이 덧붙여지는데, 노카운터 약공격후 콤보가 들어간다.


달심은 -4 딜캐 상황에서 기를 쓰지 않으면 콤보가 되지 않는다는 안타까운 점이 있는데...... 기를 써서라도 콤보를 이어가는 이 기술은 중요할 수밖에 없다.


시즌2 들어서 요가 플레임의 데미지가 모조리 -10씩 깎였지만 EX 플레임의 데미지는 오히려 늘어났고, -4 딜캐 상황에서 할게 없는 깝깝한 달심의 숨통을 조금이라도 틔워 주고자 하는 의도임에 분명하니 여튼 기회 있으면 쓰자. -4 딜캐후 이걸 써 줘야 상대가 -4 딜캐를 두려워한다.


그 외에 일반 상황에서도 히트시 뒤로 붕 뜨면서 더 많이 밀리므로 구석이 좀 가깝다면 밀어낸다는 개념으로 약중 플레임 대신 써주거나 등등.


구석에서는 플레임 EX 히트후 빠른 요가 게일 EX도 히트하며 데미지는 강력하고 스턴치는 정신나간 수준.




3. 요가 게일


[저공게일 칼발동 기준 약 17/중 19/강 21, 가드 약 +2/중 -2/강 -4, 히트시 다운]

[극 저공텔레포트 후 가드 약 +15/중 +16(???)/강 안나가고 착지]


** FAT 프레임표가 잘못된 부분이 있는데 중, 강이 가드 0, -2로 되어있지만 트레이닝 실험 결과 -2, -4이다.


달심 사기라고 욕을 먹고 있는 기술. 일반적인 용도는 시미+가드를 걸면서 압박을 지속적으로 넣을 때.


약 저공게일이 +2기 때문에, 늦잡을 깨부수면서 막으면 가드이득+전진으로 압박을 계속 넣어줄 수 있는 나만 때릴꺼야! 상황이 성립한다.


+2인 점 때문에 거의 약 게일을 쓰게 되며, 사용 용법은 대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1) 가드 이득기(약손 등) 내밀고 잡기/기본기/저공게일 3지선다.


2) 드릴킥 이득으로 가드시키고 바로 써서 늦잡풀 부수는 용도.


3) 저공게일-잡기/약손/저공게일 3지선다


4) 상대가 막고 있을 때 뜬금 앞대시-잡기/저공게일 이지선다(이 경우는 기본기는 잘 나오지는 않는다)


5) 앞잡기-대시-잡기/기본기/저공게일 3지선다


6) 저공 요가 게일이 지속 뒷부분에 히트할 시 저공 약 게일이 한번 더 히트한다.





...하여간 시미가 들어갈 자리에는 다 들어갈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심지어 드릴킥/게일 이득 후에는 시미도 걸 수 있다...... 구석에 몰리면 달심한테도 레버 비비다 뒤질 수 있다... 내가 잘 못해서 그렇지...


상대방 다운 후 쓰이는 저공텔레포트-게일의 경우 상황이 크게 바뀌는데 높이에 따라 다르지만 어지간하면 가드 +10 이상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개기지도 못하고 잡기냐 시미냐 이지선다 걸릴 수도 있다.





또다른 중요한 용도는 승룡 엿먹이기.



이 부분은 다른 특별공략=게일 vs 무적기에서 다룸.




* 스턴치가 데미지에 비해서 이상하게 많이 높다. 데미지는 80인데 스턴치가 200이다. 게일 심리전 몇번 틀리면 스턴나기 십상이다.




3-1. 요가 게일 EX


[발동 최저공 기준 20, 가드 -12, 히트시 다운, 사용후 요가 플로트(V스킬)로 캔슬 가능]


프레임을 믿으면 안 되는 기술. 발동이 느린 이유는 고도제한이 있기 때문이며 실제로 발동은 엄청나게 빠르다.


가드 -12라지만 플로트로 캔슬하기 때문에 -12라고 딜캐가 된다거나 하진 않는다.


보통은 공중 길티놀이 콤보용으로 쓰이게 된다. 역시 데미지에 비해 스턴치가 많이 높다.



1) (구석) 기본기-요가 플레임 EX-요가 게일 EX


2) 대공 요가 앤빌(카운터)-요가 파이어 EX-저공텔레포트-약 요가 게일-요가 게일 EX


3) 저공텔레포트 약/중 요가 게일-최속 요가 게일 EX (어렵고 실용성이 적다...)




시즌 2 들어오면서 사용 후 플로트로 캔슬이 가능하게 바뀌었는데, 고공 탈출용이나 시간끌기 등의 묘한 용도로도 쓰이게 되었다.


어느정도 제한을 두려고 캔슬한 플로트 다음에 다시 EX가 나가지는 않지만, 텔레포트를 한 후에는 나간다.


즉 이런 짓이 가능 : 공중에서 요가 게일 EX-캔슬 요가 플로트-텔레포트-요가 게일 EX-캔슬 요가 플로트......(REPEAT)


기 3개 기준으로 대충 한 10초쯤 개기기 가능. 일명 니가와의 극한 : 니가공중으로와






4. 요가 텔레포트


달심의 알파이자 오메가!!!




...는 저만 그렇구요 ㅎㅎ;;



지상과 공중의 두가지로 나뉜다.




4-1. 지상 텔레포트

[1~4F동안 타격/장풍 무적, 5~28F까지(나타날때까지) 완전 무적, 나타난 후 딜레이 38F/뒤로발3은 43F]


기본적인 이동 범위는 다음과 같다.

(상대의 거리 따라서 좀 다를 수도 있다. 거리제한이 있다. 끝-끝에서 지상 앞손텔포는 상대 뒤로 넘어가지 못한다)


앞손 : 상대 등뒤


앞발 : 상대 코앞


뒷손 : 대충 달심제외 상대 기본기 안 닿는 거리 정도


뒷발 : 뒷손의 1.5배 정도 뒤로



* 뒷발 텔레포트는 왜 그런지 지금도 짜증나는데 5F 딜레이 더 있다. 거지같다.



이동기이나...... 이동후 뭘 할 수 없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보통은 달리다만 무적 하나 보고 탈출기로 가끔 쓰는 용도가 된다.


하지만 딜레이가 생각보다 많이 길어서... 상대가 눈치를 채고 걸어오면 일단 한대 이상은 맞아야 된다는 문제가 생긴다.


물론 그게 말이 쉽지 앞에서 기본기 깔면서 허우적거리고 있다가 텔레포트로 도망가는 달심 보고 분통 터뜨리는 경우도 꽤 있긴 한데...


여튼 눈치채이면 게임 터질 수도 있기에 상당히 조심해서 써야 되는 기술. 딜레이 수치 봐라 ㅡㅡ...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한번씩 써 줘야 상대가 헷갈린다. 요는 선택지를 늘려서 상대가 선택하게 하는 것.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이 부분은 상대가 옵션셀렉트까지 써가면서 달심을 줘패게 되므로 신중해야 한다...





4-2. 공중 텔레포트

[8~23F까지 전신무적, 29F부터 뭔가 사용하는게 가능]



기본적인 이동범위 공식은 지상과 같다.

(다만 공중이다 보니 앞손텔포는 나타날때 겹쳐서 애매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 중요한 점 하나. 앞 텔레포트의 위치는 손이든 발이든 딱 붙는 것이 아니기에 공중 기본기 히트 후 앉강손-디바인킥의 강제연결 콤보가 안들어간다.

강제연결이 가능한 경우는 중 플레임 후 상대방이 뒷낙법을 쳤을 때는 딱 붙게 되기 때문에 가능. 보통은 지상 기본/특수기 한대 후 플레임을 넣게 된다.




달심으로 점프 뛰는거 본 사람? 거의 뛰지도 않지만 미친듯이 느린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저공으로 쓰는 공중 텔레포트는 사실상 달심의 일반적인 '점프'라고 봐야 할 것이다.

(다른 점이 하나 있다면 어느 위치에서 점프를 하든지 간에 상대의 앞/뒤에 반드시 당도하는 무제한의 점프.)


고도제한이 완전히 없으므로 승룡커맨드를 먼저 입력하고 점프와 동시에 버튼을 누르면 딱 그 높이에서 텔레포트한다.


말 그대로 점프의 개념이므로 저공텔레포트 공중기본기-지상기본기 식으로 다른 캐릭터의 점프부터 시작하는 콤보를 넣게 된다.


역시 리스크는 꽤 있는 기술이며... 특히 시즌2 들어서 발동후 무적달리는 시간이 더 늘어져서 뿅 소리와 동시에 처맞는 달심을 자주 보게 됐다 ㅡㅡ......



상대가 장풍캐릭인데 확실히 예측했다 싶으면 매직점프 뛰듯이 뿅 날아서 장풍 쏘는 상대의 뒷통수를 강손으로 시원하게 갈겨줄 수 있다.

(사실 장풍 뿐만이 아닌 딜레이 있는 무슨 기술이든 이 짓이 가능하다... 버디 어깨빵&깡통이라거나, 네칼리 땅파기라거나, 커잡 피할때도 쓰고 뭐 점프가 들어갈 자리엔 상황 맞춰서 다 가능)


물론 말 그대로 매직점프다. 장풍 등을 '보고' 쓰다가는 텔포 나타날때 기본기로 끊기고 상대방 접근 시키는 꼴이 된다.


뭐든지 잘 봐가면서 써야 되는 것......




우주류 달심의 모든 것이지만 이건 가르쳐줄 수가 없다.


따라하다 당신의 랭크가 -2티어가 될 것이다. ㄹㅇ.


겜 그따구로 하면 안된다... 진짜...


(사실 나도 난사하다 얻어걸리는거다)





====================================================================


공략 1은 시즌1때 쓴거같은데 이걸 1년뒤에 쓰네 ㅁㄴㅇㄹ


다음은 잡기, V계열이랑 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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